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래 트위터에도 올렸는데 반응이 좋아서 인벤에도 작성합니다.



이젤 스튜가 뭐냐면




흐레스벨그 만나기 직전에 모험가 일행이 쉬는 장면이 있는데 거기서 이젤이 스튜를 만들었다는 언급이 나오고 실제로 추억여행 퀘스트 하면 모험가가 이젤의 스튜맛이 떠오른다고 언급합니다.

영문판 에스티니앙은 이젤이 만든 스튜를 먹고 이젤을 부르는 칭호가 아이스하트에서 아이스 퀸으로 바뀝니다(ㅋㅋ)




실제로 에오르제아 카페에서 파는 음식이며, 에오르제아카페 가면 무조건 먹어봐야하는 요리로 꼽힙니다. 일본 여행 갔을때 가장 맛있게 먹은 요리였고 집에서 재현해보려 했고, 이 레시피를 작성합니다.



* 재료(2인분 기준)



1. 야채 취향껏
감자 두개
양파 한개
브로콜리 반개
당근 반개
로 했지만 기타 야채를 취향대로 넣거나 빼도 됩니다.(버섯이라던지 콩이라던지) 다만 감자와 양파는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2. 고기류 취향껏
에오르제아 카페에서는 소세지를 넣어서 저는 비엔나로 했습니다. 소고기를 익혀서 넣으셔도되고 닭고기를 쓰셔도되고, 새우나 스팸(?)을 써도 됩니다.

3. 베샤멜 소스 재료
우유 200ml
가염 버터
밀가루 두스푼
스튜에 넣을 베샤멜 소스(크림소스)의 재료입니다.

4. 치킨스톡(닭육수)
제일 중요한 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이거 없으면 그 맛이 잘 안살아납니다. 외국수입제품인 고체형 닭육수를 써도 되지만 한국에서 가장 구하기 쉬운건 다시다제품이랑 청정원 제품입니다. 저는 다시다 제품 씀(싼편이라)



5.빵
재료엔 안쓰이고 걍 찍어먹는 용도.

* 제작 방법




1. 양파는 채썰고 나머지 야채와 소세지는 깍뚝썰기 합니다.
만약 브로콜리를 넣으신다면 브로콜리를 1분간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손질합니다. (브로콜리 데치는 방법 링크 http://tv.naver.com/v/471291)


2. 베샤멜 소스를 만듭니다.



약불에 버터를 2큰술 넣고 녹이다가 밀가루를 2큰술 붓고 가루가 사라질때까지 볶다가 우유 200미리를 붓고 걸쭉해질때까지 졸이면 됩니다.




3.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약불에 양파를 먼저 넣고 볶다가 양파의 숨이 죽으면 당근과 감자를 넣고 볶습니다.



4. 당근과 감자를 살짝 볶다가 브로콜리와 소세지를 넣고 물 500ml를 붓습니다.






5. 아까 만든 베샤멜소스를 붓고 물에 잘풀릴때까지 저어주고, 치킨스톡 1큰술과(고체형이면 한개) 소금 한 작은스푼 넣어주고 2~30분간 끓입니다. 감자가 포슬포슬하게 익으면 완성.



6. 맛있게 먹어줍니다. 빵이랑 같이 찍어먹으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