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서부원정지 광장 (or 마루)

 

- 블록특징 : 좋은 의미의 광장블록이 없기 때문에 블록 구성이 더럽습니다. 구성은 100% 6블록입니다.

- 길이 만나는 교차로가 그나마 자리를 잡을 만하지만 블록연결의 조합에 따라 몹을 많이 끌어오기 난해합니다.  

 

 

 

 

 

9-6. 성당 (or 대성당)

 

- 블록특징 : 100% 6블록맵입니다. 경우에 따라 입구블록이 크기도 해서 헷갈릴수 있지만,

                  큰 입구블록은 딱 1가지이므로 형태를 알아놓기 쉽습니다.

 

- 광장포인트가 적절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몹이 괜찮다면 좋은 자리로 선정될 수 있는 맵입니다.  

 

 

 

 

9-7. 성채

 

- 블록특징 : 수로, 코르부스와 더불어 암울한 맵 3대장입니다.  5블록짜리 작은성채와 9블록짜리 큰성채로 나뉩니다.

                  블록구성은 마구 비틀려있어서 자리선정이 매우 어렵습니다. 

 

- 작은 맵같은 경우는 갈림길이 없거나, 갈림길 후 막힌길이 나왔을 겨우 작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는 입출구 블록제외 3블록이 나왔는데 출구가 안나온다면 큰맵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9-8. 수로

 

- 블록특징 : 성채, 코르부스와 더불어 암울한 맵 3대장입니다. 블록구분이 매우 어렵워서 길이로만 구분하였습니다.

   때문에 블록수에 따른 정확한 세부분류는 파악하기 어렵지만, 크게 짧수로와 긴수로로 나눠지는 모양새입니다. 

 

- 작은 수로의 경우 입구부분에 50% 정도로 ㅁ자 구조가 나오기 떄문에, 이 구조가 나온다면 짧수로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갔는데 출구가 안나온다면 '더럽게 크겠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9-9. 썩숲 (썩어가는 숲)

 

- 블록특징 : 몹이 쓰레기만 아니면 (쓰레기여도 괜찮을 정도로) 언제나 베스트인 맵입니다. 블록자체가 뻥

                 뚫려있고 연결부위도 굉장히 넓기 때문에 열려있는 아무곳에서나 자리를 잡아도 평타이상은 됩니다.

 

- 길중에서 가운데가 매우 좁은 길을 포함한 블록이 있는데, 그 부분으로 지나가면 약간 큰몹같은 경우 끼어서

   빼는데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위쪽의 넓은 길로 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