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나탈을 플레이 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딜을 뽑아낼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을 하다가 발견한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나탈은 쌍수를 들고 플레이를 하며 주무기-보조무기-주무기-보조무기 순으로 공격을 합니다.

근데, 이 부분에서 재밌는 점을 발견하게 됐는데요, '어떤 무기로 쐐기 덫을 터뜨리느냐'에 따라 딜의 편차가 많이 달라지는 것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더더욱 흥미로운 건 딜이 결정되는 조건이 쐐기 덫을 터뜨린 무기의 반대쪽(그러니까 주무기로 터뜨리면 보조무기의 공격력으로 딜이 결정되는 식)이라는 것입니다.

영상을 촬영하면서 발견한 부분인데요, 영상 전체를 보여드리긴 쉽지 않아 스크린샷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주무기 - 나탈(무공 대략 3300)
보조무기 - 1레벨 파랑무기(무공은 대충 10정도???)

1) 주무기로 공격했을 경우

대략 350억 정도 들어감

2) 보조무기로 공격했을 경우

3800? 4000? 암튼 많이 들어감

만약 시간이 된다고 하면 움직이는 그림으로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탈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약 : 쐐기 덫의 딜은 터뜨린 무기의 반대쪽으로 결정된다.
결론 : 주무기 공격력으로 터뜨릴 자신이 있다면 보조무기 무공을 지워도... 될지도? 근데, 그게 큰 메리트가 없어 보이기 때문에 무공을 지우는 것보단 보조무기에 피해 대신 다른 유틸성을 올리는 것이 더 좋은데... 대략 [재감 자감 광피 정피] 뭐 이런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