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게이머
2024-02-08 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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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시작한분들만!!]방어도와 저항 피해감소에 대해서일단 피해감소는 수치가 작지만 모든피해를 막아줍니다
10%피해감소는 딱 10%만큼 피해를 줄여줍니다 다만 10%피해감소와 10%피해감소두개를 낀다고 20%피해감소가 되는게아닙니다 19%의 피해감소가됩니다 예시) 100데미지->10%(100의 10% 10뎀)피해감소->90데미지->10%(90의 10% 9뎀)피해감소->81데미지 그래서 하나하나의 수치가 높은 피해감소는 더 좋습니다 10% 두개보다 20%한개가 더 가치가 높습니다 ============================ 자 방어도를 알아보겠습니다 방어도캡은 85%입니다 어떤상황에서도 이것을 넘어갈수없습니다 방어도라는 방패는 일단 85%의 물리피해를 막아줍니다 다만 몹레벨이 높으면 방어도방패는 제 기능을 하지못할수있습니다 10000짜리 방패는 108레벨 이하의 몹에게는 85% 피해감소를 제대로 수행하지만 그이상의 몹에게는 제기능을 다 하지못합니다 ============================= 다음은 저항입니다 저항은 레벨이랑은 상관없습니다 난이도와관계가있죠 난이도 단계 1,2,3,4 점차 단계가 올라감에따라 저항은 줄어듭니다 이방패는 70%짜리이고 물리피해를 제외한 다른 피해들을 줄여줍니다 (비약들이나 특수한 방법으로 캡을 조금 올릴수도있습니다 물론 그캡한계는 85%입니다) 이건 70찍으면 그대로 70%감소되고 더 이상 신경쓰실필요없습니다 =============================== 만약 세개의 방패가 있다고생각합시다 방어도1만 화염저항 70% 피해감소 10% 몹렙 100 물리딜 100-> 방어도로85%감소->15->피해감소10%->13.5 화염딜100->화염저항70%->30->피해감소10%->27 최종 들어오는 데미지는 13.5와 27이네요 또 대부분 몹들의 속성데미지는 복합데미지입니다 물리딜+화염딜같은 식이죠 두개는 각각 나뉘어 계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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