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파밍 하다가 유효옵 계속 까먹어서 그냥 표로 정리했음

매우 주관적이고 나한테 맞는거라 별 영양가는 없을텐데

그래도 공속 피강령 하시는 분들한테는 참고정도는 될듯

아무튼 아래에 할 이야기는 제압 피해에 관한 것임

데미지공식이 어찌나 괴랄한지 실험하는 내내 머리가 빠게질뻔함;

---------선요약----------
1. 제압 피해는 총합 체력이 아닌 구성요소인 그 외 체력만을 연산하는 것 같다.
2. 생명력 증가 비약인 불굴 비약은 [그 외의 원인으로 얻은 추가 생명력]만을 연산?
3. 제압 피해 비약인 분쇄 비약(제압피해60%)은 효율 개똥망이다.
4. 불굴 비약과 분쇄 비약의 데미지 차이는 10% 정도로 불굴 비약이 더 좋다.
5. 궁극 패시브인 라트마 데미지는 [그 외의 원인으로 얻은 추가 생명력]만을 연산하는거 같다.
6. 다들 알겠지만 피의 쇄도, 피의 창 스킬 레벨은 유의미한 데미지 증가를 이뤄내지 못한다.
7. 라트마 최대 생명력 10%증가가 맞아? 1.8% 삥땅쳤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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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압 피해는 총합 체력이 아닌 구성요소인 그 외 체력만을 연산하는 것 같다.
 

 여러가지 실험을 했는데, 내 체력 22,655를 기준으로 계산했을 때
 풀보강 기준 총합은 45,310.

 여기서 제압피해 2,140%를 곱해주면 969,634데미지 정도가 나와야함.
 그러나 실제 데미지는 530,000데미지 정도.

 이는 피바람 전설 노드와 피의 격류를 제외한 값임.
 만약 내 체력 기준이 아닌 그 외의 원인으로 얻은 추가 생명력으로 계산하면

 그 외 체력 14,695 + 풀보강 14,695 = 29,390.
 제압피해 2140%를 곱해주면 628,946.
 실제 데미지보다 10만 정도 높게 나왔는데 여기서 생각해볼것이
 비약 섭취, 향로, 체력증가, 제압피해 증가 등 데미지를 올려도 
 실제 데미지는 대략 10~20%정도 낮게 나온다는 것임
 이것이 몬스터 자체 방어력인지 모르겠으나, 좀 더 연구가 필요해 보이는 사안임.

2. 생명력 증가 비약인 불굴 비약은 그 외의 원인으로 얻은 추가 생명력만을 연산?
 최대 체력은 기본 체력 더하기 그 외로 얻은 생명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둘은 더한 값임.
 근데 불굴 비약은 뭔가 이상하게 체력을 올려줌 아래 계산식임.

     그 외 체력 14,695
  +    기본 체력 7,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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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대 체력 22,655(기본체력 + 그 외 체력)

 불굴 비약 섭취시 내 체력은 26,428
 최대 체력으로 계산 했을 때 22,655 * 30% = 29,451 (너무 높다)
 기본 체력으로 계산 했을 때 (7,959 * 30%) + 14,695= 25,041 (너무 낮다)
 그 외 체력으로 계산 했을 때 (14,695 * 30%) + 7,959 = 27,062 (630차이)

 세 개의 비교대상군중에서 그 외 체력에 곱한 결과가 가장 근접치를 나타냄.
 딱 맞아 떨어지지 않으니 정답은 아니겠지만 의심가는건 라트마 체력 10% 증가. 실험해봐야함
 
3. 제압 피해 비약인 분쇄 비약(제압피해60%)은 효율 개똥망이다.
 내 제압 피해 2140%에서 분쇄 비약을 먹으면 2260%가 됨. 5%정도 딜상승이 되는 것 같은데
 어떤 계산식인지 전혀 모르겠음...

4. 불굴 비약과 분쇄 비약의 데미지 차이는 10% 정도이다.
 실제 먹고 풀보강 상태로 극딜 시전해본결과
 기본 상태 : 1,050,000
 분쇄 비약 : 1,120,000
 불굴 비약 : 1,255,000
 수치상 계산에서는 약 23% 차이가 날 것으로 예상했으나 10% 차이정도밖에 나지 않았음. 그래도 여전히
 체력을 올려주는 불굴 비약이 더 좋음. 아마 제압 피해 관련 스킬과 정복자 노드도 각각 소량 올려주는게
 아닌가 의심스러움.

5. 궁극 패시브인 라트마 데미지는 그 외의 원인으로 얻은 추가 생명력만을 연산하는거 같다.
 라트마는 피바다 적용이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음. 그렇다면 피의 격류만을 계산한다면
 그외 생명력 14,695 + 풀보강 14,695 * (제압피해 * 피의 격류) = 780,000 
 하지만 실제로 라트마가 적용된 데미지는 약 710,000.
 1번에서 말했듯 어느정도 각자 차이는 있지만 실제 데미지가 낮게 나오는 현상이 있었음.

6. 다들 알겠지만 피의 쇄도, 피의 창 스킬 레벨은 유의미한 데미지 증가를 이뤄내지 못한다.
 애초에 제압+물리+피 기술 골고루 세팅한 피강령이라면 몰라도, 제압 온리 피강령은
 유의미한 데미지 증가를 얻을 수 없음.
 대략 5,000 ~ 10,000 정도의 데미지 상승만이 있을 뿐. 그 포인트로 다른 스킬을 찍도록 하자.

7. 라트마 최대 생명력 10%증가가 맞아?

 [라트마 활성화시]


 [라트마 비활성화]

 계산해보자.
 실제 라트마 활성화시 체력 : 22,655
 실제 라트마가 올려준 체력 : 1,712
 
 [예상 기대값]
 최대 생명력에서 10% : 20,943 * 10% = 23,037 (382 차이)
 기본 생명력에서 10% : (7,959 * 10%) + 12,984 = 21,738 (너무 낮다)
 그 외 생명력에서 10% : (12,984 * 10%) + 7,959 = 22,241 (413 차이)

 결과적으로 라트마의 10% 생명력 상승인 23,037을 기대했으나 활성화하면 22,655까지만
 오르는걸 확인할 수 있다. 1.8%에 해당하는 382 생명력은 어디다 팔아먹었을까?



끝으로.
정확한 계산은 아님. 그저 나름대로 계산해보고 얼추 맞아 떨어지는 값이 있다는걸 지레짐작했을 뿐.
블쟈가 말해주지 않는이상 몰?루 나는 싱글벙글하면서 풀도핑 상태에서 180만뎀정도 나올거라 기대했었는데...

정작 데미지는 110만 정도

피강령 여러분들도 대충 이런 느낌이구나 참고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음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