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인 리뷰임~ (저도 잘모름)

시즌8 공식 패치노트 나와서 봤습니다.


본섭나락 난이도 하향

일단 앞으로 나락은 시즌7까지에 비해 난이도가 상승함
대신 PTR 나락이 너무 빡시다 보니
본섭 나락은 난이도를 조금 줄여서 상향시키나봐요~~~
고자된 야만도 100단 앵벌은 문제 없겠네요 ㅎㅎ


지진사망 (관짝 -> 못 -> 시멘트 바름)
테크
  • 피해가 1000%에서 700%로 감소했습니다.
테크룬 1,000% --> 700% 면 괜찮은데??? 하실수 있겠지만 
여기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시즌7 기준 테크룬은 1,400% 입니다 -_-
시즌8 PTR에서 1,000%로 떡락시켰고....
시즌8 본섭에서 또 다시 700%로 떡락시킨겁니다 ㅠㅠ

1,000% 떡락으로 PTR에서도 고자 비슷하게 되었지만 
다른 야만빌드들이 워낙 무쓸모다보니 상대적으로 쓸만했는데
(
본섭에서 극엔드까지가면 110단이 가능했음)

이걸 700%로 만들어??
그냥 관짝에 못 제대로 박았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지진은 초반용, 파밍용임....

집행자의 위상

  • 힘 100당 피해가 15%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피해의 최대치가 200%로 한정됩니다.
어익후??
못만 박은게 아니라 시멘트까지 열심히 발라주셨네요~


보스파워
몇일전에 1차 패치노트를 기반으로 조사한게 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9/52173
여기서 추가적인것과 야만 주력이였던 우리바르/시네랏/아바리스 등 보겠음.


우리바르

  • 주 능력
    • 피해가 800%에서 400%로 감소했습니다.
    • 이 능력에 1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했습니다.
    • 5초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제거했습니다.
    • 15%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얻습니다.
(사망확정)
개박살난거 1초의 재사용대기시간까지 추가 하였네요 ^^
이제 야만만 망한게 아닙니다~
모든 클래스의 우리바르 빌드는 사망하였습니다 ㅋㅋㅋㅋ
아니다 오히려 1초 쿨 생겨서 우리바르 빌드 사용하는 클래스중에서는 야만이 제일 강할수도!!!


두리엘의 잠복

  • 주 능력
    • 피해가 200%에서 100%로 감소했습니다.
  • 보조
    • 회피 지속시간이 2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회피 5초?? 
원래도 상시유지였는데 뭐하는짓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나이스 ^^


시네랏

  • 주 능력
    • 피해가 20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사망확정)
에라이 시네랏 달려들기는 초반에만 사용해야할듯....


아바리스

  • 보조
    • 자원 1당 추가 피해가 1.5%~3.4%에서 0.01%~0.20%로 감소했습니다.
(사망확정)
최대 3.4% ---> 0.2% ??? 자원적용 버그는 고쳤는지 모르겠네요~~


릴리트

  • 주 능력
    • 피해가 250%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 보조
    • 물집의 수가 정예 하나당 1개, 우두머리 하나당 2개로 제한됩니다.
    • 이제 우두머리를 처형할 수 없는 능력으로는 물집을 처형할 수 없습니다.
    • 물집 정예 피해가 5.25%~10%에서 2.1%~4%로 감소했습니다.
이건 외침바바에게는 여전히 쓸만합니다.


떠도는 죽음의 가슴 광선

  • 주 능력
    • 광선을 캐릭터와 좀 더 가까운 곳에서 시작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보조
    • 처형 한도를 15%~34%에서15.5%~25%로 변경했습니다.
PTR 나락에서 개꿀이였습니다.
본섭은 처형이 34% -> 25%로 변경되어 애매해졌지만 (와트룬이랑 별차이가 없음)
고단 트라이하시는분들은 여전히 계산 때려봐야합니다.


증오의 품의 신속

  • 보조
    • 최대 추가 극대화 확률이 22.5%~70%에서 12%~50%로 감소했습니다.
떡락하였지만 그래도 초반에 개꿀이긴 합니다.
근데 넣을 자리가 있을지???


그리구아르의 번개 광장

  • 주 능력
    • 피해가 300%에서 250%로 감소했습니다.
리얼 꿀잼인데 너무 아쉽네요.
그래도 저단은 쓸만할듯~


군주 지르의 피 웅덩이

  • 보조
    • 치유량이 5.5%~15%에서 17%~36%로 증가했습니다.
에휴 정작 중요한 웅덩이 갯수 제한은 무시하고 이딴걸??!?!
제대로 미친놈들입니다.
야만 출혈 엿먹어라 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전 테스트 해볼듯)


팽이
소용돌이
  • 피해가 32%에서 52%로 증가했습니다.

맹렬한 소용돌이

  • 출혈 피해가 소용돌이 기본 피해의 40%를 5초에 걸쳐 주는 것에서 [무기 공격력]의 120%를 5초 동안 주는 것으로 증가했습니다.
나이스!!!!
가츠 도검들고 개꿀 팽이나 돌아야겠네요~~~
근데 중요한건 도검보다 미늘창이 딜이 더 잘나옴 ㅋㅋㅋㅋ

난폭한 소용돌이

  • 변경 전: 소용돌이를 2초 동안 사용하면 기술이 취소될 때까지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변경 후: 소용돌이에 2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면 소용돌이가 끝난 직후 사용하는 다음 무기 숙련 기술의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먼지 돌풍의 위상

  • 변경 전: 소용돌이가 먼지 돌풍을 남겨 경로상에 있는 적에게 X의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소용돌이가 먼지 돌풍을 남겨 경로의 적에게 X의 피해를 줍니다. 먼지 돌풍이 적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플레이어의 다른 모든 공격 피해가 25%[x] 증가합니다.
이건 여전히 ㅄ패치를 유지하네요;;
먼지팽이 돌다 투척질이나 해라 이건가~~~
차라리 선망으로 제압 터뜨려서 투척 던지는게 훨 강하겠다.


투척
전사의 강력한 투척
  • 추가 피해가 200%[x]에서 50%[x]로 감소했습니다.
  • 전사의 강력한 투척이 곱연산 대신 합연산 추가 피해를 부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게 버그가 있어서 200%[x]가 적용안되었던게 50%[x] 되는거니 
찝찝하게도 너프되었지만 버프??라고 봐야하나요?ㅋㅋㅋㅋ

야만 보스파워 망하고 야만 지진도 사망해서
새로나온 투척장갑끼고 12초에 한번 원펀맨 될수 있는 투척빌드도 조금은 고려해볼수도..
하... 리얼 ㅈ노잼이라 전 안할듯....

파괴의 군대의 숙적 - 고유 장갑

  • 속성
    • 강력한 투척 등급 +4~6
    • 극대화 피해 +114~150%
    • 초당 분노 +7~10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12.5%
  • 고유 능력
    • 12초마다 다음 강력한 투척이 파동을 즉시 화염 피해로 방출하며, 주는 피해가 400-600% 증가합니다.

지연된 멸종의

  • 강력한 투척과 강철 손아귀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로부터 재사용 대기시간 대신 곱연산 피해를 얻으며, 피해가 125-250%[x]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세 번째 칼날

  • 변경 전: 무기 숙련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핵심 기술이 되는 대신, 분노를 소모하고 원래 피해의 50~70%만 주게 됩니다. 기술이 추가로 충전되면 실제로 충전되는 대신, 분노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변경 후: 무기 숙련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감소한 핵심 기술이 되는 대신, 분노를 소모하고 원래 피해의 50-70%만 주게 됩니다.
  • 모든 무기 숙련 기술의 분노 비용이 기준치 5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 의견: 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75% 제한을 초과하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원래 지연된 멸종의 위상에 부여했을 75%의 최대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투척 신규장갑과 위상은 ptr과 동일합니다.


이타
이중 강타 (이타용장갑)
  • 극대화 확률 속성을 이중 타격이 2배의 피해를 줄 확률로 대체했습니다.
아이고 죄송합니다.
제가 잘못봤습니다.
이거 이중타격 전용 장갑에 2배피해가 붙는다는 말이였군요 ㄷㄷ


기타 

운명의 주먹

  • '행운의 적중: 확률로 무작위 군중 제어 적용' 속성을 '행운의 적중: 확률로 적에게 3초 동안 취약 상태 부여'로 교체했습니다.

서리불꽃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최대 20~60% 확률로 적들을 3초 동안 빙결시킵니다.
  • 변경 후: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 주는 화염 피해가 15~35%[x] 증가하고, 불타는 적에게 주는 냉기 피해가 15~35%[x] 증가합니다.
ptr과 동일
뭐 나머지 아이템, 위상들 여러가지 있는데 이건 패치노트 보시길 바랍니다.
위상의 경우 충격타는 곱연산 없어졌고 착취자는 신발에 못바른다 생각하시면 될듯하네요.


개인적인 생각

시즌8 야만은 너무나도 걱정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야만의 본체딜은 없는 수준이라 먼지싸개, 지진싸개만 하였는데
이제는 기댈곳이 없어졌네요 ㅋㅋㅋㅋ
보스파워 망함, 지진사망.........
그런데 나락 난이도 급상승!!!!
아마도 시즌8은 본인만의 꿀잼만 노리며 즐겜 해야할듯합니다 크크


가츠 도검 들고 소용돌이~~
거지같은 지르파워로 출혈트리~~
12초마다 투척 던지며 원펀맨~~
떡상한 이중타격 장갑으로 즐겜~~
등등

어익후 뭘로 즐겜(?) 해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