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주소::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8268


61단 트라이 실패 영상

https://youtu.be/og8KHDkcN_s

0:49

이 빌드 최고 장점인 장면이 녹화되어 올립니다..
몸 좀 튼튼해 져야 할 텐데.......


이제 아이템입니다.

아이템에서 얻어야 할 옵션들이 꽤 많아요..
제가 이 빌드가 쓰레기라고 생각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위상 위치 고정입니다. 무조건입니다. 스위칭 해야 합니다]




무기입니다.

번개춤꾼의 각인을 사용해주고 있습니다. 번개폭풍이 메인인 상황에서 3000쯤의 데미지를 가진 동그란 번개구체가 3개 생성되는데 이게 전부 [행운의 적중] 이 발동되며 번개 관련 옵션도 전부 발동되고 치명타 및 기타 데미지 연산식도 모두 관여하기 때문에 굉장히 큰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1마리당 3개가 발동되어 몹이 많으면 많을수록 엄청난 데미지 증가율을 보여줍니다.

얻어야 할 옵션입니다.
[한 손 도끼]
- 핵심 기술 피해
- 취약 피해
- 극대화 피해
- 번개 피해 # 기타 증가 피해 (중독, 군중제어, 감속 등)




다음은 서브 무기입니다.

가장 중요한 위상이 나왔네요.
과충전된 위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부하 된 동안에 모든 피해가 전이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과부하] 상태일 때 피해가 발동되면 해당 피해에서 1,632 더한 피해가 들어갑니다.
이 피해는 스킬을 포함하여 무기에서 발동된 번개구체도 발동합니다.
아쉽게도 맞은 개체는 추가 피해가 발동되지 않아 2배의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행운의 적중에 목을 매달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얻어야 할 옵션입니다.
[토템]
- 극대화 확률
- 영력 소모량 감소
- 행운의 적중: 최대 5% 확률로 주 자원 회복
- 행운의 적중 확률 # 기타 옵션




장갑입니다. 
강폭풍의 위상을 사용중입니다. 중요한 위상이며 영력을 거의 무제한으로 사용하게 끔 해주는 위상입니다.

필요한 옵션입니다.
[장갑]
- 번개 폭풍 등급 +3
- 극대화 확률
- 행운의 적중 확률
- 번개 극대화 피해 # 행운의 적중: 생명력 치유 등 서브 옵션




첫 번째 반지 입니다.
생각보다 이해하기 어려운 위상입니다.

[1.6초 동안 충전하여 ...  피해를 줍니다]

이게 1.6초 마다 주기적으로 때리는 쿨타임이 아니라 지속시간이 1.6초 입니다.
즉 [주기적] 은 1초로 측정되어 있으며 1.6초의 지속시간을 갖고 있는 셈 입니다.

극대화 적중시 1.6초 씩 지속 시간이 계속 늘어납니다. 극대화 피해를 10번 맞추게 되면 16초 총 16번의 번갯불을 내려칩니다. 한 스킬에 1.6초가 아닌 한 스킬에 적중된 유닛 하나당 1.6초 입니다.

데미지가 5,360 이라 낮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번개폭풍] 9레벨의 제 캐릭터 기준 데미지는 7,326 입니다.

즉 1초마다 10~20만 짜리 번개가 계속 떨어집니다. 물론 취약도 적용시키며 위상도 발동시키고 모든 데미지 연산이 들어갑니다.

옵션은 반지에 들어가는 국민 옵션들 챙겨주시면 됩니다. 취약피해나 극대화피해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다음 반지의 위상은 쑥대밭의 위상입니다.
동료를 1마리씩 추가로 얻게 해줍니다.

* 맹독덩굴의 주기적으로 등장하는 뿌리는 추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료] 태그가 아닌 소환수로써의 동료로 취급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기본 늑대 2마리에서 3마리
까마귀 3마리에서 4마리로 총 7마리를 소환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옵션은 위 설명과 동일합니다.



양치기의 위상을 사용하고 있는 목걸이 입니다. 가장 중요해요. 모든 메타를 버리고 동료를 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최대 활성화시 84%의 증가치를 보여주고 기본 48% 데미지 증가를 지속적으로 얻습니다.
댕댕이 동료는 죽지만 까마귀는 무적이기 때문이에요.

위 효율을 증명하기 위한 피해증가 위상의 정리입니다.
- 착취자의 위상: 저지불가 상태일때 피해 75% 증가
- 응보의 위상: 기절한 적에게 주는 피해 60%
- 반격의 위상: 보강 양에 따라 피해 60% 증가
- 기대하는 자의 위상: 평타 시전시 다음으로 시전하는 핵심 기술 피해 45%
- 내면의 고요 위상: 가만히 서 있는 시간에 비례해 최대 45% 피해증가
- 자만하는 자의 위상: 보호막 있을 때 37.5% 증가
- 검의 달인 위상: 사용할 수 있는 주 자원에 따라 최대 30% 증가

다들 조건이 있고 난이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84% 는 보이지 않습니다.
해당 위상은 난이도가 보기보단 쉬운 편입니다. 스킬 두 개를 잉여처럼 냅둬야 하지만요.

목걸이 옵션입니다.

[목걸이]
- 영력 소모량 감소
- 방어 OR 데미지 관련
- 방어 OR 데미지 관련
- 데미지 관련



신발의 보조 역할 위상.. 저는 저지불가 상태로 다니다가 CC가 너무 무서워서 신출귀몰 달아줬습니다.
보스가 껄끄러우시면 착취자 사용해서 저지불가 상태의 적에게 딜을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옵션입니다.
[신발]
* 피하기 최대 충전 +2
- 영력 소모량 감소
- 회피 or 방어 및 기타 세팅
- "
- "

신발 3줄을 회피로 도배해두면 생각보다 회피가 잘 터져서 좋습니다.




절대 필수 위상 달아줬습니다.
불복의 위상 입니다.

필요한 옵션입니다.
[바지]
* 부상 상태일 때, 물약이 추가로 자원 30% 회복
- 방어도
- 피해감소
- 근거리 피해감소
- 원거리 피해감소




갑옷입니다. 위상은 방어 관련 아무거나 달아줬습니다.
딱히 낄 게 없더라구요..

[갑옷]
- 최대 생명력
- 방어도
- 피해감소
- 공격 관련 옵션(번개, 폭풍, 공격력 등)



투구입니다. 보호자 위상을 껴줬습니다.

이 위상을 사용하면 '정예' 몬스터가 속성 달고 나오는 몹만 정예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근처 유닛에게 피해감소 90% 걸어주는 보라색 오로라 갖고 있는 몹, 최대 생명력이 늘어나 있는 몹 도 정예 몬스터 입니다.

옵션입니다.
[투구]
- 방어도
- 최대 영력
- 체력
- @


이제 스위칭 무기입니다. 아까 무기에 달린 위상은 [몹이 많을 경우에] 사용하는 위상이기 때문이에요.
이제 [적이 하나 남았을 경우나 우두머리 인 경우] 에 사용할 무기입니다.



진짜 이거 전설이 아니라 희귀로 나왔으면 팔았다 진짜로..
아무튼 자원 문제 때문에 우두머리의 경우 그로기 상태에서 잠시 스왑해서 패주신 다음 다시 스왑하는 식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인벤토리의 경우 아래 빨간 박스 처럼 따로 슬롯을 정해주셔야 합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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