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민첩이 오르면 방어도 오르니 방어를 찍기 보다는 생명력과 회복이 잘 될 수 있도록 나눠서 찍어주면 단단해질겁니다.
또한 몹이 가까이 오면 도약으로 회피할 수 있으니 방어를 먼저 올리는 건 비추입니다.


1-2. 쪼렙 때는 광역을 고민하기 보다는 적생, 척생을 고민해야 합니다. 아직 몸이 약하니 피가 쉽게 빠질 수 있거든요. 그럼 빨리 채울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지요.
적생 > 자원소모 > 광역...저는 이런 순서로 찍거든요. 저단 앵벌할 때는 적생 > 금화 > 자원 순으로 하고요.
프로필에서 적생이 없어요. 척생은 0이고...

 

2. 마부는... (모든 템을 다 설명해야되남...에고..)
전체적으로 템은 다시 구해야 되니까요. 전부 지나가는 템이라 생각하시고요.
방어구에 모저와 단저는 같이 안붙습니다.(예외는 있음)


2-1. 장갑 : 방어도를 공속으로..
2-2. 머리 : 방어도를 극확으로..민+극확+다발피해가 좋습니다.
2-3. 바지 : 올가미 피해를 활력으로..
2-4. 가슴 : 쐐기덫 피해를 모저로
2-5. 신발 : 걍 사용. 민+활+모저+다발 피해가 좋습니다.
2-6. 어께 : 동료 피해를 재감으로..민+활+모저+재감이 초보자에게는 좋습니다. 정렙이 오르고 대균난이도가 오르면 모저 대신 광역이 좋습니다.
2-7. 손목 : 방어도를 화피(속성피해)로...명료는 뎀감 비율이 좋을 것을 사용하세요.
2-8. 허리 : 걍 사용하세요. 민+활+모저+생명력이 좋습니다. 한밤(공속, 극피 추가로 공격력 상승)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 방어가 약해서 걱정이면 일균이나 큐브런에서는 금박허리띠를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재감이 부족해서 걱정이면 임시로 민병대 허리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9. 원소 : 걍 사용하세요. 민+쌍극이 좋습니다. 공속이 7%인 경우는 극피 35%와 프딜이 비슷합니다.
2-10. 모험가 : 초생을 극확으로...화피(속성피해)+쌍극이 좋습니다. 이렇게 붙기 어렵기 때문에 초반에는 민+쌍극을 사용하면 됩니다.
2-11. 나침도 : 이속을 극피로..민+쌍극+공속이 최상이나 무지 나오기 힘듬. 그래서 빡침도라고 함. 일단 대충 차고 다녀야 함. 피해 수치는 착용중인 무기의 공격력을 직접 증가 시켜주는 수치로 일반 전설의 수치는 극피 30%를 조금 상회하는 수준의 프딜 변화를 가져옵니다.
2-12  망유 : 걍 사용하세요.
2-13. 만곡궁 : 활력을 홈으로.. 그리고 에메랄드 박으세요. 라말로 홈 내고, 활력을 공속으로 하면 되지만 일반전설이라 그렇게까지 할 필요도 없고. 조만간 패치되면 다시 구해야할 템입니다.   

 

3. 틈틈히 큐브런도 하세요. 옵션 맞추기 어려운 템은 잊영과 큐브런재료로 제련해야하니...

 

4. 카나이함에 등록해야할 것은 틈틈히 등록해 두세요.


4-1. 초반에 기본 세트 맞출 때 유용함. 파편으로 도박했는데 혹은 희귀 제작했는데 같은 부위만 3개가 나오거나 하면 뽀개지 마시고, 카나이 4쪽으로 돌리면 잊영+죽숨 소모가 비교적 적게 소모하면서 다른 부위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3셋, 5셋 나오면 왕실이랑 같이 차고 기본 세트로 맞춰줍니다. 그러면 세팅마다 차이는 있어도 기본 고행 6은 넘어갑니다.
4-2. 카나이 2쪽과 3쪽은 가장 많이 애용하는 코너입니다. 이거는 기본으로 알고 계시겠죠.
4-3. 시즌이 시작되면 누군가는 맨땅에서 몇시간만에 온전왕실보석을 박을 겁니다. 바로 카나이 함으로 보석 바꾸기 신공이 있기 때문이죠. 물론 돈이 좀 듭니다.
4-4. 재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흰템 재료는 많은데 노랭이는 없다고 울지마세요. 다들 노랭이는 안 먹어요. 흰 것만 먹지. 카나이 7쪽~9쪽을 보시면 됩니다.
4-5. 칼데산 작업을 합니다. 정렙되고, 대균 난이도도 올라가면 점점 힘들어지죠. 그걸 보완할 수 있는 작업이 칼데산이죠. 좋은 거 나오면 고단으로 한번에 해야지..ㄴㄴ 그러면 절대 못올라감. 일단 낮은 단수라도 칼데산 작하면 정렙 1천에 민첩 16000이상 나오니 프딜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