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바섭에서 몽크, 용기사를 플레이 하고 있는 역률 이라고 합니다.

 

3.2패치가 12월 6일로 다가왔네요ㅎ

율동이 나오더라도 영식4층을 제외하고는 용기사를 많이들 선호 하시기 때문에

3.2패치로 딜이 오르더라도 취업문은 역시나 어렵다고 들었습니다만 화이팅 합시다!!! ㅎㅎㅎ

 

지금도 하급 몽구지만... 몽구를 좋아하는 플레이어로서 몽크유저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영상과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ㅠㅠ

부족한부분을 연구하여 새롭게 글을 쓰지만,,, 이쁘게 봐주세요ㅎㅎ

 

 

< 오프닝과 딜사이클, 그리고 골절 >

 

크게 달라진점은 없습니다.

골절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영상들도 많이 보고, 유명하신 한체몽들에게 질문도 많이하고

나무인형도 열심히 때려보면서 어느때 골절을 써야 중요한 버프기들이 끊기지 않으면서 효율적으로 골절을 사용하여

딜을 올릴수 있을까에 대해 연구하였고, 나름 답이 나온거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프닝입니다.

 

투기5, 연무3(호랑이태세)

 

나찰-파쇄-진각-붕권-붕권-필사의각오-쌍룡-발경-쌍장-(용약)-붕권(진각끝)

-창기포-혈도-철산고-연격-공명권-정권-음양투기창-파쇄-쌍룡-쌍장-골절-붕권

 

입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골절을 넣을때 필사의각오와 용약의 끝자락에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후 딜사이클은 언제나 항상 말씀드렸듯이

쌍룡,쌍장,파쇄,혈도가 끊어 지지 않게 딜사이클상에서 붕권을 많이 밖아주시고

논글쿨기들을 쿨오는대로 잘 넣어주시는것 입니다.

 

여기서 추가 되는것이 골절인데, 골절을 언제 넣어야 쌍룡,쌍장,파쇄,혈도가 끊어지지 않으면서 넣을수 있는냐?

여러가지로 해봤습니다. 영상도 진짜 많이 보고,,,

제가 연구한 결과는 오프닝을 제외한 딜사이클상에서

 

1.

연격-정권-붕권을 넣는 타이밍에 쌍룡과 파쇄 디버프의 남은 시간을 확인했을때

붕권을 넣을때 쌍룡5초, 파쇄9초가 되는 타이밍 골절을 넣게 되면 끊어지는것이 없이

딜사이클을 돌릴수 있습니다.


2.

오프닝에서 확인할수 있듯이 연격-정권-파쇄-쌍룡-쌍장을 넣고난 다음 쌍룡12초, 파쇄17초가 되는 타이밍

골절을 넣어도 버프기들과 디버프기들이 끊김없이 딜사이클을 돌릴수가 있습니다.


3.

1,2번의 상황에 골절을 넣기전에 혈도의 남은 시간을 보고 얼마 남지 않았다면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4.

혈도는 위력이 20, 골절 위력이 100, 합쳐서 120입니다. 측이든, 후이든 제대로된 자리에서 치는 쌍룡, 쌍장, 연격,

정권, 어느것 보다도 낮습니다. 함께 쓰는것(혈도다음바로골절 같은식) 또한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의 1,2번에 한정을 하여 골절을 사용하면 생각보다 3분 나무인형을 때린다고 봤을때 골절 사용빈도가 높지 않습니다.

많이 사용하면 4번? 그정도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특히나 3.2에는 몽크 기시속이 너무 높아져서 파티플레이할때 닌자, 기공, 음유 없으면 거의 사용 못한다고 보면

될정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절을 아무때나 막 사용 하는것보다 효율을 따져서 중요한 디버프, 버프기들이 끊기지 않는선에서

또한 TP를 생각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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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제가 올린 영상과  오프닝, 딜사이클이 최고다 이런게 아닙니다

저보다 잘하시는 한체몽 분들 많습니다. 저는 라면딜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일반유저로서

나름 생각해서 연구해본 자료이기에 나쁘지 않게 봐주셨으면 하고,

많은 몽스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ㅎㅎㅎ

 

쌍룡, 쌍장, 파쇄, 혈도가 끊어지지 않으면서 골절을 사용하는 딜사이클 영상을 올려봅니다.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ㅎ (영상보실때 화질조정해서 보세요!!!!,720P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