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글에 올라온 게시글 당사자인 라이룬입니다.

어제 있었던 일들에 대해 말하고 싶은 점이 있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가 했던 행동들을 사과드리겠습니다.
 
1. 무기가 안 좋음에도 불구하고 '거꾸로 선 탑'에 매칭을 한 점.

2. 제가 차행이라는 것을 이야기하지 않았던 점.

3. 게임 강제종료를 하여 파티원 분들에게 피해를 끼친 점.

4.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종료 이후 트위터에 함부로 글을 썼던 점.

금서파밍이 막바지였고 해당 던전만 클리어하면 무기를 교환할 수 있다는 마음에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해당파티에 있었던 분들에게 사과드립니다. 다음부터는 이런 일이 없도록 주의하겠습니다.



더불어 학자님이 올리신 글에 대해 해명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학자님이 올리신 딜 미터기입니다.

저는 제 무기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파티원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용기사분과 거의 차이가 없을만큼 열심히 딜을 했고 기믹 또한 처리하기 위해서 공략을 숙지하고 왔습니다.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딜링이 부족했고 파티원에게 피해를 입혔다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저는 끝까지 남아 할 수 있는 만큼 하려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차행인 것을 언급드리지않아 파티원분들께 불편을 야기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게임을 강제 종료한 이유는 던전에서 나가기 위해서였습니다. 학자님께서 "죄송하시면 나가" 달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게임을 강제 종료하지않고 던전에서 나가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강제종료를 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피해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죄송하다고 사과를 드렸음에도 "죄송하시면 나가주세요"라는 소리를 들은 점이 억울했습니다. 그래서 트위터에 저런트윗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이 일이 발생한 원인은 저에게 있고, 억울했다고 해도 이것은 제 잘못이었습니다.
현재는 금서무기를 교환했으며 다음에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않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