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뻘글유저 퍼니입니다.

 

생각지도 않게 이 계산기가 인증글이 되고 공지에도 달렸네요.

기분이 좋습니다.

 

제 머리속에서 나올 수 있는 건 다 구현해놓은 상태인데요,

혹시나 추가하고 싶은 것 있거나 좋은 개선 방향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앞으로는 이 글을 수정도록 하겠고,

제목에 최종수정일을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용방법

 

검정색 것들만 채워주시면, 갈색 값들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실수하기 쉬운 것들

 

  1. 무기 공격력은 방어구 입력란에서 피해, 최소, 최대에 입력하지 않습니다. 8/23 레이아웃 수정

  2. 무기 스탯(힘, 민, 지, 활)과 극피는 방어구 입력란에 넣어야 합니다. 8/23 레이아웃 수정

     에메랄드일 때는, 100%(빛) 혹은 110%(입술)을 더해서 적어주세요. 8/23 레이아웃 수정

  2. 수치가 다 맞는데 최종 DPS 만 안 맞다면 속성피해 부분을 확인하세요.

      (탈 2셋 효과는 표기 DPS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쓰면 안됩니다.)

  3. 갈색 부분은 수식이므로 건드리지 마세요. 검정 부분을 입력하면 자동 계산됩니다.

 

 

Version History

 

## 2013.08.23

무기 입력란이 위 아래 분리되어 있던 것을 한줄로 합쳤습니다.

무기 입력란의 극피는 아이템 표기 극피로 넣고, 보석 체크박스를 에메/루비로 나누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2013.07.14

방어구 무기란의 피해, 최소, 최대칸에 수치를 넣어서 잘못 계산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그곳에 숫자가 있어도 무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2013.07.07

왼쪽 아래 무기 DPS부분을 실제 무기에 표기되는 것과 같이

소숫점 둘째자리에서 반올림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2013.04.25

요술사(방어), 요술사(공속) 버프 두 가지를 추가하였습니다.

광란, 금기 등의 공속 증가는 방어구 공속에 더해지는 것과 달리

달리 요술사의 공속 증가는 무기 공속에 더해지네요.

건의해주신 설사덮밥 님 덕에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감사해요!

 

 

## 2013.04.24

생각해보니, 어제 초당공격횟수 작업을 하면서, DPS까지는 수정사항이 반영되었는데, 단위 증가 부분은 반영을 안 한 것 같네요 오늘 저녁 퇴근 후 수정해놓겠습니다.

제가 원래 좀 덜렁대서요 ㅋㅋ

 

4/24 오후 8:04 수정하여 올렸습니다.

 

## 2013.04.23

초당공격횟수와 공속이 같이 있는 무기(공속 울분같은)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 2013.04.22

 

몇가지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1. 단위 증가에 따른 증가량을 추가하였습니다.

   -> 지능 130이 좋아요 피해 100이 좋아요? 에 대한 해답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레벨 3이 오르면 얼마나 올라요? 도 하실 수 있습니다.

 

2. 건달 버프 극대화 확률 3% 를 추가하였습니다.

 

3. 입술토파즈 대신 빛나는 토파즈 박으신 분도 계셔 빛토파즈 숫자를 쓸 수 있는 란도 만들었습니다.

   -> 혹시나 토파즈가 아닌 자수정을 방어구에 박으신 분이 있으면 그것은 활력 수치를 계산하여 더해주셔야 합니다.

 

4. 게임상 나오는 근사값에 맞게 반올림을 하였습니다.

   -> 무기 DPS 는 소숫점 첫째자리까지, 극확 극피 및 DPS 는 둘째자리까지, 피통은 1의 자리까지 등

       

검정색 것들만 채워주시면, 갈색 값들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최대한 간결하게 하려고 노력했으나,

사용법을 모르시겠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댓글 달아주세요.

 

 

ps. 왼쪽 위의 레벨의 숫자를 바꾸시면 결과값의 모든 것이 변하고

      오른쪽 아래의 레벨 증가량은, DPS 나 피통값의 변화만 보여줍니다. (이미 아시겠죠?)

 

 

 

ps2. 쪽지로 입술루비 박은 무속무기를 질문하신 분이 계셔 추가합니다.

 

입술루비를 박은 상태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데이터를 넣으실 수 잇습니다.

첫째는 왼쪽처럼 입술루비 체크를 하지 마시고, 그냥 무기 공격력을 쓰는 것입니다.

둘째는 프로필상에서 링크를 하였을 때 보석이 빠진 무기 링크를 볼 수 있는 것을 이용하여 입술루비를 체크하고 데이터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택하셔도 결과는 마찬가지입니다.

 

## 2013.04.20

각종 버프 추가

 

## 2013.04.19

모든 저항 수치 추가

 

## 2013.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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