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임 닉네임

작성자: [모그리] Astel (공대장, 점성술사)
대상자: [초코보] 서포터=[톤베리] 폭력갈취협박=[Garuda] Coeli Qufiswesfv (D1 사무라이/몽크 스왑, 이하 사무)
글섭 닉네임을 게시하는 이유는 연옥까지 글섭에서 하셨다고 컨택하셨기 때문입니다. 글섭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일입니다.
탈주를 위해 닉변 섭이까지 강행하신 분이라 현재 또다시 닉변을 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3.11.11(토)
* 사건 내용
: 공대 무단 탈주 후 4층 공팟 참여, 모든 연락 무시 후 잠수, 로그 비공개 합의사항 무시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1주클+8주 파밍, 1주클 실패시 해산을 조건으로 모집한 공대에서 발생한 일입니다. 11월 10일 금요일자로 4층 3파라~주사위 진도까지 나간 공대입니다. 2파라에서 같은 속성 탑이 발생하는 경우의 대처가 미숙해, 11일 토요일에 이것을 보완하여 트라이 예정이었습니다. 출발 시간은 5시였으나, 전사님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출발이 10분에서 최대 30분 가량 늦어진다고 공지되었습니다. 전사님이 5시 15분경 접속하시며 7인이 모였으나 사무님이 오지 않으셨습니다.
최대 30분 가량 늦어진다고 공지되었으니 공대 카톡방에서 직접 태그를 하며 알렸으나 아예 읽지도 않으셨습니다. 여기까지는 무슨 일이 있으신가, 싶었으나, 15시 3분, 공대를 위해 개설된 서초링에서 탈퇴, 닉변 및 섭이까지하신 정황이 확인되어 무단 탈주로 간주, 연락을 시도했으나 일방적으로 무시당합니다.


*공대원 8인 이외 누구도 가입하지 않은 서초링이며, 사무님 제외 전원의 잔류를 확인했으므로 사무님이 맞습니다.

닉변 및 섭이를 확인 후 톤베리 서버에 직접 컨택을 했으나, 차단을 하신 건지 일방적으로 그냥 무시하신 건지 답 없이 사라지셨습니다. 

디스코드를 통해, 타 4층 전반 클목 파티에 가입하신 것을 확인했습니다. 공대 무단 탈주가 맞습니다.

*다른 분은 무관하므로 잘랐습니다. 상기 디스코드는 로그가 존재한다면 옆에 색이 뜨며, 사무님은 분명히 연옥 로그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뜨지 않는 것으로 보아 닉변을 한 게 맞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디스코드 공지사항에 존재)

오후 5시 32분, 공대원 전원이 사무님 하나를 기다리며 출발을 하지 못하던 바로 그 시각입니다.

이후 공대원 분들이 지인 분들을 동원하시어 어찌저찌 1시간의 트라이 및 이후 2릴의 트라이는 마쳤습니다. 트라이 도중에도 틈틈이 카톡으로 태그하는 등 연락을 취했으나 전부 무시하고 잠수하셨으며, 최후 통보 후 자정에 공대 카톡 및 디스코드 추방을 진행… 하려 했습니다만,



프로필을 확인했습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사실만을 적으려 했습니다만, 혹시 공대에 내분이 있었던 것 아니냐, 하실까 우려되어 첨언합니다.
본 공대는 공대장 2인(점성, 전사/전사는 모집만 담당함)을 제외하고는 전원이 초면인 공대이며, 이를 명시하여 구인했습니다.(인벤 구인O) 사견입니다만, 피드백 및 잘못 인정 등이 굉장히 빠르고 원활하게 진행되어 분위기는 무척 좋았습니다. 오히려 후반에 딜컷이 널널한 영식이며, 1~3층의 안정화 속도를 보았을 때 진도에 문제가 있으리라 판단되지도 않았습니다.(전층 2릴 내에 클리어)

그나마 있던 갈등 사항이라고 한다면, 1층 클리어 직후, 사무님께서 아이템 분배에 불만을 제기하셨습니다. 본 공대는 '1주출+8주 파밍'으로 모집한 공대입니다. (모집 게시글 https://www.inven.co.kr/board/ff14/4482/61877) 공지사항에 '1주차 상자 유지X, 전체 랜덤, 분배 시트 기록하지 않음'이 적혀있습니다.



그러나 사무님께서는 '그럼 일정이 9주냐', '분배 방식이 이해되지 않는다' 며 불만을 제기하셨습니다. 저는 당연히 '공지사항에 적혀있는 부분이다' 라고 답변드렸으나, 계속해서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취하셨습니다.

또한 '일정이 9주냐' 고 물어보신 것에 관하여, 저 역시도 '1주차에 클리어하면 파밍을 7주만 하면 되지 않나' 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1주차에 클리어를 한다는 보장이 없으며, 클리어하지 못한 상황에 특정인에게 분배가 되면 불공평하게 된다, 며 답변드렸으나, 이 역시도 받아들이지 못하신 듯합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했던 만큼, 공대 모집글은 '1주클 8주 파밍' 이 아닌, '1주클+8주 파밍'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공지사항을 읽으셨다면 당연하게도 일정이 9주라는 사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도 트라이를 해야 하는 만큼, 이 글은 어제 저녁 작성되었고, 업로드가 될 예정이었으나… 추가합니다.
트라이 로그에 관하여는 사전 공지되지 않았으며, 이후 공대 카톡에서 업로드 여부를 결정했습니다.


(*왼쪽 대화하신 분은 기공사님, 태그된 분은 소환사님이십니다)

트라이 로그는 비공개로 유지하기로 결정지었고, 이에 사무님은 아무런 의견을 표시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현재 무단 탈주하신 뒤, 트라이 로그가 전부 공개 업로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대 내부 협의를 거쳐 비공개하기로 결정했으나, 무단 탈주를 감행하시고, 잠수까지 하신 뒤, 로그를 공개로 돌리는 것은 악의적인 의도, 보복성 행위라고 간주할 수밖에 없습니다.

의견은 한 가지입니다. 뭐가 그렇게 화가 나셔서 무단으로 탈주하고, 그냥 대타 구인을 하면 되는 걸 섭이에 닉변을 하시고, 디스코드 닉네임으로 분노를 표출하시고, 이제는 로그까지 보복성으로 공개하시나요?

연락이 닿으시는 분은 부디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무님의 탈주로 소모된 전 공대원의 트라이 시간에 대해 사과하세요. 또한 닉변 섭이까지 하고 있으므로 추적이 가능하신 분은 부디 제보 부탁드립니다. 아무도 차단을 못 했습니다.


■ 요약 내용
공대 무단 탈주, 모든 연락 무시, 잠수 후 공팟 참여, 공지사항 미숙지로 불만 표시, 공대 협의 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