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3.0 업데이트는 7월 2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에스텔

도끼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에스텔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에스텔은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7월 26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불조심하세요! 나머지는 제가 어떻게든 해 보죠.




 

 

사명감 (P)


[소방도끼]
에스텔의 소방도끼는 기본공격 피해량이 20% 줄어들지만, 더 민첩하게 휘두릅니다.

  • 기본 공격 속도 30% 증가


[소생]
반경 8m 내에 있는 아군과 자신의 기본 체력재생 효과가 40%/60%/80% 증가하며, 에스텔이 빈사 상태의 아군을 소생시키는 동안 방해효과 면역이 됩니다. 또한 아군이 빈사 상태에서 회복할 때 5%/10%/15%(+스킬증폭의 0.1%) 의 체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 소생 중 방해효과 면역 : 에스텔과 아군 모두

  • 쿨다운 : 140/130/120초

진압 (Q)


[진압Ⅰ]
에스텔의 소방 도끼를 강화하여, 다음 기본 공격의 사거리를 증가시키고, 20/30/40/50/60(+공격력의 25%)의 스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 0.8m

  • 스태미너 소모량 : 20/25/30/35/40

  • 쿨다운 : 8/7.5/7/6.5/6초

[진압Ⅱ]
[진압Ⅰ]을 적중시키면 방패를 강화하여 다음 기본 공격의 사거리를 증가시키고, 5/15/25/35/45(+공격력의 15%)의 스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진압Ⅰ] 적중 이후, 2초가 지난 이후에 [진압Ⅱ]를 적중시키면 적을 0.5초 기절시킵니다.

  •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 0.5m

  • 스태미너 소모량 : 20/25/30/35/40

  • 쿨다운 : 8/7.5/7/6.5/6초

 

선제대응 (W) / 긴급진화 (E-W)


[선제대응]
에스텔이 방패로 대지를 가격하여, 전방의 범위에 20/40/60/80/100(+공격력의 3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5초 동안 20%/25%/30%/35%/40% 감소시켰다가 서서히 회복됩니다.

  • 이동 거리 : 2.3m

  • 공격 범위 : 반경 3m

  • 스태미너 소모량 : 50/55/60/65/70

  • 쿨다운 : 17/15.5/14/12.5/11초

[긴급진화]
방패방어(E) 중 사용하면, 2초간 이동하며 소화액을 뿌려 범위의 적에게 총 136/192/248/304/360/(+공격력의 200%)의 스킬 피해를 8번에 나누어 입히며, 시야를 20%(+스킬 증폭의 40%) 감소시키고, 피해를 입힐 때마다 3/3.3/3.6/3.9/4.2%씩 추가로 시야를 어둡게 합니다.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스킬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공격 범위 : 반지름 4m / 호의 각도 45도

  • 스태미너 소모량 : 50/55/60/65/70

  • 쿨다운 : 10초

 

방패방어 (E) / 방패돌진 (E-E)


[방패방어]
에스텔이 소방방패를 펼쳐 4초간 이동할 수 있으며, 스킬을 사용한 직후부터 0.5초 이내의 적의 공격은 피해 없이 막아낼 수 있습니다. (일부 지속 피해는 제외) 이후의 피해는 받는 피해량의 60%를 막아내고, 피격 시마다 방어 효과가 조금씩 감소합니다. 또한 방패방어 중 생성되는 아군 보호지역에서는 아군이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돌진 이후에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방어 상태를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 피격 시마다 방어 효과 감소 : 5%/4.5%/4%/3.5%/3%씩 감소

  • 최소 방어 효과 보장 : 30%

  • 아군 보호 지역 : 반경 3.5m

  • 스태미너 소모량 : 50/55/60/65/70

  • 쿨다운 : 16/14.5/13/11.5/10초


[방패돌진]
방패방어(E) 중에 스킬을 사용하면 앞으로 돌진하여 부딪힌 대상에게 20/40/60/80/100(+공격력의 3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밀어내며, 돌진 거리가 3m 이상이면 1.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돌진 중 에스텔은 저지 불가 상태가 되며, 적의 감시 카메라와 같은 오브젝트를 즉시 파괴합니다. 돌진 중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돌진을 멈출 수 있습니다.

  • 돌진 거리 : 10m

  • 스태미너 소모량 : 50/55/60/65/70

 

헬기호출 (R)


[자신에게 사용]
자신에게 200/325/450(+스킬 증폭의 100%)(+대상의 잃은 체력의 10%) 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5초간 부여하고 헬기 지원 요청을 합니다. 헬기는 2초 후 에스텔의 위치를 포착하여, 그곳에 물폭탄을 터뜨려 5m 반경 범위에 50/125/200(+에스텔 최대 체력의 5%) 에 해당하는 스킬 피해를 입히고, 1.5초간 적의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 공격 범위 : 반경 5m

  • 스태미너 소모량 : 90/100/110

  • 쿨다운 : 100/90/80초


[아군에게 사용]
에스텔이 아군에게 200/325/450(+스킬 증폭의 100%)(+대상의 잃은 체력의 15%) 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5초간 부여하고, 헬기를 호출하여 3초 후 아군이 위치한 곳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반경 5m 범위의 적에게 50/125/200(+에스텔 최대 체력의 5%) 에 해당하는 스킬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 정신집중 시간 : 1초

  • 공격 범위 : 반경 5m

  • 스태미너 소모량 : 90/100/110

  • 쿨다운 : 100/90/80초

 

 

신규 스킨

남국 매그너스 스킨(희귀)이 출시 됩니다.

잘 어울리나? 진정한 남자만이 꽃을 소화할 수 있는 법이지.


 

 

7월 26일(화) 네메시스 로지 스킨(희귀)이 출시 됩니다.

잡역부를 부르려던 거면 실수한 거야.


 

클로에 안녕, 깜짝, 민망, 눈물 이모티콘이 출시 됩니다.

 

클로에 이모티콘 출시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클로에 + 이모티콘 4종 합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가격: 2,010NP(40% 할인)

  • 포함된 상품:

    • 실험체: 클로에

    • 스킨: 메이드 클로에 스킨

    • 이모티콘: 클로에 이모티콘 4종

 

스킨 출시 순서 변경 안내

에스텔 부터 신규 실험체 발매와 동시에 스킨이 발매될 예정이었으나, 최종 품질 검수를 동시 진행할 경우 작업 공수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많이 늘어났습니다. 향후에도 신규 실험체 출시 후 첫 스킨은 1~2개월 후에 출시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에 따라 소방기동대 에스텔 대신 네메시스 로지가 발매 되며, 다음 0.64 업데이트에도 도전자 피올로 대신 다른 희귀 등급 스킨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출시 일정 변경에 대해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스템

루트 시스템 개편 (1차)


루트 시스템 대규모 개편이 1차 적용됩니다. 1차 적용에서는 루트 시스템 UI 구조가 바뀌고, 특성을 루트에 추가합니다.

0.65 업데이트에 진행될 2차 적용에서는 특수 재료를 사용해 업그레이드할 전설 장비, 원격 드론을 통해 획득할 장비 등을 루트에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루트 제작 및 검색

  • 루트 제작 및 검색 UI가 전면 개편됩니다.

  • 루트 제작 시 루트에 맞는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도감에서 루미아 섬과 코발트 프로토콜을 구분해서 볼 수 있습니다.

  • 사용 환경에 따라, 전략 메뉴를 누를 때 응답이 1~3초 정도 지연되는 현상이 있어 추후 수정 예정입니다.

 

게임 준비 단계


  • 루트에 맞는 추천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루트 제작과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보여집니다.

 

특성 해금

  • 루트 시스템이 특성에 포함되므로, 모든 특성의 해금 레벨을 해제합니다. 이제 계정 레벨 1레벨부터 모든 특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터스 창 개선


실험체 스테이터스 표기가 좀 더 직관적으로 개선됩니다.

 

전송 콘솔

1+1 행사가 시작됩니다.

  • 구급상자 주문 시 생성 개수 1 → 2

 

야생동물 흡혈 페널티


흡혈 능력을 갖추면 야생동물을 통해 쉽게 체력을 얻거나 오브젝트 사냥의 리스크를 크게 줄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생존자를 대상으로 한 흡혈 능력은 그대로 두고, 야생동물과 오브젝트 대상 흡혈을 줄여서 흡혈 능력치의 유용성을 제한합니다.

  • 야생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생명력 흡수, 모든 피해 흡혈, 그 외 흡혈 스킬이 모두 60% 감소되어 적용합니다.

일반 대전 MMR 소프트리셋 및 매치매이킹 개선

그동안 지나치게 누적되면서 비정상적인 수준까지 쌓인 일반 대전 MMR(매치매이킹 레이팅)을 소프트리셋 하고 매치매이킹 구간을 조정합니다. 소프트리셋 초기에는 조금 더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판수가 진행됨에 따라 레이팅 변동이 정상화됩니다.

 

 

실험체

실험체 조정은 대체로 지난 업데이트 이후 수집된 약 10일간의 누적 통계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상위권 3일 통계는 변동성이 커서 실제 누적 통계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그 동안 통계적으로 강력한 실험체에 대한 조정이 많이 진행되면서, 이번 버전에는 통계 기준에서 벗어나 하향 대상이 되는 실험체 숫자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교전 회피 능력과 방어력에 강점을 가진 실험체들이 골고루 많이 등장하면서, 전체적인 게임의 구도는 소극적으로 하이에나를 노리는 방어적 메타가 주류로 떠올랐습니다.

다양한 게임 플레이의 순환은 좋지만, 방어적 메타가 부상하는 경우 특히 배틀로얄의 장점은 희석되고 단점은 매우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통계 기준에 벗어난 실험체들에 대한 조정과 별개로, 등장 비율이 낮은 실험체들의 공격적 능력을 상향하고 장비의 이동 능력과 내구도를 조금씩 떨어뜨리는 기조의 조정이 진행됩니다. 또한 메타의 변화가 부족하다면 추후 체력 재생 하향을 비롯한 추가적인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향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리오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아델라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나딘, 유키, 혜진의 NP 구매 가격 645→ 285개, A-Coin 구매 가격 2,140→ 620개

  • 8월 4일 (목) 에스텔, 윌리엄, 버니스, 실비아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석궁 장착 시, 방어 능력이 높은 적을 좀 더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게 합니다.

  • 석궁 무기 숙련도 레벨 당 방어 관통 1.6% → 1.9% 

 


니키

격투 액션을 풀 차징 후 명중 시켰을 때 위력을 유지하면서, 접근기로 쓰거나 짧게 쓸 때의 위력을 낮춥니다.

  • 격투 액션(Q) 피해량 30~60/55~110/80~160/105~210/130~260(+공격력의 40~80%) → 30~60/55~110/80~160/105~210/130~260(+공격력의 50~100%)

  • 리버 블로우(Q) 피해량 25/50/75/100/125(+공격력의 75%) → 20/45/70/95/120(+공격력의 60%)

 


띠아

스킬을 잘 적중시켰을 때 위력을 강화합니다.

  • 브러쉬 스트로크(Q) 피해량 40/65/90/115/140(+공격력의 35%) →50/75/100/125/150(+공격력의 35%)

 

 

레온

파도타기로 벽을 맞추는 데 성공했을 때의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특히 팀 모드에서 벽에 맞추는 플레이의 의미를 좀 더 부여합니다.

  • 파도타기(R) 잃은 체력 비례 피해 비율 15/20/25% → 20/25/30%

 


리 다이린

저지 불가가 끝났을 때, 저지 불가 중 받은 상태 이상의 지속 시간이 남아 있으면 상태 이상이 적용됩니다. 강화하지 않은 취호격파산을 쓰는 도중 지속 시간이 매우 긴 CC를 맞은 경우 등 예외적인 경우에 어색해 보이는 상황을 수정합니다.

  • 취호격파산(R) 사용 시 저지 불가 → 방해 효과 면역

 


리오

지나치게 약해진 단궁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 카에유미(Q)

    • 단궁 피해량 46/47/48/49/50% → 47/49/51/53/55%

    • 이동 속도 증가량 3/6/9/12/15% → 6/9/12/15/18%

 


마이

팀 모드를 중심으로 지나치게 강력한 군중 제어 능력을 낮춥니다.

  • 피날레(E) 도발 지속 시간 1.55초 → 1.4초

 


마커스

도끼류 조정에 대한 보상과 함께, 전사의 돌격 적중 시 위력을 강화 합니다.

  • 기본 공격력 35 → 40

  • 파괴(W) 스킬 인디케이터가 보다 직관적으로 수정됩니다.

  • 전사의 돌격(E)

    • 기본 피해량 30/45/60/75/90(+공격력의 40%) → 40/60/80/100/120(+공격력의 60%)

    • 강화 피해량 40/80/120/160/200(+공격력의 60%) → 70/105/140/175/210(+공격력의 60%)

 


비앙카

진조의 군림의 흡혈 방식이 변경됩니다.

  • 진조의 군림(R) 스킬 흡혈 → 모든피해 흡혈

 


쇼우

단검 무기군 하향에 대한 보상으로 위력을 조금 강화합니다.

  • 단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1.6% → 1.8%

 


실비아

팀 모드에서 실비아의 부활 페널티를 줄입니다.

  • 이제 부활 시 사망 직전 연료의 50%를 가진 상태로 부활합니다.

 


아드리아나

아드리아나의 활활 위에 계속 머무를 때의 피해량이 더욱 커집니다.

  • 활활(P) 중첩 당 피해량 증가 20% → 25%

 


알렉스

알렉스가 좀 더 자유롭게 무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알렉스는 무기 교체 시, 아이템 장착 후 2초 간 적용되는 고유 효과 쿨다운을 적용 받지 않습니다. (교체 즉시 무기의 고유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후반 고점을 중심으로 얀의 기본 공격 능력을 약화합니다.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9% → 2.6%

 


에키온

공격적인 세팅일 때 주력기의 위력을 강화 합니다.

  • 독사의 칼날(Q)

    • 1타 피해량 20/35/50/75/90(+공격력의 40%) → 20/35/50/75/90(+공격력의 50%)

    • 2타 피해량 20/45/70/95/120(+공격력의 50%) → 20/45/70/95/120(+공격력의 60%)

 


엠마

비둘기 딜러를 조금 더 자주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 비둘기 딜러(Q)

    • 적중 시 쿨다운 감소 1초 → 0.75초

    • 쿨다운 6초 → 5초

 


윌리엄

지속 교전에서 공격 속도를 높입니다. 자주 쓰는 무기인 연막탄의 충전 시간도 줄여 줍니다.

  •   쉐도우 볼(Q) 공격 속도 증가량 5/10/15/20/25% → 15/20/25/30/35%

 


이바

게임 후반부에 위상의 소용돌이를 좀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위상의 소용돌이(W) 쿨다운 11초 → 11/10.5/10/9.5/9초

 


일레븐

나 불렀어?(E)의 마스터 순서를 조금 더 유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 나 불렀어?(E) 쿨다운 22/20/18/16/14초 → 20/18.5/17/15.5/14초

 


자히르

상대적으로 잘 활용되지 않고 있는 암기 사용 시 위력을 높입니다.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2.0% → 2.2% 

 


재키

상대적으로 잘 활용되지 않고 있는 쌍검 사용 시 위력을 높입니다.

  • 쌍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3.1% → 3.3%

 


제니

초반 오브젝트 교전을 중심으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스포트라이트를 덜 자주 쓰게 합니다.

  • 스포트라이트(Q) 8/7.25/6.5/5.75/5초 → 8/7.5/7/6.5/6초

 


카밀로

저지 불가가 끝났을 때, 저지 불가 중 받은 상태 이상의 지속 시간이 남아 있으면 상태 이상이 적용됩니다. 그에 따라 카밀로의 궁극기는 이동 중 CC를 맞으면 이동 후 바로 상태 이상이 발동되면서 저지 불가를 크게 활용하기 어려웠습니다. 궁극기를 좀 더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동 중 방해 효과 면역 상태로 변경합니다.

  • 기본 공격력 29 → 31

  • 두엔데(R) 이동 중 저지 불가 → 방해 효과 면역

    • 이동 후 멈춰 있는 시간에는 기존처럼 면역 상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칼라

교전 시 회수의 비중을 높입니다.

  • 회수(W)

    • 피해량 40/70/100/130/160(+공격력의 55%) → 50/85/120/155/190(+공격력의 55%)

    • 쿨다운 3초 → 2초

 


펠릭스

공격적인 세팅일 때 스킬 위력을 강화 합니다.

  • 선풍참(Q)

    • 일반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50%) → 20/40/60/80/100(+공격력의 60%)

    • 3타 피해량 30/55/80/105/130(+공격력의 50%)(+캐릭터 레벨*3) → 30/55/80/105/130(+공격력의 60%)(+캐릭터 레벨*3)

 


프리야

프리야의 춤이 후반까지 좀 더 균등한 방어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 대지의 메아리(R)

    • 프리야가 춤추는 동안 방어력 50 증가 → 모든 피해 감소 25% 증가

 


하트

하트가 조금 더 빠르게 연주합니다.

  • 공격 속도 0.09 → 0.11

 


현우

지나친 안정성과 순간 위력을 낮추고, 글러브 사용 시 좀 더 도움이 되는 지속 교전 능력을 보완합니다.

  • 도그파이트(P) 피해량 10/30/50 → 20/40/60

  • 허세(W) 이동 방해 효과 무시 지속 시간 1초 → 0.75초

  • 핵펀치(R) 피해량 100~600/150~900/200~1200(+공격력의 60%~180%) → 80~480/120~720/160~960(+공격력의 60%~180%)

 

무기

글러브

  • 디바인 피스트 공격력 49 → 51

  • 여래수투 쿨다운 감소 15% → 10%

  • 주작자문 공격력 52 → 54

  • 천잠장갑 공격력 79 → 81

 

단검

단검 실험체들의 높은 이동 속도를 바탕으로 한 안정성을 낮춥니다.

  • 군용 나이프 이동 속도 0.06 → 0.04 

  • 장미칼 이동 속도 0.08 → 0.04

  • 카른웬난 이동 속도 0.08 → 0.06

  • 파산검 이동 속도 0.1 → 0.06

  • 초진동나이프 이동 속도 0.1 → 0.06

  • 프라가라흐 이동 속도 0.12 → 0.1

 

도끼

  • 손도끼를 제외한 모든 도끼 무기 공격력 5 감소

 

투척

  • 연막탄 충전 시간 5초 → 3초

 

 

방어구

  • EOD 슈트 방어력 33 → 30 

 

머리

  • 제국 왕관 방어력 28 → 25

  • 변검 공격력 22 → 25

  • 로빈

    • 연날리기 - 고유 장착 효과

    •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가 고유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고유)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0.5 → 1

 

  • 틴달로스의 팔찌 스킬 증폭 14% → 16%

  • 큐브 워치

    • 아이콘 리터칭

    • 전자기 충격(신규 고유 장착 효과)


      • 매 기본 공격마다 5초 동안 전자기 충격 스택을 얻습니다. (최대 2회 충전)

      • 최대 충전된 상태로 기본 공격하거나, 보호막이 있는 대상을 기본 공격할 때 추가 고유 피해를 입히고 모든 전자기 충격 스택을 잃습니다.

      • 근거리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4%+30~78(캐릭터 레벨 비례)

      • 원거리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3%+30~78(캐릭터 레벨 비례)

    • 쿨다운 감소 10%(삭제)

    • 공격 속도 60% → 45%


 

다리

  • 탭루트 이동 속도 0.4 → 0.42

  • 글레이셜 슈즈 이동 속도 증가 0.35 → 0.37

  • 아이언 메이든 방어 관통 10% → 12%

 

장식

  • 해적 깃발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증가 되는 이동 속도가 고유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최대 (고유)이동 속도 증가량 0.06 → 0.1

 

듀오/스쿼드 모드 별 보정치



  • 나딘 활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6% → 92%

  • 나딘 석궁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9% → 91%



  • 나타폰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3% → 107%



  • 띠아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0% → 84%



  • 레녹스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 레온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1% → 100%



  • 로지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8% → 100%



  • 루크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4%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8%



  • 리오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93%



  • 마커스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5% → 107%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3% → 105%



  • 매그너스 망치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9% → 91%



  • 바바라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8%



  • 비앙카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86%



  • 쇼우 창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3%



  • 아디나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4%



  • 아야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6%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0%



  • 알렉스 모든 무기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9% → 87%



  • 에키온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7%



  • 윌리엄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94%



  • 피오라 레이피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10% → 106%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10% → 106%

  • 피오라 창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7% → 104%

 

코발트 프로토콜

신규 시스템 : 특수 지원

 

  • 페이즈 1 시작 후 75초가 지나면, 전장 양쪽 끝 바이오 섹터에 특수 지원 상자가 등장합니다.

  • 증폭 장치를 점령할지, 특수 지원 전송 상자를 얻을지에 대한 전략적 선택이 필요해집니다.

    • 첫 특수 지원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 미스릴 크롭 / 아오자이 / 팬텀 자켓

      • 컴뱃 에피네프린

      • 택티컬 바이저

  • 페이즈 1에서 증폭 장치 점령 시 얻는 점수가 감소합니다. 2점 → 1점

  • 변이 곰이 이제 페이즈 1 시작과 동시에 등장합니다.

    • 변이 곰 방어력 125 → 135

  • 페이즈 2의 지속 시간이 줄어듭니다. 270초 → 240초



  • 페이즈 3 시작 시, 8점 차 이상으로 지고 있을 경우 상황실에 특수 지원 전송 상자가 등장하여, 역전을 노릴 수 있는 강력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특수 지원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 컴뱃 에피네프린

      • 택티컬 바이저

      • 이단심판관

특수 지원 전용 아이템



  • 택티컬 바이저 (신규 전설 등급)

    • 머리 방어구

    • 능력치

      • 공격력 +18

      • 방어력 +18

      • 쿨다운 감소 +12%

      • 시야 +1

      • (고유) 기본 공격 사거리 +1m

    • 1, 3페이즈 특수 지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컴뱃 에피네프린 (신규 전설 등급)

    • 음료

      • 18초 간 스태미너 재생 +1080

    • 능력치

      • 사용 시 120초 간 플라즈마 촉진 상태가 됩니다.

        • 이동 속도 +0.3

        • 받는 피해 증가 8%

        • 모든 피해 흡혈 25%

      • 플라즈마 촉진 상태는 사망 시 사라집니다.

    • 생성 개수 : 2

    • 1, 3페이즈 특수 지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단 심판관 (신규 초월 등급)

    • 옷 방어구

    • 능력치

      • 공격력 +20

      • 방어력 +20

      • 모든 피해 흡혈 +12%


      • 선고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를 입은 적의 체력이 11%(근거리)/8.5%(원거리) 이하라면 즉시 처형합니다.

        • 쿨다운 30초

    • 3페이즈 특수 지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HUD 로그 기능 추가


적 처치, 오브젝트 처치, 증폭 장치 유지 등 점수를 획득하는 행위를 알려주는 신규 로그 HUD가 게임 화면 우측에 추가됩니다.

 

디플로잉 루프 디버프

이제 디플로잉 루프 도착 시 얻는 디버프가 루미아 섬과 분리되어 플레이 템포를 지나치게 끊지 않도록 지속 시간이 조정됩니다.

  • 디플로잉 루프 도착 디버프 및 무적 지속 시간 - 1.5초

 

분쇄기 모델링 교체

이번에는 디자이너가 승리했습니다.


 

신규 인퓨전 - 강림


  • 부활 시 자신을 제외한 모든 실험체가 2.5초간 경직 상태에 돌입합니다.

  • “수상한 실험” 인퓨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인퓨전

  • 가시 덤불 쿨다운 15초 → 8초

  • 고귀한 희생

    • 피해량 잃은 체력의 25/45/70%만큼 고유 피해 → 30/65/100%만큼 고유 피해

    • 등장 확률이 조금 줄어듭니다

  • 기동 타격대

    • 가속 경계 통과 후 8초 안에 기본 공격 시 발동 → 12초 안에 기본 공격 시 발동

    • 추가 고정 피해 30/60/100 → 35/75/130

  • 대리인 쿨다운 5초 → 2초

  • 대용량 충전지 효과 증폭량 40/60/80% → 40/70/100%

  • 유독성 발자국

    • 등장 확률이 많이 늘어납니다

    • 팀 재고: 1 (신규 적용)

  • 산울림

    • 공격력 감소 15/8/0% → 15/8/4%

  • 생명력 강탈 쿨다운 8초 → 6초

  • 지진파

    • 기본 공격 대상 뒤의 부채꼴 범위에 지진파 피해 → 기본 공격 대상이 포함된 부채꼴 범위의 지진파 피해

    • 피해량: 내 최대 체력의 15(근)/10(원)% → 9(근)/6.5(원)%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치



  • 니키 글러브 사용시

    • 입히는 피해량 95% → 97%



  • 띠아 방망이 사용 시

    • 받는 피해량 104% → 100%



  • 리 다이린

    • 글러브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20%

    • 쌍절곤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20%



  • 마이 채찍 사용 시

    • 주는 보호막 110% → 120%

    • 주는 회복량 110% → 120%



  • 시셀라 투척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89% → 87%



  • 실비아 권총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100% → 97%

    • 궁극기 쿨다운 감소 50% → 40%



  • 아델라 레이피어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92% → 94%



  • 아디나 아르카나 사용 시

    • 주는 회복량 95% → 100%



  • 에이든 양손검 사용 시

    • 받는 피해량 94% → 92%



  • 엘레나 레이피어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윌리엄 투척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97% → 94%



  • 재키

    • 도끼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6% → 100%

    • 양손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98%

    • 쌍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6% → 100%



  • 칼라 석궁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클로에 암기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97% → 100%



  • 하트 기타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100% → 98%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설치된 오브젝트(카메라, 트랩 등)의 남은 시간이 남은 시간과 다르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접속 지연으로 게임이 늦게 시작된 경우 게임을 종료하지 않고 늦더라도 바로 접속하도록 수정

  • 음성 채팅 Off 상태일 때 비정상 경로로 외부에서 음성 채팅에 접근하는 경로 차단

  • 은신 및 잠입 상태일 때 충돌 크기가 삭제되도록 개선

  • 루트에 필요한 개수보다 많은 개수의 재료는 루트 보호 제작 대상에서 제외되도록 개선

  • 화면 가장자리에 있는 캐릭터의 체력 바 위치가 어긋나는 문제 수정

  • 팀원 초상화 Alt 클릭 시 사망 상태 및 남은 부활 시간이 표시되도록 개선

  • 리플레이에서 타임라인 이동 시 서버 접속 종료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알파, 오메가가 특정 상황에서 회귀하지 않고 대상을 계속 추적하는 문제 수정

  • 모드 별 보정치 툴팁에 초재생 특성의 회복 효과 증가 수치가 합산되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위클라인의 어그로 게이지가 0이 된 직후부터 차오르는 문제 수정

  • 소란 발생기를 상대가 밟았을 시 은신 상태로 발동되는 문제 수정

  • 학교와 성당 내 부쉬가 아닌 일부 위치에서 이동 시 발소리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전송콘솔의 오버레이를 반복적으로 on/off 시 금지구역 상태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전체 관전에서 생존 상태의 야생동물 선택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연속 처치 시 중계 어나운스가 두 번 재생되는 문제 수정

  • 전체 관전에서 다른 플레이어 선택 시 스킬 쿨다운 잔여 시간 표시가 초기 상태로 갱신되는 문제 수정

  • 무기 장착 해제 상태에서 부활 시 일반 등급 무기가 생성되는 문제 수정

  • 옵션 내 기능 중 미니맵 이동 허용 옵션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일부 팀원의 빠른 마크 표시가 흰색 사각형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사망 후 낮은 빈도로 합성기 단축키(B) 이용이 불가하며 인퓨전을 구매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소생 인퓨전을 통한 부활 대기 상태에서 합성기 이용이 가능한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야생동물 처치 시 낮은 확률로 감마 처치 어나운스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결과 화면 연출 도중 교전 사운드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합성기의 고정 상품 영역에서 스크롤 감도가 낮은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A.M.D.S 인퓨전 공격에 피격 시 이동속도 감소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레이피어 무기군에서 활빈검이 등장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로딩 화면에서 합성기 효과음이 재생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게임 현황 UI에서 차단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텍스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연기 안내) 로드맵에 공개되었던 실험체별 야생동물 피해 보정 방식은 구현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여 적용이 연기되었습니다.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일부 실험체가 빈사 상태를 거쳐 사망 시 시체에 다른 오브젝트가 출력되는 문제

  • 띠아 브러쉬 스트로크(Q) 빨간색, 노란색 적용 시 효과 툴팁 내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프리즌 브레이크 라우라 스킨으로 이동 중 우아한 발걸음(E) 사용 시 일부 애니메이션이 정지하는 문제 수정

  • 레온 잠영(E) 사용 후 주변의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리 다이린 취호격파산(R)으로 이동 중 방해 효과 적용 시 도착한 이후에 방해 효과의 지속 시간이 남았을 때 이후의 스킬 타격이 취소되는 문제 수정 (취호격파산 이동 중 저지 불가 → 방해 효과 면역)

  • 리 다이린 쌍절곤 착용 상태에서 호연각(Q) 강화 사용 시 잘못된 이펙트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셀린 폭발물 전문가(P) 툴팁에 적용 대상의 조건이 잘못 표시된 문제 수정

  • 쇼이치 무자비(R) 스킬을 특정 벽 근처에서 사용 시 단검이 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해변가 수아 스킨의 로비 애니메이션 종료 직전에 소라의 움직임이 어색한 문제 수정

  • 연습 모드에서 시셀라로 실험체 초기화 기능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정지하는 문제 수정

  • 아디나 폴 디그니티(E)를 경직 상태의 아군에게 사용 시 효과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디나 로비 애니메이션이 종료 시점에 오른쪽 다리 부분이 어색하게 표현되는 문제 수정

  • 위빙(E) 강화 기본 공격 후 정지 명령 시 대기 상태 애니메이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엘레나 죽음의 무도(R) 이펙트를 전장의 안개 경계선에서 확인 시 점멸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엘레나 더블 악셀(W) 사용 중 스파이럴(E)을 벽과 인접한 상태에서 사용 시 쿨다운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블랙스완 엘레나 스킨 로비 모델링의 외곽선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엘레나 더블 악셀(W) 공격 범위가 표시되는 이펙트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유키 완벽한 옷매무새(P) 단추가 양손검, 쌍검 무기 스킬로 공격 시 소모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유키 빗겨치고 일격(E), 화무십일홍(R)이 오메가에게 적중 시 단추가 2개씩 소모되는 문제 수정

  • 미드나잇 시노비 유키 스킨으로 무기 장착해제 상태에서 휴식 시 하이퍼루프 이펙트가 반복 재생되는 문제 수정

  • 칼라 작살 장전(P) 1, 2레벨일 때의 충전 시간이 툴팁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칼라 관통 작살(Q) 피해량이 계수 형태로 표현된 문제 수정

  • 칼라 회수(W) 툴팁에 쿨다운 감소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내용이 누락된 문제 수정

  • 캐시 외과 전문의(P) 치명타 시 쿨다운 감소 효과가 특정 상황에서 중복으로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캐시 동맥절제술(Q) 레벨업 툴팁에 수치 변화가 없는 쿨다운 항목이 노출되는 문제 수정

  • 캐시 동맥절제술(Q) 강화 기본 공격 이펙트가 무기 장착해제 시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프리야 프리비티의 노래(E) 툴팁에 무기 스킬의 사용 가능 여부가 포함되지 않은 문제 수정

  • 영원의 꽃 프리야 스킨으로 개화의 선율(Q)을 벽 안쪽의 부쉬에 사용 시 오브젝트 실루엣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영원의 꽃 프리야 스킨으로 개화의 선율(Q)을 부쉬에 사용 시 꽃 오브젝트의 시인성이 낮은 문제 수정

  • 피오라 채집 및 부활 애니메이션 진행 시 피오라가 오브젝트와 겹치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우편함에 일괄 수령 버튼 추가

  • 관전 모드에서 팀 구분 컬러 가시성 개선

  • 일반/랭크 대전과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사용했던 스킨 정보를 공통 저장하도록 개선

  • 로비 BGM 종료 후 재시작 시 좀 더 자연스럽게 페이드하도록 개선

  • 음성 채팅 헤드셋 닫기 시 마이크도 함께 닫히도록 개선

  • 휴면 강등 상황 또는 유예 포인트가 2점 이하일 때 로비에서 경고가 표시되도록 개선

  • 악센트 등 특수 문자 검색 시 유사한 일반 글자로 검색되도록 개선 (유럽어 계열)

  • 스크롤 기능이 있지만 스크롤바 UI가 없는 일부 UI 수정

  • 루미아 섬과 코발트 프로토콜의 로딩 팁이 분리되어 표시되도록 개선

  • 코발트 프로토콜의 채팅 무시가 전체 채팅에도 적용되도록 개선

  • 듀오/스쿼드 매칭 시 가변 인원제 매칭 기능이 정상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ER 패스 상품 구매 팝업에서 상품 상세 정보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매치 시작 및 종료 시 윈도우에서 설정된 마우스 감도가 기본값으로 변경되는 문제 수정

  • 상점 내 계정 항목에서 검색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루트 제목을 영문 2글자만 입력하더라도 등록 가능한 색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전략맵 선택 단계에서 실험체 및 특성에 마우스 오버를 하여 툴팁이 표시될 때 매치가 취소될 경우 툴팁이 남아 있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