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여나 같이 가셨던 분들이 사사게 눈팅도 하실까 하여 올려봅니다.

용둥 전/백/기/음 으로 매칭이 되었고, 저는 기공사, 백마님이 초행이었습니다.

캡쳐에서 노란색으로 가린 쪽이 백마님, 빨간색으로 가린 것이 음유님입니다

본인 닉네임 테츠이고, 전사님이 각시. (*추가 : 본인 서버는 시바입니다)

(해당 캡처의 전사님이 오딘 서버라는 지인분의 증언이 있었는데, 확실한 건 아닙니다)

(*추가 3 : 전사님이 시바섭 유저라는 댓글 제보가 있었습니다.)



일단 백마님이 에스티니앙 힐을 보다가 탱이 죽어서 첫 전멸이 났음.


힐업 밀려서 나는 전멸은 뭐 가끔 있는 일이니까 그러려니...
다음 트라이에서는 백마님이 칠흑빛 구슬에 갇혔습니다. 이거 깨겠답시고 전사님이 머리를 돌려서 구슬 딜을 한 것이 문제가 되어, 전방위 부채꼴 탱크버스터(진홍빛 숨결)을 맞고 백마님이 죽어서 다시 전멸이 났습니다.



마치 피할 수 있는 공격을 맞고 죽은 것처럼 말씀을 하시더니..


세번째 트라이 쫄페에서 에스티니앙 피가 간당간당하자 또 다시 힐러를 쪼아대는 탱님의 모습입니다.
결국 쫄페는 넘겼는데 백마님이 배리어에 안 들어오셔서 전멸이 났군요.

전사님이 아주 화가 단단히 나셨는지 추방 투표를 시작합니다.
추방 투표가 기각되자 아예 딜을 하지 말고 힐을 하라는 탱커님.(사실 두번째 트라이부터 백마님은 딜을 안 했습니다.)


힐이 밀린다고 있는 신경질 없는 신경질 다 내시는 전사님. 물론 파태 키고 하시는 말씀입니다. 거의 풀파태로 탱 보시던데, 힐러가 못미더우면 수태라도 좀 키셨으면 좋겠네요.

결국 세번 전멸하고 깼습니다.

***스킬로그를 찾아서 정정하겠습니다 : 전투 시작 후 37초간 수비 태새를 유지한 것으로 확인되고, 전투 시작 3분 29초 후 다시 수비 태세를 켜서 전투가 끝나기까지 51초 동안 수비 태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오네요. 풀파태는 아닙니다. 총 4분 20초의 전투 중 88초 동안 수비 태세를 유지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쫄페이즈에서는 파괴 태세를 유지하고 계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따라서 해당 대화는 파괴 태세 중에 이루어진 것이 맞습니다.







사실 딜은 아무래도 상관없는 부분이지만, 힐러한테 신경질까지 내시면서 파태 키고 탱 하신 분이 300이 조금 안 나오셨네요.
(음유님은 중간부터 딜을 포기하고 힐러님 리딩에 전념하신 듯 합니다)
백마님은 아주 마나가 마르고 닳도록 (오버)힐을 넣으셨고 음유님은 안켜도 되는 담시까지 트시고...

여러 모로 뜻깊은 경험이 된 용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추가 2 : 첫 전멸때 음유님 DPS는 333, 두번째 전멸때는 384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