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인 던전에서 드랍되는 방어구 및 악세 이외의 파밍처입니다.


1. 메인퀘스트에서 지급 (허리띠를 제외한 방어구, 무기만 지급. 아이템레벨:430)

템페스트에 진입하셨으면 그레놀트라는 NPC를 만나셨을겁니다. 

80레벨 롤퀘스트까지 완료한다음에 그레놀트를 통해서 메인퀘스트를 진행한다음 그레놀트에게 다시 말을 걸면 아이템레벨 430 잡 방어구와 무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마물전리품 (롱카 장비, 아이템레벨:440)

뉴비들이 제일 모르는 숨어있는 컨텐츠 중에 하나입니다.

이 장비로 끝까지 써먹지는 못하겠지만 당장 만렙 장비가 없거나 그래도 최소 5.0~5.1 컨텐츠까지는 버티기가 가능합니다.

1번에서 지급받은 방어구, 무기를 제외하고 허리띠와 악세를 이 방식으로 파밍하는것도 방법입니다.


(1) 일단 자신이 총사령부 소위라면 소속된 총사령부로 가서 마물사냥 퀘스트 컨텐츠를 오픈합니다.

- 퀘스트 명은 ㅇㅇㅇ의 마물사냥 (ex. 자신이 쌍사당 이라면 퀘스트 명이 쌍사당의 마물사냥)


(2) 그다음에 이슈가르드 하층 잊힌기사 주점(여관)쪽으로 가서 이슈가르드의 마물사냥 (초급)과 (중급)을 완료합니다.

(상급)은 이딜샤이어에 있습니다.

그다음에 다시 이슈가르드에서 (정예)까지 완료합니다.


(3) 쿠가네에 시오카제정 쪽으로 가서 숙련 마물사냥 (초급) (중급) (상급) (정예) 까지 완료합니다.


(4) 그다음 크리스타리움에서 너츠 클랜의 마물 사냥 (초급) (중급) (상급) (정예) 까지 완료합니다.


이제 여기까지 뚫었다면 이제 해야 할것은 수배서를 받는 것입니다. 크리스타리움 성스러운 군생지 목장쪽에서 수배서를 수령할 수가 있는데 (율모어 버팀목에서도 수령가능)





여기서 너츠 마물 수배서 초급, 중급, 상급 은 매일 받을 수 있는 수배서이고 정예는 매주 (화요일 오후5시 리셋) 1번 받을 수 있는 수배서입니다.





수배서를 받은다음 임우용아이템칸에서 수배서를 사용하면 이렇게 표시가 되는데, 수배서에 나와있는 몬스터를 잡으면 길, 마물 전리품, 경험치를 주는 방식입니다. 

(정예 마물 수배서는 경험치 없음)

초급 중급 상급의 경우에는 각 5 종류의 몬스터를 잡으라 시키고, 정예의 경우에는 B급 마물 한마리만 잡으라 시킵니다.


각 수배서별 마물 전리품은

초급 : 1종류당 3개씩 총 15개
중급 : 1종류당 4개씩 총 20개
상급 : 1종류당 15개씩 총 75개
정예 : 100개

그다음에 크리스타리움 성스러운 군생지 목장이나 율모어 버팀목에 가면 마물 전리품 교환 npc가 있는데




롱카 장비 거래 (투사) 나 (마법사)로 들어가면 롱카 장비를 마물전리품으로 살 수 있습니다.





마물 전리품은 마물 수배서 이외의 방법으로도 얻을 수 있는데, 그 방법은 바로 A급/S급/SS급 사냥 입니다.

일단 림사로민사 같은 대도시에서 외치기로 마물 링크셀 초대 부탁드립니다. 라는걸 하면 마물링크셀 초대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링크셀을 가입하고 자기 할거 하다보면 사람들이 좌표를 띄우면서 A급 S급 이런식으로 띄워줄건데 그걸 보면 그냥 그 지역으로 뛰어가서 사람들끼리 파티맺고 마물만 잡으면 끝나는 매우 간단한 방식입니다.




3. 일반 레이드 (각성/공명) 

각성편 : 입장 레벨 425이상, 보상 장비 450 (주제한 없음)
공명편 : 입장 레벨 455이상, 보상 장비 480 (주제한 없음, 낡은 공명검의 경우에는 5.31 패치 전까지는 주제한이 있음)

파판에는 8인 일반레이드가 있는데, 여기서 장비를 포함해서 악세 파밍도 가능합니다.


각성과 공명의 경우 파티 매칭이 잘 안될 수도 있으니 파티찾기를 권장합니다.
초행인 경우에는 초행보너스를 이용해서 파티찾기로 각성 1~4 초행 도와주세요. 이렇게 적으면 오후시간대에는 사람이 금방 모일겁니다.


이제 각성을 깨고 나면 보물상자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이 있을건데 이런 아이템들이 드랍되는데요,





여기서 주목해야 할건 낡은 각성 장신구인데, 낡은 각성 장신구의 경우에는 모든 층에서 적어도 2개 정도는 드랍이되고 낡은 각성 장신구의 경우에는 1개당 악세 1파츠 입니다. 

더군다나 각성/공명은 현재 주제한도 풀렸으니 사람들과의 선입찰 경쟁으로 아이템을 못먹는 상황이 아닌 이상 1~4층 파티 한방에 악세 정도는 다 맞출수 있습니다.
(허리 방어구도 요구 갯수는 1개이니 허리까지도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공명의 경우도 각성이랑 아이템 파밍 방식은 비슷한 방식으로 하면됩니다.
(공명의 경우에는 480 장비 보상이라 장비까지도 여건이 되면 파밍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파밍을 못했다면 매칭 혹은 초행석판 보너스, 기믹이나 딜사이클 연습겸 각성, 공명 초행 파티찾기 다른곳을 찾아들어가는것도 방법입니다.


Q. 기믹 모르는데 초행팟 열었다가 꼽주는거 아니에요?

A. 초행팟인거 알고 왔는데 기믹으로 꼽주면 기믹으로 꼽주는 사람이 이상한거니까 마음편히 가세요.




4. 극만신 (무기 파밍용, 각 컨텐츠마다 입장템렙이 상이하니까 확인 바람)


솔직히 극만신은 하드컨텐츠이고 선택적 컨텐츠이니까 여기에선 대충하면 좋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일단 극만신에 대해서도 대충 간략하게 알려주자면...

극만신의 경우에는 이노센스는 450 악세, 티타니아/하데스 이런애들은 무기를 주는데, 사실 일반 레이드가 존재하기때문에 현재시점으로썬 이노센스 450 악세를 바라보고 가기에는 메리트가 매우 적습니다.

그렇기에 보통 극만신은 무기 바라보고 가는데 솔직히 뉴비 기준으로는 극만신을 바로 도전하기는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에 딱히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5. 석판 (환상의 경우 460, 기담의 경우 490)

만약 내가 하루에 무작위 임무를 80직업으로 꾸준히 다니고, 80던전 반복 진행한다거나 각성, 공명 일반 초행팟을 다녀서 환상 석판이 어느정도 쌓였다 싶으면 율모어에서 석판으로 장비를 사면됩니다.

허리와 악세는 일반레이드에서 쉽게 맞출 수 있으니 왼쪽 장비 방어구 부터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6. 장터파밍 (신이슈가르드 장비 기준 480)


사실상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
자본이 어느정도 있다면 그냥 장터게시판에서 내 직업이 끼는 신이슈가르드 장비 사면 끝입니다.




7. 고대무기
(난 극만신 가기는 무섭고, 돈은 없고, 석판은 부족해 죽겠어서 무기를 죽어도 못맞추겠다 하는 뉴비들은 필독바랍니다.)


일단 각 확장팩별로 고대무기가 존재하는데, 칠흑에도 고대무기가 존재합니다. (고대무기명은 레지스탕스 웨폰)

일단 이 고대무기를 만들기 위해서 먼저 필수로 밟아야하는 코스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홍련 24인레이드 : 이발리스로의 귀환 이라는 곳입니다.

쿠가네 시장으로 가면 "쫓기는 유랑극단"이라는 퀘스트가 있는데, 이 퀘스트를 수주하면 홍련 24인 첫번째 레이드 라바나스터가 오픈됩니다. 이후 매칭을 해도 좋지만 파티찾기로 조율해제가 더 빠르므로, 조율해제 파티찾기를 모집을 하던 찾아가던 하는 식으로 "오본느 수도원"까지 완료하고 홍련 24인 레이드 퀘스트를 끝마쳐줍니다.

(포도주의 안주, 심부름의 달인 또다시 이런 퀘스트도 있긴한데 얘들은 그냥 무시해도됩니다.)

그러고 다시 쿠가네 시장에서 "쫓기는 유랑극단" 퀘스트 주던 npc가 레지스탕스 웨폰 퀘스트를 줄텐데, 이번 고대무기는 매우매우 친절하게도 그냥 이 레지스탕스 웨폰 퀘스트만 하다보면 무기 하나는 공짜로 줍니다. 
(이후는 시학 1000개만 투자하면 무기 하나를 만들어 줍니다.)

아이템레벨 485에 마테리아 확정도 5칸이라 극만신 안가고 영식 안가는 뉴비들이 쓰기에는 매우 좋은 장비입니다.




8. 24인 레이드 요르하 : 어둠의 묵시록 (복제된 공장폐허, 인형들의 군사기지)

복제된 공장폐허 : 입장레벨 435이상, 보상장비 460 (주제한 없음)
인형들의 군사기지 : 입장레벨 465이상, 보상장비 490 (주제한 있음)

※ 악세, 허리는 드랍되지 않음.

와!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콜루시아섬 톰라마을에서 받을 수 있는 "콤라 마을의 소문" 에서 부터 시작되는 24인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레이드 입니다.

환상석판의 경우 석판으로 장비 맞추기 귀찮으면 24인 레이드를 반복 파밍하것도 방법입니다.

복제된 공장폐허의 경우에는 입장레벨이 무려 435로 매우 낮기 때문에 매칭만 잘된다면 460 장비 파밍은 여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490 기담석판 장비를 500 보강장비로 보강하려면 공장이랑 군사기지 둘다 매주 가야하니까 어쨋든 매주 한번쯤은 가는걸 강추합니다.

인형들의 군사기지에서는 490 장비를 드랍하는데 주제한이 있기 때문에 본인 장비인지 지금 현재 우선적으로 먹어야할 부위인지 잘 생각하고 먹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