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험은

 

몇몇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저주 파급]

 

 

[영원한 고통]

 

 

입니다!

 

둘을 함께 사용한다면 온 맵에 있는 몹들에게 저주를 다 걸고

엄청난 증뎀효과를 받을 수 있겠죠?

 

 

그렇다면

저주파급의 1%는 무한대로 중첩이 될까?

영원한 고통의 영원히는 정말 영원히 지속될까?

 

 

실험 들어갑니다

 

먼저 저주 파급의 중첩은 어디까지 될까?

 

제가 아는한 가장 몹을 많이 모을 수 있는 곳이 찌찌소방이라 생각하여

찌찌소들에게 영원한 고통과 함께 최대한 중첩을 쌓아봤습니다

 

 

 

 

 

988 -> 4578 로

 

4.5배 정도로 상승했습니다.

 

 

그런데 실험도중 이상한 점을 발견...

 

위 두 지속스킬의 설명대로라면 공격력은 한없이 쌓이기만 하여야 하지만

다니다보니 중첩이 계속 풀리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주 파급은 단순히 저주에 걸린 적 하나당 1%증뎀을 주는것인데 그 범위가 정해져있는가?

혹은

영원한 고통이 영원히 고통을 주는게 아니라 보일때만 고통을 주는 것인가?

 

 

 

그래서 맵 구석에 찌찌소들에게 저주를 걸고 영원한 고통이 정말 영원히 고통을 주는가

실험을 해봤는데

 

화면안에 있는한 계속해서 걸려있는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3분정도... 5분이상은 의미없다 판단)

 

 

그럼 화면밖에서도 유지가 되는가??

 

 

저주가 걸린 찌찌소들을 뒤로한채 중첩효과가 풀릴때 까지 달려봤습니다

 

 

 

 

신단이 있는곳에서 시작해서 도망쳤으니 표시한곳 정도까지 따라왔을거라 추측이 됩니다

 

대략 지도상에 저정도 거리를 이동하니 중첩이 모두 풀렸고

다시 돌아가보니 찌찌소들에게 걸렸던 저주들이 모두 풀려있었습니다

 

 

그리고 저주파급의 최대 중첩을 실험할때

저주 범위 안에 찌찌소가 있었지만

저주에 걸리지 않는 아이들이 존재한거로 보아 저주에 걸리는 최대 개체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하지 않음, 하지만 350% 증뎀이면 350마리인데.. 실제 플레이에서 이정도까지 모을 일이...)

 

 

따라서

 

 

결론.

 

1. 저주 파급은 350%까지는 증뎀이 측정되었다. 좀 더 가능 할 것으로 예상

2. 영원한 고통은 보이면 영원히 안보이면 안영원히 (맵 이동시는 당연히 효과x)

 

 

 

 

 

이상 저주 파급과 영원한 고통의 최대효과 실험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