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에 고뇌를 쓰는 경우, 고통을 쓰는 경우가 있는데 두 경우 다 이해 안가는 부분이 있네요.

1.일단 고뇌의 경우 기갱 세팅 대부분의 유저가 결정타 피해 광역으로 주는 옵션을 씁니다.
고렙이라 150단도 5분 안에 도는 경우라면 이해가 되지만 10분 넘게 클리어 기록도 거의 다 저걸 씁니다.
독피해 50% 증가를 안쓰는 이유가 뭘까요?? 

2.고뇌 대신 고통을 쓰는 것 까진 괜찮을수 있다고 보는데 대부분 옵션을 냉기공격 20퍼 증가를 쓰더군요.
이건 더 이해가 안가네요?? 혹시 이것도 고뇌 독피 처럼 무공만 냉기면 적용이 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