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고유 효과 모든 피해 흡혈이 추가됩니다. 기본 공격에만 적용되는 생명력 흡수와 달리, 트랩을 제외한 모든 피해에 대해 흡혈이 적용되며, 광역 피해는 50%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패치노트 추가사항]
0.38.0 업데이트에서 항구 상자 1개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패치 노트에 누락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0.38.0 업데이트는 8월 5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시즌 3 시작 및 시즌 2 랭크 보상 지급
시즌 3 랭크 대전이 시작됩니다.
프리 시즌 마지막 MMR을 기준으로 랭크 포인트가 소프트 리셋 됩니다.
시즌 2 랭크 보상이 지급됩니다.
하나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사관후보생 수아를 지급합니다.
두 개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황금 따봉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하나의 모드에서 플래티넘 티어 달성 시, 윌슨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신규 캐릭터 - 얀
새로운 캐릭터 얀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얀은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8월 10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열혈의 의지(패시브)
얀이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마다 열혈의 의지 1 스택을 얻습니다. 열혈의 의지가 5 스택 이상 되면 다음 스킬 사용 시 스택을 소모하여 니 스트라이크, 토마호크 스핀, 위빙 스킬 쿨다운을 10/25/40% 감소시키고 스킬을 강화합니다.
니 스트라이크(Q)
얀이 적들에게 60/80/100/120/140(+공격력의 30%) 의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이동 속도 6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하면 리핑 니 스트라이크(Q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화 효과 : 피해를 입은 적들의 방어력을 4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쿨다운 : 13/12/11/10/9초
스태미너 소모량 : 70/75/80/85/90
재사용 가능 시간 : 3초
효과 범위 : 2m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얀이 적들에게 85/110/135/160/185(+공격력의 45%) 의 피해와 0.8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강화 효과 : 리핑 니 스트라이크(Q2)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위빙 쿨다운을 초기화 합니다.
효과 범위 : 3m
토마호크 스핀(W)
얀이 적들에게 80/110/140/170/20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범위에 맞은 적들을 밀어냅니다.
강화 효과 : 피해량이 110/140/170/200/230(+공격력의 60%)으로 증가하며 토마호크 스핀 전체 범위에 적들을 밀어내며, 밀려난 적이 벽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쿨다운 : 17초
스태미너 소모량 : 60/65/70/75/80
효과 범위 : 부채꼴 3m
넉백 길이 : 4m
위빙(E)
얀이 앞으로 돌진하고, 다음 기본공격에 20/30/40/50/60(+공격력의 35%)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니 스트라이크(Q), 토마호크 스핀(W) 스킬 피해가 적중하면 해당 스킬 피해의 40/45/50/55/60% 만큼 얀이 회복하며,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최대 200% 증가합니다. 토마호크 스핀 시전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화 효과 : 위빙(E)의 쿨다운이 40% 감소합니다.
쿨다운 : 20/18/16/14/12초
스태미너 소모량 : 90
돌진 거리 : 2.5m
쿼드라곤(R)
얀이 6.5초 동안 유지되는 사각 링을 소환하며 매초 열혈의 의지 스택을 1 얻습니다. 사각 링 로프에 충돌한 적은 50/75/100(+공격력의 45%)의 피해를 입으며 이동 속도가 80% 감소되고 2초 동안 점차 회복합니다. 넉백으로 밀려난 적이 로프에 충돌하면 사각 링 중앙으로 밀려나며 1.3초 동안 기절합니다. 충돌하면 로프는 없어집니다.
경기장 범위에서 적 실험체를 처치하면 얀은 즉시 열혈의 의지 5스택을 얻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쿨다운 : 130/115/100초
스태미너 소모량 : 160/180/200
사각 링 유지 시간 : 6.5초
사각 링 크기 : 한 면당 7m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군의관 캐시 스킨이 출시 됩니다.
8월 10일(화)에 바텐더 루크 스킨이 출시 됩니다.
유키 이모티콘이 출시 됩니다.
시스템
야생동물 타이머
야생동물의 재등장 시간을 정확히 표시하여, 좀 더 전략적으로 동선을 짤 수 있게 합니다.
Alt를 누르거나 상시 오버레이(F8) 기능을 켜서 정보 오버레이를 활성화 할 때, 곰과 늑대의 재등장 시간을 정확히 표시합니다.
정보 오버레이는 내 시야에 있을 때에만 갱신되며, 시야 밖의 야생동물의 생존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줌인 기능
게임 중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줌인할 수 있습니다.
실험체와 루미아 섬의 멋진 모습을 보고 싶을 때, 좀 더 가까이서 감상하세요.
내비게이션(길찾기) 시스템 개선
길찾기 시스템이 개선되어 조작감이 향상됩니다.
목표 지역까지 최단거리로 가지 않고 내비게이션 메시로 인해 돌아 가는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길찾기의 정밀도를 높여, 이동 중 버벅이는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LP 최하 등수 보정 강화
18등과 17등의 차이를 실력 차이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기존 골드 티어까지 적용되었던 최하위 등수 보정을 플래티넘 이상 구간으로 확장합니다.
솔로 모드 플래티넘 이상 티어에서 17~18등은 LP 계산 시 16등으로 계산됩니다.
듀오 모드 플래티넘 이상 티어에서 9등은 LP 계산 시 8등으로 계산됩니다.
골드 이하는 기존대로 유지됩니다. (플래티넘 이상 보다 보정폭이 좀 더 큽니다.)
오더 핑
듀오 및 스쿼드에서 자주 쓰이는 의사소통을 오더 핑으로 제공합니다.
CTRL + 좌클릭 드래그로 텍스트로 된 오더 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 갈래?, 모이자, 기다려, 알았어, 음식이 필요해, 음료가 필요해 등의 의사 소통이 가능합니다.
듀오, 스쿼드 생존자 처치 시 효과
듀오 및 스쿼드에도 생존자 처치 시 효과를 부분 도입 합니다. 체력과 스태미너 회복은 교전 중에 미치는 영향이 커서, 우선 교전 후에 금지구역 카운트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적을 최종적으로 처치(확킬)하면, 살아있는 팀 전원의 금지구역 카운트가 5초 회복 됩니다.
적을 빈사 상태에 빠뜨릴 때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알파와 오메가 개선
알파와 오메가 출현 가능 지역이 늘어나고, 오메가 처치 시에는 금지구역 카운트를 회복하여 금지구역의 오메가를 처치할 때의 손해를 줄입니다.
알파와 오메가 등장 가능 위치에 공장이 추가 됩니다.
알파와 오메가 등장 후 미니맵에 항상 표시됩니다. (생명의 나무도 표시됩니다.)
오메가 처치 시, 체력, 스태미너, 금지구역 카운트를 회복합니다. (듀오와 스쿼드는 팀원 모두 회복합니다.)
솔로: 잃은 체력 및 스태미너 (10 + 레벨 * 2)%와 금지구역 카운트 7초 회복
듀오: 잃은 체력 및 스태미너 (10 + 레벨)%와 금지구역 카운트 6초 회복
스쿼드: 잃은 체력 및 스태미너 (10 + 레벨 * 0.5)%와 금지구역 카운트 4초 회복
가속 경계 개선
가속 경계가 초반 생존성 향상을 유지하면서 후반에도 생존을 쉽게 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2일차부터 재생성 되지 않습니다.
1일차에는 현재와 동일하게 사용 후 재생성됩니다.
2일차 부터는 한 번 사용된 가속 경계는 재생성 되지 않습니다.
2일차 이후에 사용된 적이 없는 가속 경계는 한 번 사용될 때까지 남아 있습니다.
계정 프로필 세팅 기능
내 계정을 꾸밀 수 있는 수단이 추가 되었습니다.
아이콘, 배경, 테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전 랭크 시즌 보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추후 고유 아이콘, 배경, 테두리가 판매 또는 이벤트를 통해 제공됩니다.
랭크 대전 로딩 시 세팅된 계정 프로필을 보여줍니다.
행동 도중 카메라/드론 사용
카메라 및 드론 사용이 이동, 채집 등 행동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카메라 설치 딜레이가 사라져, 좀 더 다양한 상호작용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루프 사용 후 공격 불가 상태에서도 카메라 설치 및 정찰 드론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일부 스킬 사용 중 카메라/드론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추후 모든 스킬로 확대 적용 예정입니다.
카메라 및 드론 제작 시 함정 숙련도 대신 탐색 숙련도를 줍니다.
게임 결과 통계 화면 채팅
이제 게임 결과 통계 화면에서 게임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와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아직 게임 중이거나 먼저 결과 화면을 종료한 플레이어는 채팅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 외 주요 개선사항
시야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생겨난 루미아 섬 곳곳의 시야의 사각 지대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게임을 포기할 때, 5초의 대기 시간을 줍니다.
사용자 설정 대전 방 코드 클립보드 복사 버튼을 추가합니다.
최적화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 작업이 일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일부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지만, 프레임 드랍을 비롯한 최적화 문제는 PC 사양 마다 발생 정도가 전혀 달라서 개선이 덜 된 부분이 있습니다.
특정 하드웨어나 특정 상황에 반응하는 부분 등 가급적 많은 케이스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눈에 띄는 프레임 드랍이 발생 시 제보해주시면 최우선 순위로 대응하겠습니다.
현재 추가 최적화 작업이 진행 중이며 가급적 차주 중 핫픽스를 통해 적용하고자 합니다.
캐릭터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나타폰
나타폰은 게임 초반에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그 강함을 잃습니다. 성장 능력치를 상향 하는 대신, 이미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듀오, 스쿼드 모드에서 피해량 보정을 강화합니다.
A-coin 가격이 조정 됩니다. (9,900 → 8,020)
성장 공격력 2.4 → 2.6
성장 방어력 1.8 → 2.1
스냅샷(Q) 피사체 3스택 상태에서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0.3초 → 0.7초
아주 짧은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니키
니키가 다혈질 게이지를 조금 더 빨리 다시 채울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다혈질(P) 진정 상태 2초 → 1.5초
레온
레온에게 스킬 공격 추가 피해 옵션이 과도하게 대미지를 올려주는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피해 타입을 변경합니다.
수중 강타(P)
피해 타입 변경 스킬 피해 → 고정 피해
피해량 5/10/15(+공격력의 20%) → 5/10/15(+공격력의 15%)
루크
루크의 기본 능력치를 하향하는 대신, 교전 시 더 유연하고 화려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스킬 연계를 개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