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용도로 여러가지를 쉽게 계산해볼 목적으로 만들었다가, 배포용으로 수정했습니다.


기시속/마시속이 같은 경우만을 상정하고 스탯에 따른 데미지 배율을 계산하는 계산 시트입니다.
(즉, 글쿨이나 기시속/마시속이 달라지지 않는 경우에만 정확한 비교가 가능)

딜에 영향을 주지 않는 신앙 스탯 역시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주황색 굵은 글씨 부분만 숫자로 적으시면 됩니다.


계단식 스탯 적용 구간에 대한 정보와 스탯별 계산식은 ShadowBringers Tier Sheet 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시트 구성]

1번 시트: 딜러/힐러용 계산 시트
2번 시트: 탱커용 계산 시트 (불굴 스탯 포함)
3번 시트: 기타 정보
4번 시트: 계단식 스탯 적용법을 반영하지 않은 선형 계산식 딜러/힐러 시트
5번 시트: 상동 탱커 시트

(4번과 5번 시트는 참고/연구용입니다)




% 추가로, 극대 효율 보정 및 직격 효율 보정 기능을 시험삼아 넣어 보았습니다.




극대 효율 보정에는 아무런 극대 확률 보정이 없을 경우 100, 극대 발동률을 올려주는 스킬이 많아질 수록 더 높은 수치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직격 효율 보정에는 아무런 직격 확률 보정이 없을 경우 100, 직격 발동률을 올려주는 스킬이 많아질 수록 더 낮은 수치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수치는 제가 알 수 없어서 대략적인 설명만을 적어놓았습니다만, 전사를 제외하면 아마 대부분의 파티에서 5% 범위에서 가감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직업별 정확한 정보를 제보해 주시면 기타 정보란에 해당 내용 추가하겠습니다)



오류 제보 매우 환영합니다.



다음 게시글은 공명(영웅) 레이드 1주출을 위한 효율적인 가성비 금단 구성법과 그 예시가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