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코라는 면에서 제목이 상당히 쌘(?) 편이지만,

딜세팅도 아닌데 이정도도 되지 않는다면 누가 이런 세팅을 하고 싶을까요?

그렇기에 소개하며 세팅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하드코어에서 가장 무서운 적은 누굽니까? 말티엘? 디아블로? 날파리? 비전? 아닙니다.

바로 렉!

하코에서 싸우다 죽는 것보다 렉이나 팅. 전투 불능 상태일 때 가장 많이 죽지요.


거기에다가 하코에서 악사는 초보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을 만큼 죽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막 들소, 4막 철갑파괴자, 5막 날파리에게 스치면 반피 직빵 끔살.... 등등등....



하지만 이 모든 말은 이제 잊어버리세요.

야만보다 탄탄한 악사.

키워보시지 않겠습니까?



스탠도 아닌 하코. 

지금이 아니라면 언제 우리가 디피디피 거리지 않고 강인함강인함 거려보겠습니까?

저단 무쌍, 고단 무쌍.

죽지 않는 악사, 말뚝 악사!



흠흠, 이쯤에서 각설하고 세팅법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현재 제 스펙입니다.


요술사와 함께라면 강인함 5700만 + 화합반지(뎀감 50%)!
고로 요술사와 함께라면 강인함이 1억 1400만....?

* 이상하게 요술이는 항상 강인함을 100만밖에 안올려주더라구요?
제가 강인함이 1400만 시절이던 2400만 시절이던 4000만 시절이던 한결같이....


요술사를 제외한 스펙은

공격력 63만! (궁술, 침조 X)
강인함 5600만!
초생 5만! (로드가 포함시 9만!)
생구 5만!
근접, 투사체 피해감소 38%
정예피해감소 15%
정피증 29%
화염 속피 36% (목걸이 18%, 손목 18%)

* 최대 극피시 1800만까지 뜨더군요 ㅎㅎ;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킬들입니다.
원소화살은 크라이더궁 때문에 추가할 수 있었고
약자도태 역시 크라이더궁의 원소화살 - 서리화살 덕분에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크라이더궁이 없다면 다른 증오 생성기와 궁술을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


이건 여러분의 스킬 창입니다.

증오생성기, 주스킬, 보조스킬, 패시브 각 1개씩은 원하는데로 골라서 입맛대로 만드시면 됩니다!


[액티브]

연막 - 치유의 증기 : 악사의 최고 생존기. 빙결, 공포, 가두기, 이동방해 등 모든 제어 방해 효과 탈출 및 면역. 
동시에 생명력 채우기까지....? 포션이 부럽지 않습니다.

동료 - 멧돼지 동료 : 기본적인 초생 및 모든 저항 뻥튀기. 몹들을 곱게 모아주는 도발까지!

전투준비 - 전쟁의 상흔 : 절제 수급기 및 체력 보충. 생각지도 못한 데미지를 받았을 때 쓰는 포션보다 더 좋은 포션!


[패시브]

완벽주의자 : 절제 사용 량 10% 감소. 모든 저항 뻥튀기. 방어도 뻥튀기. 정말 완벽한 패시브.... 흐흐흐.

반성 : 말뚝 악사의 키카드! 초생을 5만 이상을 만들어주는 다소 사기적인 패시브. 중첩시 최대 생명력의 4.5%라서 체력이 높으면 높을 수록 고효율을 보이는 패시브!

기민함 : 수도의 주도권 패시브가 악사에게로 넘어왔습니다! 고단계로 한 발자국 빨리 내딛게 해주는 패시브! 
왠만큼 강인함이 받쳐주면 받쳐줄수록 엄청나게 강인함이 뻥~!~! 하고 오릅니다. 저는 1200만이나 올랐지요 ㄷㄷ....


이정도라면 안 쓸래야 안 쓸 수가 없는 꿀스킬들....

사실, (말뚝 악사가 아닌) 다른 악사 분들도 쓸법한 스킬들입니다.

하지만 이게 말뚝 악사 세팅으로 넘어온다면 그 효과가 극대화....!

보통 악사들보다 두 배 세 배 이상의 효율을 뽑아냅니다.



[아이템]


1. 머리
2. 몸통
3. 허리
4. 바지
5. 신발
6. 어깨
7. 장갑
8. 손목
9. 반지
10. 목걸이

순입니다.




1. 머리 - 민 활 극 홈 or 민 활 모 홈

추천 전설 : 안다리엘의 두개골

말뚝 악사의 부족한 딜을 채워줄 수 있는 전설 머리죠.
말뚝딜을 함으로써 자신의 쪽으로 몰려드는 적에게 독발을 날려준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추천 제작 : 오길드의 가시

모저가 고정옵으로 붙어옵니다. 고로 민/활/극/홈 or 민/활/모/홈을 노려야하는데 비교적 제작이 쉬운 머리입니다.
* 재료 모으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크림슨에 비하면 쉽습니다.

* 머리에서 극확과 모저 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시다면 극확을 하심이 좋습니다. 
강인함도 좋지만, 공격력도 얼추 나와야하니까요. (아니면 욕먹어요)



2. 몸통 - 민 활 모 3홈 or 민 활 생퍼 3홈 

추천 전설 : 지하 세계의 흡혈귀

보조옵에서 절제도 가져올 수 있고 무엇보다 생명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연막. (물론 그런일은 90% 없다만요... 혹시나!)
그리고 흡혈귀는 '한방에 푹찍'에는 책임지지 않는 무책임한 면이 있지만, 말뚝악사 세팅 정도라면 26% 생명력이라도 푹찍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추천 제작 : 오길드의 법도 or 보른의 얼어붙은 영혼

오길드냐 보른이냐의 기준은 이렇습니다.
1. 난 사신의 손목싸개를 포기하고 강인함을 더 올리겠다.
2. 난 왕실반지가 있다.
이 조건을 충족하면 보른을 제작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오길드를 제작합시다.



3. 허리 - 민 활 모 생퍼

추천 전설 : 귀꿰미

다른건 권하지도 않겠습니다. 허리는 귀꿰미 입니다. 극피감 25~30%라는 보조옵때문에 생퍼를 포기해야하지만, 기존에 붙는
민모방 or 활모방으로 적생을 마부해서 민활모방을 만들어보면 6~8%로 귀꿰미가 강인함이 더 올라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바지 - 민 활 모 2홈 or 민 활 생퍼 2홈

추천 전설 : 역병바지

안다리엘과 같은 이유입니다. 말뚝딜을 함으로써 몰려오는 적에게 둘러쌓이면서도 상대할 수 있는 바지입니다. 역병바지가 아니라면 왠만해서야 좋게 뜨는 도굴꾼 바지를 선택하겠지만, 같은 옵션이라면 역병바지의 전설 옵션때문에 역병바지가 조금 더 좋습니다!

추천 전설2 : 블랙손의 마상시합 쇠미늘 바지

바지에 생퍼가 들어간 것은 이 바지 때문입니다. 그 어떤 바지에도 생퍼가 붙지 않지만, 블랙손에는 붙지요. 거쳐가는 템으로는 좋은 바지입니다. (단일로 끼더라도 말이죠.)

추천 제작 : 아시아라의 보폭

아시아라는 좋은 세트효과를 가졌습니다. 생명력 20%와 모저 100. 포기할 수 없죠. 이 옵션이 얼마나 소중한지 아니까요.


5. 신발 - 민 활 모 이속 or 민 활 모 기술피해

추천 전설 : 빙벽의 등반자

빙결, 이동 방해 면역. 하코 생존용으로써 매우 좋은 신발. 하지만 잘 뜨지 않음과 왕실이 없다면 아시아라 3셋을 포기해야하는 서러움.... 하지만 빙벽은 그걸 포기하고도 껴줄만한 신발입니다.

추천 전설2 : 환영 장화

이번에 패치 되면서 벽을 통과할 수 있죠. 그래서 생존용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쿨레의 물약이 있고 딱히 몹 통과를 하지 않아도 된다! 하시는 분에게는 그렇게 추천 드리지 못할 신발이지요....

추천 제작 : 아시아라의 수색장화

아시아라 3셋을 끼려고 한다면 꼭 만들어야하겠지요? 하지만 빙벽이 있다면 과감히 벗어줄만 합니다. (그런데 왕실이 있다면? 허허.... 최고지요.)


6. 어깨 - 민 활 모 생퍼

추천 전설 : 귀소의 덧대

민 활 모 생퍼가 뜨는 어깨인데다가 귀환할때 몹들이 방해 못한다는 최고 장점이! 다른건 저리 가라! 할정도로 좋고 위험할땐 피감용도로도 쓸 수 있으니까요. 그래도 견줄만한 어깨는 불경한 견갑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은 해골왕의 견갑 정도?????

추천 제작 : 오길드의 권력

오길드의 근피감 / 원피감 / 정피감 / 정피증. 오길드를 막을 수 있는 건 왕실 보른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저는 안다리엘 투구도 과감히 벗고 오길드 셋을 꼈으니까요.

추천 제작2 : 보른의 특권

오길드를 머리, 손목으로 끼고 왕실을 낄 자신이 있다면 선택하는.... 그런 세트 제작템.



7. 장갑 - 민 활 극피 극확 or 민 활 모 극

추천 전설 : 성자 아츄의 장갑

무려 자신의 피통 20~25%의 방어막....  12미터 내에 3마리는 말뚝악사를 하다보면 잘 붙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왕실반지를 얻는다면 아시아라 장갑을 벗고 이걸 낄까? 하면서 고민중입니다.... 물론 이걸 끼기 위해서 왕실 반지를 얻어야한다는 불편함이 ㅠㅠ.... (이 전설 옵때문에 아시아라를 포기할 순 없으니까요.)

추천 제작 : 아시아라의 수호물

민/활/극/극 만드는데에 정말 고생한 장갑 =_=a 물론 운 좋으신 분들은 바로바로 띄운다지만, 전 왜그렇게 어려웠을까요? ㅠㅠ


8. 손목 - 속피 민 활 극

추천 전설 : 불가사의한 팔보호구

원피감이 고정으로 붙는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 손목. 이게 아니라면 다른 손목은 거의 다 괜찮습니다. 간혹 손목중에서 살릴 수 없는 것들도 많은게 문제지만요 ㅠㅠ

추천 제작 : 사신의 손목 싸개

패시브에서 피의 복수를 빼줄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손목! 사신을 만들어준 블쟈에게 감사를!

추천 제작2 : 오길드의 탐색

보른 어깨, 몸통을 꼈다면 오길드 머리, 손목을 껴서 33셋을 노려야하지 않겠어요? ㅎ


9. 반지 - 민 활 모 극 or 민 활 극확 극피 or 민 활 극 정피증 or 속피 민 극 정피증 or 민 활 공속 극 or 민 활 공 정피감

추천 전설 : 로드가의 거대한 돌반지

활력이 750이나 붙는 미친 반지. 게다가 옵션은 반성을 완전 사기급으로 만들어주는 현재 생명력에 따라 초생을 75~100%까지 증가해주는 반지. 이걸 끼면 체력이 일정량이상은 내려가지 않게 되는 모습을 보이죠! 

추천 전설2 : 화합의 반지

추종자와 합치면 미친 효율을 보여주는 반지. 강인함이 2배뻥~! 그게 아니라면 별 메리트는 없을지도? (그래도 저는 끼고 있네요...)

추천 전설3 : 요르단의 반지

엄청난 속피와 엄청난 정피증. 말뚝악사의 부족한 딜을 한방에 잡아줄 수 있는 반지! 좋지만 솔플에선 화합의 반지에 밀리는 경향이... (전 로드가를 절대로 벗지 않습니다.)

추천 전설4 : 왕실 권위의 반지

세트템을 더욱 조화롭게 해주는 반지. 하지만 이건 파티용에서만 쓰게 되겠죠.... (전 로드가를 안 벗으니까요. 하지만 취향입니다.)

추천 전설5 : 눈동자의 반지

로드가나 영원한 결합이 뜨지 않는다면 고려해볼만한 반지입니다. 애매한 공속이라는 고정옵때문에 영원한 결합이라는 반지에서도 밀리는 반지... 하지만 정피감은 확실히 쓸만해 보입니다. (하지만 블쟈가 정피감을 그렇게 높게 쳐주지 않아 강인함이 많이 오르진 않습니다.)


10. 목걸이 - 속피 민 모 극

추천 전설 : 에틀리크의 눈

이외의 전설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처음에 저는 이걸 '3주옵 쓰레기라서 살리지 못해 아쉽다. 그래서 쓰지 못한다.'라고 썼습니다.... (그래도 귀꿰미는 썼죠.) 그런 생각을 가지던 와중.... 화피 민첩 모저 초생 에틀리크가 떠서 봤는데 의외로 강인함이 대폭 상승! 그래서 끼게 됐습니다. 에틀리크에 달린 원피감이 25~30.1%(29렙 기준. 70렙에선 28~34%까지 뜨는 것 같아요.)  활력 달린 목걸이를 완전히 눌러버리더군요.... 놀라웠습니다. 그래서 이것 이외의 템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종 요약은

머리 - 오길드 - 민 활 극 홈 or 민 활 모 홈
몸통 - 오길드 or 보른 - 민 활 모 3홈 or 민 활 생퍼 3홈
허리 - 귀꿰미 - 민 활 모 방
바지 - 아시아라 - 민 활 모 2홈
신발 - 아시아라 or 빙벽 - 민 활 모 이속 or 민 활 모 기술 퍼뎀
어깨 - 오길드 or 보른 - 민 활 모 생퍼
장갑 - 아시아라 - 민 활 극확 극피 or 민 활 모 극
손목 - 사신 or 오길드 - 속피 민 활 극
반지1 - 로드가 - 민 활 극 극 or 민 활 모 극
반지2 - 화합/요르단 or  왕실 - 민 활 극 정피 or 속피 민 극 정피 or 민 활 공 극 or 민 공 극 극
목걸이 - 에틀리크 - 속피 민 모저 극

or 뒤에 있는 것은 왕실이 존재할 때 가는 빌드입니다.


현재 제 스팩상
고행 1 말티엘 정도는 화면상 피통 50% 아래로는 안내려가고 (피통 위에 마우스 올려보면 70% 남아있죠)
아라녹 목걸이 얻으면 고행 6 말티엘 말뚝이나 해볼려고 준비중입니다.... (근데 안뜨네요)
말티엘 장판은 왠지 아프더라구요... 중첩으로 겹치면 그대로 중첩 데미지 들어와서 그런지 ㅎ

파티 기준고행 3 이하는 한손 플레이도 가능하구요.
 (그냥 마우스로만 툭툭.... 체력이 닳지 않더라구요. 비전 5개 깔리거나 뭔가 중중첩이 되진 않는 이상 ㅎ)
그 이상의 난이도는 잘 모르겠군요. 가질 않아서 ㅎㅎ 같이할 사람도 엄꾸...

플레이 보고싶거나 아이템 보고싶으신분들은 친추 주세요~

검은바바#3723



마지막으로


>>>> 검은바바 전정실 <<<<


위 링크를 클릭하면 제 전정실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힘들게 썼는데 추천과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p

-


오오, 인벤 메인글! 감사드립니다! (좌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