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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할 문제를 제기하려고 등장한 문제아[문제를 만들었으니 문제아라는 개념에서 따왔음..;] 괴리감입니다-

 

일단 유해와 초보에 관하여라고 제목을 지어봤는데요, 초보분들이 유해에게 털리게 되면 아무래도 금방 접게 되거나 하는 것때문에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지를 고민하다가 이런저런 의견을 듣다보면 대항해시대 관리하는 쪽에서도 접하지 않을까 해서 한번 적어봅니다-

 

그렇다고 유해가 완전히 사라져야 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종의 컨텐츠니까요- 그냥 고렙을 터는 것까지야 상관없겠지만, 초보만 괴롭히는 것만 방지하면 어느정도 괜찮지 않을까 해서요-

 

그리고 토론주제와 전혀 관련없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유해에 관련된 패널티라던가 그런건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몰라서 안 적는 것입니다만, 설명은 안해주셔도 됩니다-]

 

 

일단 제가 생각한 부분은

1. 레벨 총 합계가 일정한 레벨 이하의 유저는 PK허용, PK비허용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준다.

2. [다른 분의 말씀을 듣다가 생각난 것인데] 유저해적에게 한 번 털렸을때 초록색 깃발 뜨는 시간을 레벨 총 합계에 따라 달리한다. [도시에 들어갔다고 해도 풀리지 않는 것을 전제로]

3. 레벨 총 합계가 일정수치 이하의 유저는 물품을 수탈당할 확률을 낮춘다.

 

저는 1번이나 2번의 경우로 패치되면 좋지 않을까 했는데 말이죠-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으로 초보를 양성하는 계기가 될까요?

...그냥 어떻게 하면 모든 서버가 적당히 활성화 될까를 생각하다가 끄적여봅니다-

여러분들의 이런저런 생각들 부탁드려요-

 

P.S. 물론 여기서 말한다고 대항해시대에서 받아들여질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