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용어 정의


1.1게임/라운드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방에 참여하여, 설정된 규칙에 따라 최후의 1팀이 생존할 때까지 치뤄지는 일련의 과정을 게임 혹은 라운드라고 정의한다.


1.2매치

게임의 집합으로 매치 내에서 진행하는 모든 라운드에서 획득한 점수의 총합이 높은 순서로 순위를 정한다. 동률이 나올 경우 본 규정집 4.2항 순위 산정 기준에 따라 순위를 결정한다.



  1. 대회 개요


2.1영원회귀 공식대회

영원회귀 공식대회(이하 “대회”)는 ‘(주)님블뉴런 Nimble Neuron Corp.’에서 개최하는 공식 e스포츠 대회로 영원회귀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2.2클라이언트 버전

‘(주)님블뉴런 Nimble Neuron Corp.’에서 현재 서비스하는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이하 게임)의 최신 버전으로 진행된다. 대회 기간 중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업데이트가 적용된 최신 버전으로 진행한다.


2.3기타 프로그램

주최측의 필요로 별도 제공 및 요청한 툴(대회 서버, 디스코드 등)을 이용해야 할 경우 선수들은 이에 따라야 한다.


2.4상금 지급

입상 선수는 상금 지급을 위해 출연 계약서 작성 및 계좌 등의 개인정보를 주최측에 제공하여야 하며 이에 응하지 않을 시 상금 지급이 지연 혹은 취소될 수 있다. 본 규정집 3항 선수 자격에 위반될 경우 상금을 포함한 모든것이 취소처리 된다. 상금 지급시 제세공과금은 님블뉴런에서 부담하며, 참가자는 대회 공지사항에 명시된 상금 전액을 수령하게 된다. 상금 지급에는 대회 종료 후 영업일 기준 약 60일까지 소요될 수 있다.


2.5참가 신청

참가 신청은 대회를 위해 제공되는 디스코드 서버 내 공지사항에 따라 진행한다. 참가 신청서는 각 팀 팀장만이 제출 가능하며, 팀장 외 다른 팀원이 신청서를 중복 제출할 시 해당 팀에서 제출한 신청서는 전부 무효화된다.



  1. 선수 자격


3.1본인명의

본인 명의의 스팀 계정 소유자여야 하며, 게임 내 혹은 스팀 계정 제재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경기를 할 수 없는 경우 참가할 수 없다.


3.2연령 제한

참가 신청 마감일을 기준으로 만 1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3.3병역 의무

상근예비역, 현역, 산업기능요원, 사회복무요원, 전문연구요원 등 병역 의무를 지고 있는 자는 원칙적으로 출전이 불가능함. 단, 기관장 허가가 있을 시 제한적으로 참여를 허용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주최측에 제출하여야한다. 방송 출연 등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시 이 문제는 전적으로 참가자 본인이 책임져야 하며, 주최측은 관여하지 않는다.


3.4인게임 닉네임

선수들은 닉네임에 선정성, 비속어,정치적표현이 포함된 닉네임을 사용할 수 없으며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경우 참가가 제한되거나 혹은 주최측에서 닉네임 변경을 요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에 제출한 닉네임을 변경할시 신청자 정보 확인에 어려움이 있어 대회 참가가 제한될 수 있다.


3.5스포츠맨십

모든 선수는 규정을 숙지하고 각자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경기에 임해야 하며, 규정에 따른 주최측의 판정에 반드시 승복하여야 한다.


  1. 대회 방식


4.1포인트 매트릭스

POINT MATRIX

순위

솔로

듀오

스쿼드

1

16

16

16

2

9

9

9

3

6

6

6

4

3

3

3

5

2

2

0

6

2

1

0

7

1

0

-

8

1

0

-

9

1

0

-

1 KILL = 5 POINT


4.2순위 산정 기준

전체 경기 종료 후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전체 순위를 산정한다.


  • 전체 라운드 총점

모든 라운드 점수를 합한 총점이 높은 팀 순서대로 전체 순위를 산정한다.


  • 전체 라운드 킬 수

전체 라운드 총점이 동률일 시 전체 라운드 킬 수가 높은 순서대로 전체 순위를 산정한다.


  • 마지막 라운드 순위

전체 라운드 킬 수가 동률일 시 마지막 라운드 생존 순위가 높은 순서대로 전체 순위를 산정한다.


4.3게임 내 설정


  • 금지 구역 가속

모든 경기는 ‘금지 구역 가속'을 활성화 하고 진행한다.


  • 닉네임 가리기

모든 선수는 닉네임 가리기를 활성화해야한다. 


  • 사용 가능한 캐릭터

새로 출시된 실험체는 다음 실험체가 추가되기 전까지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 실험체 연속 사용 불가(솔로)
    참가자는 직전 라운드에서 사용했던 실험체는 다음 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없다.


4.4대회 구성

솔로

구분

라운드 수

비고

예선전

9개

3

조별 상위 6명 진출 준결승전 진출

준결승전

3개

3

조별 상위 6명 진출 결승전 진출

결승전

1개

5

순위에 따라 상금 수여


듀오 / 스쿼드

구분

라운드 수

비고

1차 예선

27개

2

조별 상위 2팀(스쿼드),3팀(듀오) 2차 예선 진출

2차 예선

9개

2

조별 상위 2팀(스쿼드),3팀(듀오) 준결승전 진출

준결승전

3개

3

조별 상위 2팀(스쿼드),3팀(듀오) 결승전 진출

결승전

1개

5

순위에 따라 상금 수여



  1. 일시 중지 및 오류 발생


5.1용어 정의


  • 비고의성 접속 해제

게임 클라이언트, 플랫폼 또는 오프라인 대회에 한정하여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PC의 문제로 인해 선수가 게임에서 접속이 해제되는 경우


  • 고의성 접속 해제

선수의 행동(게임 종료)등으로 인해 선수가 게임에서 접속이 해제되는 경우. 선수의 어떠한 행동으로 인한 접속 해제는 선수의 고의성과 상관 없이 고의성 접속해제로 간주된다.


  • 서버 장애

게임 서버, 클라이언트, 경기장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모든 선수가 게임에서 접속이 해제되는 경우


5.2재경기

서버 장애 혹은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주최측의 대회 속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판단에 따라 재경기가 진행될 수 있다. 재경기를 진행할 경우, 선수는 이전과 같은 픽으로 경기를 진행해야 한다. (방송 경기에 한정해 게임에 정상적으로 접속되는 선수가 발생할 시 심판은 원활한 방송 경기 진행을 위해 재경기를 선언할 수 있다)


5.3 온라인 경기 중 접속 해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경기 중 발생하는 문제는 5.2항 재경기에 해당되지 않는 이상 선수 개인의 문제로 간주하여 경기를 속행한다.


5.4오프라인 경기 중 접속 해제

오프라인 경기 중 발생하는 비고의성 접속 해제의 경우 낮 1일 차 종료 이전에 주최측에 확인 요청하여, 심판의 확인을 요청할 수 있다. 이상이 발견될 경우 해당 경기는 즉시 중단하며, 조치 후 재경기를 진행한다.


5.5게임 중 버그 발생

게임 중 발생되는 버그는 (알려진 버그와 알려지지 않은 버그 모두) 경기 진행 중이나 경기 종료 후 모두 재경기 혹은 점수 보상의 사유로 인정되지 않으며, 모든 경기는 그대로 속행한다.


  1. 처벌 규정


6.1부정 행위

다음과 같은 행동은 부정 행위로 간주되어 심판의 판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 참가하는 선수는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부정 행위 적발 시 증거와 함께 주최측에게 제보를 할 수 있으며, 심판의 판정 하에 처벌 여부가 결정된다. 별도로 처벌 수준이 적혀져 있지 않은 항목은 라운드 몰수 처리한다.


  • 지각

모든 선수는 사전 고지된 시간까지 게임 로비 및 보이스 채널에 접속해야할 의무가 있으며, 팀원 중 한 명이라도 접속하지 못할 시 해당 매치는 몰수패 처리된다.


  • 불참 혹은 기권

어떠한 사유로든 신청 완료 후 대회에 불참 혹은 기권하는 팀에게는 아래와 같은 페널티가 주어진다 : 1회 불참시 다음 대회 참여 불가 / 2회 불참시 1개월 참가 불가. 3회 이상 불참시 3개월 참가 불가


  • 담합(티밍)

서로 다른 팀 또는 선수가 특정한 이득을 위해 공모하여 담합한 정황이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하는 모든 팀은 실격 처리 된다. 이는 기본적으로 ‘교전이 가능한 사거리 안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데미지를 주고 받지 않을 경우’에 해당한다.


  • 전체 대화

경기 진행 중 전체 대화는 사용할 수 없으며, 공정한 게임 가치를 훼손하는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 최대 실격 처리 된다.


  • 감정 표현

게임 내 감정 표현은 사용할 수 없다.


  • 버그 악용

게임에 알려진 버그를 악용할 경우 제재대상이며 이는 실격처리 된다.


  • 전투 포기

전투중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일어나는 의도적인 금지구역 사망은 전투포기로 간주하여 실격처리 된다.



6.2불쾌감을 조장하는 행동

심판, 주최측, 다른 참가 팀 및 선수, 관중에 대한 불쾌감을 조장할 수 있는 행동은 용인되지 않는다. 반복적인 보편적 예의범절에 어긋나는 행동들은 처벌의 대상이 된다. 모든 선수들과 대회 관계자들은 다른 사람을 존중할 의무가 있다.


6.3혐오 발언

선수들의 혐오 발언은 엄격히 금지된다. 성별, 사상, 인종 등 어떠한 것에 대한 혐오 발언도 용인되지 않으며, 적발시 대회 참여 제한 등 강력한 처벌을 받을 수 있다.


6.4심판 지시 불이행

본 규정집에 따라 경기를 진행하기 위한 심판의 정당한 지시를 따르지 않아 경기 진행에 영향을 끼칠 경우 처벌을 받을 수 있다.


6.5심판에 대한 욕설 및 폭언

심판에 대한 욕설 및 폭언은 엄격히 금지되며, 해당 참가자는 다음 대회에 참가가 제한된다.


6.6처벌에 대한 이의 제기

심판의 판정에 대한 처벌이 부당하다고 생각할 경우, 팀 또는 선수는 처벌이 확정된 당일에 한해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다.


6.7의도적인 처벌 회피

대회 내 부정행위, 지시 불이행 등으로 인해 처벌을 받은 참가자가 다른 계정으로 대회에 참여한 것이 확인되었을 시 모든 처벌 기간은 초기화된다. (발생일 부터 참가 제한 기간이 다시 적용)


6.8처벌 상세 내역

어떠한 규정 위반이 적발되었을 경우, 심판과 주최측은 아래와 같은 처벌을 선수 또는 팀에게 부과할 수 있다.

  • 경고 (해당 대회 내 3회 누적시 실격)

  • 실격

  • 대회 참가 제한


  1. 규정에 대하여


7.1규정의 적용

규정, 선수 자격, 경기 일정 및 방식, 각종 처벌 규정은 대회를 진행함에 있어 기본적인 틀이 될 뿐만 아니라, 규정에 없는 돌발 상황에 대처함에 있어 대회 주최측의 최종적인 판단에 근거로 사용된다. 규정집에 명문화되어있는 항목에 대한 처분은 어떠한 참가자도 대회주최측의 판단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7.2규정의 변경

규정은 더욱 정당하고 깨끗한 대회 진행을 위해 주최측이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규정의 변경일자 및 적용 일자는 참가자들에게 사전에 공지한다.


7.3주최측의 책임과 권리

  • 대회 운영진들은 대회의 진행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며, 주최측의 권한 남용으로 인해 특정 팀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한다.

  • 주최측은 선수에게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대회와 관련된 마케팅, 광고 등의 홍보 활동에 대한 참여를 요구할 수 있으며, 선수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무가 있다.

  • 홍보 활동은 매체 인터뷰, 오프닝 영상 또는 광고 영상 등의 방송 촬영, 프로필 촬영 등을 포함할 수 있으며 홍보를 위해 선수의 이름, 닉네임, 사진 등을 관련 법규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7.4선수의 책임과 권리

  • 선수는 경기 중 발생한 문제 및 규정 위반으로 인한 문제에 경기 종료 후 1시간 이내까지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 본 대회의 모든 저작권은 주최측에 있으며 선수는 대회의 권위 및 내용을 지나치게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본인 유튜브 등에 업로드 할 수 있다.

  • 선수는 예선 등의 모든 경기를 주최측의 허가 없이 개인방송으로 송출할 수 없으며, 주최측에서 요청하거나 개인방송이 가능하게 허가한 경우에만 방송할 수 있다.

  • 이를 어기는 경우 주최측은 송출 혹은 게재의 중단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응하지 않을 경우 참가 중인 경기 및 이후 경기 참가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