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톤베리서버에서 잠수활동중인 조성 입니다.

이번에도 결속도프로그램에 이어 시덥잖은 어디에 써먹어야할지 모르겠는 프로그램입니다.

잡소리가 이어지니 급하신분은 맨 밑에만 보셔욤ㅋㅋ

22.01.25 - 5.58패치
21.12.07 - 5.57패치 (이젠 매 패치마다 봐야겠네요...)
21.11.15 - 5.55패치 (늦어서 죄송합니다)
21.09.15 - 5.5패치
21.05.28 - 5/25 핫픽스 패치
21.05.19 - 5.4패치
21.01.12 - 5.3패치
20.10.17 - 5.21패치
20.09.01 - 5.2패치
20.03.23 - 5.1패치
20.02.21 - 5.08패치
19.12.10 - 5.0패치
19.06.18 - 4.5패치
19.03.01 - 4.4패치
18.10.30 - 4.3패치
18.10.18 - 4.25 패치

-------------------------------------------------------------------

파판14는 각 케릭의 HUD설정, 단축키, 단축바, 장비세트, 매크로 등을
서버가 아닌 클라이언트(사용자) 컴퓨터에 저장이 됩니다.

바로 "내문서\My Games\FINAL FANTASY XIV - KOREA" 폴더 안에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 폴더 안에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이 어떤 케릭터가 어느 폴더인지 알 수 없게 되어있죠.


여러 케릭터를 사용하는데 각 케릭터별로 HUD를 다르게 설정하거나
특정 케릭터의 설정을 여러가지로 사용하는 경우 (보통 본주, 부주가 있는 케릭이죠)
그 케릭터의 폴더가 어떤것인지 알아야 설정하기 편해집니다.
물론 다른 방법으로도 가능하지만요.

각 폴더내 파일을 분석해서 케릭터명을 알아낸다면 더할나위없이 정확하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수있지만
아직 저에겐 저 폴더내 파일들을 분석할 능력이 부족하기에..
다른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파판에서 케릭터를 접속할때 그 케릭터가 사용하는 폴더내에 설정파일을 로드할테이니 그것이 메모리에 있겠지 싶어서 파싱해보니 역시나 나오더군요.

그래서 이 프로그램의 단점이라면 해당 케릭에 접속해야지만 어떤 폴더인지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사용법입니다

1. 프로그램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한다.



2. 파판에서 알고싶은 케릭터로 접속한다.

3. 분석버튼을 누른다.



4. 끝

* DX9, DX11 버전 모두 가능

추신 - 제 프로그램은 소스를 오픈하지 않았을뿐더러 접속해있는 케릭만 확인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깜개님께서 올려주신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자신의 케릭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깜개님 글 - http://www.inven.co.kr/board/ff14/4338/5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