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란다@초코보


※ 영상 내 힐 딜관련 택틱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되는 부분에 대해서만 참고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재생시즌의 글섭로그들을 분석해보니 더이상 개선여지가 없을정도의 완벽한 최적화가 이루어진 상태네요
3층의 경우 Tatzu Shizuri - Cerberus (EU) 님의 기록을 참조한 로그입니다





힐 최적화 관련 메모

빛무리 실드택틱을 쓰지 않는 한계치 최적화의 경우
학자는 실질적으로 업타임 속삭임 1회 비책불불 1회가 전부입니다
점성님 화이팅!




루인라 관련 메모


3층은 이론치 횟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연소공격 넉백기믹과 죄의 소일 기믹에 대비하여 중앙에 미리 자리잡고 무빙캐스팅으로 위치이동
연소공격 7:1 /  6:2 유도 등
최대한 루인라를 쓰지 않게끔 최선의 동선을 설계해도

연소공격의 랜덤성으로 인해 강제 루인라 추가가 생겨
레이드 전체의 랜덤성 연소공격 패턴에 따라 택틱이 계속해서 달라집니다

단순히 루인라 +1 요소로 보일 수 있지만
보스가 3번 빠지는 것과 연소공격 경우의 수가 섞여 딜압축 방식이 매우 많네요

딜압축으로 여러 고의클리핑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클리어 타임이 9분에 걸쳐있어서 에테르스킬 1회의 여부도 갈리고
사라지는 보스를 3회 보내는 방법들,
분광은신 이전 빛무리에 대한 근탱 비책전환고무전개 야전의 실드택틱과 미사용 택틱의 여부까지

압축방식의 다양성과 여러 환경 및 경우의 수 존재로 이론치의 횟수가 정해져있지 않네요

실드택틱에 대비했지만 실드택틱을 사용하지 않았고, 
그렇게 에순과 신속마 쿨을 굴린 결과
클타임이 적절해 39회의 모든 에테르스킬을 사용하는 클리어타임

신속마 max 시전 9회중 8회가  2생흡 +a
남은 1회는 에테르가 없는 구간, 분광은신 직전 신속마 사염법으로 보내는 최고효율 사용

위 사염법 다운과 함께
레이드 최초 불 연소공격에 대하여 전환~견고마로 정확히 반응 가능한 2.31 글쿨 마시 활용까지
[타옥절기 루인라 무효 미스!]

영상 내 레이드의 환경과 기믹패턴에 대하여
가능한 딜압축 요소가 모두 적용되었기에 이론치라 판단합니다

점성님 화이팅