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1.3.2 패치노트에서 궁금하셨던 점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당



과연 어떤 부분이 잘못 계산되고 있었던 것일까용??

실험은 스탠 캐릭으로 진행했습니다,



별없반 0스택 칼발





별없반 풀스택 칼발


분명 40%만 증뎀이 되어야 하는데,


약 46.5%정도의 증뎀으로 맥뎀이 높아집니다. 


실제 별반은 스택당 10%씩 각 스택이 '곱연산'으로 계산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즉 40% 맥시멈이 아닌,

1.1 * 1.1 * 1.1 * 1.1 = 1.4641 로 계산되고 있었던 것이지요.

이 부분이 수정되는거 같습니다.

사실상 너프 같지만,
자원소모량은 오히려 버프를 먹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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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발 0스택 영력소모량 : 35
칼발 4스택 영력소모량 : 23

약 35%정도만 영력소모감소가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원리입니다,

0.9 * 0.9 * 0.9 * 0.9 = 0.6561

즉 패치후에는 영력소모감소가 40%로 소폭 상향됩니다.

별반이 약간 정직해졌네용..ㅋㅋ
그럼 즐거운 설날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