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수정 사항]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 비앙카
    • 아르카나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100%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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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3.0 업데이트는 4월 27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불길한 꿈의 주인 바냐(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이 스킨은 5월 출석체크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꿈만 꿀 거라 생각했나요?”


 

아이돌 카밀로(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이 스킨은 카밀로에게 닿기를!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랑받는 모습이야말로 가장 아름다우니까요!”


 

나타폰 찰칵, 실망, 질색, 브이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나타폰 이모티콘 출시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나타폰 합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판매 기간: 2023년 4월 27일 (목)점검 후 ~ 2023년 5월 04일 (목) 14:59 (KST)

  • 패키지 가격: 1,640NP(40% 할인)

  • 포함된 상품:

    • 실험체: 나타폰

    • 스킨: 극지탐험 나타폰 스킨

    • 이모티콘: 나타폰 이모티콘 4종

    • 아이템: A-coin 부스트(3일) 1개 / ER Point 부스트(3일) 1개

 

현우와 리다이린의 스페셜 패키지가 출시 됩니다.


현우 스페셜 패키지

  • 패키지 가격: 2,900NP(40% 할인)

  • 포함된 상품:

    • 실험체: 현우

    • 스킨: 뒷골목 현우, 레드데블 현우

    • 이모티콘: 현우 이모티콘 4종

    • 테두리: 현우 테두리

    • 아이콘: 현우 아이콘

    • 배경: 현우 배경

    • 아이템: A-coin 부스트(3일) 1개 / ER Point 부스트(3일) 1개

 

리 다이린 스페셜 패키지

  • 패키지 가격: 2,900NP(40% 할인)

  • 포함된 상품:

    • 실험체: 리 다이린

    • 스킨: 반항아 리 다이린, 용 다이린

    • 이모티콘: 리 다이린 이모티콘 4종

    • 테두리: 리 다이린 테두리

    • 아이콘: 리 다이린 아이콘

    • 배경: 리 다이린 배경

    • 아이템: A-coin 부스트(3일) 1개 / ER Point 부스트(3일) 1개

 

※ 나타폰 합본 패키지, 현우/리 다이린 스페셜 패키지는 중복 환급이 아닌 할인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 보유하고 있는 상품에 따라 구매 가격이 변동됩니다.
※ 상품은 선물함으로 지급되지 않고 보관함에 즉시 적용됩니다. (부스트 즉시 적용)
※ 본 패키지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 현우/리 다이린 스페셜 패키지는 별도 공지 없이 판매 종료될 수 있습니다.

 

주요 패치 의도

  • 실험체 관련 상향과 하향은 상위권 통계에 주로 기반합니다. [통계 보러 가기]

    • 여러 무기를 사용하는 실험체의 경우 실험체 합계 픽률이 일부 반영됩니다.

    • 평균 킬은 필드 킬과 전장 킬에 가중치를 적용해 합산하는 조정 킬 지표를 우선으로 하되 세부 지표로 보완합니다. 조정 킬 지표는 기존 보다 조금 더 엄격해졌습니다.

  • 야생 동물이 처음 등장하는 시간을 게임 내 표시 되는 낮밤 타이머 기준으로 조금 더 직관적으로 정리 합니다.

  •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아이템에 부여 된 기본 공격 증폭 능력의 위력을 전체적으로 낮춥니다.

  • 반면, 어떤 실험체도 잘 활용 하지 못하고 있는 비주류 무기들을 다수 상향합니다.

  • 저격총의 무기 스킬 저격에서 고정을 이동 속도 감소 효과로 대체해 활용도와 직관성을 높입니다.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정규 업데이트 마다 등장하는 유물 풀을 조금씩 로테이션 합니다.

 

시스템

야생 동물 생성 시간 조절

동물들의 첫 생성 시간을 변경하여 1일 낮의 남은 시간을 체크하면서 사냥 타이밍을 재는데 도움을 줍니다.

  • 첫 닭 생성 시간 0초 유지 (1일 낮 시작)

  • 첫 들개 생성 시간 50초 → 40초 (1일 낮 2:30)

  • 첫 박쥐 생성 시간 70초 유지 (1일 낮 2:00)

  • 첫 멧돼지 생성 시간 100초 유지 (1일 낮 1:30)

  • 첫 늑대 생성 시간 120초 → 130초 (1일 낮 1:00)

  • 첫 곰 생성 시간 185초 → 190초 (1일 밤 시작)

 

실험체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띠아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비앙카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바바라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5월 11일 (목) 펠릭스, 마이, 수아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니키

초반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나, 시간이 지날 수록 급격히 약해지는 파워 커브를 가진 니키의 초반 피해량을 줄이고 힘이 많이 빠지는 3레벨 궁극기 구간을 상향합니다.

  • 분노의 어퍼컷(R)

    • 피해량 220/340/460(+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100%)180/340/500(+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110%)

    • 돌진 중 충돌 시 피해량 110/170/23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50%) → 90/170/25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55%)

 

레온

승률이 매우 높은 레온이 주로 사용하는 무기와 기본 공격력을 낮춥니다. (글러브 참조)

  • 기본 공격력 30 → 28

 

로지

승률이 높은 로지의 숙련도 효과를 하향해 성장성을 낮춥니다.

  •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7% → 2.4%

 

루크

평균 킬이 낮은 루크의 지속 교전 능력을 보완합니다.

  • 강박증(W)

    • 피해량 10/20/30/40/50(+공격력의 21%)(+스킬 증폭의 30%) → 15/25/35/45/55(+공격력의 21%)(+스킬 증폭의 30%)

 

리오

스킬 포인트를 이동 스킬에 먼저 투자해 안정성을 올리는 빌드의 효용을 낮추고, 매우 높은 승률을 보이는 전설 무기를 하향 조정합니다. (활 참조)

  • 비상(E)

    •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쿨다운 8/7/6/5/4초 → 7/6.5/6/5.5/5초

 

마르티나

마르티나가 촬영을 다 끝내도 무기 숙련도가 뒤쳐지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촬영에 성공할 경우 숙련도 보상을 더 높여 이를 완화하고자 합니다.

  • 녹화(R)

    • 촬영 대상 2개 1.2초 이상 촬영 시 무기 숙련도 획득량 900 → 1350

    • 시체 2초 이상 촬영 시 무기 숙련도 획득량 450 → 675

 

비앙카

높은 픽률과 준수한 지표를 보이는 비앙카의 무기 숙련도를 하향하여 위력을 낮춥니다.

  • 아르카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8% → 4.6%

 

실비아

실비아의 마지막 마스터 스킬의 위력을 높여 후반 위력을 강화합니다.

  • 피니시라인(W)

    • 쿨다운 16/15/14/13/12초 → 15/14/13/12/11초

  • 프론트 플립(바이크 W)

    • 피해량 40/80/120/160/20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90%) → 50/90/130/170/21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90%)

 

아야

무기 숙련도 위력을 일부 스킬 계수로 이관합니다.

  •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7% → 4.5%

  • 저격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1% → 3.8%

  • 고정 사격(W)

    • 피해량 30/55/80/105/130(+공격력의 20/25/30/35/40%)(+스킬 증폭의 30/35/40/45/50%) 30/55/80/105/130(+공격력의 20/25/30/35/40%)(+스킬 증폭의 35/40/45/50/55%)

 

알렉스

정밀 폭격의 사거리를 낮추고 쿨다운을 늘려 과도한 지역 장악 능력을 줄입니다.

  • 정밀 폭격(R)

    • 사거리 30m → 21m

    • 쿨다운 80/65/50초 → 85/70/55초

 

지표가 좋은 얀의 기절 지속 시간을 줄여 일방적으로 공격하는 시간을 줄입니다. 다만, 톤파 무기군의 위력은 조금 보완합니다.

  • 쿼드라곤(R)

    • 로프 충돌 피해량 80/140/200(+공격력의 75%)(+스킬 증폭의 50%) → 80/140/200(+공격력의 75%)(+스킬 증폭의 80%)

    • 넉백에 의해 로프 충돌 시 기절 지속 시간 1.3초 → 0.6초

 

에스텔

평균 킬이 낮은 에스텔이 공격적으로 스킬을 사용 했을 때의 위력을 올립니다.

  • 선제대응(W)

    •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60%) → 20/40/60/80/10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75%)

  • 방패방어(E)

    • 방패돌진(E-E) 피해량 40/65/90/115/14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60%) → 40/65/90/115/14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70%)

 

요한

지난 패치에서 무기 숙련도의 위력을 스킬 계수로 이관하였는데 전체적으로 지나치게 강력하여 무기 숙련도를 추가로 낮춥니다.

  • 아르카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9% → 4.6%

 

이렘

픽률과 승률이 낮은 이렘의 주력기 위력을 올립니다.

  • 바운싱 볼(이렘 Q)

    • 피해량 50/75/100/125/150(+스킬 증폭의 50%) → 50/75/100/125/150(+스킬 증폭의 55%)

  • 냥냥 펀치(고양이 Q)

    • 피해량 40/65/90/115/140(+스킬 증폭의 55%) → 40/65/90/115/140(+스킬 증폭의 60%)

  • 친구할래요?(이렘 W)

    • 피해량 20/40/60/80/100(+스킬 증폭의 50%) → 20/40/60/80/100(+스킬 증폭의 60%)

 

일레븐

승률과 평균 킬, 픽률이 낮은 일레븐을 강화합니다. 다만 궁극기-도발 연계의 위력이 지나치게 강해지지 않도록 조금 더 활용이 어려운 스킬 위력을 올립니다.

  • 방해하지마!(Q)

    • 피해량 50/100/150/200/250(+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80%)70/130/190/250/310(+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75%)

  • 나 불렀어?(E)

    • 피해량 90/120/150/180/210(+공격력의 55%)(+스킬 증폭의 65%) → 90/120/150/180/210(+공격력의 70%)(+스킬 증폭의 65%)

 

재키

승률과 픽률이 매우 높은 양손검 재키의 위력을 줄입니다.

  • 양손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4.6% → 4.2%

 

제니

제니는 폭발적인 피해량을 낮추는 대신 지속 피해 위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금씩 변화시켜 왔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강한 모습을 보이는 제니의 주력기 피해량과 거리 조절 능력을 낮춥니다.

  • 레드 카펫(W)

    • 쿨다운 17/16.5/16/15.5/15초 → 21/20.5/20/19.5/19초

  • 페르소나(E)

    • 피해량 25/40/55/70/85(+스킬 증폭의 85%) → 25/40/55/70/85(+스킬 증폭의 80%)

 

클로에

승률과 평균 킬이 높은 클로에의 내구도를 줄여 조금 더 신중한 포지션과 세심한 플레이를 요구하도록 합니다.

  • 최대 체력 740 → 700

 

테오도르

패시브를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숙련도 효과를 공격 속도로 변경합니다.

  • 저격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쿨다운 감소 0.5% (삭제)

    • 공격 속도 2.3% (신규)

 

펠릭스

높은 승률과 평균 킬 준수한 픽률을 기록하고 있는 펠릭스의 위력을 줄입니다.

  • 연계 창술(P)

    • 연속 공격의 두 번째 피해량 공격력의 30/35/40% → 25/30/35%

 

피올로

승률이 낮은 피올로의 유지력과 궁극기 위력을 올려 공격적으로 플레이 했을 때 위력을 올립니다.

  • 쌍절곤 무기 숙련도 레벨 당 모든 피해 흡혈 0.4% → 0.5%

  • 응징자(R)

    • 피해량 (+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110%) → (+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120%)

 

하트

픽률이 낮지만 평균 킬이 높아 공격적 성능을 보완하기는 조심스럽습니다. 궁극기를 조금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하여 하트의 안정성을 조금 높입니다.

  • Peacemaker(R)

    • 쿨다운 85/70/55초 → 80/65/50초

 

현우

강화 기본 공격의 매커니즘 패치 이후 약해진 현우의 도그파이트의 최대 중첩 수를 줄여 지속 교전 위력을 높이며, 스킬 증폭 빌드는 주력 스킬 쿨다운을 낮춰 보완합니다.

  • 도그파이트(P)

    • 최대 중첩 수 10/9/8 → 8/7/6

    • 최대 체력 비례 회복량 4/7/10% → 4/6/8%

  • 발 밟기(Q)

    • 쿨다운 8.5/7.5/6.5/5.5/4.5초 → 8/7/6/5/4초

 

혜진

지나치게 높은 궁극기 부적의 피해량을 낮추고 전설 활의 위력도 소폭 낮춥니다. (활 참조)

  • 오대존명왕진(R)

    • 부적 피해량 55/130/205(+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60%) → 50/115/180(+공격력의 20%)(+스킬 증폭의 55%)

 

무기

 

글러브

  • 디바인 피스트

    • 공격력 53 → 54

    • 기본 공격 증폭 15% → 12%

  • 주작자문

    • 공격력 56 → 58

    •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6% → 1.2%

 

권총

  • 무빙 리로드(D) 쿨다운 40/25초 → 40/35

 

기타

  • 새티스팩션 공격력 53 → 55

  • 틴 스피릿 공격력 47 → 49

 

돌격소총

  • AK-12 공격력 79 → 76

  • 저지먼트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3% → 1.0%

  • 피안화 스킬 증폭 73 → 69

 

레이피어

  • 섬격(D) 피해량 (+공격력의 60/90%)(+스킬 증폭의 25/35%) → (+공격력의 60/90%)(+스킬 증폭의 25/45%)

  • 아르고스의 눈 스킬 증폭 77 → 80

 

방망이

  • 금강저 치명타 확률 22% → 25%

 

석궁

  • 대황 공격력 61 → 63

 

쌍검

  • 아수라 스킬 증폭 36 → 38

 

쌍절곤

  • 블루3 공격력 53 → 55

  • 초진동눈차크

    • 공격력 69 → 60

    • 공격 속도 40% → 30%

    • 열정 - [고유 장착 효과] (신규)

      • 기본 공격이 적 실험체에게 적중 시, 적 실험체의 현재 체력의 2%의 피해를 주고, 5초 간 열정 스택을 획득하며, 중첩된 열정 스택 당 5%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 최대 4중첩이 되면 10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아르카나

  • 절제 주는 회복 증가 15% → 10%

 

암기

  • 만천화우

    • 만개 - [고유 장착 효과]

      • 쿨다운 5초 → 3초

 

양손검

  • 모노호시자오 공격력 67 → 70

  • 레바테인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7% → 1.4%

 

저격총

  • 저격(D)

    • 쿨다운 20/15초 → 30/20초

    • 적중 시 4초 동안 고정 효과 부여 (삭제)

    • 적중 시 2초 동안 이동 속도 감소 30% (신규)

  • 현자총통

    • 충전 - 철환 - [고유 장착 효과]

      • 추가 스킬 피해량 75 → 100

 

  • 화첨창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3% → 1.1%

 

카메라

  • 미러리스 스킬 증폭 47 → 43

  • 카메라 캐논

    • 공격 속도 20% (신규)

    • 공격력 78 → 73

 

톤파

  • 고속회전(D) 쿨다운 40/20초 → 25/20초

  • 윈드러너 스킬 증폭 62 → 65

 

투척

  • 다비드슬링

    • 공격력 67 → 69

    •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2% → 0.9%

  • 아스트라페 (고유)기본 공격 사거리 0.5 → 0.3

  • 안티오크의 수류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2% → 0.9%

 

  • 아르기로톡소스

    • 스킬 증폭 89 → 85

    • 방어 관통 12% → 10%

  • 페일노트 공격력 86 → 81

 

방어구

 

머리

  • 황야의 별 방어력 5 → 6

 

다리

  • 매버릭 러너 공격력 20 → 18

  • 블레이드 부츠 공격 속도 16% → 20%

 

장식

  • 슈뢰딩거의 상자

    • 스킬 증폭 5 (삭제)

  • 요명월

    • 블레싱: 코스믹파워 - [고유 장착 스킬]

      • 공격력 상승량 16% → 14%

      • 방어력 상승량 16% → 14%

      • 쿨다운 16초 → 20초

 

듀오/스쿼드 모드 별 보정

 

라우라

  • 채찍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7%

 

루크

  • 방망이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8% → 96%

 

리오

  • 활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회복량 90% → 80%

  • 활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보호막량 90% → 80%

 

마커스

  • 도끼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3% → 105%

 

버니스

  • 저격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9%

 

쇼우

  • 단검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1% → 103%

 

쇼이치

  • 단검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5%

 

시셀라

  • 투척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7% → 89%

 

실비아

  • 권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주는 회복량 100% → 90%

 

재키

  • 양손검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8% → 100%

 

에키온

  • VF 의수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2% → 104%

 

유키

  • 양손검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8% → 100%

 

자히르

  • 암기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9% → 100%

 

칼라

  • 석궁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1% → 100%

 

피오라

  • 양손검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6% → 100%

 

피올로

  • 쌍절곤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95%

 

헤이즈

  • 돌격 소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6% → 84%

  • 돌격 소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4% → 106%

 

혜진

  • 암기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4% → 87%

 

코발트 프로토콜

 

코발트 시스템 개선

  • 1페이즈 증폭 장치 점령 점수 1점 → 2점

  • 획득 크레딧 1.5배 보너스 8점 차 이상 시 발동 → 9점 차 이상 시 발동

  • 곰을 제외한 야생동물이 조금 더 멀리까지 쫒아옵니다.

  • 드론의 첫 생성이 1초 빨라집니다.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나딘

  • 활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2% → 84%

  • 석궁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100%

 

니키

  • 글러브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0% → 5%

 

레온

  • 글러브 사용 시 주는 보호막 100% → 90%

  • 톤파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100%

  • 톤파 사용 시 주는 보호막 85% → 80%

 

로지

  • 권총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5% → 97%

 

마이

  • 채찍 사용 시 주는 회복량 120% → 110%

 

바냐

  • 아르카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5% → 97%

  • 아르카나 사용 시 주는 보호막 100% → 90%

 

비앙카

  • 아르카나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100% 99%

 

쇼우

  • 단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2% → 96%

 

수아

  • 망치 사용 시 주는 보호막 100% → 80%

 

셀린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2% → 95%

 

시셀라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7% → 90%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5% → 87%

 

아야

  • 저격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2% → 84%

 

아이작

  • 톤파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20%

 

유키

  • 양손검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25%

  • 쌍검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25%

 

에스텔

  • 도끼 사용시 주는 보호막 100% → 85%

  • 도끼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10%

 

엠마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4% → 106%

  • 암기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25%

  • 아르카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7% → 105%

 

이렘

  • 투척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3% → 95%

 

일레븐

  • 망치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10%

 

이바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2% → 84%

 

재키

  • 단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5% → 97%

  • 양손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9% → 91%

  • 도끼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20%

 

제니

  • 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1% → 103%

  • 권총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0% → 5%

 

칼라

  • 석궁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3% → 100%

 

클로에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4% → 96%

  • 암기 사용 시 받는 피해량 100% → 96%

 

키아라

  • 레이피어 사용 시 주는 보호막 100% → 90%

 

피오라

  • 양손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5% → 93%

  • 창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0% → 93%

 

피올로

  • 쌍절곤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100%

 

하트

  • 기타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5%

 

혜진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5% → 90%

 

인퓨전

  • 팀 재고가 정해진 인퓨전의 툴팁에 재고에 대한 내용이 표기됩니다.

    • 오염된 늪 I, II, III

    • 발키리 드라이브

    • 유독성 발자국

  • 소생

    • 쿨다운일 때 공격력 증가 20 → 25

    • 쿨다운일 때 스킬 증폭 증가 30 → 35

  • 대용량 충전지 최대 체력 증가 450 → 400

  • 발키리 드라이브

    • 순간이동 거리 6m → 5.5m

    • 발키리 드라이브: 보호 효과의 이동 속도 상승 지속 시간이 보호막 지속 시간과 다른 문제 수정

      • 이동 속도 버프 지속 시간이 길어집니다.

 

유물 시스템

업데이트 마다 등장 유물 풀이 조금씩 로테이션 됩니다.


  • 제외: 요명월 Mk2, 토템

  • 등장: 파초선 Mk2, 하트 온 파이어

  • 신규 추가

    • 꽃 Mk2 (신규 초월 등급)

      • 가격: 125 크레딧

        • 능력치

          • 공격력 40

          • 방어력 40

          • 스킬 증폭 20%

          • 이동 속도 0.1

 

유물의 등장 풀에 규칙이 추가됩니다.

  • 아티팩트 Mk2 / 아크리액터 Mk2 중 하나가 등장합니다.

  • 프시케의 칼날 Mk2 / 하트 온 파이어 중 하나가 등장합니다.

  • 미니어쳐솔라시스템 / 코발트블루 / 요술 램프 / 별 조각 / 썬더 비녀 / 머큐리 / 파초선 Mk2 / 꽃 Mk2 중 4개가 등장합니다.

 

아이템


  • (코발트) 망원 카메라 최대 설치 가능 수량 2 → 3

  • 성법의 Mk2

    • 공격력 40 → 35

    • 스킬 증폭 35 → 45

  • 핏빛 망토

    • 더이상 장비 추가 보급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보급 상자에서 등장합니다.

  • 별 조각

    • 메테오 - [고유 장착 스킬]

      • 전조 이펙트의 색상이 변경됩니다.

      • 이펙트와 실제 범위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크 리액터 Mk2

    • 임펄스 - [고유 장착 스킬]

      • 정지 상태 지속 시간 0.5초 → 0.6초

  • 아티팩트 Mk2 방어력 35 → 30

  • 요술 램프

    • 힘껏 펀치 - [고유 장착 스킬]

      • 피해량 300+대상 최대 체력의 20% → 300+대상 최대 체력의 25%

      • 이펙트와 실제 판정이 차이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뒷 판정이 조금 늘어납니다.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ER 패스 보상 일부 수정

  • ER PASS 파자마 93레벨 보상이 1,000 A-Coin으로 설정된 문제 수정

※ 보상이 100NP로 변경되며, 기존 보상인 1,000 A-Coin을 수령했더라도 변경된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튜토리얼 1장의 특정 상황에서 상자 열기 횟수가 충족되지 않아 진행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튜토리얼 1장의 특정 상황에서 아론다이트 제작 시 진행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일부 언어 환경에서 특성 툴팁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스프린터 특성 툴팁 내 다리 방어구에 대한 표현이 잘못된 문제 수정

  • 썬더 비녀 라이트닝 쉴드 아이템 스킬의 폭발 이펙트가 적용 대상과 함께 이동하는 문제 수정

  • 썬더 비녀 라이트닝 쉴드 아이템 스킬 툴팁에 폰트 색상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문제 수정

  • 프시케의 칼날 진실의 칼날 아이템 스킬 툴팁에 폰트 색상이 적용되지 않은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칼라가 하이퍼 크리티컬 인퓨전 보유 시 작살 장전(P) 기본 공격의 설치물 대상 피해가 감소하는 문제 수정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시셀라의 윌슨! 도와줘(Q) 사용 시 윌슨이 이동 불가능한 위치에 배치되었을 때 이동 가능한 위치로 옮겨지는 문제 수정

  • 아델라 캐슬링(E) 사용 시 생성된 룩이 이동 불가능한 위치에 배치되었을 때 이동 가능한 위치로 옮겨지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타지아 스파다(강화 Q)를 사용하더라도 유리 검이 소모되지 않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일부 언어 환경에서 특정 오늘의 도전의 명칭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