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4에 골드 가치가 없을거라고 하지만.
마법부여 들어가는 골드 생각은 안하는걸까..
필드에서 떨어지는 금화 고행되도 15%오르는데 영상에 보이는 베테랑 난이도에서 12 13골드 떨어진다.
종막 언저리 가봐야 그게 1000단위인데 3천으로 올라도 전설전에 마부한다고 골드 넣는거 보니
처음엔 3~4천인데 두번째부터 2만 그담 2.7만 계속 오르는식인데 100번만 눌러도 최소가 3~400만이다..
화폐로써의 가치가 없다고 생각을 하는것일까.. 100렙기준으로 골드 몇떨어지는지 100렙 장비들 마부가격은 얼만지 본인이 아는걸까..?? 혹시?
추가적으로 정복자 노드도 아무리 잘찍는다해도 하나하나 되돌리는 비용도 장난 없는데. 
고행난이도에서 골드가 얼마떨어질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클베 때 데이터가 100%가 아닌걸 생각을 안하는거지..


그리고 전설이 레어를 대체 한다고 생각하는건.. 디4 가이드 영상이나 사람들이 글싸지르는걸 제대로 본건지도 모르겠다. 전설을 먹으니 응 레어 안먹어도 되 이러고 있는 자체부터가 디4 제대로 이해 1도 못한거 같다.
지존뼈대를 마부 없이 바로 드랍으로 먹으면 거래가 되는데 거기에 맥스롤 위상을 덧씌워서 행성파괴 장비를 만드는게 최종 빌드인데.. 레어템 거래를 누가하냐고 하면. 본인같은 멍청이만 안할꺼같음..

레어 속성 선조템은 4가지 붙는데 선조템 마부에 골드가 얼마 들어가는지 아무도 모를텐데 거기에 3속성은 내꺼에다가 한속성만 돌리면 지존뼈대되는 3+1속성도 거래 엄청 활발할텐데....


오베랑 서버슬램 둘다 안해봐서 시스템 이해 제대로 못한 나도 영상만 보고 대충 이해를 했는데...
도대체...?

위상이 거래가 안되니 뼈대도 거래가 안될꺼라 생각을 하는건지...

아무리 생각해봐도... 골드랑 레어 뼈대는 거래 엄청 활발할꺼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