안녕하세요.  폴라리스 shimaum (글섭 Beomi)입니다.
오늘 한섭은 7 Wonders 3.1쯤? 되는 Espada (에스파다) 업데이트 날이네요.  
순조롭게 아무일 없이 업데이트 성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너무 옛날 이야기 인것 같지만,  글섭은 작년 2021년 11월 하순경에 7 Wonders 2.0 업데이트 버전에서
웨이더/마르코 폴로/돈 데 듀 라는 新선박이 나왔었지요.  기억 하시겠어요?  웨이더는 로나갤과 비슷한 항속을 보여 주어서 주목을 받았었고,  마르코 폴로는 가속도가 최고여서 굳이 가3이 아니어도 되는 유일한 범선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한섭에는 아직 캐쉬 버전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맞지요?
그래서!
제가 글로벌 서버 선박을 중점으로 캐쉬 웨이더/마르코 폴로/돈 데 듀 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원래 속도비교도 같이하면 좋았겠지만,  못했어요. ㅠㅠㅠ (혹시 나중에라도 하게 되면... ㅋㅋㅋ)

여기서 개장(Refitted)/개량(Modified)/신형(Advanced) 버전을 보여 드릴텐데요,  웨이더나 마폴이나 돈데듀나 신형 선박은 전부 야전목을 기본재질로 하고 있어요. ㅎㅎ 좋지요? ㅋㅋㅋㅋ

1. 웨이더(Whydah)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웨이더 조빌 선박도 운전 속도 면에서는 다른 캐쉬 선박 갤리선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데요,  아쉬운 점이라면 내구수치가 낮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캐쉬 선박들을 보시면  돛 수치가 조빌선박과 비교해서도 압도적인 차이를 보입니다.   신형(Advanced) 웨이더는 돛수치도 좋고,  내구도 960이어서 6G 풀강(금재질)시 1660 정도 됩니다.  게다가 기본 재질이 야전목입니다. 하핫~!

개량(Modified) 웨이더 수치를 보시면 창고가 다른 웨이더들보다 100~150정도 높은데요,  이걸 이용해서 25퍼 적업해서 운전교역용으로 쓰시는 선박도 보았어요.  이렇게 6G 풀강 보여드릴게요~

6G 풀강 사례)

1) 개량(Modified) 웨이더(Whydah): Moosoyou님 선박 (25% 적업, 베네목)

 보조돛 X 선원장비 X 


2) 개량(Modified) 웨이더(Whydah): Acacia님 선박 (25% 적업, 회청목)

선박장비를 장착하셨는데 구체적인 정보는 확인하지 못했어요.  확인하는데로 추가해 놓을게요. (^^;)


이번에 한섭은 노젓 우대 상인 직업이 나올텐데요,  개량 웨이더 선박이 도움이 될까요? ㅋㅋㅋ

3) 신형(Advanced) 웨이더(Whydah): DrakeCat님 선박 (25% 적다, 기본재질 야전목)

풀강 이후 기본 상태 입니다.  (보조돛 X, 선원장비 X)



금재질로 바꿀경우 내구수치는 1664 정도 예측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수치 확인 못했습니다.)
글섭 기본 내구 수치: 960 X 1.41 (금재질) + 310 (강화)


2. 마르코 폴로 (Marco Pol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마르코 폴로는 가속도가 아주 높은 범선으로 유명하지요.  캐쉬 버전을 보시면 수치상으로는 웨이더처럼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조빌 자체가 훌륭한 선박이니까요.  레벨을 낮춰 준다는 장점이 있겠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신형 마폴은 기본 재질이 야전목입니다.

6G 풀강 사례)

1) 개장(Refitted) 마르코 폴로: Dandolo님 선박 (25% 적다)

마르코 폴로의 가장 이상적이고 교과서적 형태인 가2승(예보) 선박입니다.  개삼판 20 세트를 보유하신 유저들의 경우에는 좋은 선박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조돛: 35/35 X 3 (돛) + 20세로 X 2 (스팽커)
장   갑: 20 X 3

2) 
신형(Advanced) 마르코 폴로: Beomi 선박 (25% 적다)

제가 만든 선박입니다.  저는 아직 20 개삼판 세트가 없기도 하고 앞으로도 없을 것 같아서요. ㅋㅋㅋ
가3 달았습니다.  장비는 착용하지 않은 상태라서 수치확인 하시기 좋을 거에욧!

보조돛: X, 선원장비: X


3) 신형(Advanced) 마르코 폴로: SuperGom/Empire님 선박 (25% 적다)

가성비보다는 "가심비"를 고려해서 만든 선박입니다.  실험적인 시도로 만드신 선박이에요. ㅋㅋ  제작비용 고려하지 않고 만들면 이런 형태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ㅋㅋ



보 조  돛: 37/34 X 3, 22 세로 스팽커 X 2
장      갑: 20 X 3
선원장비: 선원용 여신의 부적 X 3 (세돛 +12, 가돛 +4, 선회 -1, 내파 +1, 장갑 -1)

4) 신형(Advanced) 마르코 폴로: 25% 적다 후 장비 장착



보 조  돛: 34/34 X 2, 32/32 X 1, 20세로 스팽커 X 2
장      갑: 10 X 3
선원장비: 선원용 간단 계산기 X 3 (세돛 +8, 가돛 +10, 선회 +1, 내파 -1, 장갑 -2)


3. 돈 데 듀 (Don de Diu)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움... 돈데듀는 글로벌 서버에서는 그렇게 인기가 있는 모델은 아닌 듯 합니다.  교역운전용 선박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부관선박으로 쓰시는 경우도 있고,  선박 시세도 높게 책정되지는 않았습니다.  글섭에서는 개장/개량 모델만 나와 있고,  신형 선박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신형 수치는 대만서버에 나와 있는 것을 토대로 추가한 것입니다.

돈데듀 선박 적재량 계산
개장(R) 돈데듀 적재(6G 25% 적업 풀강시): 1,351
신형(A) 돈데듀 적재(계산 수치): 1,336
-------------------------
개량(M) 돈데듀: 1,476 (계산수치)
(선실80+포실70+창고1,050) X 1.25 = 1,500
선실 80 X 0.5 = 40 > 필요선원수 30 X 1.2 = 36
포실 70 X 0.5 = 35
1,500 - (35 + 40) + 51(강화 수치)= 1,476

6G 풀강 사례)

개장(Refitted) 돈데듀만 사진이 있어서요.  보여드릴게요.

1) 개장(Refitted) 돈 데 듀: 25% 적업/회청목

보조돛: X, 선원장비: X


보조돛과 선원장비를 장착한 경우:



보 조  돛: 34/34 X 2, 32/32 X 1,  20 세로 스팽커 X 2
장      갑: 10 X 3
선원장비: 선원용 간단 계산기 X 3

최근에 글섭에서 사상공전(Economic Boom: Boomban)이 있어서 이배로 남만품 실어 날랐어요.  그러면서 항해도만 찍어 본 것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

1) 항해경로: 나가사키출발 => 샌프란 시스코 도착
2) 항속: 베이(16%) + 50% 풍신
3) 대학: 항속 1234 (해역조사: 완료)
4) 돛조종: 13+6R
5) 교역품: 만선 (Full 적재)
6) 스와핑: 클레르몽 스타팅 사용
7) 보조돛 외 기타: 32/32 X 3, 세로스팽 20 X 2, 10장갑 X 3, 선원용 간단계산기(선원장비) X 3

사진 제공: Moosoyou/Acacia/DrakeCat/Dandolo/SuperGom/Empire 님 감사합니다. ㅎㅎ
===================

글섭 한국인 카카오 톡방
오픈 톡방에서 UWO 검색하시면 100명 넘는방 있어요. 그리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1) 들어 오실때는 인게임 본캐닉으로 들어와 주세요 ^^
2) 한사람은 한번에 3캐릭까지만 플레이 가능하시고,  이외는 전부 초과 다클로서 신고 및 제제 대상이 됩니다.
(한섭처럼 하시면 안됩니다!)
3) 유저들간에 현금거래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 세가지는 꼭 유념하시고 톡방문을 두드려 주세요.

톡방내 한국인 유저들은 한국 및 해외 거주로 다양합니다.  
각자가 관심있는 것을 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철도 일정 및 레거시 관련 가이드를 주로 쓰고 있고,
어떤 분은 대항 게임 관련 정보를 제공해 주시는 분도 계시고,  톡방 내에서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

두부(UWO DB or Ivyro) 선박 재질 계산기 기능

커뮤니티 내에서 Monarchy라는 유저분이 두부 데이터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 하셔서요.  홍보 부탁을 받아서 몇자 적어 드립니다.   

두부 검색창에서 선박을 검색하시면 아래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재질별로 세돛/가돛/내구 수치를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순서는 너도밤나무/티크/국목/철/국금 재질입니다.)
다만,  게시물을 올리는 시점에서 며칠 동안은 증서 수치가 약간 오류가 있어서요.  수정 중이라고 합니다.  

===========
[한국서버 운영진 분들께 건의 사항]

지난 4월 넷마블 홈페이지 들어가서 문의해 봤는데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ㅠㅠ


이곳 인벤 페이지를 보신다니 팁게시판에 한번 올리면서 부탁을 드려볼까 합니다.  자게보다는 팁게가 게시 기간이 오래 갑니다.  (그렇다는 것은 이곳을 이용하시는 유저분들도 지속적으로 보면서 불편함이 무엇인지 계속 확인하실 수 있다는 뜻도 됩니다.  ^^)

위에 말씀드린 아이템들은 글로벌 서버에서는 마음만 먹으면 구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스킬+3 및 확장템들은 트레저 박스(글섭명 트레저 코브)나 특별 기간 판매를 통해서 구해 집니다.  나머지 요청드린 아이템들은 트박이나 이벤트를 통해서 쉽게 구해집니다.

환수를 하신 분들이라면 "환상 지도의 날개짓"이 얼마나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줄여 주는지 아실 것이고,
레거시가 현재 9번까지 나와 있지요.  게다가 추구생산으로 인해서 소피아가 "어마어마"하게 소비 되는데 획득하는 방법은 오로지 레거시를 통해서 뿐입니다.

캐쉬 선원장비를 한섭에서는 아직 풀지 않았지만,  그렇더라도 인게임 선원장비도 조이 기준해서 27개나 나와 있네요.  수리템이 없이는 그 장비들 관리가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글섭에서는 아틀란티스가 1년에 두번 정도(상반기/하반기) 올라오는데요,  요즘은 올라 올때 도구점에서 "선원 장비의 간이 수리도구"(한번 사용하면 선원장비 내구를 +5 수리해줌!) 를 500만 두캇에 팔아 줍니다.  좋은 것 같아요. ㅎㅎ  한번에 +10 수리 해주는 수리템("선원 장비의 수리 도구")은 캐쉬템이고요.  헤헷~!

예쁘게 말씀하시는 것은 한두번은 좋을지 몰라도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적극적으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빠른 시일안에 검토해서 결과를 보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