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파티찾기 시스템에 대한 글입니다.

초보자분들의 경우에는 철지난(시즌이 지난) 극 토벌전이나 레이드의 경우에 조율해제로 도움을 구하고자 하는 경우, 게임에 어느정도 익숙해지신분들의 경우에는 최신 극 토벌전이나 영웅 레이드를 모집할 경우에 쓰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우선 파티 찾기의 경우에는 주 메뉴 -> 파티 -> 파티 찾기 를 클릭 하시면 나옵니다
(채팅창에 /파티찾기 라고 입력하셔도 됩니다.)

※ 파티 찾기 시스템을 이용하시려면 주요 퀘스트 사스타샤에 도전하는 자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파티 찾기를 선택해서 파티 모집 등록을 클릭하면 이런 창이 나올텐데요.




단순한 파티 모집 말고도 무언가 설정도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1. 기초적인 파티 모집 내용

(1) 일반/연합 파티/친선 경기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일반/연합 파티/친선 경기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의 경우에는 평범하게 최소 2인에서 최대8인까지 파티원을 모집하는 파티를 의미합니다.



연합 파티의 경우에는 최대 24인까지 파티원을 모집하는 파티를 의미합니다.
연합 레이드 파티원을 24명 모두 모집하고자 하거나 인원수 제한 해제로 도전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이 설정을 선택하시고 모집하셔야합니다.



친선 경기의 경우에는 PVP 컨텐츠인 더피스트 친선 경기를 하고자하는 사람을 모집하는 파티를 의미합니다.





(2) 임무 설정



임무 부분의 설정 안 함을 클릭하시면 임무의 상위 카테고리를 지정 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임무, 던전, 토벌전 등)



상위 카테고리를 지정하셨으면 아래에서 하위 카테고리를 지정해서 파티 모집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목적을 설정 할 수 있는데요. 목적의 경우에는 자신이 설정하고 싶은 목적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EX - 8인 레이드를 여러번 클리어 하고 싶으면 반복 공략을 체크)

분위기는 간단하게 초행 및 초보자 환영인데요. 말 그대로 초행 및 초보자가 와도 괜찮다는걸 의미합니다.

하지만 보통은 목적이랑 분위기보단 주로 소개말로 모집하는 파티의 목적을 적는 추세입니다.
(EX - 소개말에 8인 레이드 n클 파티, 초행 환영/헬퍼 환영 or 공략 숙지 등을 기재해서 모집)

모집 역할의 경우에는 현재 모집하고자 하는 컨텐츠에 맞게 우선적으로 자동 설정이 됩니다.




▶ 만약 다른 역할군을 모집하고 싶거나 특정 직업군을 모집하고 싶지 않다면 모집 역할 파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세부적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 빈 자리를 모두 '누구나 가능'으로 설정을 클릭하시면 모든 파티원의 빈 자리가 아무 역할군이나 자유롭게 받도록 설정이 됩니다.

▶ 클래스 참가 불가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클래스는 파티 모집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상 : 검술사, 도끼술사, 환술사, 격투사, 창술사, 쌍검사, 궁술사, 주술사, 비술사)



2. 파티 모집 세부 설정

다음은 파티 모집에 대한 세부 설정 입니다.
세부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모집 범위

- 전체 서버 대상으로 모집 : 흔히 말하는 서버 초월 파티찾기입니다. 이 설정으로 하시면 모든 서버 파티찾기에 파티 찾기가 보이게 됩니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 서버 내 한정 : 자신이 속해 있는 서버에서만 파티 찾기가 보이게 됩니다. 특정 컨텐츠는 서버 내 한정으로만 모집 할 수 있습니다. (대상 : 퀘스트 전투, 돌발 임무, 보물 찾기, 마물 사냥)

- 비공개 설정 : 선택 후 참가 번호(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시면 파티 찾기가 비공개로 열립니다. 참가 번호를 알고 있는 유저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숫자 4자리로만 입력 할 수 있습니다.)


(2) 모집 참가 조건

- 없음 : 자유롭게 모집 참가가 가능합니다.

- 공략 완료 : 이미 이 컨텐츠를 한 번 이라도 완료한 파티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초행이나 미완료 유저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미완료 : 이 컨텐츠를 한 번도 완료하지 못한 파티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미 완료한 파티원은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 평균 아이템레벨 설정 : 선택시 이 파티에 가입할 수 있는 평균 아이템레벨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해당 컨텐츠의 아이템레벨 조건에 맞는 최소 아이템레벨 조건으로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3) 임무 찾기 설정

- 인원수 제한 해제 : 흔히 말하는 조율해제입니다. 현재 컨텐츠에서 요구하는 인원 수와 역할 및 레벨 조율은 무시하고 컨텐츠를 진행한다는 뜻입니다.

- 최저 아이템 레벨로 참가 : 현재 컨텐츠에 설정되어 있는 최소 입장 조건으로 강제 조율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최소 입장조건이 아이템레벨 340 이상인 컨텐츠에 최저 아이템 레벨로 참가를 설정하면 아이템레벨 340을 초과하는 장비는 강제로 아이템레벨 340에 맞는 능력치로 조율이 됩니다.

※ 파티 찾기의 임무 찾기 설정의 경우에는 이런 파티로 모집할 것이다 라고만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실제로 적용 시키려면 임무 찾기에서 설정 하셔야 합니다.



※ 해당 설정을 이용 할 수 없는 컨텐츠도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무작위 임무 시리즈나 길드 작전, 절 난이도 레이드가 포함 됩니다.


(4) 전리품 규칙

- 설정 안 함 : 평소 전리품 입찰 규칙과 동일하게 진행이 됩니다.

- 선입찰 금지 : 선입찰이 금지 됩니다. 예를들어 본인 클래스에 맞는 장비가 나와도 선입찰을 진행 할 수 없게 됩니다.

- 파티장 분배 : 모든 파티원의 선입찰/입찰이 금지됩니다. 파티장은 원하는 파티원에게 아이템을 배분하거나 특정 아이템의 입찰 금지를 해제하는 등의 기능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파티 찾기의 전리품 규칙의 경우에는 이런 파티로 모집할 것이다 라고만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실제로 적용 시키려면 임무 찾기에서 설정 하셔야 합니다.



※ 해당 설정을 이용 할 수 없는 컨텐츠도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무작위 임무 시리즈나 길드 작전, 절 난이도 레이드가 포함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