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집은 예외(특히 대물 막 시작한 낚시 유저)

1. 향후 패치 내용에 대해 알고 있다. 2.5 ▷ 3.0

2. 현재도 마테박고 이짓 저짓 하면 노도핑, 노버피 4성 제작 가능

3. 1성, 2성은 현재도 매크로로 돌리고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은 3성과 4성

4. Lucis 만들 필요 작업 숙련도 467 맞출 노력이라면 460에서 그칠 수도 있음

5. 460이 넘어가면 작업량 스킬 로테이션에 변함이 없음(가공은 결국 스택싸움)



Lucis 와 Supra의 작업 숙련도 차이 31

스킬 로테이션을 본다면


★★★



용자왕 형 ( 작업 숙련도 452 이상 )




평범 형 ( 작업 숙련도 453 이상 )




안전주의 형 ( 작업 숙련도 460 이상 )




Lucis 형 ( 극단적으로 작업 숙련도 500을 잡았습니다. )




차이 없습니다.













★★

용자왕 형 ( 작업 숙련도 452 이상 )





평범 형 ( 작업 숙련도 453 이상 )




안전주의 형 ( 작업 숙련도 460 이상 )





Lucis 형 ( 극단적으로 작업 숙련도 500을 잡았습니다. )





작업 하는 것이 변함이 없음.




결론 

그러므로 2.5주무기 맞추는 노력보다

2.4에서 끝내는 것이 남.


물론 아이템 수집에 미친듯한 재미를 느껴서 헉헉 제작템이야 이건 얻어야해 하지 않는 한

앞으로의 상황이 미리 나온 상태에서, (3.0 패치 후로 Lucis는 조금 더 편할 뿐이라고 합니다.)

굳이 맞출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맞춘다면 장기간에 걸쳐서 수집 목적으로 천천히 맞추는 것이 정신적으로 제일 좋을 겁니다.



아까도 덧글로 달렸지만 [그러면 어차피 3.2 나오는데 전투 지금 뭐하로 하냐.] 라는 식의 말이 나올 수도 있는데

그거랑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없는 것은 전투는 아이템을 맞춰 나가면서 효율이 체감으로 느껴지는데

제작은 변화 하는게 거의 없는데

비유하자면 석판 아이템에서 침공 아이템으로 갈아 낀 정도일겁니다.



혹여나 이게 없으면 불이익에 당할까 걱정하며 조마조마 군표와 휘장에 걱정하실 사람을 위해 이 글을 남깁니다.

물론... 미안해요 눈티티. 그래도 컨텐츠중 하나일텐데.





※ 추신

Lucis 맞추실 유저는 작업 숙련도를 467까지 맞춰두시면 편합니다.
길드 버프로 467을 맞추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