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4.0 업데이트는 8월 4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피올로

쌍절곤을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피올로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피올로는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8월 9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마음의 틈새를 메꿔야 한다.



 

 

단련광 (P)


피올로는 장비에 의한 쿨다운 감소 영향을 받지 않는 대신 공격 속도로 전환됩니다.
휴식을 3초 이상 지속 후 종료 시 [단련] 상태가 되며 [단련의 성과] 스택을 6/8/10개 획득합니다.

[단련의 성과]를 보유하고 있을 시, [응징자] 스킬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이 치명타를 입힙니다.

  • 공격 속도 증가량 : 쿨다운 감소의 50/75/100%

 

쌍절난격&내려치기 (Q)


쌍절난격 : 피올로가 지정한 방향으로 빠른 속도로 쌍절곤을 휘둘러 범위 안의 적들에게 0.12초마다 3/6/9/12/15(+공격력의 10%)(+스킬증폭의 2%)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스택을 부여합니다. 1, 5, 10스택인 대상에게 20/25/30/35/40(+공격력의 15%)(+스킬증폭의 15%)의 강화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사용 중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 끝까지 사용하거나 강화 피해를 2번 이상 적중시켰을 때 내려치기가 활성화됩니다.

내려치기 : 피올로가 지정한 지점에 쌍절곤을 강하게 내려쳐 중앙 범위의 적에겐 65/80/95/110/125(+공격력의 60%)(+스킬증폭의 100%), 바깥 범위의 적에겐 55/65/75/85/95(+공격력의 45%)(+스킬증폭의 8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피격당한 적은 1.2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 내려치기 너비 : 중앙 0.5m / 전체 1.5m

  • 스태미너 소모량 : 50/60/70/80/90

  • 쿨다운 : 13/11.5/10/8.5/7초

  • 내려치기 활성화 시간 : 6초

  • 쌍절난격의 쿨다운은 내려치기가 활성화 될 때 시작됩니다.

  • 내려치기는 스태미너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튕겨내기&휘두르기 (W)


튕겨내기: 피올로가 0.8초 동안 자신 중심으로 쌍절곤을 빠르게 휘둘러, 저지불가 상태가 되며 발사된 투사체를 튕겨내 소멸시킵니다. 스킬 종료 시, (튕겨낸 투사체 개수*20/25/30/35/40+ 받은 피해의 40/42/44/46/48%)만큼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최대 250/300/350/400/450까지 전환되며 4초동안 지속됩니다.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스킬 종료 후, 휘두르기가 활성화됩니다.

휘두르기: 피올로가 뛰어올라 쌍절곤을 크게 휘두르며 주변의 적들에게 60/70/80/90/100(+공격력의 60%)(+스킬증폭의 75%)의 피해를 입히고 기합을 1개 획득합니다. 피올로는 휘두르는 동안 이동 속도가 70% 증가합니다.

  • 너비: 지름 2.5m

  • 스태미너 소모량: 60/70/80/90/100

  • 쿨다운: 13/12/11/10/9초

  • 휘두르기 활성화 시간: 6초

  • 튕겨내기의 쿨다운은 휘두르기가 활성화 될 때 시작됩니다.

  • 휘두르기는 스태미너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사슬묶기&올려치기 (E)


사슬묶기: 피올로가 쌍절곤을 돌리며 던질 준비를 합니다. 스킬 사용 중 이동 속도가 40% 감소하고, 정신집중 시간에 비례하여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지정한 방향으로 쌍절곤을 던집니다. 적중 시 50/60/70/80/90(+공격력의 30%)(+스킬증폭의 10%)의 피해를 주고 사슬을 줄여 대상에게 날아가 15/25/35/45/55(+공격력의 30%)(+스킬증폭의 10%)의 피해를 주며 대상을 뒤로 밀쳐냅니다. 1초 이상 정신집중을 한 경우 기합을 1개 획득합니다. 투사체가 적에게 적중하면 올려치기가 활성화됩니다.

올려치기: 피올로가 지정한 지점에 쌍절곤을 강하게 올려쳐 60/75/90/105/120(+공격력의 50%)(+스킬증폭의 80%)의 피해를 주며 대상을 0.8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 사슬 사거리: 3~7m

  • 스태미너 소모량: 70/75/80/85/90

  • 쿨다운: 15/14/13/12/11초

  • 올려치기 활성화 시간: 6초

  • 사슬묶기의 쿨다운은 올려치기가 활성화 될 때 시작됩니다.

  • 올려치기는 스태미너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응징자 (R)


[응징자]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으로 적 실험체를 공격했을 시 무기 스킬을 제외한 스킬 쿨다운이 1초 감소합니다.

피올로는 응징의 대상을 놓치지 않습니다. 시전 방향으로 4m 돌진하여 관통한 대상에게 (공격력의 100%)(+스킬증폭의 50%)의 피해를 줍니다.

내려치기, 휘두르기, 올려치기가 활성화될 때마다 기합을 1개 획득하고, 스킬 사용 시 기합을 2개 소모합니다. 스킬 포인트 투자 시, 기합 최대량이 1개씩 증가합니다.

[기합]은 비전투 상태에서 3초마다 1개씩 사라집니다.

  • 기합 최대치: 2/3/4

  • 이동 거리: 4m

  • 쿨다운: 4초

 

신규 스킨

야생의 부름 나딘 스킨(희귀)이 출시 됩니다.

늑대는 가장 강한 동물을 사냥한다.


 


 


띠아 눈물, 당황, 다람쥐 메롱, 다람쥐 민망 이모티콘이 출시 됩니다.

 

띠아 이모티콘 출시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띠아 + 이모티콘 4종 합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가격: 1,770NP (40% 할인)

  • 포함된 상품:

    • 실험체: 띠아

    • 스킨: 거리의 화가 띠아

    • 이모티콘: 띠아 이모티콘 4종

 

시스템

캐릭터 스테이터스 컬러 표시


이제 캐릭터 스테이터스 창(C)의 각 항목이 컬러로 구분되어 좀 더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주로 공격 관련 능력치는 적색 계통으로, 방어 관련 능력치는 청색 계통으로 표시되며, 시야, 사거리, 이동 속도, 쿨다운 감소는 백색 계통으로 표시됩니다.

스킬 툴팁에 표시되는 계수의 컬러 코드도 정리되어 변경됩니다.

 

미니맵 우클릭 오입력 방지


급박한 상황에서 미니맵을 잘못 클릭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미니맵에 0.3초 이상 마우스 커서가 머무를 때만 우클릭이 됩니다. 방지 시간은 0~1초 사이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정기 점검 후 0.3초의 기본 설정값이 적용됩니다.

 

 

위클라인 박사 / 들개 치유 감소 디버프 감소

야생동물 대상 흡혈률 조정에 따라, 위클라인 박사와 들개의 치유 감소 디버프를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 기존 40% → 변경 5%

실험체

실험체 조정은 대체로 지난 업데이트 이후 수집된 약 10일간의 누적 통계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상위권 3일 통계는 변동성이 커서 실제 누적 통계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향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에스텔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 윌리엄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버니스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실비아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8월 18일 (목) 피올로, 니키, 바바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다람쥐 덫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낮추어 나딘의 안정성을 조금 떨어뜨립니다.

  • 다람쥐 덫(W) 이동 속도 감소량 30/35/40/45/50% → 15/20/25/30/35%

 


리 다이린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글러브 무기를 강화합니다.

  • 글러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9% → 3.2%

 


리오

리오의 안정성을 높이고, 사거리가 짧은 단궁 사용 시 이득을 늘려줍니다.

  • 기본 체력 692 → 742

  • 카에유미(Q)

    • 단궁 카이츄 중첩 시 공격 속도 증가량 7/14/21/28/35% → 10/20/30/40/50%

 


마커스

스킬이 빗나갔을 때 리스크가 무척 큰 편으로, 교전 중에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여지를 늘립니다.

  • 파괴(W) 쿨다운 16/14.5/13/11.5/10초 → 14/13/12/11/10초

  • 전사의 돌격(E) 쿨다운 11/10.5/10/9.5/9초 → 9/8.5/8/7.5/7초

 


셀린

스킬을 계속 적중시킬 경우 스킬을 과도하게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을 하향합니다.

  • 폭발물 전문가(P)

    • 적 실험체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힐 때 플라즈마 폭탄(Q) 쿨다운 감소량(%) 40/60% → 30/50%

 


쇼우

대응의 여지가 적은 궁극기의 위력을 낮춥니다.

  • 뜨거운 맛(R) 화염 1회 당 피해량 30/50/70(+공격력의 60%)(+요리사의 열정 스택의 50%) → 30/50/70(+공격력의 45%)(+요리사의 열정 스택의 50%)

 


시셀라

오브젝트 싸움에 강점을 보이는 시셀라의 궁극기 초반 위력을 낮추고 후반 위력을 높입니다.

  • 모두 해방이에요.(R) 시셀라가 체력을 1% 잃을 때마다 1.5의 추가 피해 → 1/1.5/2의 추가 피해

 


아델라

높은 평균 킬을 보이는 아델라의 피해량 비중에서, 스킬 적중과 무관하게 확정적으로 넣을 수 있는 기본 공격 피해량을 낮춥니다.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3.5% → 3.0%

 


아디나

높은 계수를 가진 은둔자의 위력을 낮추는 대신, 후반부 아디나의 스킬 연사력을 높입니다.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쿨다운 감소 0.4% → 0.7%

  • 루미너리(Q) 피해량 35/55/75/95/115(+공격력의 45%) → 40/60/80/100/120(+공격력의 45%)

 


에이든

몇 차례 업데이트로 무기의 고점이 내려오면서 통계가 다소 낮아진 에이든의 기본 공격 능력을 조금 상향합니다.

  • 기본 공격력 29 → 31

 


에스텔

활용도가 떨어지는 스킬을 강화하고, 기동성을 조금 높입니다. 팀 게임에서의 위력은 좀 더 낮춥니다. (모드 보정 참고)

  • 이동 속도 3.5 → 3.55

  • 진압(Q)

    • 강화 2타 기절 지속 시간 0.5초 → 1초

    • 1타 후 딜레이 0.11초 → 0.06초

    • 2타 후 딜레이 0.13초 → 0.06초

  • 긴급진화(E-W) 총 피해량 136/192/248/304/360(+공격력의 200%) → 136/192/248/304/360(+공격력의 240%)

  • 방패 방어(E) 보호 지역 아군 피해 감소량 30% → 20%

 


에키온

뛰어난 거리 조절 능력을 조금 낮추는 대신, 방어 관통 능력을 높여 줍니다.

  • VF 의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방어 관통 1% → 1.4%

  • 독사의 칼날(Q) 2타 이동 속도 감소량 50/55/60/65/70% → 30/35/40/45/50%

 


엠마

초반부터 오브젝트 싸움에 강점을 보이며 높은 승률을 기록한 엠마의 높은 기본 공격력을 낮춥니다.

  • 공격력 47 → 42

 


재키

도끼 외의 재키는 3위 안에 들어갈 확률이 매우 높고 대인 교전 지표가 매우 낮아 대체로 1:1 교전을 회피하는 성향을 자주 보입니다.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도끼 위력과 함께, 재키의 기본 기동력을 낮추는 대신 공격적 운용 시의 위력을 높입니다.

  • 도끼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6% → 2.2%

  • 이동 속도 3.55 → 3.5

  • 아드레날린 분비(W)

    • 출혈 상태의 적 방향으로 이동 시 추가 이동 속도 3/6.5/10/13.5/17% → 5/9/13/17/21%

    • 쿨다운 18/17/16/15/14초 → 15/14/13/12/11초

  • 전기톱 살인마(R) 공격 속도 증가량 15/25/35% → 25/35/45%

 


칼라

핫픽스로 임시 조정한 부분을 일부 되돌리고, 패시브와 스킬 위력을 낮춥니다.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방어 관통 1.4% → 1.7%

  • 레벨 당 방어력 2.7 → 2.4

  • 작살 장전(P) 피해량 25/35/45(공격력의 100%)(+대상의 최대 체력 4/6/8%) → 25/35/45(공격력의 100%)(+대상의 최대 체력 2/3.5/5%)

  • 회수(W) 피해량 50/85/120/155/190(+공격력의 55%) → 40/70/100/130/160(+공격력의 55%)

 


클로에

과도한 군중 제어 능력을 낮추는 대신 후반 성장성을 높여줍니다.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공격 속도 2% → 2.7%

  • 공격 명령(Q)

    • 이동 속도 감소량 20/25/30/35/40% → 10/15/20/25/30%

    • 이동 속도 감소 지속 시간 2초 → 1.5초

 


펠릭스

펠릭스가 창술 연계를 더 자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연계 창술(P) 공유 쿨다운 11/10/9초 → 10/9/8초

 

무기

 

아르카나

  • 은둔자

    • 저주 피해량 50(+스킬 증폭의 175%) → 50(+스킬 증폭의 150%)

 

방어구

 

  • 미스릴 방패 공격력 25 → 23

 

다리

  • 헤르메스의 부츠 방어력 27 → 25

 

장식

  • 해적 깃발

    • 가벼운 발걸음 최대 (고유)이동 속도 증가량 0.1 → 0.08

  • 쿤달라 스킬 증폭 17% → 19%

 

듀오 / 스쿼드 모드 별 보정치

 


  • 나타폰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12% → 11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7% → 109%



  • 다니엘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5% → 102%



  • 띠아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4% → 86%



  • 루크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8% → 100%



  • 리오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마이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2%



  • 쇼우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7%

  • 쇼우 창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쇼이치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10% → 11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10% → 112%



  • 수아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 시셀라 암기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102%

  • 시셀라 투척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102%



  • 실비아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3% → 105%



  • 아드리아나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89%



  • 아디나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7% → 90%



  • 아야 권총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88%



  • 아이솔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5% → 107%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알렉스 모든 무기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89%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5%



  • 에스텔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8%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8%



  • 요한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2% → 105%



  • 윌리엄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2%



  • 유키 양손검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2%



  • 제니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7%



  • 칼라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프리야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8% → 110%



  • 피오라 레이피어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6% → 103%

  • 피오라 양손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9% → 11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9% → 110%



  • 현우 톤파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8%



  • 혜진 암기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6% → 94%

 

코발트 프로토콜

시스템 개선 사항

 

특수 지원

플레이어들의 많은 피드백에 따라 1 페이즈 특수 지원 상자를 삭제하고, 3 페이즈 특수 지원 상자의 효용성을 높입니다.

  • 1 페이즈 특수 지원 (곰 둥지 상자)

    • 1 페이즈의 특수 지원 상자가 삭제됩니다.

    • 변이 곰 첫 등장 시간 30초 → 75초

  • 3 페이즈 특수 지원 (상황실 상자)

    • 특수지원 상자 여는 시간 8초 → 3초

 

합성기(인퓨전 상점) 개선


이제 인퓨전 상점(B) 에 분쇄기 버튼 및 분쇄기 영역이 추가됩니다. 분쇄기와 특수 지원 상자의 위치는 다음 버전에 조정될 예정입니다.

  • 해당 버튼을 눌러 인퓨전 상점을 연 상태로 장비를 분쇄할 수 있습니다.


  • 사망 후 부활 중에도 인퓨전 상점을 열어 분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리롤 충전 기능 추가 / 유료 리롤 추가


  • 사망 시 얻는 무료 리롤이 사용하지 않아도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 사망 시 무료 리롤 소진 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리롤 횟수를 1회 얻습니다.

    • 유료 리롤 가격 : 10 크레딧

 

장비 보급 - 유사 무작위 분포 적용

장비 보급의 전설 아이템 등장 확률에 유사 무작위 분포가 적용됩니다. 이제 너무 오랫동안 전설 장비를 보지 못할 확률이 크게 줄어들고, 반대로 전설 장비를 연달아 얻는 경우 역시 조금 줄어듭니다.

 

종료 임박 이펙트 개선

  • 우리 팀의 점수가 5점 이하일 경우의 안내 어나운스가 추가됩니다.

  • 우리 팀의 점수가 1점 이하일 경우, 이펙트와 함께 효과음이 추가됩니다.

 

자율 방어 터렛에 의한 사망 시 추가 부활 시간

의도적으로 점수를 주지 않기 위해 적 터렛을 이용하여 고의로 사망하는 플레이어에게 페널티를 부여합니다.

  • 자율 방어 터렛의 공격에 의해서만 사망 할 경우, 부활 대기 시간을 4초 추가로 부여합니다.

 

다수 킬 이펙트 조건 변경

코발트 모드에서 다수 킬 기록 시 체력 바 이펙트의 조건이 누적 킬이 아닌 연속 킬 조건으로 변경됩니다.

이제 죽지 않고 연속으로 3킬(파랑)/5킬(보라)/7킬(빨강)을 기록하면 체력바가 빛납니다.

 

리플레이 활성화 연기 안내

코발트 프로토콜의 리플레이가 내부 구현 되었으나, 안정성 및 부하 확인을 위해 공개를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서버 부하를 크게 일으킬 수 있는 부분인만큼 내부 검증을 충분히 하여 약 1~2개월 후에 공개 사용 가능하도록 출시할 예정입니다. 부득이한 일정 연기에 사과드립니다.

 

탈주자 처리

탈주자에게 페널티를 부여하며, 탈주자가 발생할 경우, 남은 플레이어들은 해당 게임을 빨리 종료하고 다음 게임을 좀 더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상황실에 3분간 머무르면 탈주로 인정되며 탈주자는 게임 결과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탈주자가 발생한 팀은 즉시 게임 포기가 가능하며, 이 경우 포기 페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 게임 시작 후 8분간 포기 불가능 → 7분간 포기 불가능

 

감마

  • 감마 처치 시 상대 라이프 포인트 차감 6 → 8

 

코발트 프로토콜 전용 아이템

  • 이제 더 이상 파초선을 시작 장비 드래프트 / 추가 장비 보급으로 얻을 수 없습니다.

  • 파초선 Mk2 (신규 초월 등급)

    • 장식

      • 능력치

        • 방어력 +12

        • 쿨다운 감소 +12%

        • 스킬 공격 치유 감소 60(근거리)/50(원거리)%

        • 가속 (고유 장착 스킬)

          • 아이템을 사용하면, 3초간 이동 속도가 0.65(근거리) / 0.45(원거리) 증가하고 다른 대상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 이동 외 다른 행동을 취할 시 종료됩니다.

          • 쿨다운 : 8초

      • 팀 재고: 1

      • 가격: 85 크레딧

      • 상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컴뱃 에피네프린 사용 시 받는 피해 증가 8% (삭제)

  • 택티컬 바이저 (고유)기본 공격 사거리 1 → 기본 공격 사거리 0.5

    • 더 이상 고유 옵션이 아닙니다.

 

코발트 프로토콜 - 인퓨전

  • (일괄) 단계가 있는 인퓨전의 가격 20/30/40 크레딧 → 20/25/30 크레딧

  • (일괄) 단계가 없는 인퓨전의 가격

    • (레벨 2) 40 크레딧 → 35 크레딧

    • (레벨 3) 60 크레딧 → 50 크레딧

  • 라이프 백 가격 60크레딧 → 35 크레딧

  • 수확 인퓨전이 삭제됩니다.

  • 모든 피해 흡혈 5/10/20% → 8/15/25%

  • 방해 효과 저항 15/25/40% → 15/25/45%

  • 하이퍼 크리티컬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의 65% 이하일 때 발동 → 70% 이하일 때 발동

  • 고귀한 희생 에어본 시간 1초 → 1.5초

  • 함구령 침묵 지속 시간 1.4초 → 1.5초

  • 시너지 쿨다운 25초 → 20초

  • 기동타격대

    • 가속 경계 통과 후 버프 지속 시간 12초 → 24초

    • 피해량 35/75/130 → 50/100/150

    • 둔화 지속 시간 1.5초 → 2초

  • 지진파 피해량 최대 체력의 9/6.5% → 8/6%

  • 상처찢기 최대 4중첩 → 최대 5중첩

  • 둔감 치명타 피해를 입었을 때 7초간 치명타 피해 30% 감소 → 40% 감소

  • 산울림 등장 확률 소폭 감소

 

코발트 프로토콜 - 실험체

코발트 모드 전용 특수 처리 추가



  • 마이

    • 이제 마이가 추가 장비 보급을 얻을 때, 전용 제작 장비 3종 (아오자이, 팬텀자켓, 미스릴크롭) 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을 더 이상 특수 지원에서 얻을 수 없습니다.



  • 에키온

    • 인퓨전 상점에서 진화의 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진화의 돌

        • 영웅 등급 재료

        • 가격 : 50 크레딧

        • 사용 시 무기의 최종 진화가 가능해집니다.




  • 실비아

    • 3초마다 연료 1이 아닌 2씩 회복합니다.

  • 공용

    • 일부 실험체에게 최대 스태미너 / 스태미너 재생 보정치가 추가됩니다.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치



  • 띠아

    • 입히는 피해량 90% → 92%

    • 받는 피해량 100% → 97%



  • 아델라

    • 최대 스태미너 보정 100% → 110%

    • 스태미너 재생 보정 100% → 110%



  • 아야

    • 돌격 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9% → 86%



  • 아이솔

    • 돌격 소총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100%



  • 에스텔

    • 입히는 피해량 92% → 100%

    •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20%



  • 에키온

    • 입히는 피해량 103% → 100%



  • 실비아

    • 입히는 피해량 97% → 94%



  • 셀린

    • 최대 스태미너 보정 100% → 115%

    • 스태미너 재생 보정 100% → 115%



  • 재키

    • 도끼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양손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96%



  • 제니

    •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10%



  • 카밀로

    • 최대 스태미너 보정 100% → 110%

    • 스태미너 재생 보정 100% → 110%



  • 클로에

    • 입히는 피해량 93% → 91%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낮은 빈도로 야생 동물의 시체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 로딩 화면에서 CPU 사용률이 높을 때 게임 시작 후 UI 출력 및 행동 명령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 수정 추가 수정

  • 언어 설정과 관계없이 생성한 특성 슬롯의 명칭이 한국어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일부 드론 스킨 사용 시 정찰 드론과 EMP 드론의 효과음 및 효과 범위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제작 UI에서 검색어 삭제 버튼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전체 관전 시 소환수 선택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먼 거리를 이동할 때 이전에 받은 피해의 피해량 텍스트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히든 메이든 아이템 툴팁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실제 효과와 다르게 표기되는 문제 수정

  • 파초선 가벼운 발걸음 툴팁의 이동 속도가 고유 이동 속도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네크로노미콘 장착 직후 아이템 스킬 쿨다운이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연습 모드의 야생동물 생성 팝업 내 감마 아이콘이 위클라인 아이콘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전체 관전 중 관전 종료 시 패배 효과음이 재생되는 문제 수정

  • 숲 생명의 나무 왼쪽 위 상자 주변에 일부 이펙트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곰에게 접근 시 상호작용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타겟팅 스킬의 대기 상태에서 좌하단 실험체 이미지에 핑 사용 시 숲 지역에 핑 기능이 사용되는 문제 수정

  • 좌측에 표시되는 알림 UI의 중앙선이 실험체 이미지 위에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에어본이 될 때, 체력바도 캐릭터 위치 변화에 맞게 함께 떠오르게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4번째 플레이어의 마크(Ctrl+좌클릭) 컬러를 보라색으로 변경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수상한 실험 인퓨전 구매 시 보유하고 있던 인퓨전이 업그레이드되지 않도록 개선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증폭장치 점령 시 상태 툴팁에 실제 효과와 다른 값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합성기의 추가 장비 버튼을 연속 클릭 시 크레딧이 추가로 소모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신고하기 타입에 동일한 타입이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컴뱃 에피네프린 사용 시 적용되는 상태의 이름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중앙 증폭 장치 주변에서 일부 스킬 사용 시 증폭 장치에 이펙트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게임 현황 UI의 특성 아이콘 테두리가 낮은 품질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압도적인 힘 인퓨전의 설명 텍스트가 중앙 정렬되어 있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장비 드래프트 팝업에서 무작위 선택 텍스트 색상의 가시성이 낮은 문제 수정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마이 드레이프(Q) 안쪽과 바깥쪽 피해량이 다르게 적용되는 문제 수정

  • 마이 캣 워크(E) 스킬 툴팁에 아군에게 사용 시 쿨다운 감소에 대한 내용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마커스 전사의 투지(P) 충격 상태가 공격 가능한 소환물에게도 적용되도록 수정

  • 바바라 로비 애니메이션 도중 뒤로가기 후 다시 재생 시 헤드기어가 내려간 상태로 로비 애니메이션이 종료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에스텔 방패 방어(E1) 완전 방어 효과 상태일 때 선고 아이템 스킬 효과가 발동되는 문제 수정

  • 에스텔 휴식 시 발걸음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

  • 에스텔 방패돌진(E2) 사용 중 사망 시 발소리가 지속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에스텔 스킬 레벨업 툴팁의 일부가 언어 설정에 맞지 않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고스트헌터 에이든의 로비 애니메이션이 낮은 그래픽 설정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엘레나 죽음의 무도(R)가 빙결 상태의 적에게 적중 시 겨울 여왕의 영지(P) 빙결 해제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윌리엄이 생성한 야구공의 핑 사용 메시지에 오브젝트 이름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캐시 엠퓨테이션(W) 스킬 툴팁에 바깥 범위 적중 시 추가 외상 스택에 대한 설명이 누락된 문제 수정

  • 클로에 살아 있는 마리오네트(P) 툴팁에 스킬 공격 추가 피해에 대한 내용이 남아있는 문제 수정

  • 혜진 암기 착용 상태에서 제압부(Q) 사용 중 이동하면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상점, 보관함, ER패스 미션, 도감 등의 메뉴에서 마우스 휠 스크롤 속도를 적절한 수준으로 개선

  • 스킬 미리보기 영상 플레이어를 교체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스킬 영상이 송출되도록 개선

  • 계정 레벨업 시 출력되는 연출 개선

  • 매칭 완료 시 출력되는 연출 개선

  • 우편함에 확인하지 않은 우편이 있을 시 아이콘 표시 개선

  • 팀 파인더에서 이미 친구인 유저는 친구 요청 버튼을 보여주지 않도록 변경

  • 기간 한정 상품에 판매 종료 기간이 표시되도록 변경

  • 대기열 회피 시간이 초단위까지 표시되도록 변경

  • 특성 슬롯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자신이 보유한 루트와 추천 루트가 구분되도록 테두리 색상 변경

  • 루트 생성/편집 시 전용 장비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

  • 루트 가져오기 기능 사용 시 이전에 가져왔던 루트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추천 루트 숨기기 옵션의 On/Off 상태가 저장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루트 생성 시 목표 장비를 등록하지 않고 저장 시 저장 실패에 대한 안내 팝업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루트 제목에 포함된 컬러 코드가 적용되는 문제 수정

  • 맵 이동, 확장 미니맵 시점 이동 단축키가 변경 가능한 것처럼 표시되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