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인 맞다 생각해서 부정은 안하는데... 누군데 알람울리고 가셨어요... 호기심만 생기게 아쉽잖아요.

비난의도로 쓴 적은 없는걸 어필하려고 오해없게 하려고 길게 쓰긴했는데. 그게 오히려 비난의도로 보였다면 제 잘못이긴 합니다만.... 댓 지우지 말지. 물어보고싶었는데...

실제로 모든 말은 상대가 변명이라고 생각하면 변명이 되는지라 어떤의미에서던 변명이라 생각한다면 어쩔수 없었는걸요...

나와봐요 대화하자.:) 생각 궁금하니까 이리와봐요.

+말이 짧을수록 전달력이 좋단건 알지만, 제가 요약이 좀 약해서요. 진짜 어디부분에서 그저 비난하고 양비론 일컬는걸로 보였는지 알고싶어서 부르는 거에요.

제가 제 상황에 오해했던 이유같은걸 말 안했어야 한다. 던 뭐던 당신 생각 궁금해서 부른거니까 와바요. 대화하고 글 지울게.

화나서 속좁아서 이글 썼다고 생각해도 되니까 꼭 와줘요. 솔직히 저도 이거 굳이 써서 불러야 하나... 걍 넘기면 되지않나....  하고 고민좀 많이 하다 부를려고 쓴거니까요.

그치만 궁금했어요

+어그로글처럼 보일것도 감안한거니까 꼭 와요. 오면 글 삭제할게
진심 조금 섞어쓰자면. 당신이라면 상대방이 화난 상태에서 내 상황 오해없이 더 간결하게 써서 풀 방법이 있으니까 쿨하지 않은 사람한테 쿨찐이니 뭐니 썼을거 아녜요. 그것 좀 배울테니까 쪽지라도 줘요. 듣고 무시하던 받아들여서 다음에 참고하던 그건 내가 판단 할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