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저에게 친추를 하셨고 저와함께(또는 스스로)세팅을 완성하셨습니다

4천만원으로 3막을 돌 수 있도록 세팅하신분도 계시고 1억으로 저와 비슷한(조금낮은)세팅을 하신분도 계십니다

전체적으로 반응을 보면 어정쩡하게 따라했다가 피보는 일은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다른 효율적세팅법에서 적는 '난 아이템 참 싸게샀어요' 자랑이 아닙니다

적생 공속 극확 디피 모저 등등 돌개법사님들이 맞출때 가격이 천정부지 솟을 수 있는 부위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맞출 수 있을지 에 대한 설명이니 이를 염두해두고 읽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수정2

------------------------------------------------------------------------------------------------------------

이글 보시고 어정쩡하게 따라했다가 피보는분들이 많지 않을까 우려하는 댓글이 많은거같아서 달아봅니다

저는 1.04패치이후 꾸준히 아이템을 찾고 업글하면서 맞춘 템이고 그동안 많은 경매장노하우가 생겨서 아이템을 싸게 구했습니다. 혹시 귀차니즘때문에 이런 일이 번거로우신분들은 방어구에서 지능을 조금씩 내려서 싸게싸게 검색하세요!!

'아 검색하라는데로 했는데 템이 안싸잖아 ㅡㅡ' 라면서 템에서 모저를 10씩만 낮추면 천둥법사론 사냥못합니다!!

분광법사하실분이라면 방어를 조금 낮춰도 됩니다

수정1

-------------------------------------------------------------------------------------------------------------

 

글이 좀 길어졌습니다.. 그래도 돌개법사 제대로 액트3 먹고싶다 하시는분은 자세히 읽어보시면 후회는 안하실겁니다

 

 

먼저 저는 1억정도의 자금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액트3에서 천둥법사하면서 한두번죽거나 죽지않고 까다로운 보스도 딱히 막힘없이 잘 도는 스펙을 맞추었습니다..

 

 

일단 제 스펙부터..

방어력이랑 피통때문에 놀라시더라구요.. 딱히 맞출려고한건 아닌데 어쩌다보니 저렇게 됐네요

 

 

그리고 템들 가격입니다 가격은 보석포함이라 보석포함템가격은 1억2천정도됩니다

 

 

이제 본격적인 세팅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1. 가장 중요한것.

돌개법사는 다른 법사나 다른 클래스와는 아이템세팅에서 생각이 좀 달라야 합니다.. 최소요구치가 존재하기때문이죠

이 최소요구치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액트3사냥에 큰 애로사항이 있어서 진정한 돌개법사라 하기가 힘들죠

 

일단 이건 중수용이므로 액트3을 '잘' 돌기위해 다른 돌개법사들보다 스펙요구치를 조금만 높게 잡을게요

 

극확40 공속2 적생600 모저600 방어4000 피통3.5만 dps4만 정도로 잡겠습니다

앞에 적은것들부터 순서대로 중요합니다.(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다른분들보다 극확에 있어서 높은 수치를 요구하지 않는데 이유가 있습니다 (나중에 읽어보시면 자연스레 알게됩니다)

 

극확40은 그리 힘들지 않아요 반지쌍8 장갑8 팔4.5 목걸이7.5 마력원8.5정도면 충분히 맞출 수 있습니다. (기본크리5)

 

공속부터 조금씩 문제가 오기 시작합니다..

공속2를 맞추는데 필요한 공속옵션을 좀 정리해볼게요

법봉(도검)에 공속이 없을경우        : 약 43%

법봉(도검)에 11%공속이 있을 경우 : 약 29%

단도에 공속이 없을 경우               : 약 34%

단도에 11%공속이 있을 경우         : 약 20%

 

이게 왜 중요한가 하면 반지쌍(12~14%) + 장갑(8%)면 공속이 해결됩니다.. 다른세팅의 경우 탈갑, 라쿠니, 공속목걸이 등을껴야 같은 공속이 나오는데 이런아이템을 보는순간 1억이라는 금액으로는 한없이부족해집니다.

 

그래서 제 세팅에서는 단도를 들겠습니다.

단도에 공속 최소 9정도는 붙은걸 찾습니다. 그럼 방어구에 공속이 23%면 맞출 수 있기때문에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 적생에서는 머리가 아파옵니다..

단도에 적생과 디피 공속을 모두 챙기면 단도만 해도 억억하는 소리가 나옵니다..

그렇다고 악세사리에서 적생을 맞춰도 반지는 극확과 공속, 목걸이는 극확과 지능이 붙어야 해서 역시 억억소리가 나옵니다. 여기서 다행히.. 법사를 위한 폭풍까마귀라는 투구가 있습니다.

비싸지않은 가격에도 준수한 적생과 괜찮은스탯 극비와 정예공격력, 속성공격력과 심심찮게 터지는 비전보주까지..

극확빼고는 완소옵션입니다. (극확은 투구에서는 포기합니다. 극확붙은폭풍까마귀는 억소리납니다. 그래서 제 공략에는 극확요구치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그리고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으면 목걸이에서 적생을 맞추거나 무기에 생흡단도(천둥법사의경우)를 낍니다

 

 모저와 피통 방어 디피는 다른 방어구들에서 조화롭게 맞춰야할 부분이니 따로 언급하겠습니다.

 

----정리해드릴게요 제가 글재주가없어서...---

1. 돌개법사에서 중요한건 극확, 공속, 적생, 비전력회복이다

2. 이 옵션들은 무기와 악세사리에서 맞출 수 밖에 없으므로 지나치게 높은가격에 무기와 악세를 사야한다.

3. 이를 조화롭게 맞추기 위해서 공속단도와 장갑+반지로 공속을 끝내고, 극확요구치는 좀 낮게잡고, 적생과 비회는 폭풍까마귀에서 맞춘다.

4. 한마디로 무기는 공격력! 방어구는 방어력! 나머지는 악세서리! 이렇게 찾으라는겁니다

   적은돈으로 무기에서 이것저것 방어구에서 이것저것보면서 맞추면 아무것도 아닌법사가됩니다 

 

 

2. 돌개법사 세팅의 완성

 

이제 최소요구치는 맞췄습니다. 다수의 몹들에게는 쉽게 무한서리가 가능하고 빠른공속과 적생으로 피가 닳더라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젠 강력한 돌개법사를 위한 세팅이 필요하겠네요.

 

 

1. 무기

모든 아이템중 가장 먼저 맞추어야 할 장비 입니다.

저는 dps729에 공속만땅 극피88+100 짜리를 끼고 있습니다.  <-- 실수로 갈아서 디피888+홈+공속9를 200만에 샀습니다

이 무기는 100만에 샀는데 대미지뻥튀기에 매우 좋습니다. 제 장비기준에서는 피해2.5와 극피1이 비슷하기때문에 900대에 홈만달린 단도도 비슷한 성능을 뽑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세팅마다 달라집니다. 어떤분은 피해2가 극피1보다 좋다더군요)

무기에서는 공속과 디피 극피를 봅니다. 적생이 달리면 대미지도 낮아져야하고 오히려 사냥이 힘들어집니다.

 

 

2. 투구

볼거없습니다 다른데서 적생을 맞출 여유가 되지 않으면 폭까를 써야합니다.

모저붙은 폭풍까마귀도 괜찮고 방어붙은폭풍까마귀도 좋습니다. 그냥 잡옵붙은 폭풍까마귀도 좋습니다.

적생이 좀 높고. 번개피해, 정예피해, 스탯 등이 낮지 않은걸 사는게 좋습니다

...저는 획득반경붙은걸 씁니다...(가난해요ㅜ)

 

 

3. 악세사리

반지는 지활에 공속7 극확4를 검색합니다. 가격대가 마음에 안드시면 지활을 줄여보고 평균공격력도 넣어봅니다.

한번에 바로 찾아지는게 아니고 오랫동안 검색 해야하고 입찰경쟁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정 안구해지시면 공속7 극확3.5나 공속6극확4를 추천드립니다.. 더이상내리면 힘들어요)

목걸이는 무난하게 우로보로스도 추천드립니다. (무난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많네요.. 원래악세값이 비싸죠 ㅠ)

아니면 비슷한 성능의 레어템을 검색해봅니다.. 이또한 검색이 쉽지 않지만 보통 전설템보다는 레어템이 좀 쌉니다.

(타이머를 써서 끝나기직전에 입찰을 합니다.. 오바하는게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는데 다른사람들도 그렇게 합니다..)

악세사리 구할때 좀 머리가 아파옵니다 ㅠㅠ

반지에서 공속을 찾고 목걸이는 극확과 스탯을 올리는게 이익입니다.

 

4. 어깨방어구

어깨방어구에는 이 많이 붙습니다. 법사에게 힘이란 방어력과 같은겁니다.

지능150모저50활력~ 이런식으로 검색 많이 하는데 지능을 90정도로 검색하고(90과 100은 가격차이가 매우 큽니다)

모저70 방어도, 힘 활력을 전부 검색해봅니다..

지능150에 활력모저 적당히 붙은것보다 지능이 낮아지더라도 방어력이 매우 좋아지는 아이템을 구할 수 있습니다.

 

5. 가슴방어구

가슴방어구에는 초생이 많이 붙습니다. 하지만 초생붙은 아이템을 보면 또 억소리가 나기때문에

지능60 활력100 홈3 모저65 정도로 검색합니다.. 가격대가 낮은것중에 방어도가 붙은게있으면 대박입니다

아니면 63티어로 사서 방어를 맞춥니다.

 

6. 팔방어구

극확4.5~5정도로 검색하고 모저(60이상)와 방어도를 끼웁니다. 지능은 높으면 비싸기때문에 좀 낮게 검색합니다.

활력까지 붙으면 가격이 높아집니다.. (앵벌할때 보면 팔에 극확 참 붙기 힘듭니다.. 거기에 모저방어지활.. 얼마나 나오기 힘들까요 ㅎㅎ)

 

7. 장갑

장갑은 수많은 제작자들이 장갑을 쏟아내기에 62렙장갑은 가격이 쌉니다.

62렙장갑에 붙는 옵션은 공속9 극피34 극확8.5가 최대입니다. 극피 35만 검색해도 가격대가 확달라집니다.. 매물이적기때문이죠

공속8 극확8에 지능100 활력 방어도를 검색해봅니다. 비싸지 않으면 지능을 좀 올려보고 활력도 좀 올려봅니다.

저는 극피34가 지능100과 비슷하기때문에 극피를 버리고 지능으로 검색을 했더니 가격이 좀 더 싸졌습니다

모저가 붙으면 가격이 비싸지므로 모저는 찾지 않습니다. (싼 매물이 있다면 주저말고 구입!)

무기에서 극피를 많이 뽑지 못하셨다면 극피를 찾는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가격압박주의!)

 

8. 바지

바지에서 활력을 최대한 뽑아냅니다. 바지에는 활력이 많이 붙습니다.

지능80 활력180에 홈2개정도면 스탯이 준수한편인데 모저가 붙으면 가격이 매우 비싸집니다.

저는 방어만 붙은걸 저렴하게 샀습니다.

 

9. 신발

저는 지능80 활력80 모저80 방어많이붙은걸 쓰다가 최근에 빙벽의등반자로 바꿨습니다.

이속이 없다면 모저와 방어가 매우높고 스탯도 나쁘지 않은걸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법사는 시공텔이 있으므로 이속이 없어도 사냥할만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취향의 차이이니 이속이 필요하신분은 모저를 낮추고 이속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전 이속있는거랑 없는거랑 사냥속도차이가 별로 나지 않습니다..

 

 

9. 마력원

저는 피해1과 지능1이 올려주는 대미지량이 비슷하기에 (보통 피해1이 더 소중한경우가많은데 우리는 방어구에서 지능을 낮게 봤기때문에 지능을 올리는 효율이 보통 법사들보다 좋습니다)

민댐+맥댐+지능 합이 450이상에 극확8.5 비회가 붙은 마력원을 집중적으로 찾았습니다.

800만에 샀는데 피해가낮고 지능이 높은템이라  피해가 높은마력원의 경우 구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전설마력원보단 레어마력원이 가격대에 비해 성능이 좋습니다)

 

3. 요약

 

가격대성능비가 좋은 장비를 구하려면 어느스펙을 어느방어구에서 맞추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마인투구도 좋지만 여기서 극확을 맞춘다면 극비를 위해 법봉을 껴야하고, 적생도 맞추거나 악세사리에 적생을 떠넘겨야 합니다. 그리고 적생을 떠받은 악세사리는 또다시 법봉의 모자란공속을 메꿔야 하기때문에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법봉에 적생을 맞추더라도 대미지가 어느정도 나오려면 기본대미지도 높고 홈도 달려야하는데 여기에 극비와적생이면 무기값이 너무너무 비싸집니다.

공속에 쌍극단도를끼고 폭풍까마귀로 적생과극비를 맞추면 악세사리 맞추기도 널널하고 무기사는것도 한결 여유롭습니다. 그리고 폭풍까마귀도 비싼가격에 거래되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극확5정도를 포기하면서 몇억의 돈을 아끼는겁니다. (몇억을 더 써도 대미지가 더 나오긴 어렵습니다. 폭까의 번개피해와 정예피해가 높기때문이죠)

 

 

지능이 주는 대미지증가량은 그리 크지 않기때문에 방어력을 맞춰야 하는 방어구에서는 지능은 낮춥니다.

이미 적생이 없는 강한무기를 가졌기때문에 지능이 낮아도 대미지는 충분히 나옵니다.

(마인법을 생각하신다면 지능'도' 높아야 합니다. 가격은..)

 

모저와 방어도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어느정도 스펙이 되면 천둥법사를 하는게 좀 더 죽어도 사냥속도가 빠르기때문에 방어도는 미리미리 신경을씁니다.

(저는 가슴방어구와 허리띠를 제외한 모든 방어구에 방어력옵션이 있습니다)

 

스킬은 다 비슷할텐데 서리는 냉대룬을 사용합니다. 폭까를 쓰면서 극확을 좀 잃었기때문에 여기서 보충합니다.

그리고 지속기술로 극반과 냉혈은 꼭 필요하다 볼 수 있고 피카추는 흐리기 분광은 초월을 추천드립니다

다야갑이나 에폭도 여러가지룬으로 실험해봤으나 피해흡수량증가시키는 룬과 파편갑 연쇄폭발이 가장 좋습니다.

-방어력이 잘 맞춰졌을경우 다야파편쓰면 댐딜의 신세계가 또다시 옵니다-

그리고 텔레포트는 시공을 씁니다. 제 글을 보고 비슷하게 템을 샀다면 방어능력은 좋을것이고 이속이 없기때문에 궂이 분리를 안해도 잘 죽지않고 시공으로 이속이 부족한 단점을 보완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글이 길어졌네요 ㅠㅠ 짧고 명료하게 글쓰는 솜씨가 부족한거같습니다..

 

http://kr.battle.net/d3/ko/profile/sinaps-3177/hero/18366259

제 전정실입니다. 아이템이 궁금하신분들은 보고 맞춰보셔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천을 받으면 어디좋은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추천해주시면 참 감사하겠습니다..ㅎㅎ

 

 

-------------------------------------------------------------

인증이 필요하다해서 인증샷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