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둥서리용 제대로 된 우버공략이 없어서 한번 써 봤습니다.

법게에 한번 올려 보고 별 틀린 말이 없으면 바로 팁게에 글 올릴게요~




들어가기에 앞서


현존하는 방법중 우버 10단계를 가장 쉽게 돌수 있는 방법은

2~3명의 천둥서리와 1명의 딜러로 구성된 파티입니다.

천둥서리가 메즈와 딜링을 같이 넣으며 주 딜러가 조각하면 20~30분 내에 10단계 우버보스를 공략할수 있는데,

이러기 위해서 천둥서리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버 10단계를 도느냐, 마느냐 걸치는 천둥서리는

1. 마그다의 비전파수기를 피하지 않고 밟아도 죽지 않는가.

2. 그홈의 첫 방구를 견디며 2-3분간 말뚝딜을 할 수 있는가 입니다.


이 정도의 방어스펙은 대략 노버프 기준으로

모저 600~650 이상, 방어도 4500~5000, 활력 45000 이상이며

적정 적생은 800~900이상이며 생흡은 없어도 좋으나 있으면 안정적입니다.

극비회는 18이상 되도록 두 파트 이상 착용해 주셔야 하며


그 외의 스펙은

45% 이상의 극대화 확률, 2.2 정도 이상의 공격속도가 필요합니다.

dps 같은 경우, 13만~15만 이상이면 충분히 가능하며 10만 밑으로는 너무 오래 걸리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우버 10단계를 공략하는데 쓰인 스펙입니다.

모저 570 / 방어도 5100 / 생명력 50000 / 적생 894 / 생흡 2.8%

극확 46% / 공속 2.38 / 극비회 19 / 디피 12.4만 입니다.





또한, 원활한 파티사냥을 위해서 솔플하고 살짝 다른 스킬셋팅이 필요합니다.





먼저 순간이동은 천둥 생존에 있어서 중요한 스킬이지만, 우버에서는 별로 쓸 일이 없습니다.

따라서 순간이동 대신 감속지대를 사용하게 되는데,

감속지대는 적의 이속, 공속을 늦혀주며, 투사체의 속도를 10%로 낮춰줍니다.

또한 시간 증폭 룬은 최대 2중첩까지 공격속도를 10% 상승시켜주며 (하늘색)

시간 왜곡 룬은 적이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켜줍니다. (주황색)


3명 이상의 법사가 존재하는 파티에서는 시간 증폭 2명, 왜곡 1명으로 셋팅해 주시면 됩니다.

다이아몬드 피부/ 천둥 혹은 마력갑옷의 선택은 자신의 스펙에 맞추어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패시브 같은 경우 냉혈/극대화 반응은 필수로 넣어주시고, 나머지 한 칸은 흐리기와 환기 중 방어스펙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스킬 사용에 관한 것은 선택지에 다른 여유도 많으니 파티를 짜고 네팔렘을 쌓기 전에 꼭 상의하셔서 감속지대가 겹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5팔렘을 쌓은 후, 이교도 소굴에서 포탈을 열면


해골왕-마그다

라카노트-그홈

공성파괴자-졸툰쿨레


요렇게 세개 인던 중 하나가 랜덤젠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수리를 마치고, 물약은 충분한지 살피고 시작하도록 합니다.








부조화의 영역 - 해골왕과 마그다

(난이도 ★★★★★)



부조화의 영역은 세 타입의 우버 보스중 가장 까다로운 방입니다.

해골왕은 앞으로 뚜벅걸음, 텔레포트, 졸개소환 등의 특수기술을 사용하며

마그다는 체력이 25% 단위로 줄어들때마다 보호막을 쳐서 무적상태가 된 후 졸을 소환하는 기술과, 상당히 아픈 나방공격, 비전파수기 (동시에 2개)를 사용합니다.


특히 마그다의 특수능력이 상당히 공략하기 빡세기 때문에, 먼저 해골왕을 잡고 마그다를 신중히 처리하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처음 시작하면 서리들은 바로 붙지 않고 나방을 한번 피해 주시고 붙어 줍니다.

바로 붙으면 마그다의 나방에 맞고 한방에 횡사할수 있습니다.






열심히 마그다를 얼리고 있으면 알아서 해골왕이 텔포를 타고 오는데,

이 때 둘을 잘 모아서 얼려주시면 절반 이상 성공하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그다는 피가 75%, 50%, 25% 남았을 때 특수능력을 사용해서

무적(보호막)을 사용하고 졸을 소환하는데, 만약 서리가 제대로 얼린다면, 피가 줄어들지 않고 멍청하게 계속 서있게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이대로 계속 갈궈 주시면 마그다의 체력은 줄어들지 않지만, 해골왕이 먼저 눕게 됩니다.


상 당한 량의 딜로스가 발생하는 것 처럼 보이긴 하지만, 이렇게 하는 이유는 아무리 뛰어난 서리라고 할지라도 우버 보스 한명을 상대로는 완벽한 홀딩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런식으로 잡지 않으면 오히려 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해골왕이 죽은 직후에는 마그다를 공략하기 위해 무적발동을 유도해야되므로 일체의 메즈를 걸지 않고 뒤로 빠져 줍니다.






마그다는 졸을 세명, 네명, 다섯명 순서로 소환하고 쉴드를 치는데, 중간 중간 나방을 뱉으면서 아프게 합니다.

감속 지대는 나방을 느리게 만들어주므로 잘 활용하면 피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마그다 공략시 적 체력 수치 표시 설정을 해주시면 어느 순간 피 숫자가 안 달기 시작하는데 그 타이밍을 노려서 뒤로 빠져주시면 됩니다.







해골왕과 마그다를 성공적으로 공략하면 비틀린 척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질서의 영역 - 졸툰 쿨레와 공성파괴자

(난이도 ★★★☆☆)



졸툰 쿨레와 공성파괴자는 타 클레스가 상대하기에는 약간 까다로운 타입의 보스지만, 2~3서리가 확실히 홀딩만 가능하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은 타입의 보스입니다.

공성파괴자는 상시 피해반사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외에 앞으로 돌진, 잡아서 침뱉고 던지기의 특수기술을 사용하며

졸툰 쿨레는 상당히 아픈 낙석과 돌개바람 공격, 화염구 공격, 그리고 감속 지대 필드를 생성합니다.


졸툰 쿨레의 특수기술이 마그다의 나방보다야 덜 아프지만 한방 한방이 상당히 강력하고 범위기술이 들어오기 때문에 방심했다가는 단체로 요단강을 건너니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처음 시작하면 서리들은 바로 쿨레와 공성 사이에 자리잡고 빙결을 시작합니다.

처음 자리 잡을 데에 공성파괴자랑 쿨레가 잘 붙어서 동시에 돌개를 맞을수 있도록 위치시켜 줍니다.





원래 쿨래는 감속 지대, 낙석, 파이어볼, 회오리바람 등의 기술을 쓰지만

2~3의 천둥서리가 달라붙으면 일체의 움직임 없이 고정됩니다.








제대로 홀딩만 가능하다면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처치하면 원한 서린 눈이 드랍됩니다.



혼돈의 영역 - 라카노트와 그홈

(난이도 ★☆☆☆☆)


라카노트와 그홈은 위에 서술한 방어스팩(첫 방구를 씹고 딜할수 있느냐)만 충족시킨다면 세 가지 우버보스 중 가장 쉽게 잡을 수 있는 타입의 보스입니다.

그홈은 자신과 플레이어 위치에 독 방구를 생성하며, 산성 점액 뿜기, 토하기 등의 특수기술을 쓰고, 라카노트는 음.. 솔직히 특수기술을 쓰는 걸 못 ㅤㅂㅘㅅ지만 표창날리기, 졸소환 등의 특수기술을 쓴다고 합니다.


이 둘이 가장 쉬운 이유는 독 구름을 제외하고는 마그다나 쿨레처럼 강력한 특수기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독 구름은 시전을 막는 것이 최선의 공략입니다. 하지만 특성상 첫 방구는 무조건 깔고 시작하기 때문에 천둥법사들은 그홈의 메즈가 풀리지 않아 방구가 더 이상 젠되지 않도록 확실히 홀딩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홈은 시작하자마자 한번의 방구를 뀝니다.

이 방구는 꽤나 오래 지속되는데, 이 첫 방구를 씹고서 얼릴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성공의 척도가 됩니다.





그홈을 첫 방구 이후에 성공적으로 얼리면 두, 세번째는 절대 방구가 안나옵니다.

이 때 부터는 그냥 하던 대로 조지면 됩니다.

딜러분은 천둥법들이 쉽게 쿨감을 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두 우버의 피통을 비슷하게 깎아 줍니다. 한명만 피가 많이 남으면 쿨감에 지장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스펙만 된다면 가장 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마귀 송곳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 우버를 모두 잡고 나면 수고하신 파티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시다~



우버 공략하는데 도움 주시고 스샷 사용을 허락해주신 마력님, 코로나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