왔다갔다 하는점 죄송하게 생각하고
밑에 감정적으로 욕설섞어 휘갈겨놔서 몽크게시판을 어지럽힌점 반성하는 의미에서 정리하고자 
출근하기전에 마지막으로 왔습니다.



네 밑에 선의의 정보공유 글에 딴지를 거신 이분때문에 막말도 오가고 분란이 생겼습니다.
제가 전에 올린글은 

연 225 정 190 파 70              
쌍 150 쌍 140 붕 180 
연 225 정 190 붕 180 
쌍 150 쌍 140 파 70 
연 225 정 190 붕 180 
쌍 150 쌍 140 붕 180
도합:2525+252.5+450=3227.5(쌍룡각 디버프 적용)

연 150 정 171 파 63
쌍 150 쌍 140    붕 180 
골 220 연충 180 연충 180
연 150 정 171   파 63
쌍 150 쌍 140    붕 180
골 220 연충 180 연충 180  
도합: 640+64+2228=2932(쌍룡각 디버프 적용)

쌍룡각 쌍장타 기본글쿨 2.5초기준 6번째 스킬후 소멸
원숭이품새 기본글쿨 2.5초기준 4번째 스킬후 소멸
빨간색 부분은 쌍룡각 디버프(데미지량 10%증가)구간이며 뒤에 합산한 수치도 적용데미지의 10%만큼입니다.
2번째 사이클의 쌍장타 버프가 끊겨서 손실된 부분역시 -10% 적용해서 계산했습니다.
이건 질풍 3중없음, 크리율0% 기준 계산입니다.

그럼 크리율 100%라면 어떨까요? 모든 데미지값은 연격 고정데미지 제외하고 150%로 계산했습니다.
연 225 정 285 파 105           
쌍 225 쌍 210 붕 270
연 225 정 285 붕 270
쌍 225 쌍 210 파 105
연 225 정 285 붕 270
쌍 225 쌍 210 붕 270
도합:3450+345+675=4470(쌍룡각 디버프 적용)

연 225 정 256.5 파 94.5
쌍 225 쌍 210   붕 270 
골 330 연충 270 연충 270
연 225 정 256.5 파 94.5
쌍 225 쌍 210   붕 270
골 330 연충 270 연충 270  
도합: 960+96+3342=4398(쌍룡각 디버프 적용)

역시나 위의 값이 높게 나옵니다.

그럼 질풍 3중은 결과가 다르지 않을까요?
쌍룡각 쌍장타 글쿨2초기준 7번째 스킬글쿨중 소멸, 원숭이품새 글쿨2초기준 5번째 스킬후 소멸로 계산해보았습니다.

연 225 정 190 파 70              
쌍 150 쌍 140 붕 180 
연 225 정 190 붕 180 
쌍 150 쌍 140 파 70 
연 225 정 190 붕 180 
쌍 150 쌍 140 붕 180
도합:2975+297.5=3272.5(쌍룡각 디버프 적용)

연 225 정 190 파 63
쌍 150 쌍 140    붕 180 
골 220 연충 180 연충 180
연 225 정 190  파 63
쌍 150 쌍 140    붕 180
골 220 연충 180 연충 180  
도합: 1090+109+1966=3165(쌍룡각 디버프 적용)

2번째 사이클에서 쌍룡각 쌍장타 버프가 일부구간 커버되었지만
역시나 마찬가지 결과입니다.

그럼 질풍3중에 크리율 100%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연 225 정 285 파 105           
쌍 225 쌍 210 붕 270
연 225 정 285 붕 270
쌍 225 쌍 210 파 105
연 225 정 285 붕 270
쌍 225 쌍 210 붕 270
도합:4125+412.5=4537.5(쌍룡각 디버프 적용)

연 225 정 285 파 94.5
쌍 225 쌍 210   붕 270 
골 330 연충 270 연충 270
연 225 정 285 파 94.5
쌍 225 쌍 210   붕 270
골 330 연충 270 연충 270  
도합:1410+141+2949=4500(쌍룡각 디버프 적용)

역시 마찬가지 결과이고
크리율 100%는 모든 타격이 극대화데미지로 적용되는것이므로 실제로는 불가능한 상황이고 최대한계치일 뿐입니다.

starttaek님이 착각하시는 부분을 정확히 짚어 말씀드리면
원숭이품새중 후방연격데미지가 100%크리데미지라면 다른 타격치도 조정해야하지 않느냐는 것인데
100%적용 고정에 다른 변수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연격데미지는 고정으로 놓고 다른변수를 고려하는게 맞습니다.
이미 위에 모든 상황을 가정해서 정리했으니 생략합니다.

그리고 크로스 스킬(연충, 골절)이 쌍룡각 디버프(지능 타격저항력10%감소)적용을 받는다고 알고계신데
타격저항력은 주먹으로 때리는 몽크 고유스킬에만 적용되는 디버프이므로 적용못받습니다.
이건 왠만한분들은 다 알고계시는 내용이구요.

이미 이전글에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71&name=nicname&keyword=%BF%E4%C0%AF%B9%AB&l=798

용기사 게시판에서 오래전에 실험한 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73&p=15&l=582

파판 매커니즘상 속성에 맞는 공격만 적용됩니다.

모르는건 부끄러운게 아니지만 모르면서 다른사람이 고심해서 쓴 내용을 근거없이 비방하고
그게 틀렸음에도 끝까지 우기시는건 어른답지 못하네요

밑에 저도 욕설갈겨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정보공유와 건설적인 연구가 이루어지는 몽게가 되길 바라면서
정말로 탈퇴하겠습니다. 수고들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