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피해감소는 수치가 작지만 모든피해를 막아줍니다
10%피해감소는 딱 10%만큼 피해를 줄여줍니다
다만 10%피해감소와 10%피해감소두개를 낀다고 20%피해감소가 되는게아닙니다
19%의 피해감소가됩니다

예시)
100데미지->10%(100의 10% 10뎀)피해감소->90데미지->10%(90의 10% 9뎀)피해감소->81데미지

그래서 하나하나의 수치가 높은 피해감소는 더 좋습니다
10% 두개보다 20%한개가 더 가치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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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방어도를 알아보겠습니다
LevelAprox. Armor For 85%
1009200
1019422
1029501
1039579
1049657
1059735
1069813
1079891
1089968
10910045
11010123
11110200
11210277
11310355
11410432
11510508
11610585
11710661
11810738
11910815
12010891
12110967
12211044
12311120
12411196
12511272
12611348
12711424
12811500
12911576
13011651
13111726
13211801
13311877
13411953
13512028
13612102
13712177
13812252
13912328
14012402
14112476
14212552
14312626
14412700
14512775
14612849
14712923
14812998
14913071
15013145
15113220
15213293
15313367
15413441

방어도캡은 85%입니다 어떤상황에서도 이것을 넘어갈수없습니다

방어도라는 방패는 일단 85%의 물리피해를 막아줍니다
다만 몹레벨이 높으면 방어도방패는 제 기능을 하지못할수있습니다
10000짜리 방패는 108레벨 이하의 몹에게는 85% 피해감소를 제대로 수행하지만
그이상의 몹에게는 제기능을 다 하지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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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저항입니다

저항은 레벨이랑은 상관없습니다 난이도와관계가있죠
난이도 단계 1,2,3,4 점차 단계가 올라감에따라 저항은 줄어듭니다
이방패는 70%짜리이고 물리피해를 제외한 다른 피해들을 줄여줍니다
(비약들이나 특수한 방법으로 캡을 조금 올릴수도있습니다 물론 그캡한계는 85%입니다)

이건 70찍으면 그대로 70%감소되고 더 이상 신경쓰실필요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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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세개의 방패가 있다고생각합시다
방어도1만 화염저항 70% 피해감소 10%

몹렙 100 물리딜 100-> 방어도로85%감소->15->피해감소10%->13.5

화염딜100->화염저항70%->30->피해감소10%->27

최종 들어오는 데미지는 13.5와 27이네요

또 대부분 몹들의 속성데미지는 복합데미지입니다 물리딜+화염딜같은 식이죠
두개는 각각 나뉘어 계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