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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패치로 이발사 사용 시에도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이 발동합니다!

이제 이발사의 심장 +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 쓰시면 됩니다!

-----------------------------------------------------------------------------------------------------------------------------------8.05 10:50 수정

아이템과 위상, 심장 수정

멍청하게도 이발사의 심장 사용 시 극대화가 터질 때,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이 발동하지 않는데 같이 쓰고 있었습니다.
반대로 본다면, 보호막 없이도 이 정도로 단단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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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델른 초보자를 위한 조폭넼 가이드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1/3843?my=post

우버 릴리트 잡고 쓰는 멘델른의 모든 것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1/6943?my=con

안녕하세요.
프리시즌 1부와 2부에 이어서 시즌 3부로 돌아왔습니다.

레벨링 과정에서 뼈창에 잠시 손댔지만, 개인적으론 든든한 하수인들로 둘러쌓은 단단한 본체가 결국 끌리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엔드 컨텐츠 난도가 너무 낮아져 버린 탓에 파밍에 대한 욕심은 들지 않네요.
그래서 다양한 빌드를 실험해 보려고 합니다.

각설하고 시작합니다.

목차
1. 빌드 소개
2. 스킬
3. 망자의 서
4. 아이템과 위상
5. 정복자

1. 빌드 소개
먼저 인증을 안 할 수 없겠죠.

100단 클리어 사진 및 영상


우버 릴리트 클리어 사진 및 영상



우선적으로 설명 드릴 것은, 제 빌드가 최고의 딜을 뽑는 빌드는 아닙니다.
시즌엔 무시무시한 딜을 뽑는 빌드가 널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 빌드는 완벽히 세팅 되지 않은 상태로도 100단에서 시체 활의 공격을 버티며, 방패 막기가 터진다면 우버 릴리트의 불 영혼도 버티는 단단한 빌드입니다.



그러면서도 우버 릴리트와 100단을 클리어 할 수 있는 딜이 나옵니다.


이미 우버릴리트를 잡고, 100단을 클리어할 수 있는 딜이 나온다면, 결국엔 얼마나 안정적으로 100단을 돌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스펙입니다.

7300의 방어도와 15500의 생명력.

저의 현재 세팅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완벽하지 않은 세팅으로 글을 씁니다.
683 투구에 의지, 쓰지도 않는 뼈기술 피해를 늘려주는 상의, 쓰지 않는 정수의 소모량을 줄여주는 신발 이렇게 하자가 있는 템들로도 안정적인 100단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제가 바로 잡템 수집가......
심지어 그런 것 치고는 방어력과 체력이 괜찮은 수준인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빌드의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뼈 감옥과 뼈 폭풍을 사용한 뒤

시체 촉수를 써 주면서 피 안개로 진입해 비비는 것뿐입니다


사실 저는 이전 빌드들에선 시체 폭발 대신 마름병을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 심장들이 어쩔 수 없이 이 길로 저를 이끌었습니다.

스킬 칸을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노화와, 자동으로 사용되는 시체 폭발을 마름병으로 이길 수 는 없었습니다.

2. 스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4462

결국 스킬 칸이 한정적인 이상 사용하는 스킬은 비슷해지는 것 같습니다.
정복자만 다를 뿐이죠.

특이점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먼저 저주에서는 대부분 근접해 사냥하기에 근접 피해 증가와 근접 피해 감소의 효과를 가진 죽음의 은총만 찍어줍니다.

괴저 껍질은 사신의 추적 같은 스킬을 빼서 마스터 하셔도 되는데, 저는 보강 상태의 상시 유지를 위해 찍는 것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차 있기만 하면 폭딜이 들어왔을 때 부상 시 피해감소와 같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찍습니다.
더 찍어주시면 안정성이 늘어납니다.

어스름과 공포를 저는 마스터해 주었습니다

사실 저의 빌드에서 주가 되는 딜은 멘델른이라 엄청난 딜 증가를 해주는 패시브는 아니지만

암흑 딜이 틱당 몇 천에서 만 단위는 나오기도 하며 무엇보다 딱히 대신해서 찍을 것이 없어서 찍습니다


정수 속박은 하나만 찍었습니다

사실 찍자 않고 100단을 돌아봤지만 아무런 문제도 없었습니다

해골 되살리기를 사용하는 일 조차 거의 없어서 빼도 무방합니다


대부분 아시겠지만, 현재 신성모독자의 심장이 하수인이 최대치로 소환되어 있지 않을 때 해골 되살리기를 자동으로 발동시켜 줍니다


다만 하수인이 최대치로 소환된 경우 더 이상 발동되지 않기 때문에 버프와 회복은 직접 사용해 주어야 하지만 해골이 생각보다 잘 죽지 않고 죽어도 잘 부활합니다


찍지 않는 스킬 몇 가지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마름병의 초자연적 마름병은 낙하하는 어둠의 위상 사용 시

뼈 감옥에 생기는 마름병 웅덩이에 초자연적 마름병 효과(주는 피해 15%[x]증가)가 적용됩니다




위상을 넣을 곳이 부족해 채택하지는 않았지만 우버 릴리트를 잡을 때는 데미지와 상관없는 위상을 해당 위상으로 교체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불구의 어둠은 이미 시체 촉수가 확정적으로 스턴을 넣어주기에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


우버 릴리트를 도전할 때는 2페이즈에 보스를 빠르게 스태거 상태로 만들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옥의 사령관입니다.

멘델른의 피해는 하수인 피해 증폭과 관련된 패시브나, 위상, 정복자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전체 실험 영상은 따로 남겨 놓지 않았고, 지옥의 사령관 실험만 일부 남겨 놨습니다.


실험은 보고 싶으신 분들만 보면 됩니다.

아래 올릴 것은 빌드 풀 영상인데, 다 보시진 마시고, 챕터를 나눠 놨으니, [멘델른은 하수인 피해 증폭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부분만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덤으로 말씀 드릴 것은, 멘델른은 무기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시즌이 시작하면서 혹시나 하고 다시 실험해 봤지만, 그대로네요.

(실험이 궁금하시면, 위 영상의 [멘델른은 무기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부분을 참고해 주세요)

아이템에 공격 수치가 적힌 것들은 무기를 거치지 않고 해당 수치가 베이스 공격력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여튼 이러한 이유로 지옥의 사령관은 찍지 않습니다.


3. 망자의 서



시체를 많이 쓰는 빌드라, 해골 전사는 수확자를 씁니다.

해골 마법학자는


마름병 공겨 위상을 빠르게 터뜨리기 위해 어둠 마법학자 2를 씁니다.


해골 마법학자가 그림자 마름병 핵심 지속 효과를 7월 7일 패치 이후로 잘 발동시키고 있습니다.


골렘은 공속 10%[+] 체력 10%[x] 보단 극대화 피해 30%[x]를 위해 무쇠 골렘을 희생합니다.

참고도 루비도 4%[+]가 아니라 4%[x]로 누적됩니다.


만약 생존력을 더 올리고 싶다면 체력을 가져가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4. 아이템과 위상(수정 완료)


옵션 3까지 우선적으로 추천 드리는 것들이고, 나머지는 아무거나 고르셔도 됩니다.

목걸이는 선택지가 많아 여기에 없어도 필요하다 생각 되는게 있다면 쓰시면 됩니다.


다 잘 맞추시면 체력은 17000 - 18000정도, 방어력은 8000정도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제 템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저는 적당히 구색만 맞추면 굴러가는 빌드를 추구하고, 어차피 시즌 동안 모든 부위를 졸업급으로 맞추실 분들은 절반도 안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자유도를 드리겠습니다!


저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몇 부위는 3개만 챙겨도 잘 굴러갑니다.

-----------------------------------------------------------------------------------------------------------------------------------수정 내용(패치로 이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특이점은 이발사 사용 시 극대화가 터져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이 발동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저는 멍청하게도 이발사랑 폭풍을 같이 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 정도 안정성이 있었으니, 수정한다면 더 단단해질 것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데미지를 뽑고 싶으시다면 이발사의 심장 + 만용,

더 안정적으로 하시려면 보복의 심장 +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을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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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패치로 이발사 사용 시에도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이 발동합니다!

이발사의 심장 +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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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저의 이전 빌드들에서는 어차피 뼈 감옥으로 멘델른을 발동시켜 왔기에 행운 적중을 따로 챙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빌드에서는, 많이 챙기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자동으로 시체 폭발과 촉수가 사용되며 빼 폭풍과 피 안개로 비비기도 하므로 뼈 감옥 이외의 스킬로도 발동이 자주 일어나기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부위에서 행운적중을 챙길 필요는 없습니다.


보석은

방어구 - 루비

무기 - 에메랄드(피해 증가) / 해골(유지력)

이렇게 낍니다.

사실 해골이 대부분 맵에서는 큰 역할을 하지 못하지만, 사라트 같이 몹 수가 많고 독뎀이 들어오는 맵에서는 나름 쓸만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심장(수정 완료)

-----------------------------------------------------------------------------------------------------------------------------------수정 내용


신성 모독자의 우리에 갇힌 심장

노화 오라의 우리에 갇힌 심장


2가지를 베이스로 쓰고,



만용을 쓰신다면 이발사의 심장을,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을 쓰신다면 보복의 우리에 갇힌 심장을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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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패치로 이발사 사용 시에도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이 발동합니다!

이발사의 심장 +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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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정복자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1105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정복자를 조금 손보면 딜을 추가적으로 뽑을 수 있지만 100단과 릴리트를 클리어하는 데 문제가 없는 수준의 데미지를 갖춘 후 나머지는 방어 쪽에 투자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문양 중에는 정수 문양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실 세력권 대신 정수를 넣으면 딜을 더 올라가지만, 근접 피해 감소 효과를 받기 위해 세력권을 사용합니다.


정복자에서는 연결순서가 중요합니다.

1. 시작보드 (세력권 문양)

2. 죽음의 냄새(마시는 자 문양)

3. 식인(착취 문양)

4. 이교 우두머리(망자 사육자 문양)

5. 뼈 이식(통제 문양)


이런 순서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정복자를 이대로 찍으시면 기본 민첩이 444가 나오는데, 이러면 따로 능력치를 챙기지 않아도 이교 우두머리 보드의 구금을 챙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것 처럼 멘델른은 하수이 공격 증가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하수인 공격력을 올려주는 꼭두각시 연기자와 대군주 노드의 보너스는 챙기지 않습니다.

또한 뼈 이식 보드의 모든 보너스를 챙기지 않습니다.

뼈 이식 보드에서는 뼈 기술 피해를 올려주는 뼈 구체자는 의미가 없고, 저항을 올려주는 박사 또한 아직은 의미가 없습니다.

유일하게 챙길 만한 것은 체력을 올려주는 불굴의 의지인데, 체력 4%를 위해 156의 의지를 추가로 챙기는 것은 비효율적이기에 챙기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빌드 설명 마치겠습니다.


무언가 추가적인 실험이나 연구가 없는 글을 작성하려니 글이 심심한 것 같네요.

멘델른에 관한 추가적인 설명은, 앞서 작성한 글들을 읽어주시기 바라며, 링크는 글 상단에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