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11-22 20:26
조회: 11,250
추천: 4
첨부파일
초보 군랩의 개념원리
저는 현재 에오스서버에서 장갑전열함을 타는 캐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장갑전열을 태운 지 다섯 달 정도가 되었지만, 이번에 셀레네 서버에서 캐릭을 하나 새로 키우면서 '군랩 진짜 힘드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정말 때려칠 까도 생각했는데, 그 군랩을 쉽게 해주었던 좋은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굳이 졸업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중급학교를 다니면서 전직증을 받는 단계까지만 가고 자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후로해양 의뢰중개인 한테 가서 '조합최초의 일'을 부캐를 활용해 전직증을 또 최대한 많이 받아 놓으세요. 전직증은 많이 받아두면 많이 받아둘 수록 좋습니다. (왜냐하면 스킬을 습득해야 하는 데, 각 스킬은 전직을 통해 습득해내는 게 제일 빠르니까요)
군랩하러 발트해갔다가 곡물해안갔다가 카나리아갔다가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실 필요 없습니다. 지중해는 1랩부터 20랩까지 최대 경험치 700이상을 주는 몹들의 천국입니다. 멀리 떠나지 마시고, 굳이 딴 데 찾을 필요 없이 그 어느 사냥터보다 물품수급이 편한 지중해에서 하시면 됩니다. 몇 랩부터 뭐 잡아야 하나요? 이런 거 물어보시면 개인차가 있습니다. 다만, 보통 포술/탄도/수평이 4랭이상만되시면 경험치 520~600을 주는 제노바 상선대 or 배네치아상선대를 손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광대복레시피나, 모드5권도 드랍될 경우도 종종있구요
개인적으로 빠른 랩업과 효율적인 랭업을 원하신다면 제가 추천 하는 테크트리는 <포술/ 탄도>을 우대스킬로하는 준사관을 중심으로 랩업하는 것 입니다. 훗날 어차피 만랩을 찍는 과정에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사냥을 하려고 하다보면 <수평/속사/관통>을 먼저 찍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탄도가 가장 나중에 만랭을 찍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중에 주구장장 사용할 <수평 사격>을 우대스킬로 지닌 용병보다는 일단 포술(16랭한계)과 탄도(15랭이지만, 가장 늦게 만랭)의 랭작을 먼저 해놓으면 좋다고 생각이 합니다. 다만 한 가지 더 중요한 것은 수리가 우대이냐 아니냐의 여부인데 용병은 우대이지만, 준사관은 수리가 우대가 아닙니다. 때문에 필연적으로 어느정도는 돌려가며 써야합니다. (so, 전직증 초반에 될 수 있는 한 많이 모아두자)
색깔효과를 좀 주었습니다.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고, 사실 이 부분 때문에 제가 이 글을 쓰고 싶었는 데요. 제가 군랩할 때 느낀 딜레마중에 하나는 "내가 이길 것 같은데, 자꾸 내 선원이 죽어나간다. 그래서 한판은 이길 수 있는데, 다른 몹이랑 싸울 때는 선원수를 보급하러 가야 한다. 그래서 시간이 오래걸린다." 바로 이 부분이었습니다. 지금은 제 본캐릭이 <응급처치>랭크가 비우대 만랭이기 때문에 포격이 올 때 구조스킬로 구할 수 없는 선원이 죽는 일이 없는데, 새로 키우는 캐릭은 자기 캐릭보다 조금만 강한 NPC를 만나면, 그 NPC의 포질 한방에 2~3명씩 나가 떨어진다는 거 였습니다. 더군다나 특정한 경우에는 구조스킬로도 구해지지 않고요.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외과의술은 백병에서만 쓰는 게 아니다 라는 점입니다. 저는 처음에 "-3" "-2" "-6" 표시를 하며 배 바깥으로 떨어지는 선원들을 '구조'로만 구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제 만랩캐릭으로 전투를 해왔을 때는 항상 구조로 다 구해졌기 때문이죠. 그런데 제 만랩캐릭은 <응급처치>랭크가 이미 비우대 만랭상태이기 때문에 그럴지 모르지만, 새로키운 응급처치의 랭크가 낮은 캐릭에서는 포를 맞고 죽어가는 선원을 구조스킬로는 못살리고 외과의술스킬을 통해서만 살릴 수 있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여기서 스크린샷을 봐주세요. 두개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보이십니까? 그렇습니다! 공통점- 선원이 죽어간다 "-3" "-2"라는 텍스트를 남기며 차이점- "요동발생"의 有無(있냐 없냐) 여부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저랩 군랩의 가장 큰 고충은 포질에 의해서 나가 떨어지는 선원들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제가 초반에 말했듯이 전직증을 많이 모아두어야 합니다. 저랩분들의 군랩의 중심이 비록 준사관일지라도, 반드시 반드시 반드시 초반에 경호원으로 전직하여 <응급처치>와 <구조>를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응급처치>랭크가 3랭이 되자마자 <외과의술>을 배워야 합니다. 이렇게만 되면 저랩분들의 군랩이 한층 더 수월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학교를 자퇴하고 바로 군랩에 들어간만큼, 랩에 비해 랭이 상당히 탄탄할테니, 약 24랩이후 부터는 만일 자신의 랩이 상랩 44가 넘는다면 바로 동남아나 인도 홍해로 가시면 됩니다!
끝!
|


김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