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어찌어찌 바쁜 시간을 보내다보니 글을 적을 시간이 없어서 이제서야 적게 되내요.

이것 저것 득템한것들을 올려볼까, 유용한 팁들을 올려볼까, 생각을 하다보니 문득 이런생각이 들더군요.

'내가 아는 것을 모두가 아는것은 아니고,

초보자분들도 많고,

내가 사냥하는 방법을 보여드리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는 않을까?'


물론 제 아이템이 엄청 좋고 상위권에 속하는 법사는 Never 아닙니다.

하지만 저와 비슷한 방법으로 사냥을 하신다면 조금더 쉽고 편하게 포니방을 돌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기에,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Ps. 지극히 제 자신의 생각이며 고수들을 위하여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비판을 하시는 것은 마음속으로만 부탁드릴께요~




2. 알록달록 동산

2.1 포니방(알록달록동산)이란?

포니방이라 불리우는 곳은 디아 3에서 유일하게 근접몹들로만 이루어진 곳으로

알록달록 동산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엑트 1에서 오래된 폐허에 웨이포인트(트리스트럼2번)를 타고 9시 방향으로 가시다보면 시체가있는데

아이템창에 소몰이 지팡이를 가지고 있으면 시체가 소로 변하면서 앞에 절벽에 들어갈수 있는 권한을 줍니다.
(포니방 입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너무 많으니 적지 않습니다)






2.2 몬스터(몹)의 종류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원거리에서 무기를 던지거나 마법을 쓰는 부류의 몹이 하나도 없습니다.
(챔피언은 속성에따라 다르기 때문에 포격이나 빠름과 같은 속성은 조금 상대하기 버거우실수 있습니다 ^^;;)

꽃과 곰 그리고 포니가 득실득실 모여있는 곳이죠.

3종류의 몹밖에 없기 때문에 일반몹을 잡을때 각자의 특성을 안다면 조금 더 편한 사냥이 됩니다.


이속 - 느림. 공속 - 느림,
특징 : 모든 것이 느린놈으로 그냥 지나다니면서 편히 쉽게 잡을수 있다. 꽃한테 죽는경우는 정말 거의 없을 정도로 쉬운 놈입니다.

곰돌이
이속 - 중간, 공속 - 은근빠름,
특징 : 곰돌이는 사람이보이면 처음에 뛰어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끔살당할 경우가 많으니 항상 오기전에 블리자드로 이속을 느리게하거나 근처로 다가왔을뗀 빠르게 스턴이나 빙결을 사용해야 합니다.

포니(유니콘)
이속 - 빠름, 공속 - 빠름
특징 : 포니가 정말 포니방의 핵심으로 걷는놈도 있고 뛰는놈도 있습니다. 곰돌이와 상대방법은 같고, 포니가 근처에와서 앞발을 들었을때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면 바로 맞고 죽기 때문에 순간이동이나 빙결 스턴과같은 즉시시전 스킬로 대처를 해야합니다.




일반 몹들 같은 경우에는 특별히 더욱 설명드리기 보다는 진짜 많이 죽어보시면서 경험하시는게 최고입니다.

물론 저도 처음에는 포니방 한바퀴도는데 한시간 이상 걸렸습니다.

하지만 특성을알고 파밍이되면서 조금씩 딜이 높아지면서 지금은 포니방만 20~40분 사이에 클리어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2.3 지형

지형에 관해서는 길게 설명드리지 않고 가장 중요한 사항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흔히 말하는 고양이 존이라는 곳을 찾자.
2) 고양이 존은 맵을 봤을때 보통 10시나 4시에 있을 확률이 높다.
3) 고양이 존에 포니를 가둬놓고 잡는다면 정말 편하다!!







3. 법사로 포니방을 돌아보자!



3.1 스텟편

지금 법사분들은 거의 대부분 많은 고민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지능에 활력 모저붙은 아이템을 사자니 너무 비싸고, 하나를 포기하자니 불지옥 엑트2이후로는 사냥이 안되고....

공속에 극대붙은 아이템도 마찬가지로 가격이 너무 올라가고 있어서 살 엄두가 안나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이 난관을 극복하며 좋은 아이템을 구할수 있으려나....’
>

지금 상황에서는 불지옥에서 살아남기위해서는,

정말 좋은 아이템으로 무장하여 자신이 적들에게 한 대 이상의 피해를 받아도 죽지 않는 체력과 방어력,

모든 저항과 물리 저항이 갖추어지지 않는 이상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상당히 버거운게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 해 낸 곳이 이곳 포니방입니다.

포니방이라는 곳 자체 설정이 액트1에 있지만, 아이템은 엑트 3~4에서와 동급의 아이템들이 나옵니다.

이것은 보통, 악몽, 지옥 난이도에서도 같은 이치로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보통난이도에 포니방은 25~30레벨의 아이템이 드랍되고, 악몽은 40~50 사이,

지옥은 45레벨 이상의 아이템이 ,불지옥도 마찬가지로 50~63레벨의 아이템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말 좋은 아이템으로 무장되지 않는 이상 사냥하면서 파밍하기는 힘든 엑트 3,4에서 사냥하는 것보다,

어차피 한방에 죽는거 되도록 안맞으면서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구할 방법을 생각해보다가 나온 결론이 바로 이곳입니다.


우선 제 현재 상태 스텟입니다.


제가 중시하는 스텟은 지능과 공속이었습니다.

처음 포니방 입성했을때는 피통 2만 근처, 디피 2.0 근처에 공속 1.7로 시작했습니다.

그때를 생각해보면 정말 엄청나게 올랐다 라고밖에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

현재는 보시는 것과 같이 피통 2만2천 , 디피 4.2에 공속 2.45까지 올라갔습니다.

처음에 포니방에서 사냥을 하기 위해서는 제가 입성했을때와 비슷한 스펙정도만 갖춰 주신다면 충분히 정복 가능할 것이라고 감히 확신드립니다.

포니방에서는 한 대맞으면 보통 5~7만정도의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그냥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활력은 아이템을 구매할 때 중요 요소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체력을 2만 전후로 맞추는 이유는 네팔렘 5중첩을 모을동안, 어느정도의 체력이 없다면 너무도 쉽게죽어서, 이정도로만 맞춰 두었습니다.

아이템이 점점 좋아지면서 사냥속도가 빨라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처음에 자신이 잡는 속도가 느리다고 포기하시면 거기서 끝입니다.

그것을 참고 꾸준히 하시다 보면 나중에는 너무나도 쉽게 클리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3.2 스킬편



저는 힘의갑옷이나 다이아를 키지 않습니다.
그 스킬을 사용하는 것보다 몹이 느리게 해서 오기전에 죽이는 것을 목표로 스킬은 맞추었습니다.

1) 전기충격(룬: 관통구체)
주스킬로 눈보라+독드라의 대미지로만은 빠른 사냥을 하기 힘들다는 결론을 내리고 다단히트와 상당한 범위를 공격이 가능한 평타의 기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순간이동(룬: 시공의 구멍 or 분리)
이게 유일한 도망기 및 생존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룬은 개인의 입맛에 따라 바꿔 쓰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스샷에는 시공의 구멍이지만, 저는 지금 분리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분리는 순간이동 후 분신이 2개 생기는데 몹들이 플레이어로 인식하기 때문에 도망가면서 데미지를 줄 때 더 편했습니다.

3) 힘의파동(룬 : 충격의 파동)
힘의파동은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충격의 파동 룬 사용시 스킬에 맞은 후 2초동안의 기절효과가 있기 때문에 빠르게 다가오는 적을 멈출때 정말 좋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대미지도 상당히 좋습니다. (제 상태 기준 크리가 뜨면 9만이상 다는 엄청난 대미지!)

4) 눈보라(룬 : 폭설)
눈보라는 법사에게 때어낼수 없는 스킬입니다. 이속 감소가 별고 안될거라고 생각하신다면 정말 큰 오산이죠~. 거기다가 눈보라 + 독드라의 효율은 익히 들으셔서 알 것이라 생각하고 줄이겠습니다. 룬을 폭설로 사용하는 이유는 다른 좋은룬들도 많지만 비전력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도망다니면서 뿌릴때 비전력 부족을 막기 위해 이것을 사용했습니다.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른 룬을 사용해도 크게 부담이 없습니다.

5) 히드라(룬 : 맹독히드라)
마찬가지로 독드라라 불리우는 이 스킬은 지금 법사에게는 밥줄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독드라가 맞은 대상에 바닥에는 독바닥이 깔리면서 그 대미지가 중첩이되어 저의 경우 보통 3~4만의 초당대미지가 들어가고 있습니다. 눈보라로 느리게하면서 독드라의 중첩대미지로 몹을 죽이신다고 생각하시면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6) 서릿발(룬 : 한파)
근처몹을 3초동안 얼리는 스킬입니다. 말이필요없이 빠르게 달려드는 곰돌이나 포니에게 사용하시면 도망가면서 계속 사냥할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돼서 사용합니다.

7) 패시브
유리 대포 : 어차피 한방에 죽습니다. 이걸로 대미지 상승!

초월적 존재 : 도망다니면서 사냥하기 위해서는 법사는 상당히 비전력이 부족합니다. 이것으로 어느정도 충족 가능해 지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냉혈 : 포니방에서 모든 몹을 죽일때 눈보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의 대미지 향상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냉혈은 다른 패시브스킬을 원하신다면 바꾸셔서 사용하셔도 되는 스킬입니다.



3.3 사냥편








우선 위에서 설명드렸던것을 상기하셔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포니방에는 3가지의 몹의 종류가 근거리 공격만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몹이 가까이 다가왔다면 서릿발이나 힘의파동 으로 거리를 다시 벌리면서 사냥을 하셔야 합니다.

원거리에 몹이 보인다면, 독드라를 앞에다 사용후 눈보라를쓰면서 관통구체를 쓰는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냥하는 방법은 동영상을 살짝 보시면 아실겁니다.

백마디의 말보다 한번 보는것이 훨씬 좋다고 생각해서 제가 포니방 한바퀴 전부 도는 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천천히 잔몹을 처리하다보면 챔피언이나 희귀, 보스몬스터들이 나오게 됩니다.

희귀, 보스 몬스터는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고유의 스킬들이 있습니다.

이에 관한 것들은 직접 경험해보시면 바로 알수 있기 때문에 눈보라+독드라로 충분히 맵을 원을 그리면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챔피언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정말 여러 가지 속성으로 사람을 괴롭히는 것이 이놈들입니다.

정말 죽이고 싶어도 못죽이는 속성조합의 경우는 과감히 방을 포기하고 다시 만들어서 새로운 마음으로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포니 챔피언 같은 경우에는 고양이 존만 찾는다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찾기 전이라면 맵 구석에다가 파킹해두시고 고양이 존을 찾은후에 파킹해둔 몹을 대리고 와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4. 마치며...

생각보다 많은 내용들을 쓰게 되는 바람에 내용이 조금 길어졌습니다.

보다 자세하게 설명 드리려고 하는 마음으로 써내려 가다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하다보면 정말 말도안되게 죽으면서 하기 싫어지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입구딱 들어갔는데 앞에서 기다리고있는 몹들...

맵에있는 그림인줄알고 지나가는데 툭쳐서 죽이는 꽃들...

쿼텨뷰 게임의 특성상 위쪽보다 시야가 잘 안보이기 때문에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길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유니콘들...

그리고 핑이 200이상 올라갔을때의 순간렉들로인한 사망... (이게 가장 짜증 !!)

이러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나가다 보면 보다 좋은 아이템을 얻을수 있는 즐거움도 느끼실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