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분노 - 천상의 화염, 일명 하분을 주력으로 하는 성전사가 많습니다. 저도 그 중 하나인데요.

마치 마법사 처럼 원거리에서 강력한 딜링을 하는 '성법사' 로 거듭난 제 세팅을 소개합니다.

 

 

 

 

 

스킬 세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 스킬에 대한 부가 설명을 하나하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노 수급 기술 : 강타 - 수확

 

공격 시 진노 5 생성

165% 의 신성 피해를 주고 추가적인 최대 3마리의 적에게 125% 의 신성 피해 확산.

 

적에게 적중시 2초 동안 초당 생명력 회복량 1238 증가. 최대 4 중첩 까지 가능.

 

 

하분 세팅은 진노 소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진노 수급이 절실합니다.

때문에 진노 생성 기술을 자주 사용하므로 진노 생성 기술의 딜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기왕이면 하분과 같은 '신성' 속성인 공격을 선택하는 것이 딜링에 더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신성 속성 공격인 '강타' 와 '정의' 를 주 기술로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의는 쓸 만한 룬이 많지 않고 가장 괜찮은 룬이 '전기' 속성의 '전격 파열' 이란 점이 아쉬운데 반해,

강타는 비교적 룬의 성능이 괜찮은 편이라 강타를 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중 추천 하는 룬은 초당 생명력 회복량을 올려주는 '수확' 룬 입니다.

 

수확 룬의 효과는 4 중첩 시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4952 나 증가하기 때문에

야만용사나 수도사에 비해 한참 부족한 회복 능력을 대폭 강화 시켜줄 수 있어 적극 추천 합니다.

 

특히 이 능력은 공격 시가 아닌 적중 시 발동 이기 때문에 한 번의 공격으로 한 번에 4중첩을 쌓을 수 있습니다.

지속 시간이 2초로 짧긴 하지만 진노 수급을 위해 쉴 틈 없이 공격하기 때문에 사실상 무한 지속 됩니다.

 

 

 

주력 기술 : 하늘의 분노 - 천상의 화염

 

진노 40 소모 / 재사용 대기시간 없음

적을 관통하는 빛을 직선으로 발사해 950% 의 신성 피해를 입힘.

 

 

원래 하늘의 분노는 쿨타임 20초에 단일 대상에게 6초에 걸쳐 1260% 의 신성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히는

야만용사의 분쇄의 하위호환급 스킬이였습니다. (분쇄는 노쿨에 주변 적에게 5초간 1000% 피해를 줌)

 

하지만 마지막 룬인 '천상의 화염' 룬으로 어마어마한 폭딜 기술로 탈바꿈 하게 됩니다.

데미지가 줄어들었지만 지속딜이 아닌 한방딜이 되어 더 좋아졌으며, 쿨타임이 사라지게 됩니다.

 

대신에 진노를 40 소모 하도록 변경 되었지만 위력에 비하면 아주 합당한 대가죠.

그래도 진노의 부담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고질적인 진노 부족에 시달리게 됩니다.

 

 

단점은 직선 공격이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맞추기가 까다롭다는 점

버그인지 의도한 사항인지 알 수 없으나 높낮이 조절이 되지 않아 언덕 위의 적을 공격하기 힘들다는 점이 있습니다.

 

 

 

보조 기술 : 규탄 - 신성 발현

 

재사용 대기시간 : 15초

발동 3초 후에 15미터 내의 적에게 1160% 신성 피해를 입힘.

 

3초 대기 없이 즉시 폭발로 변경

 

  

규탄 역시 무지막지한 공격력을 지닌 한방딜링 기술 입니다.

하분의 단점인 주변 적을 공격하기 힘들다는 점을 보완해주는 기술이죠.

게다가 둘 다 신성 속성이기 때문에 속성 강화도 함께 받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규탄의 룬은 빠짐 없이 좋은데, 그 중에 가장 추천하는 것은 신성 발현 입니다.

3초의 대기시간 없이 바로 터지기 때문에 원거리 플레이를 하는 성법사에게 정말 다루기 좋아지죠.

 

맞춘 적 하나당 쿨타임 1초 감소 룬도 좋지만 3초의 대기시간 때문에 컨트롤이 까다로워지는 단점이 크고

주변의 적을 끌어들이는 룬이나 받은 피해만큼 데미지가 증가하는 룬은 성법사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냥 쿨타임 마다 살짝 다가가서 써주거나 주변에 몹으로 둘러쌓였을 때 써주면 좋습니다.

  

 

 

진노 수급 및 제어 방해 : 눈부신 방패 - 열성의 섬광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30미터 전방의 적들을 4초간 실명 상태로 만듬.

 

실명 상태로 만든 적 한 마리 당 진노 9 생성.

 

 

진노 수급 보조와 위기 탈출, 포지션 잡기에 도움을 주는 아주 유용한 기술 입니다.

전방 120도의 범위에 실명을 거는데 범위도 아주 넓고

실명 자체가 강력한 제어 방해 효과기 때문에 위기 탈출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실명에 걸린 적은 '제자리' 에서 가만히 서있게 되는데, 이 때 적들을 '직선' 으로 공격하기 좋은 위치로 가서

다수의 적을 하분으로 공격할 수 있는 등의 포지션 잡기에도 쓰이는 훌륭한 기술 입니다.

 

룬의 효과로 상당한 양의 진노를 수급할 수 있어서 진노 관리에도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비슷한 진노 수급 기술로 '조롱' 이 있지만, 쿨타임도 20초로 길고 위기 탈출이 아니라 오히려 위험해질 수도 있고

범위가 그리 넓지 않고 룬 자체도 그리 좋지 않아서 선택하지 않습니다.

 

물론, 적중시 생명력 회복이나 공격 시 추가 데미지 효과는 좋은 효과긴 하지만

하분 성법사는 다단히트가 아닌 한방딜 케릭터기 때문에 효과를 거의 볼 수가 없습니다.

 

 

 

이동기 및 탈출기 : 군마질주 - 인내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2초 동안 군마를 타고 질주. 발동 시 제어 방해 효과를 해제함.

 

지속시간이 3초로 증가.

 

  

포니 입니다.

 

답답한 성전사의 이동 속도를 커버해주는 화끈한 이동기이자

빙결, 가두기, 길막을 벗어나게 해주는 훌륭한 탈출기 입니다.

 

단점은 쿨타임이 매우 길고 지속시간이 매우 짧다는 거죠.

 

룬은 대체로 좋지 못한 편 입니다. 악몽 룬은 불걸음 포니도 아니고 정말 쓸모가 없고, 

박살 전차 룬은 몹들을 밀쳐내서 진형을 다 망가트립니다.

회복 룬은 언뜻 보면 좋아보이지만 최대 체력 10% 회복은 정말 미비한 수준이고, 시간 정지와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능지처참 룬은 주변 적 5마리를 질질 끌고 다니는데 발동이 끝나면 5마리가 뒤에 예쁘게 모입니다.

하분 딜을 넣기 아주 좋죠. 하지만 애초에 유일한 탈출기를 딜링 보조로 쓰는 것 부터가 에러 입니다.

 

 

가장 무난한 건 이동기로 쓰일 때 도움이 되는 지속시간이 1초 늘어나는 인내 룬 입니다.

 

 

 

생존력 향상 : 희망의 율법 - 시간 정지

 

재사용 대기시간 : 45초

자신과 아군의 초당 생명력 회복량을 3714 증가.

 

율법 사용 시 3초간 회복도 피해도 받지 않고 생명력이 고정.

 

 

더 월드! 입니다.

 

용기의 율법의 폭딜도 좋지만 45초 쿨타임에 고작 3초, 패시브 하나 쓰면 8초 짜리 폭딜을 하자고

공격 속도 8% 짜리 율법을 쓰는 건 너무나도 비효율적이죠. (아귀런에서 만나요?)

 

정의의 율법의 경우도 모든 원소 저항은 매우 좋은 옵션이지만,

사용 효과들이 대부분 성전사가 아닌 성법사에겐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나마 5초간 제어 방해 면역 효과 정도?

 

그래서 가장 무난하면서 생존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희망의 율법을 선택했습니다.

아무리 성법사라도 안 맞을 수는 없기 때문에 체력 회복 수단을 확보 해야 합니다.

 

하분 성법사는 공격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적생은 큰 효율을 못 봅니다.

따라서 초생에 크게 의존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초생을 최대한 끌어와야 합니다.

비록 수치는 야만용사나 수도사에 비해 낮지만 이거라도 감지덕지 해야합니다.

 

 

사용 효과는 정말로 독특합니다. 발동한 순간의 생명력이 지속 시간이 끝날 때 까지 변하지 않습니다.

피해도 입지 않고 회복도 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맞아도 죽지 않는 완벽한 불사 상태가 되죠.

 

주의해야 할 점은 회복도 되지 않는다는 점인데 적생, 초생, 처생은 물론 회복샘이나 생명의 구슬도 소용 없고

물약을 사용 해도 쿨타임만 돌고 회복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안전한 곳으로 빠져나와 지속시간이 끝나자 마자 바로 회복해야 합니다.

일단 발동 하면 절대 죽지 않기 때문에 그 어떤 생존 기술 보다 가장 안전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히 군마 질주와의 궁합이 좋은데 지속시간 내에 빠르게 탈출해야 하는 시간 정지의 특성상

빠르게 전장을 이탈 할 수 있는 군마 질주가 매우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군마 질주 - 회복 룬을 추천하지 않은 이유는 시간 정지 상태에서 군마 질주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기도 합니다.

 

 

 

지속 기술 : 정의 / 경각심 / 진노의 화신 + α

 

정의 : 주 기술이 진노 3 추가 생성, 최대 진노 30 증가.

경각심 : 초당 생명력 회복량 2063 증가. 물리 피해 제외 모든 피해 5% 감소.

진노의 화신 : 소모한 진노 1 당 생명력 825 회복. 생명의 구슬 치유량의 1% 만큼 회복량 추가 증가

 

  

우선 정의는 진노 수급에 허덕이는 하분 성법사에겐 필수급 패시브 입니다.

이게 있어도 허덕이는 마당에 이것마저 없다면 정말로 운용하기 힘들어집니다.

 

경각심의 경우 강조했던 '초당 생명력 회복량' 의 확보를 위한 패시브 입니다.

피해 감소 수치는 워낙 적어서 크게 와닿는 수치는 아닙니다. 야만용사에 비하면 너무 적은 수치죠.

 

진노의 화신은 소모한 진노당 생명력 회복인데, 하분의 진노 소모량은 40 이기 때문에

기본 수치만 계산해도 하분 한 번에 33000 의 생명력이 회복 됩니다.

시간 정지가 끝나자 마자 하분 3번을 써주면 순식간에 99000 의 생명력이 회복되겠죠.

생명력 관리와 회복 측면에서 아주 훌륭한 패시브 입니다.

 

 

남은 한 자리는 본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고르시면 됩니다.

 

양손 무기를 사용한다면 '천부의 힘' 을, 신성 속성 무기를 사용한다면 '신성한 대의' 를,

추가적 딜링을 원한다면 '호화찬란' 을, 추가적 탱킹을 원한다면 '신의 요새' 를 쓰면 됩니다.

 

 

신성한 대의는 설명이 다소 혼란을 불러 올 수 있는 패시브 인데,

'신성 피해' 가 늘어나는 게 아닌 '무기 공격력에 추가되는 신성 무기 공격력' 을 올려주기 때문에

신성 속성 무기가 아니라면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물론 부가 능력으로 신성 피해를 줄 때 마다 최대 체력 1% 회복이 있지만 공격 속도가 느려 도움이 전혀 안 됩니다.

 

 

 

 

 

 

추천 하는 무기는 이 두 개 입니다.

 

 

악의 운명의 경우는 하늘의 분노에 두 줄기가 추가되어 마치 LOL 의 그레이브즈의 산탄 사격처럼

3갈래로 뻗어져나가기 때문에 전방위 범위가 상당히 좋아지게 됩니다.

하분의 단점 중 하나인 맞추기 힘들다는 점이 사라지게 되죠.

(리플 제보에 의하면 3줄기 전부 개별 취급이라 초근접 시 3줄기의 데미지가 전부 들어간다고 합니다.)

 

단점은 양손 무기이기 때문에 '천부의 힘' 을 필수로 요구한다는 점.

공격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진노 수급이 느려져서 답답하다는 점이 있겠네요.

 

그래도 어마어마한 딜링 능력 덕에 성법사 졸업 무기가 되겠네요.

 

 

황금 형벌 채찍은 제작 전설로 강타가 3갈래가 아닌 6갈래로 갈라지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로도

안정적인 딜링을 넣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신성 피해 증가가 붙어 있어 주력기를 모두 강화해주죠.

한손 무기라 공격 속도도 빠르므로 진노 수급에도 큰 지장이 없습니다.

(무작위 속성 6가지는 오타 같고 실제론 3가지 옵션이 붙을 것으로 추정.)

 

또한 무기가 '신성 무기 공격력' 고정이기 때문에 '신성한 대의' 효과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있겠네요.

 

단점은 도면을 먹어야만 만들 수 있으며, 제작 재료가 정말 구하기 힘들다는 점 입니다.

3막의 몰락자 혼종의 고유 몬스터인 '으르렁송곳니' 를 잡아야 얻을 수 있는데 정말 정말 보기가 힘듭니다.

 

 

 

 

 

 

 

사냥 방식은 아주 간단 합니다.

 

강타로 초생 효과 유지를 하면서 진노를 벌고 하늘의 분노로 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3~4번 공격 마다 한 번씩 쏴주는 식으로 운용하면 크게 진노가 부족하진 않고 진노가 부족해지면

눈부신 방패로 진노 수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눈부신 방패로 실명을 걸고 자리를 잘 잡고 다수의 적을 한 번에 공격하고

규탄은 쿨타임 마다 살짝 다가가서 써줘서 보조 딜링을 도우면 좋습니다.

 

 

위 영상 초반 처럼 빈사 위기가 닥치면 재빨리 시간 정지를 발동하고 전장을 빠져 나옵니다.

벽생성이나 길막, 빙결, 가두기와 같이 걸어 나오기 힘든 경우엔 군마 질주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속 시간을 잘 주시하다 지속 시간이 끝남과 동시에 회복해주시면 됩니다.

물약을 사용 하는 게 가장 안전하지만 영상에서 처럼 진노의 화신 패시브를 이용하여,

소모한 진노 당 생명력 회복을 이용해서 단숨에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하분 피해 증가도 15% 밖에 안되고 세팅도 제대로 안되서 원래 고행2 단계에서 사냥이

원활하지 못한 케릭터지만, 빈사 상태의 생존 방법을 찍기 위해 일부러 높은 난이도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적들의 공격을 막아내는 탱커인 성전사의 딜러로서의 재발견.

여러분 성법사 키우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