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건축스킬 도입을 보고 생각 난것인데요
광산이나 농장같은 시스템을 도입하면 어떨까요?? 실제로 신대륙에서 농장을 짓고 광맥을 찾아서 광산으로 이용했다는군

 
 그래서 말입니다만 농장이나 공장을 만들면 어떨까 합니다 

1.농장 시스템
 농장 시스템은 도시 밖으로 나가거나 아님 도시에서  도시관리에게 땅을사거나 아님 상륙지에내려서 땅을 일구어서
사탕수수를 생산해서 설탕으로 대량을 생산해서벌거나 밀이나 곡물을 생산해서 술을 빚어서 팔거나 하면 어떨까합니다
(졸려서 글이 좀꼬일수도 있습니다) 
 
 이점: 사탕수수를 대량생산해서 사무소(?)나 특별한 농장안의 건물에서 설탕을 생산합니다 거기에서 생산된것으로 자신
이 직접 배를이끌거나 다른분과 함께 설탕을 유럽에다 갖다팝니다
 또한곡물로 술을 빚어서 아프리카에다 팔면 많이벌겠죠??(대량생산되었으니)
적은돈으로 왕창벌수있다는점이 이점입니다

 단점: 하지만 직접 자신들이 종자를 구해서 심거나 본국의 원수에게 보고를 하여서 늘 항해기간 45일후에 왕궁에서
호출하면 일정한 세금을 냅니다 또한 인건비도 고용한 직원들에게 내야하고요 그리고 설탕이 얼마나 대중성이
되는 교역품이 되냐 이것입니다 물론 대량으로 갖다팔면 벌수는 있겠지만 그만큼 적재와수고가 필요하죠

2.공장 시스템
 이것은 에스파니아나 영국에게 유리할듯 합니다 공장을 지을 땅을 빌리고 거기에다 공장을 세웁니다 그리고 명성의
영향을 받아 공장의 규모가 좌지우지 될것 같습니다
 
  이점:칼로네이드를 더욱 수월하게 생산하고 또한 공업품도 대량으로 생산이되어서 칼로네이드를 제작하는 사람에게
보급을 해주고 돈을 받는다는지 오히려 농장보다 더많이 벌수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단점:일정 기간마다 임대료 인건비를 주어야하고 재료를 보급해주어야지 공장이 작동이됩니다 그리고 공장을 세운다음
국가의 원수에게 보고를 해야지 제대로 작동을 합니다 그리고 말씀 드렸드이 명성이 어느정도 되야 공장의 규모가 정해집니다

3.광산 시스템
 이것은 어느정도 벌고 또한 그만큼 보람이 될것있을겁니다 광맥을 신대륙을 다 찾아다니고 오히려 대항해시대의 맛을
더욱 느낄수있지 않을까요???

 이점:광맥을 찾으면 그야 말로 일확천금입니다 광산이 작동이 되다보면 귀금속이나 보석을 제련하여서 팔고 그만큼 
이익이 될것입니다

 단점;광맥의 광물이 다 고갈되면 다른곳을 찾으러 다니고 이것또한 국가에 보고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이것또한 세금을
내면서 국가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특히 이 광산시스템에서는 세금을 수확물(?)로 내야합니다

 이렇게 제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물론 독점이니 그런것도 있겠지만 그것을 막을 대책을 마려해야합니다
그래서 또 써봅니다
  
  독점 대책안:공장과 농장 광산을 총합해서 한사람은3개 밖에 못건설합니다 그렇지만 광산은 다 고갈하면 국가에 보고를하고 새로 광맥을 찾을수있습니다
 그리고 교역소에 매각할경우 그리고 칼로네이드가 많아지면 가치가 엄청떨어집니다 그래서 도시에 투자를한 영향을
한만큼 도시에서 세울수있는 공장의 생산 품목이 정해집니다 
 교역소에 관한것은 그만큼 새로운 도시가 나와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엔피시가 보수를 받고 내륙도시에다 매각을하고
매각비를 가져와서 줍니다 그리고 내륙도시의 시세는 주점에서 내륙도시에서 온상인 이라는 엔피시가 등장해서 
술을 사주고 알고싶은 내륙도시의 시세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제 글이 완성이 됬는데요 미흡한점이 많은것 같군요 그리고 여러분들의 많은 의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