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6-22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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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8
컨트롤? 그런거 난 모르겠고, 좌클릭 하나로 게임하겠다.이번 빌드는 꽤나 복잡한 것처럼 보이는 매커니즘을 갖고 있는데 이미 '회오리 늑드루' 에서 다 설명이 되어있는 하위호환 빌드입니다만.. 플레이 난이도는 쉬우나 아이템 획득 난이도는 매우 어려운 점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무려 고유 아이템이 3개나 들어가니까요.. (1개 필수 2개 선택) 먼저 영상 시청하시겠습니다. https://youtu.be/3CwCGddDsdY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졸면서 해도 잘 안죽습니다. 딜 매커니즘은 '대지의 힘' 과 '회색곰의 분노' 그리고 '행운의 적중 확률' 에 있습니다. ![]() 해당 핵심 지속 효과를 보시면 '행운의 적중' 효과입니다. 대지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5%' 확률로 5초 동안 모든 공격이 극대화로 적중되는것이 포인트입니다. 해당 5%는 극대화 확률, 상대의 하드 CC기 여부에 따라 증가합니다. 솔직히 번역때문에 내 총 극대화 확률의 10% 인지.. 극대화 확률 10% 까지만 증가인지 잘 모르겠네요 -_-.. 여튼 최소 25% 확률로 발동시킬 수 있다는 얘깁니다. 그럼 무조건 25% 확률로 발동하느냐? 그건 아닙니다. 행운의 적중이 발동했을 때 25% 라는 얘깁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잘 발동이 되지 않는 어처구니 없는 스킬이죠. 쳐부수기 곰드루 연구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 대지의 힘으로 '영력 모두 회복' 효과를 발동시키는게 굉장히 드문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여기에 그 이유가 있습니다. 스킬마다 '행운의 적중 확률' 을 갖고 있고, 타수와 범위에 따라 확률이 낮아지고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즉 소수의 적군에게 쳐부수기로 행운의 적중은 발동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행운의 적중 확률 수치는 제 장비로 인해 어느정도 올라간 확률입니다. 그럼 이 행운의 적중을 계속 유지시킬 방법이 있느냐 라고 물으시면 0.1초도 빠짐없이 유지되진 않지만 거의 상시유지만큼 발동시키는게 제 빌드의 핵심입니다. 아이템으로 넘어가겠습니다! ![]() 매우 매우 핵심입니다. 절대적으로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 [발톱 등급] 해당 옵션들은 '발톱' 이란 스킬의 평타를 씀에 있어서 무조건 필요합니다. 특히 이 발톱 등급을 최대한 땡겨와야 [핵심] 스킬급의 데미지 %를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저 발톱 등급이 최고치가 아니라면 다시한번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고유효과를 최대한 이용해볼겁니다. ![]() 발톱이 [폭풍] 기술로 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폭풍 강타] 스킬도 발동시킨다는 겁니다. 즉 평타 한 대에 두 개의 평타가 발생하는 겁니다. 저희는 이 옵션을 연계하여 상대에게 '군중제어' 효과를 발동시킬거고 유사 범위기를 만들어 근처에 있는 잡몹도 처리할겁니다. ![]() 아까 말씀드린 '발톱' 의 스킬 등급 효과를 올리기 위해 붙혀놓은 위상입니다. 저희는 평타만 사용하기 때문에 엄청난 탱키함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싹쓸바람은 상시로 켜져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 빨간 박스 안의 옵션은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저희가 늑대인간으로써 평타를 주구장창 치면서도 생존할 수 있는 열쇠입니다. 이 메타는 늑대인간 폼을 잃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본 방어도 보다 2배 더 높은 수치를 갖고 있으면서 무려 '신발' 에 방어도 옵션을 붙일 수 있다는것이 핵심입니다. 신발은 무조건!!! 늑대인간 총 방어도 으뜸 수치를 들고 있으셔야 합니다. ![]() 다음은 고유 갑옷입니다. 이 갑옷도 꽤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희가 늑대인간 방어도를 챙겨야 하는 이유기도 하구요. 여기서 물리 피해는 [발톱] 에 적용됩니다. [폭풍 강타] 에는 적용되지 않는거 참고해주세요! 독 피해는 진짜 잉여 옵션입니다. 갈아버렸으면 좋겠음. 그리고 중요한 스탯인 [중독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입니다. 결국 늑대인간 모든 스킬에 중독이 발생하게 되는데 [싹쓸바람] 스킬로 근거리에 오는 적들은 거의 무조건 중독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동속도는 당연히 필수적인 옵션입니다. 벌레군주나 밴시, 영매 등 특정 몬스터들은 플레이어와 멀어지려고 하는 특성이 있는데 평타를 치는 늑대 특성상 이동속도는 곧 DPS 와 같습니다. 그리고 고유 아이템의 핵심인 특수옵션을 보면 [늑대인간 형상이 진정한 형상이 되며] 라는 부분을 주목해야 합니다. https://youtu.be/LBYO7WlDbU4 참고 영상입니다. 저 진정한 형상이란 마을을 제외한 필드에서 기본적으로 지니고 있는 형상을 뜻 합니다. 즉 원래 진정한 형상은 [인간] 상태인데 이것을 [늑대] 로 바꾸어 준다는 얘깁니다. 이게 얼마나 큰 차이냐면 저희가 사용해야 할 [늑대인간 형상에서의 방어도] 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이 빌드에서 가장 큰 핵심은 [딱히 컨트롤 하고싶지 않다] 입니다. 근데 진정한 형상으로 되돌아 가며 한 대 맞아버리면? 그대로 객사입니다. ![]() ![]() 이 어마무시한 차이가 보이시나요? 디아4 시스템 구조상 방어도가 높을수록 [비물리 피해] 도 감소하게 됩니다. 즉 방어도 하나면 장땡이란 얘긴데 이 방어도가 순간 낮아진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죽을지 모르는 상황에 놓이는 겁니다. 저희는 평타 드루이기 때문에 적에게 근접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동중 객사하는 일이 매우 많았고 해당 장비를 '필수' 라고 언급드린 겁니다. ![]() 다음으로는 바지입니다. 진짜 세상 만들기 힘듭니다. 저는 그냥 포기했습니다. 이상적인 옵션으로는 [피해감소 n%] [늑대인간 형상일때 방어도 n%] [방어도 n%] [생명력 n] 위상은 갑옷에서 설명한 대로 객사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평타 발동이 피해감소 5% 를 더 쳐주긴 하는데 지나가면서 평타 한 번씩 치면서 다니는게 꼴사나워서.. ![]() 해당 위상으로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n초가 높을수록 허공에 손 뻗는 일 덜 해도 됩니다. ![]() 자 제일 중요한 목걸이 나갑니다. 목걸이는 위상 효과를 50% 증가시켜줍니다. 100% 증가 효과를 갖고있는 무기는 고유 아이템을 박아버려서 사용하지 못 하니 아쉽지만 여기에라도 넣어줘야겠습니다. 회색곰의 격노 지속시간 무조건 으뜸으로 넣어줘야 합니다.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 자 위에 설명드렸던 ![]() 해당 스킬과 함께 사용하는겁니다. 저 10% 증가가 리미트가 없어요! 990% 까지 증가하는데 이정도면 없는거죠 ㅇㅈ? 따라서 회색곰의 격노가 활성화 되어있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DPS가 높아집니다. 즉 비활성화 되자마자 스택이 초기화 되긴 하는데 이걸 이용하여 남들이 사용하는 핵심 스킬보다 높은 DPS를 뽑을겁니다. 옵션은 [총 방어도] 와 [늑대인간 형상시 방어도] 두 개만 필수로 챙겨주시면 됩니다. 왜 이렇게 다 방어도로 챙기냐구요? 저흰 뚝배기랑 갑옷을 고유로 쓰기 때문입니다.... 근데 왜 뚝배기 사진이 없냐구요? ![]() 장갑입니다. 기본 기술의 공격속도 무조건 발라주세요. 이것또한 DPS의 핵심입니다. 빠른 공속이야 말로 8초 내에 최고 스택을 쌓기 좋은 스탯이고 저희는 평타 한 번에 최대한 많은 공격 기능이 발동하기 때문에 공속이 아주 좋습니다. 저 대지의 힘에서 발생한 의문이 정말 [극대화 확률 10% 까지만 적용] 이라면 해당 장갑에 극대화 확률만 먹어도 되니까 반지에서 딜 옵션 두 개를 더 챙길 수 있으니.. 참고만 해놓읍시다. 나머지 옵션은 왜이러냐구요? 저도 이러고싶지 않았어요. 옵션은 공속 최대한 땡겨주는 쪽으로 극대화 확률이랑 2줄 세팅 해줍시다. ![]() 반지 첫 번째 입니다. 행운의 적중 확률 저거 개쓰레기니까 갖다 버리세요. 그냥 데미지 위주로 챙겨줍니다. 제일 이상적인건 [극대화 확률] [취약 피해] [최대 생명력] [@ 피해] 솔직히 연산식까진 깊게 파보지 않아서 1100% 까지는 거뜬하게 올라가는 극대화 피해를 넣어줘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입니다 -_-.. 이건 따로.. 알아봐주세요.. 히히; 위상은 '회색곰의 격노 사용시 늑대인간으로 변신합니다' 때문에 사용합니다. 이동속도는 곧 DPS 라고 말씀드렸죠? 높을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필수입니다. 늑대인간으로 다 맞춰놨는데 곰 되면 이상하잖아요? ![]() 이건 보고있으면 가버릴거 같아서 헤으응 반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옵션 너무 이뻐요 히히 여튼 아까 보여드린 핵심 지속 효과 스킬 ![]() 대지의 힘을 [폭풍] 기술에도 발동하게 만들어주는 위상입니다. 자 여기서 스킬로 가볼까요? 먼저 기본 스킬 그룹입니다. ![]() ![]() 제일 중요한 코어스킬 발톱입니다. 여기서 싹쓸바람 쓰면 +2 투구 먹으면 +2 해서 총 21등급 까지 올릴 수 있어요. 1레벨당 2% 씩 오르니까 총 60% 의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 되었네요. 공격속도와 발톱이 10% 확률로 두 번 공격하는 서브트리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 다음은 연계되는 두 번째 코어스킬 '폭풍 강타' 입니다. 해당 스킬은 스킬창에 두지 않아도 고유 아이템 효과로 '발톱' 스킬을 발동했을 때 발동됩니다. 특정 스킬들과는 다르게 서브트리가 잘 적용됩니다. 키요바샤드 앞 잡몹과 30분을 지내며 얻은 결과입니다. 해당 스킬이 발동하면 28%의 추가 피해를 준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해당 평타에서는 15% 확률로 적중한 모든 적을 2.5초 동안 이동불가 상태로 만드는데 이게 포인트에요. 총 7마리를 때리게 해주는데 범위가 작지만 발톱 근처에 있는 모든 몬스터들에게는 적용이 됩니다. 또한 스킬을 잘 읽어보시면 [폭풍 강타로 피해를 준 후 3초 동안 25% 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라고 적혀있죠? 이게 발톱을 발동시켜서 폭풍 강타가 적용되도 적용되는 효과입니다. 저희를 근거리에서 더욱 듬직하게 만들어주는 코어 스킬이죠. ![]() 다음은 핵심 스킬 그룹 입니다. 핵심은 핵심 스킬이 없다는게 핵심입니다. ㅋㅋ ㅈㅅ; ![]() ![]() 이동속도는 곧 DPS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극대화 확률은 저 대지의 힘 저걸 잘 몰라서 찍어놨는데 일단 이렇게 쓰시죠 형님들.. ![]() 방어 스킬 그룹입니다. 꽤 많죠? 사실 신발에 ![]() 이걸 넣고 싶었는데.. 스킬포인트 문제도 그렇고 낭만이 없잖아요 ㅇㅈ? 나중에 완전 고층 악몽 갈 때 고려해보고 수정하겠습니다.. 솔직히 신발에 넣을만한 옵션이 너무 많아요. ![]() 지속효과와 더불어 긴급탈출 용도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던전 돌다보면 '어? ㅈ됐다' 싶은 때가 있습니다. 그 때 유용하게 살아나게 해주는 이쁜 스킬입니다. 이게 평타드루다 보니까 적이랑 부대끼는 일이 많은데 얘가 낑겨요.. 대쉬 없으면 죽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이쁜놈이 살려줍니다. 2초동안 30% 피감도 아주 이쁜 스탯이죠. 시기적절하게 사용해줍시다. ![]() 뭐 공속때문에 가는거긴 한데.. 나중가면 유지력이 생명입니다. 어차피 피감이나 피통은 극한으로 챙길거기 때문이죠. 특히나 독 장판에서 [건강] 상태를 무효화 시키고 피를 계속 깎을 때 유지력으로 버티면서 평타를 넣게 해주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 우리 환경 공격과 독구덩이에서 살려주는 고마운 패시브 스킬입니다. ![]() 공속 증가를 위해 매우 울부짖기 때문에 거의 토글식으로 6초 지속 6초 쿨타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 회오리 바람 또한 방어스킬이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 다음은 진노 스킬 그룹입니다. 패시브 위주로 찍어줄건데 아주 중요합니다. ![]() 우리 이쁜이 패시브입니다. 아까 발톱을 [폭풍] 기술로 전환시켰죠? 행운의 적중 확률이 54%(원래 50%임)죠? 3초 안에 취약 터뜨리기만 하면 되는데 1초에 1.5대 이상을 때리는 상황에서 과연 취약이 풀릴까요? 안풀립니다. 심지어 [폭풍 강타] 스킬도 취약을 묻혀주고 [싹쓸바람] [회오리 갑옷] 도 취약을 묻혀줍니다. ![]() 2개만 찍어줍시다. 3등급 되어봤자 0.5초 정도 차이나던데 스킬포인트가 부족해요잉 싹쓸바람은 중독시키는 효과 때문에 사용합니다. 중요해요. 이미지를 더 첨부할 수 없다고 하네요. 최고 30개 ㄷㄷ;; 2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2편 주소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6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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