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수정사항]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리 다이린 술뿌리기(E) 사용 시 캐스팅 바에 잠깐 딜레이가 생기는 문제 수정

[무기]
  • 신규 고유 효과 모든 피해 흡혈이 추가됩니다. 기본 공격에만 적용되는 생명력 흡수와 달리, 트랩을 제외한 모든 피해에 대해 흡혈이 적용되며, 광역 피해는 50%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패치노트 추가사항]
0.38.0 업데이트에서 항구 상자 1개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패치 노트에 누락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0.38.0 업데이트는 8월 5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시즌 3 시작 및 시즌 2 랭크 보상 지급

시즌 3 랭크 대전이 시작됩니다.

  • 프리 시즌 마지막 MMR을 기준으로 랭크 포인트가 소프트 리셋 됩니다.

 

시즌 2 랭크 보상이 지급됩니다.

  • 하나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사관후보생 수아를 지급합니다.

  • 두 개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황금 따봉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 하나의 모드에서 플래티넘 티어 달성 시, 윌슨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신규 캐릭터 - 얀

 

새로운 캐릭터 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은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8월 10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열혈의 의지(패시브)

얀이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마다 열혈의 의지 1 스택을 얻습니다. 열혈의 의지가 5 스택 이상 되면 다음 스킬 사용 시 스택을 소모하여 니 스트라이크, 토마호크 스핀, 위빙 스킬 쿨다운을 10/25/40% 감소시키고 스킬을 강화합니다.

 


니 스트라이크(Q)

얀이 적들에게 60/80/100/120/140(+공격력의 30%) 의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이동 속도 6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하면 리핑 니 스트라이크(Q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화 효과 : 피해를 입은 적들의 방어력을 4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쿨다운 : 13/12/11/10/9초

  • 스태미너 소모량 : 70/75/80/85/90

  • 재사용 가능 시간 : 3초

  • 효과 범위 : 2m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얀이 적들에게 85/110/135/160/185(+공격력의 45%) 의 피해와 0.8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강화 효과 : 리핑 니 스트라이크(Q2)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위빙 쿨다운을 초기화 합니다.

  • 효과 범위 : 3m

 


토마호크 스핀(W)

얀이 적들에게 80/110/140/170/20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범위에 맞은 적들을 밀어냅니다.

강화 효과 : 피해량이 110/140/170/200/230(+공격력의 60%)으로 증가하며 토마호크 스핀 전체 범위에 적들을 밀어내며, 밀려난 적이 벽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쿨다운 : 17초

  • 스태미너 소모량 : 60/65/70/75/80

  • 효과 범위 : 부채꼴 3m

  • 넉백 길이 : 4m

 


위빙(E)

얀이 앞으로 돌진하고, 다음 기본공격에 20/30/40/50/60(+공격력의 35%)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니 스트라이크(Q), 토마호크 스핀(W) 스킬 피해가 적중하면 해당 스킬 피해의 40/45/50/55/60% 만큼 얀이 회복하며,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최대 200% 증가합니다. 토마호크 스핀 시전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화 효과 : 위빙(E)의 쿨다운이 40% 감소합니다.

  • 쿨다운 : 20/18/16/14/12초

  • 스태미너 소모량 : 90

  • 돌진 거리 : 2.5m

 

쿼드라곤(R)

얀이 6.5초 동안 유지되는 사각 링을 소환하며 매초 열혈의 의지 스택을 1 얻습니다. 사각 링 로프에 충돌한 적은 50/75/100(+공격력의 45%)의 피해를 입으며 이동 속도가 80% 감소되고 2초 동안 점차 회복합니다. 넉백으로 밀려난 적이 로프에 충돌하면 사각 링 중앙으로 밀려나며 1.3초 동안 기절합니다. 충돌하면 로프는 없어집니다.

경기장 범위에서 적 실험체를 처치하면 얀은 즉시 열혈의 의지 5스택을 얻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 쿨다운 : 130/115/100초

  • 스태미너 소모량 : 160/180/200

  • 사각 링 유지 시간 : 6.5초

  • 사각 링 크기 : 한 면당 7m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군의관 캐시 스킨이 출시 됩니다.

 


8월 10일(화)에 바텐더 루크 스킨이 출시 됩니다.

 


유키 이모티콘이 출시 됩니다.


시스템

 

야생동물 타이머

 

야생동물의 재등장 시간을 정확히 표시하여, 좀 더 전략적으로 동선을 짤 수 있게 합니다.

  • Alt를 누르거나 상시 오버레이(F8) 기능을 켜서 정보 오버레이를 활성화 할 때, 곰과 늑대의 재등장 시간을 정확히 표시합니다.

  • 정보 오버레이는 내 시야에 있을 때에만 갱신되며, 시야 밖의 야생동물의 생존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줌인 기능


게임 중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줌인할 수 있습니다.

실험체와 루미아 섬의 멋진 모습을 보고 싶을 때, 좀 더 가까이서 감상하세요.

 

내비게이션(길찾기) 시스템 개선

길찾기 시스템이 개선되어 조작감이 향상됩니다.

  • 목표 지역까지 최단거리로 가지 않고 내비게이션 메시로 인해 돌아 가는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 길찾기의 정밀도를 높여, 이동 중 버벅이는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LP 최하 등수 보정 강화

18등과 17등의 차이를 실력 차이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기존 골드 티어까지 적용되었던 최하위 등수 보정을 플래티넘 이상 구간으로 확장합니다.

  • 솔로 모드 플래티넘 이상 티어에서 17~18등은 LP 계산 시 16등으로 계산됩니다.

  • 듀오 모드 플래티넘 이상 티어에서 9등은 LP 계산 시 8등으로 계산됩니다.

  • 골드 이하는 기존대로 유지됩니다. (플래티넘 이상 보다 보정폭이 좀 더 큽니다.)

 

오더 핑


듀오 및 스쿼드에서 자주 쓰이는 의사소통을 오더 핑으로 제공합니다.

  • CTRL + 좌클릭 드래그로 텍스트로 된 오더 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디 갈래?, 모이자, 기다려, 알았어, 음식이 필요해, 음료가 필요해 등의 의사 소통이 가능합니다.

 

듀오, 스쿼드 생존자 처치 시 효과

듀오 및 스쿼드에도 생존자 처치 시 효과를 부분 도입 합니다. 체력과 스태미너 회복은 교전 중에 미치는 영향이 커서, 우선 교전 후에 금지구역 카운트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적을 최종적으로 처치(확킬)하면, 살아있는 팀 전원의 금지구역 카운트가 5초 회복 됩니다.

  • 적을 빈사 상태에 빠뜨릴 때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알파와 오메가 개선

알파와 오메가 출현 가능 지역이 늘어나고, 오메가 처치 시에는 금지구역 카운트를 회복하여 금지구역의 오메가를 처치할 때의 손해를 줄입니다.

  • 알파와 오메가 등장 가능 위치에 공장이 추가 됩니다.

  • 알파와 오메가 등장 후 미니맵에 항상 표시됩니다. (생명의 나무도 표시됩니다.)

  • 오메가 처치 시, 체력, 스태미너, 금지구역 카운트를 회복합니다. (듀오와 스쿼드는 팀원 모두 회복합니다.)

    • 솔로: 잃은 체력 및 스태미너 (10 + 레벨 * 2)%와 금지구역 카운트 7초 회복

    • 듀오: 잃은 체력 및 스태미너 (10 + 레벨)%와 금지구역 카운트 6초 회복

    • 스쿼드: 잃은 체력 및 스태미너 (10 + 레벨 * 0.5)%와 금지구역 카운트 4초 회복

 

가속 경계 개선

가속 경계가 초반 생존성 향상을 유지하면서 후반에도 생존을 쉽게 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2일차부터 재생성 되지 않습니다.

  • 1일차에는 현재와 동일하게 사용 후 재생성됩니다.

  • 2일차 부터는 한 번 사용된 가속 경계는 재생성 되지 않습니다.

  • 2일차 이후에 사용된 적이 없는 가속 경계는 한 번 사용될 때까지 남아 있습니다.

 

계정 프로필 세팅 기능


내 계정을 꾸밀 수 있는 수단이 추가 되었습니다.

  • 아이콘, 배경, 테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직전 랭크 시즌 보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추후 고유 아이콘, 배경, 테두리가 판매 또는 이벤트를 통해 제공됩니다.

  • 랭크 대전 로딩 시 세팅된 계정 프로필을 보여줍니다.

 

행동 도중 카메라/드론 사용

 

  • 카메라 및 드론 사용이 이동, 채집 등 행동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 카메라 설치 딜레이가 사라져, 좀 더 다양한 상호작용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 하이퍼루프 사용 후 공격 불가 상태에서도 카메라 설치 및 정찰 드론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일부 스킬 사용 중 카메라/드론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추후 모든 스킬로 확대 적용 예정입니다.

  • 카메라 및 드론 제작 시 함정 숙련도 대신 탐색 숙련도를 줍니다.

 

게임 결과 통계 화면 채팅

  • 이제 게임 결과 통계 화면에서 게임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와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 단, 아직 게임 중이거나 먼저 결과 화면을 종료한 플레이어는 채팅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 외 주요 개선사항

  • 시야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생겨난 루미아 섬 곳곳의 시야의 사각 지대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게임을 포기할 때, 5초의 대기 시간을 줍니다.

  • 사용자 설정 대전 방 코드 클립보드 복사 버튼을 추가합니다.

  • 최적화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 작업이 일부 진행되었습니다.

    • 이번 업데이트에서 일부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지만, 프레임 드랍을 비롯한 최적화 문제는 PC 사양 마다 발생 정도가 전혀 달라서 개선이 덜 된 부분이 있습니다.

    • 특정 하드웨어나 특정 상황에 반응하는 부분 등 가급적 많은 케이스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눈에 띄는 프레임 드랍이 발생 시 제보해주시면 최우선 순위로 대응하겠습니다.

    • 현재 추가 최적화 작업이 진행 중이며 가급적 차주 중 핫픽스를 통해 적용하고자 합니다.

 

캐릭터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나타폰

나타폰은 게임 초반에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그 강함을 잃습니다. 성장 능력치를 상향 하는 대신, 이미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듀오, 스쿼드 모드에서 피해량 보정을 강화합니다.

  • A-coin 가격이 조정 됩니다. (9,900 → 8,020)

  • 성장 공격력 2.4 → 2.6

  • 성장 방어력 1.8 → 2.1

  • 스냅샷(Q) 피사체 3스택 상태에서 적중 시

    • 이동 속도 감소 0.3초 → 0.7초

    • 아주 짧은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니키

니키가 다혈질 게이지를 조금 더 빨리 다시 채울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다혈질(P) 진정 상태 2초 → 1.5초

 


레온

레온에게 스킬 공격 추가 피해 옵션이 과도하게 대미지를 올려주는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피해 타입을 변경합니다.

  • 수중 강타(P)

    • 피해 타입 변경 스킬 피해 → 고정 피해

    • 피해량 5/10/15(+공격력의 20%) → 5/10/15(+공격력의 15%)

 


루크

루크의 기본 능력치를 하향하는 대신, 교전 시 더 유연하고 화려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스킬 연계를 개선합니다.

  • 기본 공격 속도 0.12 → 0.09

  • 기본 이동 속도 3.2 → 3.15

  • 기본 방어력 30 → 27

  • 클리닝 서비스(Q)

    • 2타 돌진 도중 무소음 청소기(E), 애프터 서비스(R), 풀스윙(D) 스킬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신규)

    • 클리닝 서비스 2타 시전 가능 거리 11m → 13m

  • 강박증(W) 방해 효과 지속 시간 감소 12% → 8%

  • 무소음 청소기(E)

    • 사거리 3m → 3.5m

    • 쿨다운 22/19/16/13/10초 → 18/16/14/12/10초

    • 아군의 카메라에 사용 가능하며, 카메라에 사용 시 해당 카메라는 파괴됩니다. (신규)

  • 애프터 서비스(R)

    • 피해량 200/300/400(+공격력의 75%)~400/600/800(+공격력의 150%)
      → 200/300/400(+공격력의 50%)~400/600/800(+공격력의 100%)

    • 이동 속도 감소 50% → 35/45/55%

    • 자체 넉백 2m → 3m

    • 자체 넉백 모션으로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 클리닝 서비스(Q)의 재사용과 무소음 청소기(E)로 넉백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리 다이린

리 다이린의 침묵을 이용한 플레이는 상대하는 입장에서 대응하기가 어렵습니다. 술 뿌리기(E)의 침묵 지속 시간을 줄여 대응의 여지를 올리고자 합니다.

  • 술뿌리기(E) 침묵 지속 시간 1.75초 → 1.35초

 


리오

치명타 확률 관련 옵션의 가치가 높아지도록 카이 스킬의 치명타 확률 계수를 조정합니다.

  • 카이(P) 방어력 감소율 5/10/15(+치명타 확률 1%당 0.25)%
    → 5/10/15(+치명타 확률 1%당 0.35)%

 


수아

실명의 지속 시간을 줄여 기본 공격 기반 실험체들이 수아의 실명에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늘립니다.

  • 파랑새(W) 실명 지속 시간 1.1/1.2/1.3/1.4/1.5초 → 0.8/0.9/1.0/1.1/1.2초

  • 기억력(R) 파랑새(W) 실명 지속 시간 1.1/1.3/1.5초 → 0.8/1.0/1.2초

 


쇼우

요리사의 열정 100 스택 달성 시의 보상을 상향합니다.

  • 요리사의 열정(P) 100 스택 달성 시 보너스 공격력 15 → 공격력 20

 


알렉스

알렉스의 전체적인 플레이스타일을 조정하고, 위력을 하향합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스킬 증폭 빌드를 활용한 정밀 폭격(R)의 경우, 다음 정규 업데이트에 구조적인 변경이 진행될 예정이며, 현 버전에서는 듀오/스쿼드 모드 보정치를 크게 늘려 대응하고자 합니다.

  • 기본 공격 속도 0.11 → 0.14

  • 잠입(P) 이동 속도 증가 10/17/24% → 6/12/18%

  • 기습(근거리 Q)

    • 피해량 30/65/100/135/170(+공격력의 40%) → 30/60/90/120/150(+공격력의 40%)

    • 공격력 증가 효과 지속 시간 15초 → 20초

  • 코일건(원거리 Q)

    • 피해량 50/90/130/170/210(+공격력의 30%) → 50/85/120/155/190(+공격력의 30%)

    • 공격력 증가 효과 지속 시간 15초 → 20초

  • 플라즈마 마인(근거리 W) 피해량 70/105/140/175/210(+공격력의 50%)
    60/90/120/150/180(공격력의 40%)

  • 타겟 마커(원거리 W) 피해량 50/100/150/200/250(+공격력의 60%)
    → 50/90/130/170/210(+공격력의 50%)

  • 교란(근거리 E)

    • 치명타 확률 6/9/12/15/18% → 4/6/8/10/12%

    • 도발 지속 시간 1초 → 0.85초

  • 펄스 스팅(원거리 E) 이동 속도 감소 70% → 30/40/50/60/70%

 


윌리엄

윌리엄이 슬라이딩 캐치를 자주 사용해 더 화려하고 유연한 전투를 할 수 있게 변경합니다.

  • 슬라이딩 캐치(E) 스태미너 소모 110/100/90/80/70 → 60/45/30/15/0

 


캐시

프리 시즌 치명타 관련 패치로 인해 약해진 캐시의 위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 외과 전문의(P) 추가 치명타 피해량 10/20/30% → 15/25/35%

  • 수쳐(E) 벽 충돌 시 추가 피해량 10/20/30/40/50(+공격력의 20%)
    → 10/20/30/40/50(+공격력의 35%)

 

무기

신규 고유 효과 모든 피해 흡혈이 추가됩니다.

기본 공격에만 적용되는 생명력 흡수와 달리, 트랩을 제외한 모든 피해에 대해 흡혈이 적용됩니다.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템 스킬 공통

  • 발화 피해량 초당 최대 체력의 1.15% → 1%

  • 이름 변경 가벼운 발놀림 → 가벼운 발걸음

 

글러브

  • 벽력귀투 이동 속도 -0.1 → -0.07

  • 블러드윙 너클 최대 체력 240 → 260

 

권총

  • 마탄의 사수

    • 공격력 38 → 48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42 → 32

  • 엘레강스 시야 5 → 4

 

기타 (무기)

  • 새티스팩션 생명력 흡수 20% → 24%

  • 퍼플 헤이즈

    • 스킬 증폭 21% → 23%

    • 스태미너 재생 1 (신규)

 

도끼

  • 산타 무에르테

    • 공격력 100 → 105

    • 최대 체력 305 → 320

    • 생명력 흡수 15% (삭제)

  • 스퀴테

    • 스킬 증폭 10% (삭제)

    • 레벨 당 스킬 증폭 1% → 2%

  • 하르페

    • 생명력 흡수 15% → 20%

    • 가벼운 발걸음 24m 이후 최대 충전 → 20m 이후 최대 충전

 

돌격 소총

  • 95식 자동 소총 공격력 87 → 84

 

망치

  • 피스브링어

    • 생명력 흡수 20%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10% (신규)

  • 다그다의 망치

    • 체력 재생 150% → 125%

    • 기본 공격 추가 피해 25 → 28

 

방망이

  • 풀스윙(D)

    • 피해량 200/400(+공격력의 100/150%) → 150/300(+공격력의 100%)

    • 넉백 거리 4.5m → 4m

    • 벽 충돌 시 기절 지속 시간 0.5초 → 0.6초

 

석궁

  • 강노(D) 피해량 공격력의 80/120% → 100/150%

 

쌍절곤

  • 케르베로스 공격력 48 → 45



  • 히드라 (신규)

    • 등급 : 전설

    • 조합식 : 블리더 + VF 혈액 샘플

    • 능력치

      • 공격력 +100

      • 모든 피해 흡혈 +15%

 

양손검

  • 레바테인

    • 공격력 68 → 60

    • 공격 속도 10%(삭제)

 

저격총

  • 저격(D)

    • 피해 타입 변경 스킬 피해 → 고유 피해

    • 저지 사격(D1) 피해량

      • 공격력의 100/120% → 공격력의 200/240%

    • 데드아이(D2) 피해량

      •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공격력의 100~200%/125~250%
        →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공격력의 225~450%/350~700%

 

카메라 (무기)

  • 트랩 및 감시, 망원 카메라 공격 시 피해량 2 → 3

 

채찍

  • 혈화구절편

    • 생명력 흡수 25%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15% (신규)

 

톤파

  • 플라즈마 톤파 시야 5 → 4



  • 흑요석 짓테 (신규)

    • 등급 : 전설

    • 조합식 : 경찰봉 + 포스 코어

    • 능력치

      • 공격력 +75

      • 방어력 +50

 

투척



  • 필럼 (신규)

    • 등급 : 희귀

    • 조합식 : 단창 + 사격 교본

    • 능력치

      • 장탄 수 : 24

      • 충전 시간 : 3초

      • 공격력 +28

      • 기본 공격 사거리 +0.5 (고유 장착 효과)

 


  • 아스트라페 (신규)

    • 등급 : 영웅

    • 조합식 : 필럼 + 유리 조각

    • 능력치

      • 장탄 수 : 24

      • 충전 시간 : 3초

      • 공격력 +64

      • 치명타 확률 +24%

      • 치명타 피해량 +11%

      • 기본 공격 사거리 +0.5 (고유 장착 효과)

 

  • 곡사(D)

    • 외곽 피해량 150/250(+공격력의 100%) → 125/225(+공격력의 100%)

    • 중심부 피해량 300/500(+공격력의 200%) → 250/450(+공격력의 200%)

    • 쿨다운 20/15초 → 25/15초

  • 페일노트

    • 공격 속도 10% (삭제)

    • 레벨 당 공격 속도 1% → 2%

    • 생명력 흡수 20%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10% (신규)

 

방어구(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 라이더 자켓 방어력 11 → 8

  • 락커의 자켓

    • 방어력 18 → 8

    • 비전투중 이동 속도 0.1 (삭제)

    • 이동 속도 0.08 (신규)

  • 집사복 이동 속도 0.12 → 0.1

  • 카바나 스킬 증폭 20% → 22%



  • 사제복 (신규)

    • 등급 : 고급

    • 조합식 : 십자가 + 옷감

    • 능력치

      • 체력 +95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4

 

  • 고위사제복 (신규)

    • 등급 : 희귀

    • 조합식 : 사제복 + 기름먹인 천

    • 능력치

      • 체력 +280

      • 체력 재생 +1.5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8

 

  • 성법의 (신규)

    • 등급 : 전설

    • 조합식 : 사제복 + 포스 코어

    • 능력치

      • 체력 +375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16

      • 치명타 피해 감소 +8%

 

  • 창파오 (신규)

    • 등급 : 영웅

    • 조합식 : 치파오 + 백일취

    • 능력치

      • 공격력 +20

      • 방어력 +10

      • 공격 속도 +24%

      • 스태미너 재생 +2

 

  • 드라우프니르 방어력 15 → 20

 

다리

  • 매버릭 러너 강인함 20% → 25%

  • 헤르메스의 부츠 강인함 25% → 30%

  • 글레이셜 슈즈

    • 이동 속도 0.25 → 0.36

    • 비전투중 이동 속도 0.3(삭제)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22 → 14

    • 레벨 당 스킬 공격 추가 피해 0.5 (신규)

 

머리

  • 기사단장의 투구

    • 방어력 24 → 27

    • 이동 속도 0.1 → 0.08

  • 미스릴 투구

    • 이동 속도 0.12 → 0.1

    • 공격 속도 17% → 22%

 

장식

  • 깃털 이동 속도 0.06 → 0.04

  • 먼지털이개 이동 속도 0.1 → 0.08

  • 궁기병의 화살통 이동 속도 0.1 → 0.08

  • 호크 아이

    • 공격력 13 → 16

    • 기본 공격 사거리 0.75 → 0.65 (고유 장착 효과)

  • 해적 깃발 가벼운 발걸음 24m 이후 최대 충전 → 20m 이후 최대 충전

 

음식

  • 붕어빵 체력 재생 450 → 550

  • 꿀바른 대구살

    • 체력 재생 700 → 650

    • 생성 개수 1 → 2

  • 위스키 봉봉 체력 재생 400 → 480

 

트랩 및 기타 소비 아이템

  • 감시 카메라 시야 7m → 8m

  • 위장 카메라 잠입 탐지 범위 4m → 3m

  • 망원 카메라 시야 13m → 12m

 

지역


  • 올가미 4 → 3

  • 단창 4 → 5

 

양궁장

  • 감시 카메라 5 → 3

  • 양궁 3 → 5

 

모드 별 밸런싱

나타폰, 알렉스 등 다대다 교전 시너지가 높은 캐릭터들의 보정치를 크게 조정합니다.


  • 나타폰 카메라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7% → 95%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95% → 91%



  • 레온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2% → 90%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100%



  • 바바라 방망이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4% → 91%



  • 쇼이치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1% → 94%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94% → 97%



  • 실비아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84% → 87%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83% → 86%



  • 아드리아나 투척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100%



  • 알렉스

    • 톤파, 양손검, 권총 사용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2% → 85%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89% → 82%

    • 암기 사용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0% → 85%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85% → 82%



  • 일레븐 망치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6% → 93%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93% → 91%



  • 재키 도끼 사용 시

    • 듀오 모드

      • 받는 회복량 100% → 95%

    • 스쿼드 모드

      • 받는 피해량 90% → 94%

      • 받는 회복량 100% → 90%



  • 키아라 레이피어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 주는 피해량 86% → 90%

      • 받는 피해량 97% → 100%



  • 피오라 레이피어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3% → 95%



  • 현우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2% → 100%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2% → 100%



  • 혜진 활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86% → 84%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84% → 82%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보안 콘솔 활성화 시 골목길 특정 건물 안에 시야가 제공되는 문제 수정

  • 루트의 스킬 순서가 표기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생명의 나무 오버레이가 가끔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닉네임 UI 숨기기 기능이 사망한 캐릭터와 동물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크레모어 툴팁의 기절 시간이 잘못 표기된 문제 수정

  • 하이퍼루프 사용 후 음식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EMP드론이 두 번 연달아 사용되면 두 번째 드론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최대 스택을 초과하는 채집 시 채집물이 증발하는 문제 수정

  • 사망한 위클라인이 지도에 표시되는 문제 수정

  • 가끔 아이템 글씨 크기가 변경되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에서 팀원이 사망하는 경우, 적 시체발견 보이스가 재생되는 문제 수정

  • 인게임 채팅 UI 숨기기 기능 사용 중 시스템 메시지가 오면 채팅 UI가 켜지는 문제 수정

  • 상시 오버레이(F8)를 껐다가 켤 경우 이미 사용한 부활 콘솔 오버레이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 게임 현황(TAB)의 실험체가 착용한 아이템을 마우스 드래그로 움직일 수 있는 문제 수정

  • 가끔 야생 동물의 어그로 게이지가 0이 아닌데 회귀하는 문제 수정

  • 항공 보급 상자를 여는 도중 취소할 경우 마우스 아이콘이 열린 상태로 유지되는 문제 수정

  • 짧은 넉백이 지속 시간이 더 긴 에어본을 취소시키는 문제 수정

  • 재접속 이후 무기 숙련도, 킬이 99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캐릭터 및 무기 개선 사항

  • 나타폰 타임랩스(W)를 맵 오브젝트 안에 사용하면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가끔 나타폰 인스턴트 포토(E) 표식이 남은 자리로 완전히 넉백되지 않는 버그 수정

  • 나타폰 셔터 찬스(R) 피격 범위 이펙트의 가시성이 개선

  • 카메라 등 오브젝트에 나타폰 셔터 찬스(R)의 피격 이펙트와 피격음이 재생되는 문제 수정

  • 나타폰 낚시 사운드 싱크가 맞지 않는 문제 수정

  • 빈사 상태에서 나타폰 셔터 찬스(R)에 의해 경직이 걸리면 그 대상과 모든 상호작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

  • 니키 격투 액션(Q), 가드&카운터(W) 사용 중 다른 스킬에 스킬 사용 불가 표시가 되도록 수정

  • 레녹스가 위풍당당(패시브) 스킬 낚시로 반창고를 획득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로지 이지샷(Q) 패시브 돌진을 침묵, 고정, 변이, 춤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

  • 리 다이린 술뿌리기(E) 사용 후 잠깐 딜레이가 생기는 문제 수정

  • 리 다이린 채집물 상호작용 시 애니메이션과 사운드가 빠르게 재생되는 문제 수정

  • 리오 카이(P)의 피해량에 변경된 치명타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 수정

  • 연습 모드에서 실험체 초기화하면 리오 카이(P)의 방어 관통이 적용 안 되는 문제 수정

  • 바바라 센트리건(Q)을 EMP로 마비시키는 경우, EMP 효과가 제거되어도 공격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일부 위치에서 쇼이치가 카메라의 각도로 인해 단검 회수 범위 안으로 들어간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 연습모드에서 시셀라 모두 해방이에요(R)가 더미에게도 적용

  • 아드리아나 불길 쇄도(E) 사용 시, 위치 싱크가 살짝 맞지 않는 문제 수정

  • 아드리아나의 화염 난사(R)의 범위 이펙트가 부쉬에 가려지는 문제 수정

  • 알렉스가 근거리 무기로 기본 공격하여 적을 처치 하면 잠입 상태가 바로 해제 되는 문제 수정

  • 일레븐 방해하지마!(Q), 자~ 집중!(W) 충전 중 오브젝트 클릭 시 이동 명령이 무시되는 문제 수정

  • 일레븐이 나 불렀어?(E)를 사용할 때 다른 플레이어의 카메라 높이가 변하는 문제 수정 ("시야 출렁이는 문제")

  • 혜진이 활 무기 장착 시 활이 바로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저격총 저격(D)을 하단 스킬 UI에서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할 시 연구소 방향으로만 스킬을 사용하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루트 설명 작성 시 텍스트를 입력하면 커서 위치에 관계없이 스크롤이 가장 아래로 내려가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 팀 컬러 옵션 텍스트가 비어있는 문제 수정

  • 캐릭터 선택 이후 루트 선택 단계로 넘어가기 직전에 취소 버튼을 누를 경우 캐릭터 변경이 가능한 문제 수정

  • 마우스 감도 설정 시 숫자가 겹쳐 보이는 문제 수정

  • 전략 맵 선택 단계에서 보유 중인 6번째 이후 루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이모티콘 상점에서 재화 부족 시, 상품 상세 페이지(팝업)이 뜨지 않는 문제 수정

  • 동시에 친구 수락을 누를 경우 '친구 요청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팝업이 노출되는 문제 수정

튜토리얼 개선 사항

  • 3장 제작 아이템 모두 획득한 상태로 제작 안내 가이드 대기 시 하이퍼루프 가이드와 동시 노출되는 문제 수정

  • 3장 제작 가이드가 열린 상태로 하이퍼루프 이용 시 아이템 획득 가이드와 동시에 출력되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