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초코보] 박광칠

대상자: [펜리르]Maudu 

   한섭 : 히라이스@톤베리 → Tumfa@모그리 → Tumfa@펜리르 → Maudu@펜리르

   글섭 : Maurice Dupre@Atomos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19~2022.03.26 

* 사건 내용
2022.03.27 글섭닉네임 수정


 안녕하십니까, 박광칠@초코보입니다. 
 본 게시물은 파판 내에 한 발을 걸친 피해자가 다수 등장하여 앞으로의 금전적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한 공익적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현재 사사게와 트위터에서 동시에 공론화되고 있으며, '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유저분들이 조심하셨으면 좋겠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차명계좌/금전/고가의 물품 요구와 노트북 반환 문제

  Maudu@펜리르는 타임라인의 퍼블트/디스코드/파판14 인게임 내 채팅 등을 통하여 꾸준히 자신의 불행한 사정을 이야기하면서 불특정 다수의 지인들에게 작게는 기프티콘부터 시작하여 크게는 금전/고가의 물품(컴퓨터)/차명계좌를 요구합니다. 또한 고가의 물품을 빌려간 후 오랜 시일이 지나 빌려준 지인과 연락이 끊기거나, 잊어버렸을 즈음에 이를 중고나라나 당근 마켓 등에 판매하여 현금을 확보한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2019년 즈음 당시 몸담고 있던 부대에서 끊임없이 배가 고프다/돈이 없다는 등의 발언을 하셔서 기프티콘 등의 재화를 받아내신 것에 대한 제보가 있습니다. 이 이후로도 전 애인 분들을 통해 끊임없이 돈이나 배달음식, 물품을 받으셨다는 것 역시 확인하였습니다. 


  2022년으로 넘어와, 돈을 벌고 싶은데 계좌가 없다며 박광칠@초코보에게 차명계좌를 요구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지인 A님께 컴퓨터를 그냥 달라고 하고, 노트북을 빌려가거나, 금방 갚겠다며 금전을 빌려달라는 등의 말을 지속해왔습니다. 


  이때 호의로 노트북을 빌려주셨던 B님은 Maudu@펜리르님이 빌려갔던 고가의 물품들을 오랜 시일이 지난 후 당근 마켓에 팔아넘긴다는 제보를 들으시고 급하게 노트북을 돌려 받으셨으나, 노트북 자체에서 심한 담배냄새가 나고, 키보드나 겉면에 담뱃재가 묻어있는 등 심히 상태가 좋지 않아 수리비를 요구하셨고, 4만원을 받으신 상태입니다. 


첨언하자면, 차명계좌 요구는 범죄입니다. 대한민국 법률에 따르면, 금융 회사등은 거래를 할 때 본인의 ‘실명’으로 거래해야하며, 관련 매체의 양도나 매수는 불법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이렇게 구구절절히 적어놓으신 당신의 사정을 이해해 드려야할 이유도 없습니다. 어찌 되었던, 타인에게 불법을 권하는 것이 문제라는 겁니다. 타이밍의 문제가 아닙니다. 더불어, 차라리 카카오뱅크라도 만들라는 말에 다음날 카뱅 계좌가 있다며 다시 오셨죠. 게다가 그 외에도 세 개 은행에 계좌가 있으신 걸로 압니다.


▼본인이 커미션을 해야한다며 차명계좌 요구


▼컴퓨터 요구

 


2)금전문제+카드 돌려주지 않음

  피해자 R님과 기타 다수 분들의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정확한 규모는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만, R님 한분의 금액으로만 약 49만원+a입니다. 상습적으로 돈을 빌려달라고 하셨던 분이기에, 현재 찾은 피해자 말고도 다른 분들이 더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R님께 일부 금액을 변제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허나, ‘제가 변제 의사가 있었다’는 문장 하나 만으로 이것을 퉁치고 넘어갈 수는 없습니다. 변제 의사가 있으셨던 분이 R님과 2년 가까이 연락두절이 되어 계셨던 걸로 아는데, 이 공론화가 진행되지 않았다면 정말로 돈을 갚으셨을지 의문입니다. 정말로 돈을 갚고 싶으셨다는 분이 컴퓨터를 팔아 타투를 하거나 개인 비용으로 쓰신 것 역시 발언에 신뢰를 주지 않는 부분입니다. 더불어 주신 카드 역시 사용하셨으며, 내역이 남아있으니 이또한 잊지 말고 R님께 변제하십시오. 더불어 사금융 대출을 받아 변제하시는 것으로 압니다. 피해자분께서 돈을 돌려 받는 일이 더 중요하니 말을 아끼겠습니다만….



3)기타 항목
  자신이 사귀고 싶다고 말한 분을 쫓아서 그분의 부대에 따라 들어가기(,,,)
  타인 개인정보 유출 
  상습적 뒷담
  상습적 가스라이팅(자신의 집안사정이 좋지않아서~ 이럴 수 밖에없다. 돈이없다. 이런 식의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 합니다.) 


4)마무리
  이 분을 조심하세요. 언제 어디서 당신에게 다가올지 모릅니다... 저도 이런 사람인 줄 몰랐습니다. 끊임없이 자신의 정신병력과 가정사를 들며 그로 야기한 문제라고 말씀하시는데 이건 범죄에 가깝습니다.. 속 시끄러운 글만 보여드리는 것 같아 매번 죄송해집니다.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평안과 안녕이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요약 내용
 돈 안갚음/차명계좌 요구/기프티콘/금전/고가의 물품 요구/카드 빌려가놓고서 반환 안함/기타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