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한글번역된거 올라왔네요 알고 계시죠?

https://news.blizzard.com/ko-kr/diablo4/23964909/%EB%94%94%EC%95%84%EB%B8%94%EB%A1%9C-iv-%ED%8C%A8%EC%B9%98-%EB%85%B8%ED%8A%B8


1.1.1 빌드 #43333(모든 플랫폼) - 2023년 8월 9일

직업 밸런스 업데이트

방랑자 여러분, 1.1.1 패치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선 직업 간 밸런스를 상당 부분 조정했으며, 본 변경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소술사와 야만용사에 각 직업별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적용하여 두 직업의 효율을 개선한다.
    • 원소술사
      • 주로 정복자 보드 개선을 통해 게임 후반 생존력을 향상시킨다.
      • 일부 직업 메커니즘을 조정함으로써, 플레이어가 어떤 부분에서 이득을 보면 다른 부분에서 손해를 봐야 한다는 "등가교환" 원칙에 변화를 준다.
    • 야만용사
      • 기본 기술의 분노 생성량을 늘려 게임 초반의 전투 흐름을 가속화한다.
      • 고유 아이템의 위력을 높여 게임 후반의 흥미도를 더한다.
  2. 위력이 충분히 높지 않은 빌드를 강화한다.
  3. 상황에 지나치게 많은 영향을 받는 전설 아이템과 기타 효과들을 더 폭넓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기술

  • 후려치기
    • 분노 생성량이 11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도려내기
    • 분노 생성량이 10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광분
    • 분노 생성량이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달려들기
    • 분노 생성량이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이중 타격
    • 피해가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파열
    • 피해가 45%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돌진
    • 피해가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강력한 돌진
    • 취약의 지속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난폭한 지각 변동
    • 지각 변동으로 2마리 이상의 적 또는 우두머리에게 피해를 주면 2초 동안 광폭화합니다. 4마리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지속시간이 3초로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공격적인 저항
    • 피해 감소가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피를 뿜는 상처
    • 추가 극대화 피해에 따른 출혈 피해가 100%에서 115%로 증가했습니다.
    • 제압 시 주는 출혈 피해가 11%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고삐 풀린 힘
    • 광폭화 추가 피해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이 핵심 지속 효과의 수치를 보다 명확하게 나타내도록 상세 정보를 수정했습니다.
  • 걸어다니는 무기고
    • 추가 피해 지속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아이템

  • 선조의 힘의 위상
    • 피해가 32~50%에서 40~58%로 증가했습니다.
  • 죽음의 소원 위상
    • 가시가 0.5~0.75에서 0.65~0.85로 증가했습니다.
  • 맹렬한 분노의 위상
    • 돌려받는 핵심 기술 자원이 10~20%에서 20~30%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 기능
      • 우두머리를 적중시킬 때도 자원을 돌려받습니다.
  • 선조의 돌진의 위상
    • 피해가 50~100%에서 75~125%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는 분노의 위상
    • 피해가 0.22~0.28에서 0.3~0.38로 증가했습니다.
  • 불카토스의 위상
    • 지진 안에 있는 동안 피해 감소가 5~15%에서 15~25%로 증가했습니다.
  • 지진 위상
    • 지진 안에 있는 동안 추가 피해가 5~15%에서 15~25%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 심홍색의 전장
    • 피해가 0.18~0.34에서 0.22~0.38로 증가했습니다.
    • 웅덩이에 서 있는 적이 받는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파열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속성이 추가 극대화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옥망치
    • 피해가 0.6~0.8에서 0.85~1.1로 증가했습니다.
    • 불태우기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군중 제어 효과에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 속성이 추가 극대화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라말라드니의 역작
    • 물리 피해 속성이 취약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만보
    • 공격 시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속성이 추가 피하기 충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절한 적에게 주는 피해 속성이 추가 이동 속도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무아지경
    • 기본 기술 피해 속성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른 기술의 공격 속도 증가량이 10~20%에서 35~45%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 근본적인 원기의 일격
    • 기력 기준값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주요한 강력한 화살
    • 세 번째 시전할 때마다 적을 관통합니다.
  • 강화된 쇠못 덫
    • 추가 피해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맹독 덫
    • 피해가 344%에서 396%로 증가했습니다.
  • 최고의 화살비
    • 화살비의 첫 번째 사격이 적을 3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지속 효과

  • 희생
    • 행운의 적중 확률이 35%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다부짐
    • 지속 피해 효과에 대한 피해 감소가 6/12/18%에서 9/18/27%로 증가했습니다.
  • 흡수의 일격
    • 행운의 적중 확률이 7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아이템

  • 신출귀몰한 으름장의 위상
    • 더는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적중당하지 않아도 됩니다.
  • 재촉하는 안개의 위상
    • 질주가 끝날 때 자동으로 연막탄을 떨어뜨립니다. 연막탄에 적중한 대상 하나당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4~0.6초만큼, 최대 2~3초까지 감소합니다.


고유 아이템

  • 바람살
    • 모든 능력치 속성이 취약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하칸의 말
    • 궁극기 피해 속성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 대지의 쐐기
    • 영력 생성량이 11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발톱
    • 영력 생성량이 11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강타
    • 영력 생성량이 14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바람 칼날
    • 영력 생성량이 13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할퀴기
    • 영력 생성량이 15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늑대 무리
    • 지속 효과의 피해가 7.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사용 효과의 피해가 110%에서 135%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늑대 무리
    • 추가 피해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냉혹한 늑대 무리
    • 추가 공격 속도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포악한 늑대 무리
    • 보강량이 5%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큰까마귀
    • 지속 효과의 피해가 13%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냉혹한 큰까마귀
    • 추가 기능
      • 큰까마귀의 지속 효과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 광견병
    • 지속 피해가 76%에서 110%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 번개 탄력 희귀 노드
    • 추가 최대 생명력이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아이템

  • 변형 돌의 위상
    • 영력 소모량이 6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주는 피해가 80~100%에서 100~120%로 증가했습니다.
  • 우두머리의 위상
    • 피해가 75~100%에서 90~115%로 증가했습니다.
  • 짓이겨진 위상
    • 자원 생성량이 1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직업 메커니즘

  • 과부하
    •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 깜빡이는 화염탄
    • 화염탄이 적에게 적중하면 마나를 2 생성합니다.
  • 강화된 화염구
    • 화염구를 시전하면 화염구의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파괴적인 화염구
    • 화염구의 극대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화염구가 3마리 이상의 적에게 적중하면 이 효과가 30%로 증가합니다.
  • 상급 연쇄 번개
    • 연쇄 번개가 튕길 때마다 지속시간 동안 연쇄 번개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파괴적인 연쇄 번개
    • 짜릿한 에너지 생성 확률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 비르의 숙련
    • 추가 피해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에수의 흉포함
    • 추가 기능
      • 우두머리에게 극대화 공격을 적중시키면 3초 동안 두 가지 효과가 모두 적용됩니다.
  • 연소
    • 연소 효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x20% 증가하고, 적에게 건 연소 효과의 근원 하나당 피해량이 추가로 x2% 증가합니다.


정복자

  • 작열하는 열기 전설 노드
    • 화염구 또는 운석 낙하를 시전하면 극대화 확률이 5초 동안 5%만큼,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 멈추지 않는 전도 전설 노드
    • 지능 20당 짜릿한 에너지의 피해량이 2%에서 3%로 증가합니다.
  • 보강 희귀 문양
    •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세력권 희귀 문양
    •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수호 희귀 문양
    • 피해 감소가 13%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불꽃 지킴이 희귀 노드
    •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연기 나는 잿불 희귀 노드
    • 불타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는 적에게 받는 추가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 강화 희귀 노드
    • 취약 상태의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취약 상태의 적에게 받는 추가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억압 희귀 노드
    • 취약 상태의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탄력 희귀 노드
    • 추가 최대 생명력이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아이템

  • 구렁이의 위상
    • 히드라를 추가로 1마리 더 소환해 둘 수 있고, 히드라의 지속시간이 14~24% 증가합니다.
    • 또한 히드라의 마법부여 효과에도 영향을 줍니다.
  • 큰불의 위상
    • 추가 연소 피해가 20~30%에서 20~40%로 증가했습니다.
  • 휘감는 불길의 위상
    • 추가 연소 피해가 30~40%에서 60~80%로 증가했습니다.
  • 세 가지 저주의 위상
    • 운석 낙하 및 화염구의 극대화 피해가 20~40% 증가합니다. 건강 상태의 적에게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 화염방랑자의 위상
    • 추가 이동 속도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중력의 위상
    • 구상 번개가 자신의 주위를 돌고, 주는 피해가 15~25% 증가합니다.
  • 끊어지지 않는 끈의 위상
    • 추가 연쇄 번개 튕김 횟수가 2회에서 4회로 증가했습니다.
  • 재충전의 위상
    • 연쇄 번개가 튕길 때마다 마나를 1.5~3 얻습니다.
  • 충전된 위상
    • 추가 이동 속도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속박하는 도관의 위상
    • 추가 이동 속도가 20~25%에서 25~30%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전설 - 마법사 군주의 위상
    • 근거리에 있는 적 하나당 비르의 숙련 핵심 지속 효과의 피해 감소가 6~9%만큼, 최대 18~27%까지 증가합니다.
  • 얼음 궤도의 위상
    • 피해가 20~30%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격화 위상
    • 추가 피해가 11~20%에서 21~30%로 증가했습니다.
  • 눈의 장막 위상
    • 저지 불가의 지속시간이 2~3초에서 3~5초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 기능
      • 또한 3~5초 동안 10%의 추가 방어도를 얻습니다.
  • 방화 위상
    • 행운의 적중: 방화 기술로 피해를 주면 최대 12~17% 확률로 마나가 10 회복됩니다.
  • 눈경비병의 위상
    • 자신의 눈보라 안에 있거나 범위를 벗어난 후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20~25% 감소합니다.
  • 정신집중의 위상
    • 마나 재생량이 20~30%에서 40~50%로 증가했습니다.
    • 효과를 받기 위한 지속시간 조건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 계몽자의 장갑
    • 줄어드는 피해가 65~55%에서 45~35%로 감소했습니다.
    • 행운의 적중: 기절 확률 속성이 행운의 적중: 자원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계몽자의 장갑 효과의 첫 튕김이 플레이어에게 훨씬 가까운 위치에서 일어납니다.


기술

  • 강화된 뼈 영혼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6초에서 7초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 메마름 전설 보드
    • 효과를 받기 위한 의지력 요구치가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의지력 40당 추가 피해량이 2.5%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아이템

  • 힘을 주는 수확자의 위상
    • 절단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10~20% 확률로 대상 아래에 20~60%의 추가 피해를 주는 마름병 웅덩이가 생성됩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 드러난 살의 위상
    • 행운의 적중: 취약한 적을 적중시키면 최대 10% 확률로 정수가 30~50 생성됩니다.
  • 부패의 위상
    • 피해가 20~40%에서 25~45%로 증가했습니다.
  • 고난의 위상
    • 정수 재생량이 20~30%에서 90~170%로 증가했습니다.
  • 파괴적인 위상
    • 전설 범주가 자원에서 보조로 변경되었습니다.
    • 골렘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확률이 1~4%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골렘이 시체를 생성할 확률이 0.5~2%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 텅 빈 무덤의 경갑
    • 지능 속성이 추가 이동 속도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수인

  • 드루이드 동료와 강령술사 하수인이 아래의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발로그
      • 불의 숨결
    • 정예 속성
      • 화염 강화
      • 전기 방첨탑
      • 충격의 창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괴물 밀집도

악몽 던전과 지옥물결의 괴물 밀집도가 증가합니다.

  • 60레벨을 초과하는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다음은 예시입니다.
    • 60레벨 이하 우두머리는 변경이 없습니다.
    • 80레벨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50% 증가합니다.
    • 100레벨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100% 증가합니다.
    • 120레벨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120% 증가합니다.
    • 150레벨 이상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150% 증가합니다.


우두머리 및 이벤트


개발자의 생각: 고레벨 우두머리 괴물의 생명력 수치에 조정을 가하고자 합니다. 

  • 이제 35레벨 이상의 우두머리 괴물은 100% 확률로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이제 보물 고블린은 6~14레벨에서 더 높은 확률로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리며, 15레벨부터는 확정적으로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이제 군단 이벤트의 보상이 더 커지고 35레벨부터 확정적으로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일반

  • 피해 및 기타 효과가 활성화된 보호막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여러 개선점을 적용했습니다.
    • 적중 시 또는 피해를 줄 때 적용되는 추가 피해 또는 추가 효과가 이제 보호막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예: 이제 착취 정복자 문양이 활성화된 보호막이 있는 적에게도 취약을 적용합니다.
    • 이제 죽음 회피 효과가 플레이어에게 활성화된 보호막이 있을 때도 정상적으로 발동합니다.이는 PvP에도 적용됩니다.
    • 이는 PvP에도 적용됩니다.
  • 이제 바르샨이 질주로 모든 뼈의 벽을 뚫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 기술 및 정복자 포인트 환불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감소량은 낮은 레벨부터 조금씩 늘어나 100레벨에서 최대 40%까지 감소합니다.
    • 예: 50레벨 - 12%, 60레벨 - 18%, 70레벨 - 24%, 80레벨 - 30%.
  • 비약의 중첩 한도가 20개에서 99개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보관함에서 금화로 추가 보관함 탭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던전 떠나기 시전 시간을 다시 3초로 되돌렸습니다.
  • 다음 악몽 던전 접사가 제거되었습니다.
    • 자원 소진
    • 기습자
    • 강화된 정예(냉기 강화)


개발자의 생각: 던전 떠나기 기능은 플레이어들, 특히 하드코어 플레이어들에게 손쉽게 던전 내 위험 상황에서 벗어나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사용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도 게임의 반응성이 떨어진다고 느껴지는 것이 더 큰 문제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으며, 따라서 의견을 수렴하여 이 변경 사항을 되돌리기로 했습니다. 

악의 심장

  • 주문 파괴의 우리에 갇힌 심장
    • 변경: 원소 피해를 받으면 5초 동안 10~20%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공용 고유 아이템

  • 만용
    • 모든 능력치 증가 속성이 최대 생명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을 기준으로 합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가진 보호막을 올바르게 확인합니다.

버그 수정

손쉬운 사용

  • 화면 내용 읽기에 직업 아이콘 읽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가 대문자, 강세가 들어간 문자, 특수 문자를 읽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협동 플레이

  • 협동 플레이 중 마지막 지푸라기 하나 퀘스트의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협동 플레이 중 첫 번째 플레이어만 관심 지점을 활성화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던전에 입장을 시도하는 동안 마을 차원문을 사용하면 두 플레이어가 모두 갇혀버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플레이어가 탈것에 탑승한 상황에서 추종자 NPC가 정상적으로 행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특정 상황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퀘스트 진행 상황 추적기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플레이어 2가 새 캐릭터를 생성하면 시즌 정보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NPC와 대화 중일 때 파티의 다른 플레이어가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하면 대화 중인 플레이어에게 검은색 화면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던전

  • 바닷가 내리막 던전에서 도살자 또는 보물 고블린이 장벽 뒤에서 생성될 경우 던전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몽 던전의 자원 소진 속성에 결의의 악의 힘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몽 던전의 자원 소진 속성이 원거리 적뿐만 아니라 근거리 적에게도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름병 걸린 자의 소굴의 우두머리가 안개 벽을 통과해 피해를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죽음의 고름 속성이 붙은 악몽 던전의 벌레, 비전투 생물들은 죽을 때 폭발하지 않습니다(이 폭발은 이전에도 피해를 주진 않았습니다).
  • 악몽 던전에서 사망한 후 파티를 나갔다가 다시 들어간 뒤 던전에 재입장하면 그 플레이어가 부활해도 해당 던전의 부활 횟수 제한에 포함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혼 목표가 뜨기 전에 원혼의 운반자를 처치할 경우 원혼을 떨어뜨리지 않아 던전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던전 초기화 버튼이 자주 오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란 요새 악몽 던전에서 간혹 수호자 조를림이 가란의 열쇠를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야만용사

  • 돌진이 야만용사와 함께 적중한 모든 적을 이동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달려들기를 사용하면 플레이어 캐릭터가 땅 밑에 갇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집중된 분노 악의 힘으로 얻는 추가 극대화 확률이 비전투 기술에 소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광폭한 찢기의 위상이 광폭화 시 대상에게 출혈을 일으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드루이드

  • 이제 분노하는 달의 악의 힘 상세 정보에 우두머리에게 피해를 줄 시 늑대를 추가로 생성하는 행운의 적중 확률도 표시됩니다.
    • 이제 상세 정보에 늑대 무리 기술의 등급을 +3 증가시킨다는 내용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야생의 부름과 쑥대밭의 위상이 동료 기술의 지속 효과 부분과 늑대 무리의 사용 효과 부분에 정상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령술사

  • 의도한 것보다 많은 수의 피의 구슬이 동시에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피의 구슬은 짜릿한 에너지처럼 최대 30개로 제한됩니다.
  • 라트마의 원기 핵심 지속 효과의 확정 제압 공격이 정복자 전설 노드 피바다의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성모독자의 악의 힘으로 시체 폭발을 자동 시전할 때, 강화되지 않은 시체 폭발을 사용하면 해당 능력의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 이른 죽음의 위상이 시전된 피의 창의 제압 피해만 증가시키고 다른 창에 꽂힌 대상에게 주는 제압 피해는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노화 오라의 악의 힘을 두 번 장착했을 때, 활성화에 필요한 주변의 적 수가 가장 적은 악의 힘이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가 들고 있는 방패가 로딩 화면에서 얼굴을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령술사의 불완전한 균형 지속 효과에 1포인트만 할당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탈것에 탔을 때 노화 오라의 악의 힘이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적

  • 지역 전환 구역 근처에서 은신 기술을 사용하면 기력을 소모하지 않고도 맹독 덫을 무한히 시전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속임수의 악의 힘으로 생성된 복제된 그림자의 도발 효과가 PvP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도발할 수 있고, 도발이 저지 불가 효과로도 풀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원소술사

  • 지속 피해를 주는 핵심 및 숙련 기술을 사용할 때 원소 지배 지속 효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예: 마나가 50을 초과할 때 운석 낙하를 시전해 마나가 50 미만이 되면 추가 피해 효과를 온전히 받지 못했습니다.
  • 전능의 악의 힘이 추가 마나를 정상적으로 소모하지 않아, 추가 자원 소모와 관련된 다른 상호작용이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예: 마나 보호막 지속 효과의 피해 감소.
  • 전능의 악의 힘이 적절한 수의 발사체를 일관되지 않게 발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능력을 더 잘 설명하도록 상세 정보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의 생각: 이전 상세 정보는 마나를 완전히 소모하는 것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었습니다. 이제 마나가 속성에서 정해진 숫자에 따라 최대한 많이 소모됩니다. 

  • 어두운 춤의 악의 힘 효과가 원소 조절 지속 효과를 초기화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망울의 무작위 위치 순간이동 효과로 인해 플레이어가 환경에 갇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 탈것에 탔을 때 박차 기술의 속도 증가가 키보드/마우스보다 컨트롤러에서 더 느리게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지옥물결 이벤트 중에 생성되는 침공 차원문이 공포 효과와 함께 화면 밖으로 밀려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복자 희귀 노드가 간혹 능력치를 올려주는 장비로는 보너스를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에 마법부여를 계속하면 이후 속성을 교체할 때 동일한 능력치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망 후 피해를 주는 효과가 근거리 또는 원거리 적의 능력치에 따른 피해 감소를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콘솔에서 플레이할 때 이동하면서 군마를 타면 비정상적으로 행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괴물

  • 순간이동 접사를 가진 정예 적이 화면 밖에서 순간이동하여 과도한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뿔엄니 돌격수 적들이 죽은 후에도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체 종자 적이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주브 괴물이 의도한 것보다 처치하기 더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 어머니 거부하기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올 경우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필사적인 조치 퀘스트 중 탈것에 탑승한 상태에서 퀘스트 목표를 놓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운명에 대한 분노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앙의 폐허 퀘스트가 있는 구역 밖에서 퀘스트 추적기 핀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운명에 대한 분노 퀘스트 중, 지하실을 나갔다가 돌아온 후 핏덩이로 얼룩진 방벽을 파괴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시즌 퀘스트 중 바르샨이 나타나는 던전을 초기화하여 플레이어가 반복해서 바르샨과 싸울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악의 종자 시즌

  • 신중한 마음의 악의 힘이 탈것을 탄 상태에서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어두운 춤의 악의 힘이 플레이어가 자신에게 피해를 주는 것처럼 동작하여 플레이어가 피해를 줄 때 발생하는 다른 효과가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르샨의 각성기 제조법을 잃어버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조법을 잃어버린 플레이어는 시즌 연계 퀘스트를 완료한 후 아무 악의 종자를 처치하여 제조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발사의 악의 힘이 해당 힘을 장착한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플레이어의 피해를 흡수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흥정의 항아리 시즌 축복이 아이템 마법부여 비용을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어두운 춤의 악의 심장 때문에 플레이어가 죽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에게 생명력이 충분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이발사의 악의 심장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도적의 내면의 시야처럼 피해를 줄 때 축적되는 효과가 제대로 축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상점과 배틀 패스

  • 낮은 그래픽 설정으로 플레이할 경우 일어나라 감정표현의 시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로 얻는 도적의 단검 두드리기 감정표현이 지속 시간 동안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고정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우리 꼭두각시 감정표현의 여성 강령술사 애니메이션이 미리보기에서 시각적 오류를 일으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허깨비 방랑자 꾸미기 아이템 세트에서 발생하던 겹치기와 같은 다수의 시각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뒤엉킨 기억 퀘스트 중 크레스와 대화할 때 텍스트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꺼진 빛 퀘스트 중 자막이 음성 대사와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심장이 끼워진 반지 두 개를 장착할 경우 상세 정보에 진노한 악의 심장의 이름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 묶음 상품에서 텍스트 설명에 일관성이 없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억 상실의 두루마리 상세 정보가 정복자 포인트 대신 능력치 포인트를 참조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휠 행동의 소셜 및 기타 탭의 상세 정보가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 감정표현의 상세 정보에 시즌 감정표현 대신 상점 감정표현으로 잘못 설명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직업이 방패를 사용할 수는 없음에도 얼음무쇠 이지스가 모든 직업이 쓸 수 있는 것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속삭임 타이머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벨코바의 석비와 압도당한 영웅 묘비의 이름이 꾸미기 메뉴에서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현지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 메뉴를 탐색하는 동안 백금화 추가 구매 메시지를 닫은 후 컨트롤러의 버튼 강조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목록의 순서를 변경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맵에 표시되는 플레이어의 사망 표시가 플레이어 시체의 위치와 정확하게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 속에 있는 답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해당 지역을 떠났다가 돌아오면 퀘스트 표시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수 관리인 상인 메뉴에서 다른 탈것을 선택하면 탈것 방어구 및 노획품이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수 관리인 메뉴에서 컨트롤러 버튼 강조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단계 건너뛰기 후 배틀 패스 인터페이스에서 해당 단계로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의 죽어라! 감정표현 이름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핏빛 군마 고삐를 이미 획득한 후에도 야수 관리인 메뉴에 다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랜 프로필 창을 여러 개 열면 강제 종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강령술사 머리 모양이 컷신에서 캐릭터의 목을 가로지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숲 빈터에 들어가기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코르몬드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코르몬드의 음성이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물결이 끝난 후에도 지옥물결을 나타내는 날씨 효과와 지도 색상 변경이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 캐릭터를 생성한 후 최초 컷신을 건너뛰면 강제 종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릴리트의 메아리 처치 후 핏빛 액체 군마가 보상으로 항상 지급되지는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플랫폼에서 그 밖의 다양한 시각 효과, 안정성,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