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별로 할게 없어서 적는것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나의 전투평점이 해당 지옥난이도의 권장 전투평점보다 높다는 전제하에
# 필드 / 던전  / 전장 : 셋트옵션 우선
   - 단 전장의 경우는 상대보다 아무리 전투평점이 높아도 공격과 피해감소가 최대 10%이득
     반대로 아무리 상대보다 낮아도 패널티가 -10%임
     (그래서 공격력과 생명력이 중요한데 이를 종합하면 공명이 가장 중요하다는 결론이 나옴)
   - 그리고 도전균열도 단수에 따라 몹이 나보다 전투평점이 낮은 단계라면 셋트 우선
      
# 도전균열 : 전투평점 (단 단수에 따라 몹의 전투평점이 나를 상회할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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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드 / 던전 같은 일반 컨텐츠에서 셋트옵션을 우선하는게 좋은 이유는 (전장은 일단 논외로)
1. 해당 지옥난이도의 모든 보스나 몹들은 고정 전투평점을 가짐
   (예 : 지옥3은 2120, 지옥4는 3250이며 일명 권장 전투평점이라 칭함)
2. 해당 지옥난이도의 권장 전투평점을 초과하기 시작하면 어드벤티지를 받기 시작함
   - 주는 피해증가와 받는 피해 감소
3. 어드벤티지가 전투평점 격차에 비해 비효율적
   예) 권장 전투평점보다 200이 높을경우 공방의 약 10%, 400이 높을경우
        약 15%의 어드벤티지를 받음
        한마디로 권장 전투평점을 상당히 상회하더라도 얻는 이득이 그리 크지 않음 
        그러나 본인의 클래스에 맞는 세트템 4셋을 했을경우 얻어지는 이득은
        이를 훨씬 상회한다고 봄 사실 4셋 효과로 인한 정확한 데미지 증가폭을
        본인이 몰라 수치적으로 딱 계산하긴 힘들지만 최소 20%이상의 효과는 있다고 생각함
        그리고 우리가 보통 세트냐 평점이냐를 고민할때는 새로운 템을 먹고
        해당 부위를 비교하며 고민할 것인데 이때 서로의 평점 차이는 많아 봐야 몇십?
        

# 도전균열시 전투평점을 우선해야 하는 이유
1. 몹보다 전투평점이 낮을때 발생하는 패널티 폭이 매우 큼

이것은 도전균열에서 몹이 나보다 전투평점이 37이 높은 상황이며
사진과 같은 패널티가 발생함


요건 몹이 나보다 전투평점이 72가 높았을때의 패널티


이건 몹이 나보다 전투평점이 107이 높았을때의 패널티

보는대로 전투평점이 낮을때 오는 패널티가 매우커서 도전균열에서는
전투평점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수있다

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조금 느낌이 다른데 
우리가 보통 전투평점이 몹과 동일하거나 거의 비슷할때 도전균열을 클리어를 해보면
매우 쾌적하게 혹은 매우 쉽게 클리어를 하게 된다
몹도 왠만하면 그냥 쓸어담는 수준이다
제한시간 10분이면 보통 3-5분내외로 클리어하고 별로 아프지도 않다
이상황에서 위 사진처럼 패널티를 받아봐야 실제로는 그리 크게 체감은 안되는 것이다
클래스와 컨트롤 실력에따라 차이는 있지만 전투평점이 약 150정도 차이났을때
그 이상부터는 슬슬 빡세다 데미지도 제대로 안들어가고 몹한테 맞으면 아프다
이때부터 전투평점에 신경쓰면 되겠다

그래서 아이템을 먹었는데 세트가 다르고 옵션 혹은 부가옵션이 별로인데 전투평점이 높다?
일단 킵해서 따로 전투평점세팅을 구비해두는게 좋다

본인을 예를들자면
항상 가진 셋팅보다 전투평점이 30이 높아질때마다 도전균열 1단씩 클리어함
(도전균열은 1단계 마다 몹의 전투평점이 약 30씩 증가)
이때 세트 / 세트옵션 / 전설의 부가옵션 등등 전혀 고려하지않고
오로지 전투평점 높은 셋팅으로만 도전함
그리고 그 결과 (쌩 무과금이라 공명은 낮음)



뭔가 생각을 잘 정리해서 적었는지 잘은 모르겠지만 
수도사 부흥을 위해 적어봤습니다


아 중요한 말을 까먹었네요
수도사 아주 좋습니다 수도사 하십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