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사는 이만큼만하고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사전준비

1. 선생님 저는 시학이 남아요!

아니마 웨폰의 시학 사용처

- 3단계 (수수께끼의 뼛조각10개 조가비10개 원석10개 씨앗10개 = 개당150개 = 총 6000개의 시학)
(기동1~4층에서 각각나오는 토큰 3개당 뼛조각/조가비/원석/씨앗(1층/2층/3층/4층) 하나를 1개 획득가능하긴 함. 시학이 많이 모자라다면 해볼만한 노가다. 1층은 오래걸리지 않으니 해볼만합니다.)
- 4단계 (알라그 절령유5개 = 개당350개 = 총 1750개의 시학) (모르도나의 코라븐타에게 대마도사의 축복 반복퀘로도 획득가능함) *저는 그냥 시학으로 하는편 남는시학은 이런데 털어두면 나중에 아니마하기 편해짐.
- 5단계 (경화된 그림자바위 80개 = 개당 75개 = 6000개의 시학) (다른화폐로 대체불가)
- 6단계 (활성화 클러스터 50개 = 개당40개 = 총2000개의 시학) (일일/주간 퀘스트로 습득을 추천!! 일일567 1회 1개 / 주간 무렙3번 18개)
- 7단계 (수수께끼 결정 15개 = 개당 100개 = 총1500개의 시학) (군표4000개당 1개로 교환가능. <<이를 더 추천함.)
- 8단계 (고대 마법잉크 1개 = 500개의 시학) (다른화폐로 대체불가)

이 모든 재료들은 아래의 NPC가 교환해줍니다.
오리아나(모르도나 X22.7 Y6.7)
히스메나(이딜샤이어 X5.8 Y5.3)

단순 무지성 시학 밀기로만 아니마를 밀면 17250라는 괴랄한 수치를 자랑하며 아니마에 손을댈시 시학의 노예가 되어버립니다. (새싹은 맛있는 시학덩어리로밖에 보이지 않죠.)
단 이는 군표나 퀘스트를 적극 활용하면 많이 줄일수 있는데6단계와 7단계는 각각 퀘스트와 군표로만 획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500개의 시학)
3단계에서도 알려드린대로 기동편 일반난이도 레이드에서 자동드랍되는 고정밀 토큰들을 이용해 수수께끼 재료들을 파밍한다면 시학을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음. 1층에서 토큰파밍하는건 추천하는 방식이기도 함. 30판이면 시학 1500개를 아낄 수 있다. (-1500개의 시학)


2. 선생님 저는 군표가 남아요!

- 3단계 (아다만 투척 도끼4개/티타늄 합금 경면판4개/파마의 화살4개/왕관 케이크4개) = 개당 5000개 = 총 8만군표
*거래 가능이므로 장게에서 파밍하는것도 꿀팁 별로 비싸지 않으니 가격 확인 후 장게파밍을 추천. 다른데도 군표가 너무 많이 들어가기 때문.
*다만 길을 아끼고싶다면 남는군표를 미리 위의 재료로 교환하는것도 추천. 어느 방법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론 장게파밍을 더 추천합니다.
- 5단계 (월장석 = 개당 4000개 = 크리스탈 모래를 모두 월장석 파밍시 총 80만개의 군표)*5단계의 크리스탈모래 파밍을 군표로만 하는것은 무모한 행동에 가깝습니다. 남는 군표로 지원한다는 생각으로만 월장석을 교환해주세요.(인벤공간을 위해 한번에 5의 배수씩 교환하도록 합시다)
- 7단계 (수수께끼 결정 15개 = 개당 4000개 = 총 6만개의 군표) << 군표사용을 추천합니다. 교환불가이며 시학을 쓰기엔 이미 시학이 말라있을것.

군표는 굉장히 많이 남는 자원중 하나입니다. 집사 급료가 넉넉하다면 아니마 재료를 미리 교환해두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저는 길쓰는건 조금 아까워서 3단계 재료부터 싹다 군표로 미리 구매해 두는 편입니다.집사 급료가 100개 밑으로 떨어지지않는 한 아니마 재료를 우선 구입하는 편입니다.다른 재료들을 다 구매했다면 남는 군표는 월장석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아니마에 관심이 없다면 강장제 등.)



최고효율 루트

- 1단계 (있으면 좋은것 : 운)
설명할게 없습니다. 열심히 돌발임무 하십쇼.

- 2단계 (있으면 좋은것 : 근성 + 교체 안까먹는 지능)
설명할게 없습니다. 조율풀고 던전 열심히 하십쇼.

던전은 본래 무기로 클리어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막넴을 잡고 던전에서 나올땐 아니마웨폰으로 교체해주셔야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 3단계 (있으면 좋은것 : 시학)
위에 명시되어있지만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수수께끼 뼛조각 10개
= 기공성 알렉산더 기동편 1층 일반 에서 드롭되는 고정밀 고르디우스 나사3개로 뼛조각 1개 교환가능.
= 30판이면 시학 1500개. 80레벨 솔플 딜러기준 판당 2분30초 ~ 3분 정도이므로 시간대비 효율이 가장 뛰어난 방법)
나머지 수수께끼 재료들은 시학파밍을 추천합니다. 기동 다른층들은 너무 오래걸리고 피곤합니다. 다만 시간이 많다면 다른층도 하시면 좋습니다.(3층이 좀 할만함)무일레에서 알렉산더 기동편을 저격해서(장비 탈의 후 아이템 레벨을 낮춰서 매칭) 꾸준히 모아두시면 다 쓸모가 있긴합니다.

(아다만 투척 도끼4개/티타늄 합금 경면판4개/파마의 화살4개/왕관 케이크4개) >> 이는 장게파밍or군표8만개 원하시는거 하시면됩니다.

- 4단계 (있으면 좋은것 : 시학 1750개 혹은 근성)
전 너무 귀찮아서 대마도사의 축복 반복퀘를 안합니다. (크리스탈타워 연대기 3개를 클리어 해야하기 때문.)그냥 시학으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대마도사의 축복 반복퀘를 진행하셔도 괜찮습니다 [코 라븐타 (모르도나 X21.8 Y8.1)]
1회당 시학 350개 절약 및 조율시 얻는 시학과 조율 해제를 하더라도 초행팟을 골라서 갔다면 초행 시학도 벌 수 있습니다. 후에 사용될 시학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 5단계 (있으면 좋은것 : 근성)
아니마를 시도한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포기하는 단계입니다.시학은 모두 "경화된 그림자바위" 에 쓰시길 바랍니다. 시학이 남을일은 없을겁니다.
바위는 70개 정도만 모아놓고 포인트 보너스가 뜨는걸 보고 적당히 교환합니다.

간단하게 쓰는 고효율 시학 습득처
1. 새싹의 초행 보너스
극만신부터 시작하여 대미궁 바하무트까지 다 밀어주면 됩니다.
보통 '기린을 얻게 해주겠다.' 혹은 '제 7재해 이후 세상이 왜 멸망을 안했는지 궁금하지 않냐' 로 꼬시면 넘어옵니다.

2. 무주요
카스트룸 뜨길 하늘에 빌면서 유튜브에 재밌는 영상 찾아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3. 쿠로
어느샌가 패치로 인해 스티커 9개 보상으로 시학500개 선택이 확정으로 변하였습니다.
굉장히 달달하므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4. 에우레카
에우레카 웨폰과 아니마를 병행하면 좋다는 건 에우레카 돌발에서 나오는 시학들로 아니마 웨폰의 미친듯한 시학소비를 조금이나마 감당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5.45패치가 된 기념으로 청마도사는 어떠신가요?
가면 무투회 초행으로 주는 시학들이 짭짤합니다.

6. 무일레
무일레는 80개밖에 되지 않지만
기율/델시 : +10개
천동/알파 : +20개 이며 초행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동 저격시 딸려나오는 고정밀 토큰들은 3단계에서 쓸모가 있으므로 쟁여두면 좋습니다.



크리스탈 모래 파밍 효율 순위.

1위 : 채집/제작 청화 (조건 : 50레벨 이상의 채집/제작 직업 보유)남는 황화들을 처리함과 동시에 (황화가 남니?) 노동대비 보상이 굉장히 짭짤합니다.50레벨 이상의 채작직을 갖고 계신분들은 황화를 이용한 채작 청화 교환이 정말 좋습니다. (황화 125개당 모래2개)

※요리사 만렙이 있을 시
가장 추천하는건 [소장용 에스프레소 콘파냐] 황화작을 통한 크리스탈 모래 파밍입니다.
콘파냐 개당 198개의 황화 = 개당 3.168개의 크리스탈 모래

※요리사 만렙이 없을 시 ( 덤으로 레벨링중인 채작직이 있으면 좋음)
레벨링중 단골거래로 황화를 습득하여 납품하는것을 추천. (단 단골거래는 주12회 납품 한정이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림) 레벨링이 아니더라도 단골거래는 꾸준히 해주는게 좋습니다. 하루아침에 아니마를 제작하는건 힘들기 때문에 첫 아니마라면 기간을 길게 잡는것도 좋습니다.

2위 : 월장석 (조건 : 남아도는 군표)
자주 남는 자원인 군표로 얻을수 있으나 가성비가 좋진 않음. (군표 2만개당 모래2개)군표가 남을때마다 월장석을 미리 교환해 주거나 던전에서 모든템을 입찰하고 조달임무를 통한 군표수급을 자주 하는것을 추천.

3위 : 호박석 (조건 : 길드의뢰 수주권 보유)
저는 한번도 해보지 않았습니다(노동과 운빨이 공존하기 때문)길드의뢰 수주권으로 하는 방법은 벌레 든 호박석 파밍으로, 52~53 레벨 의뢰를 받은 다음 시작 - 보물상자 있으면 연 다음 포기 - 재도전의 과정을 반복하는 것인데.솔직히 귀찮죠? 그래도 빨리 하고싶으면 이거라도 하는게 좋습니다. 수주권 솔직히 남잖아요?

4위 : 야만신 토큰 (조건 : 부자)돈이 많은자들은 여기에 주목!!1~3위는 전부 교환이 불가한 토큰들이지만 4위는 모두 교환이 가능합니다.가장 빠르게 할수있으나 길이 꽤 듭니다. (약 5만길당 모래2개)다른 방법들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시학을 쓰는 방법들은 전부 비추천합니다.

- 6단계
주간/일일 퀘스트를 통한 활성화 클러스터 파밍을 추천합니다.시학으로도 파밍할수 있으나 이미 당신의 시학은 말라버렸겠지요. 그냥 2주 열심히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주 3회 무렙3번 = 18개 << 꼭 보너스 안받아도됨 그냥 하루에 3번돌아도가능 / 매일 무작50/60/70 1번 = 1개)이론상 하루도 빠짐없이 했을때 2주면 주간보상36개 + 일일보상14개로 정확히 50개를 채울 수 있습니다.
+ 이미 6단계를 통과하셨더라도 주간/일일 퀘스트는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틈틈히 받아서 활성화 클러스터를 벌어놓으면2번째 아니마 웨폰에는 6단계는 없는단계나 다름이 없게됩니다.

- 7단계
수수께끼 결정15개는 군표파밍을 합니다. (총 군표 6만개) 시학은 이미 말라버렸겠지요?시학이 있으시면 해도됩니다. 단. 8단계의 고대마법잉크(시학500개)를 사 놓은 후에 교환하십쇼. 빛작은 위에 기입한대로 7단계 기공성 알렉산더 천동편(영웅) 1층 21판을 해야합니다. (보너스 시간대라면 11판.)생각보다 파티가 있는편이니 열어놓고 틈틈히 파티찾기를 확인해봅시다.

- 8단계
고대마법잉크 시학500개 꽤나 치명적입니다. 이미 7단계까지 오면서 여러분의 시학은 없기때문이죠.설명할게 없습니다. 열심히 야만신 하십쇼.. 지인보고 도와달라해도 좋습니다.



마치며

필자가 아니마 웨폰 5개를 8단계까지 하며 지금 하기에 가장 고효율이라고 판단되는 방법들로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아니마 웨폰을 만드는 이유는 단지 '외형' 때문일텐데 그를 위한 비용과 노력이 굉장히 많이 드는 편입니다.

그러니 꼭 각오를 굳히고 시작하시고, 만약 시작하긴 귀찮고 재화는 남는다 하시면 미리 재료를 교환해두시면 어렵지않게 마지막 단계까지 오실 수 있습니다.

재료를 미리 구해놨다는 가정하에 최종단계까지 할것은.
돌발임무 뺑뺑
던전 뺑뺑
천영1층 21판 뺑뻉
진만신 투어

이 4가지만 하면 마지막단계까지 프리패스입니다.

그러니 꼭. 미리 재료를 구해두고 하시길 바랍니다.(안그러면 포기하기 쉬움)

P.S 첫 아니마 웨폰은 딜러 무기를 추천합니다. (갠적으로 베스트는 용기사. 이뻐...)
이유는 탱커나 힐러로 (특히 백/점) 여러 뺑뻉이를 혼자하기엔 너무 답답하고 귀찮고 힘들고 에베베


혹여나 더 좋은 방법이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니마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