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위해 사운드 Output을 스피커 → 헤드셋 으로 하면 파판 소리가 사라지는 치명적인

불편함을 겪은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거꾸로도 마찬가지고 더 나아가 스피커  헤드셋 → 스피커를 거치면 

스피커/헤드셋 둘 다 소리가 안 나오는 미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는 특정 하드웨어의 문제가 아니라 미개한 파판14 클라이언트 자체의 고질적인 (1.0부터)

치명적인 결점이므로 원천 해결은 불가능하고 유저가 우회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원리>


요즘 서비스하는 게임은 전부 자동으로 default windows sound output을 감지합니다.

쉽게 말하면 유저가 헤드셋으로 듣든 스피커로 듣든 바꾸는 대로 출력이 자동으로 따라온단 말이죠

너무나 당연한것이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의식조차 못했지만 파판은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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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게임 → (자동으로 output 감지) → 스피커                ← 둘 다 수시로 바꾸며 사용 가능
                                         ↘ 헤드셋





파판 14 → (자동 감지 불가능) → 스피커 or 헤드셋 택1        ← 클라이언트 시작시 연결된 출력 단 1개만 사용 가능
                                                                    ← 게임 킨 상태에서 스피커 ↔ 헤드셋 전환시 먹통






가장 원초적인 해결방법으로는 '클라이언트 재시작' 이 있으나 


여기서도 파판14에는 '동일 IP로 재접속시 OTP 입력 생략' 등의 편의 따위는 일절 없기 때문에


매번 폰 열어서 OTP 비번 치고 나오는 번호 또 치고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게임 내에서 사운드 output을 자동으로 감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외부 소프트웨어를 써서 이 기능을 부여해야 합니다.




추가 설정은 필요 없으며 제어판 소리 설정에서 기본 장치로 Razer 스피커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이 중간에서 자동으로 output을 잡아주기 때문에 이것만 있으면 

헤드셋 ↔ 스피커간 전환을 재접없이 무제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Razer 프로그램 콤보 박스내의 목록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소리 출력이 바뀝니다. 


USB 헤드셋이든 3.5mm 헤드셋이든 상관 없습니다.

가끔 문제를 토로하면 USB 헤드셋이 문제여서 그렇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본인 경험으로나 외국 쓰레드에 의하면 둘 다 같은 증상을 보이니 착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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