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의 낭만은 발견물 발견이다..  라고 생각하고 처음부터 모험을 할 생각으로 캐릭을 만든경우에 한합니다..
즉 소위 발견물모험가라는 힘들고 어려운길을 가시려고 마음먹는 분일경우가 아니라면 훨씬 더 다양하고 빠른 편법도 존재할수 있습니다. 

1. 모험가로 시작..
뭐 인맥이 있고 돈도 있고 하다면 아무걸로나 해도 되지만.. 그경우에도 모험가로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모험가 전직증은 누가 도와준다고 되는게 아니죠..  해역을  열수 있어야하는데 초보로는 무리입니다. -_-;; 그래도 모험의 로망을 가지고 시작했으니 모험가로 밀어붙입니다..   학교라는 시스템때문에 해역도 빨리열고 전직증도 받을수 있지만..  그냥 모험할 생각이니 모험가로 초반을 시작하는게 더 좋습니다..

2. 학교를 다닌다.
상인 - 군인 할 필요 없습니다..  나중에 전직해서 하세요. 초반에는 초급부터 중급까지 모험학교를 마스터합니다.. 그리고 여력이 된다면.. 빠른시간내에 고급까지 졸업을 해버리세요 -_-..   모험가는 퀘스트띄우는게 엄청난 압박이라 졸업생칭호로 인한 퀘스트1개더 볼수 있는건 굉장한 메리트입니다..

3. 학교를 (중급까지 또는 여력이 되는데까지) 나와서 이제 모험시작
발견물에는 5가지 학문과 3가지 발견스킬이 있습니다.
고고 - 보감 - 종교 - 지리- 생물이죠..  물론 나중에 다 배워야할것 이지만 초반에는 스킬갯수의 압박도 있고 우대시스템도 있으니 먼저 어떤걸 시작할까 스스로 정해야합니다..    길은 3가지 선택이 있죠..   
고고부터 할것인가?(발굴가 전직)
생물부터 할것인가?(생물학자 전직)
지리부터 할것인가?(항해사 전직)
이중에 골라야합니다.  각기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발견물 올클리어를 목표로한다면 고고부터 하는게 더 편하다고 봅니다. 어짜피 생물 - 지리는 유럽내에서 하기는 한계가 있다보니.... 

고고학부터 시작한다고 가정했을때 고고학 탐색 인식은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야겠죠.. 거기에 관찰도 필수입니다. -_-;;  또 운용,경계,조타,돛조종,낚시에 측량도 필수입니다.   모험이 주가 아니라면 관찰이나 측량은 선택사항이 될수도 있지만 모험이 주라면 관찰이나 탐색이나 마찬가지급으로 없으면 답안나오고.. 측량도 거의 돛조종급으로 중요해집니다.. 일단 저 기본스킬을 배운후에 학문을 배워야하겠죠.. (하지만 요즘은 학교다니면서 많이 해결해주니 돌아다니면서 자연스럽게 거의다 배울수 있을겁니다.)다만 생물학하고 생태조사는 좀 뒤에 배워야 될것이고(일단은 지워놓는게 낫겠죠) 지리는 그냥 가지고 다니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고고학 - 지리  2개 학문과  탐색 - 인식 - 관찰- 자따로 시작하는거죠.. 참고로 발굴가는 고고학하고 자따가 우대이니 퀘스트수행하는 우선순위는 고고학이고 고고학퀘가 잘안뜨거나 한다면 지리학을 하는거죠 -_-;;   보감이나 종교학은 고고학을 어느정도 진행하고나서 2차직업으로 전직후에 하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스킬이 남을경우라면 미리 배워놓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그런 상황은 많지 않다고 봅니다...

서고지도는 배를 바꿔도 자기수중에 돈이 최하 200만이상은 있다 할때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초반에는 돈만 잡아먹고 쉽지 않은 작업이죠.. 그리고 지도발견물은 최대한 보고를 안하고 가지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똑같은걸 또 발견하면 재미가 없겠죠 -_-;; 나중에 모험가이면서 사교가 우대인직업으로 전직해서 한번에 다 보고하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모험가라면 -_-;;  군랩올리는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상인과 달리 모험가배는 거의 필수급으로 군랩을 요구합니다.. 유럽전역이 뚫릴정도고 돈이 어느정도 된다면 군랩20~25정도까지는 올리고 시작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 워릭코크 - "프류트(다우)" - "삼부크(슬루프)" -핀네스 - 경클(지벡) - 대스 - 클리퍼   이정도 테크트리가 아닐까합니다..  물론 나중에는 교역전용선박이나 전투선도 필요할것이고 상랩이나 군랩은 되지만 모험랩이 안되는 경우가 된다면 모험배가 아니라도 빠르고 적재가 좋은 배가 좋겠죠..  그래도  일단 모험으로는 렙대비 스피드나 성능면에서 우수한 배들이라고 봅니다.. 

또 모험가라면..  그래도 먹고 살아야합니다. -_-;;   나중에 귀금이나 향신료스킬을 필수지만..  초반이라도 나중에 지울지언정 거래스킬 몇개는 가지고 모험하면서 알바도 틈틈히 해줘야합니다. 안그러면 굶어 죽어요..  초반부터 회계,사교 꼭 배우시길.. 보험도 필수고 선원들 급료도 줘야하고 배도 바꿔야하고 이걸 모험가로 발굴물 캐서 판다고 충족되는 수준이 아닙니다..  주류라던가 식품이라던가는 물론이고 공예나 조리도 좋으니 일단 자국에서 근해뛰면서 돈벌기 쉬운스킬 2~3개 배워서 알바하면서 모험을 해야한다는...

부관은 제일 중요하게 볼게 언어 -_-;;  자기캐릭국가하고 겹치지 않는 지역출신 부관이 좋습니다..
또 자따, 생물, 생태조사같은 부스터가 많지 않은 스킬을 보조로 가지고 있으면서 되도록 많은 학문을 가지고 있는 선수들이 좋겠죠..예를 들면 다비드(국민모험부관 ;;)나 아이작같은 부관이 좋다고 봅니다..  그러나 부관은 개인선호나 다른부관과의 조합을 고려해서 개성적으로 뽑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