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나탈 악사충입니다.

 

테섭에서 악사킬러로 유명한 좀비야만에 대해 써봅니다.

 

2주 가까이 테섭에서 게임하며 수많은 좀비야만을 만나봤지만,

 

돌X돌X님이랑 김X님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피통늘린 고기방패였구요. 이 두분 경험과 패턴을 분석해서

 

좀비야만 준비하는 분들과 나의 동지 악사충들을 위해 팁써봅니다.

 

 

먼저, 좀비야만

 

1. 시야에서 캐릭이 사라지는 지형을 찾는다.

 

특히 예배당 6시쪽 조형물이 모여있는 위치는 버뮤다 삼각지대입니다. 캐릭이 아주 가까운 곳에 있어도

 

상,하나 좌,우 대비되는 위치에 캐릭을 각각 세우면 상대가 안보입니다.

 

첨에 야만도 연막같은 기술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갑자기 나타나 분쇄 뿌리는 패턴에 초반에 멘붕도 많이 당했구요.

 

오히려 성벽은 예상하기도 쉽고 캐릭이 잘 숨겨지지도 않습니다. (성벽 외곽 모서리 제외. 고스트 지역임. )

 

 

반대로 내가 좀비야만을 못 보는 조형물 위치에 덫이나 쇠뇌를 깔면 상대방도 못보고 숨으려다 밟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적극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 생구템을 따로 준비한다.

 

 

힘들게 반피이상 까놓으면 도망가서 생구템으로 스왑 후 물약을 먹습니다.

 

그럼 악사 입장에서는 딜레마에 빠집니다.

 

따라가서 마무리 지으려면 튀는척하다 반대로 돌진해서 분쇄를 뿌리는 패턴으로 역스윕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무리하게 끝내겠다고 따라붙었다가 잘못하면 악사가 쫒기는 입장으로 변합니다.

 

그렇다고 내버려두자니 생구스왑으로 15만에 육박하는 피통을 반이상 채우고, 필드를 조금 뛰면 초생으로 만피가

 

되어 악사입장에서는 힘들게 패놔도 금방 원점이 되어버리기때문입니다.

 

 

세부적인 스킬이나 템셋팅은 야만은 잘 모르므로 패스하고,

 

그럼 악사입장에서

 

좀비야만을 잡는게 무척어렵습니다.

 

정신력 싸움으로 생각하세요. 이유는 생구스왑 및 초생 높은 피통,모저,방어도....

 

딜딸치면 구나탈 39만이지만, 요르단차고 회피사격 패시브 23%를 먹여도 크리가 떠봤자 1.5정도 밖에 까이지 않습니다.

 

상대 피통이 기본 15만이니 크리가 10번떠야 죽는다는건데, 초생과 회피,방막까지 생각하면 휴....

 

그래서 덫이 야만전에서 필수인데, 시간의 조급함때문에 대부분 1타3피인 덫밭룬을 씁니다.

 

(쇠못덫x투검or확산탄 태크도 있으나 쇠못덫이 절제를 먹어서 비선호함)

 

하지만 저는 긴 도화선을 추천합니다.

 

증오소모도 많고 3번이나 깔아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지만, 딜이 높고 3번을 따로 깔 수 있기때문에

 

내가 원하는 위치에 적재적소로 배정할 수 있기때문입니다.(긴도화선 두방 + 회사 한방으로 원킬해봤습니다.)

 

그리고 덫을깔때 와서 밟아라 이런 마인드보다 도주로나 예측경로에 깔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케 잘하는 좀비야만은 거의 상대를 만날때 질주를 100% 켜고다니며, 조형물 이용이 능해 몸을 숨기는것도 일품입니다.

 

그럴땐 갑자기 상대가 모습을 드러내는 특정 지역에 불뿜는쇠뇌를 깔아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보이지않기 때문에 불뿜는쇠뇌가 상대 위치파악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디텍팅 방법은 회피사격입니다.

 

회피사격을 갈겼을때 화살이 세갈래로 갈라지는 사이에 동그란 점같은 이펙트가 터지면 그곳에 적이 숨어 있고 화살이

 

히트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반드시 저돌적인 마인드를 갖으면 안되며 좀비와는 항상 모니터상 검지손가락 길이만큼 거리유지한다는

 

느낌으로 상대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신컨이 아닌이상 어떤 컨트롤 지랄을 해도 장기전으로 가면 분쇄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평타맞으면 포션선으로 정리가 가능하나. 크리가 터지면 연막 3번을 써야합니다.

 

포션은 물론 피통 6만으로도 버티기 힘들며, 이럴땐 전투준비 - 전쟁의 상흔의 도움을 받습니다.

 

운이 좋아 단번에 덫으로 반피를 까도 순간 판단상 한,두방에 정리 되는 수준이 아니면 따라가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리쪽으로 와서 덫과 자동쇠뇌를 깔고 전투준비와 포션 쿨타임을 기다리며 다시 정신력싸움을 겁니다.

 

만약 생구스왑하러 예배당 중간 다리를 넘어 섬으로 도망가면 필승입니다.

 

 

다리에 덫 3개와 쇠뇌를 깔고 섬 반대편에서 회피사격을 갈기면 안닿는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도 섬으로 유도해서 몇번 공짜로 먹었지만, 몇번 당하면 야만은 섬에 절대 안들어갑니다 ㅎㅎ;

 

글이 길어졌는데, 결론은 좀비야만과 피케이하는 악사충의 기본자세는 피통은 기본적으로 7~8만은 넘기고

 

아, 그렇다고 딜도 너무 떨어뜨리면 안됩니다.  (덫 크리 2방으로 빈사상태 혹은 사망시키지 못하면 못이깁니다.)

 

단지 나는 오늘 너랑 밤새도록 할 의향이 있다는 마인드로 게임 하시는게 좋습니다.

 

하 쓰다보니 존나 암울하네요. ZB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