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조기클에 큰 도움이 된 1A 동선을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몇몇 부분은 공대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1전염 - 기본적으로 이후 모든 전염은 딜러가 탱/힐에게 움직입니다. 
 추가로, 저희 공대에서는 편의를 위해 순추쪽 나이트 전염은 회전분쇄 이후로 하였습니다
(이후 2전염시 지뢰 이후에 전염을 받을 때 시간을 넉넉하게 하기 위함)
 저희 공대는 기존 산개식과는 다르게, 1물대상자들의 편의를 위해 힐러진을 위로 몰아넣었습니다





2-1. 1물~피자장판/지뢰 - 사무가 번개일 때 
 동선의 편의를 위해 1물만 3명이서 맞게 하였습니다. 추가로 힐러를 한명만 포함시킴으로서, 
이후 2물때 확정적으로 힐러를 배제하고 딜러 4인만 맞게 조정하였습니다. 
음/솬이 번개일 시, 순추쪽 딜러가 1물을 맞으러 갑니다.



2-2. 1물~피자장판/지뢰 - 닌자가 번개일 때




2-1. 1물~피자장판/지뢰 - 음유가 번개일 때




2-4. 1물~피자장판/지뢰 - 소환사가 번개일 때



2-5. 1물~피자장판/지뢰 - 백마가 1물이고 사무가 1번개일 때의 예시
 학자는 미리 가서 지뢰처리를 위해 대기하면 동선조성이 쉬워집니다. 이 때 순추가 회전분쇄를 시전하는데
회전분쇄 캐스팅이 끝나자마자 이동하면 안전합니다



3-1. 인원수 - 각 딜러진에 한명씩 뜰 경우(사무 소환사중 1명, 닌자 음유중 1명)
 미리 근딜자리는 고정된 상태에서 나머지 인원이 들어갑니다. 이 때 동시에 탱에게 얼음징이 오니, 
순추쪽 인원은 얼음장판을 조심합시다(생각보다 순추쪽 자리가 빡빡합니다)
율동때보다 물기둥에 줄 연결되는 판정이 널널하므로, 좀 더 물기둥에 가깝게 깔아도 괜찮습니다.
얼음장판은 시간이 지나면 커지니, 동상디버프가 생겼다싶으면 재빨리 빠져나와줍니다. (바로 틱뎀이 들어오진 않습니다)




3-2. 인원수 - 각 딜러진에 둘 다 뜰 경우(사무&소환사 혹은 닌자&음유)
 2페에서 가장 사고가 많이 난 구간입니다. 다른 공략에 비해 1a의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뢰를 까는순간 딜러에게 인원수 징이 생기며, 이 때 자리를 움직여야 하는 음유와 소환사는 자기쪽에 둘 다 떴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한 쪽에 둘 다 떴거나 / 한 쪽에 둘 다 안떴거나 일 경우 움직여야 하므로, 굳이 전체를 볼 필요는 없이 자기쪽 진영만 확인하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동선이 긴 유격대에게 자리를 양보해주고, 이후 소환사가 순추쪽 진영에 들어가는게 편합니다.
원활한 이동을 위해 미리 소환사가 맵 가운데 자리에 잡아줘도 괜찮습니다.(이 때 가운데는 비어있습니다)
 또한 순추쪽 자리가 상당히 좁으므로, 이 때 학자의 자리를 어느정도 남겨줘야 이후 섭탱의 지뢰처리시 동선사고가
날 확률이 줄어듭니다.(근딜쪽에서 좀 위쪽에 자리잡으면 좋아요!) 아니면 반대로 어차피 인원수 직후 학자와 음유/소환사의 전염타이밍이므로, 둘은 어느정도 겹쳐도 괜찮습니다



4. 2전염
 기존 파트너와 교대합니다. 바로 전 인원수에서 음유와 소환사의 위치가 바꼈어도, 따로 이동하지 않고 인원수를 같이 맞았던 힐러 파트너와 교대하면 됩니다. 4가지 색의 버프만 유지를 하면 되기에, 굳이 첫 파트너를 지킬 필요는 없습니다.
추가로, 순추쪽 근딜은 서브탱의 지뢰의 처리가 끝난 후에 교대하는게 안전합니다. 
(이를 위해 1전염때 회전분쇄 후에 교대하는게 시간상 널널합니다)



4. 2물/2번개
 2번징에서 딜러 네명이 2물을 처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물 대상자가 순추쪽 근딜일경우, 상대적으로 전염타이밍이 늦고 최대한 딜을 하고 올 것이므로, 나머지 딜러들이 그쪽 방향으로의 길을 미리 열어두는게 편합니다.
물징의 범위가 생각보다 매우 넓으므로, 넓찍히서면 순추쪽 근딜이 조금 늦게와도 충분히 동선겹침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2번개는 위치가 상대적으로 가까운 백마가 고정으로 처리합니다.
나이트는 인원 수 후 지뢰를 처리합니다. 지뢰 처리 시 너무 지뢰쪽과 가까우면 스플래시 뎀에 사고가 날 수 있으므로 나이트 근처에 있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지뢰 후 순추쪽 근딜과 전염합니다)



5. 플라즈마실드 / 화염방사 / 개정
 순추가 플라즈마 실드를 시전하므로 서브탱은 고개를 6시쪽으로 돌려줍니다.(실드는 정면에서만 딜이 들어갑니다)
동시에 심판자가 가장 가까운 대상자를 향해 화염방사를 시전하므로 메인탱은 보스에 제일 가까이 붙어서 6시로 유도해줍니다. 이 때 사무와 백마는 자기에게 화염방사가 유도되지 않게 거리조절/칼끝딜을 해줍니다.
이 때 힐러진은 3전염을 위해 미리 자기 자리에 위치합니다



6. 3전염 
 나이트는 실드 처리 후 다시 원래자리에 위치합니다. 딜러들이 자기의 디버프를 보고 전염시킵니다.

만약 탱/힐의 머리위에 징이 있다면 - 딜러들은 자신의 디버프를 보고 전염시킵니다
만약 딜러의 머리위에 징이 있다면 - 딜러들은 탱힐의 디버프를 보고 자신의 머리위에 있는 징과 일치하는 것을 가져다줍니다.

동선혼란의 방지를 위해 근딜-원딜 순으로 전염하며, 미리 심판자쪽 딜러는 12시쪽으로 이동한 상태에서 심판자근딜은 위쪽에서/순추 근딜은 아래쪽에서 전염합니다


7. 3물/3번개
 순추위치에서 3물을 처리합니다. 3물대상자는 나이트 + 2물대상자가 아닌 나머지 딜러 셋 입니다. 3물대상자가 우선적으로 징 위에서 위치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해주는게 좋으며, 2물대상자는 자리에서 빠져주면 됩니다. 이 때 근딜이 2물대상자라면, 오른쪽 심판자를 치러 가면 됩니다. 사전에 2물대상자는 본인이 3물을 맞으면 안된다는 사실을 확실히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번개대상자는 확정적으로 백마이며, 학자와 같이 1시쪽에서 처리합니다.



8-1. 전염4-1
 3물/3번개가 끝나면 폐정처리를 위해 자리를 잡습니다. 순서는 탱/힐->딜러->나이트이며 
먼저 1시쪽에서 번개 처리를 한 힐러진이 자리를 잡고 이후 메인탱이 자리잡습니다. 이 때 3물처리를 끝낸 근딜은
각각 물기둥에 벗어나면서 순추와 심판자에 붙어주면서 딜합니다



8-2. 전염 4-2
 탱/힐의 자리잡기가 끝나면 딜러들이 자리잡습니다. 근딜-원딜순으로 자리잡으며, 만약 자신이 외곽이라면 좀 더
일찍 자리잡아도 무방합니다. 시간이 넉넉하니 원딜은 좀 더 크게 돌아도 괜찮습니다


8-3. 전염 4-3
 마지막으로 추진돌풍의 캐스팅이 올라가면 나이트가 자리잡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즐거운 트라이하세요! 

출처 - zl존절알렉 공대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