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통 인도에서 올라오실때 택시 많이들 이용하시죠. 
상대갤에 선원 1명으로 해서.. 이 경우 유저해적에게 걸리면 거의 10번중 9번은 털리게 되실겁니다. 
요즘엔 상납품을 많이들 들고 다니셔서 그럴 걱정이 조금 줄어들었지만 상납품이 없는 경우.. 참 낭패죠.. 강습 걸리는 순간 별생각 다 듭니다. 
유해는 슬금슬금 노를 저어서 다가오고.. 드디어 접현.. 이쯤되면 보통 포기하고 퇴각이 되기만을 간절히 바라게 됩니다.

근데 문제는 이 순간인데요. 많은 분들이 아직 모르시고 계시는것 같아서 이 글을 쓰게 됐네요. 접현이 걸리면

철수의 종을 누르실게 아니고, 우측 하단에 보이는 퇴각버튼을 누르셔야 한다는 겁니다.

왜 그런가 하면 말이죠. 백병전시 선,후공의 영향때문에 그렇습니다. 선후공의 결정방법은 팁게나 홈페이지 베스트팁같은 글을 참조 하시면 좋을것 같구요.

a. 유해 : 선공, 자신 : 후공

>>> 이경우 철종쓰시면 100퍼센트 썰리게 됩니다. 
선공을 가진 유해가 먼저 스킬사용을 하게 되고(1명있던 선원이 썰리겠죠.), 그 다음으로 후공인 자신이 철수의 종을 사용하게 되는거니까요. 
무조건 퇴각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아주 낮은 확률(약 30퍼센트 이하)로 선후공의 영향을 받지 않고 선원피해 없이 퇴각이 가능합니다.

b. 유해 : 후공, 자신 : 선공

>>> 실제로 이런 경우가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지만(백병전시 선후공은 훈련도에 의해 결정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선원수가 어떤 영향을 주는지는 저도 아직 잘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는분은 댓글좀 달아주세요.^^) 이런 경우엔 철종을 쓰는 편이 유리합니다. 
예전에 팁게에 부함장수치 100인 에르난으로 철수의 종을 약 50퍼센트(철수의종 자체 실패 확률 포함)정도 막을 수 있다는 글을 봤던것 같네요. 
선공을 가지고 철수의 종을 사용하니까 당연히 아무 피해 없이 퇴각이 되겠죠. 
a의 경우보다 약 20퍼센트 정도 높은 확률입니다. 
단.. 이런 경우가 나오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것이 보통의 경우 많은 수의 유해들은 라르와이얄을 이용하고 있구요, 라르와이얄에 달려있는 선제공격이라는 스킬이 선제공격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대에 대해서 선공이 주어지게 되고, 1.2배의 공,방 상승효과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구요.

거의 대부분의 경우 1인항해를 할때는 퇴각버튼을 눌러주시는게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철수의 종을 누르는 실수는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2. 내일이면 챕터3 팻치가 되는데요. 
챕터3팻치가 되면 상납품을 사용했을때의 효과가 변경된다고 합니다. 
함대원 전원이 소지금의 절반을 빼앗기게 되구요. 
상납품을 사용하고 나서 뜨게되는 녹색깃발의 시간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택시탈때 은행에 돈 넣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제 경우에는 택시 운행을 하는데 승객분께서 조선하시다가 택시타시느라 7천만을 들고 타셨더라구요. 
당시에 상납품이 나온지 얼마 안된 상태라 정보가 부족해서 상납품쓰면 그분 소지금도 절반 나가는줄 알고 얼마나 가슴을 졸였던지.. 
또, 이 부분은 많은 분들이 팁을 올려주셨는데 상납품 사용후 녹색깃발을 든 상태에서 npc의 기습이나 강습을 당하게 되면 깃발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점도 주의 하셔야겠네요.


3. 이건 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방법인데요. 
불에 타지 않거나 쥐가 먹지 않는 교역품을 싣고 택시를 타는경우, 예를 들어서 보석류나 귀금속류가 있을 수 있겠네요. 이런 경우엔 저 개인적으로는 선원 1명에 물,식량 5개 싣고 상대갤을 타고 오느니 선원 64명 채우고 물,식량 안싣고, 빈공간 10칸에 보석 10개를 더 싣고 옵니다. 
이렇게 하면 오는동안 정말 지루하지 않게 질병학, 구제, 소화, 통솔 스킬 열심히 눌러줘야 하는데요. 
어차피 선원이 훔쳐가는 것을 제외하면 큰 피해 없습니다. 
선원이 훔쳐가봐야 인도에서 리스본 오는동안 기껏해야 10개 이상 훔쳐가지 않습니다. 또한 대형선미루 2개 달고 타면 유해 만나도 최소한 한턴에는 안죽거든요. 
제독님이 외과좀 써주시면 절대 털리는일 없이 무사히 탈출 가능합니다. 
설령 반란으로 선원이 반이상 죽어나가도 어차피 선원 1명으로 오면 한턴에 썰리는데 32명으로 썰려서 죽으나 1명으로 죽으나 별차이 없다고 봅니다.
다만, 택시타고 올때 손이 여러번 가야하니 약간 번거롭긴 하겠지만요.

이상으로 제가 생각하는 유저해적 만났을때 대처방법이구요. 기타 추가적인 사항 있으신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 태클이나 악플은 사양할께요... 맘이 약해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